• 최종편집 2019-09-12(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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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펀클래스, 유기견 및 유기묘 보호에 200만원 기부!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펀클래스(대표 윤영주)는 4월 사단법인 동물권 행동 카라의 유기견 보호 프로그램에 200만원을 기부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부를 통해 전달된 금액은 방치된 유기견들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펀클래스 윤영주 대표는 “반려견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동시에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문제도 함께 커지고 있다. 이런 안타까운 현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기쁘고 지속해서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유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통해 꾸준히 기부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펀클래스는 해외 우수한 음향기기를 발굴하고 개발하는 음향기기 전문 스타트업으로 피듀와 라이퍼텍과 같은 유명 해외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고, 최근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라이퍼텍 테비 출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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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6
  • 테크노니아, 핸드폰 무선충전 가능한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홀 무선큐브박스’ 출시!
      소비자불만119신문=김명효/기자] IoT 환경센서 및 스마트 디바이스를 전문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는 (주테크노니아 (이하 테크노니아)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무선큐브박스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무선큐브박스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해 2700%가 넘는 폭발적인 펀딩을 기록한 제품으로 많은 얼리어뎁터들의 관심과 주목을 통해 성공적으로 론칭하였으며 이후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 유통을 통한 판매를 시작하고 있다. 테크노니아는 2000년에 설립되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디바이스를 개발, 생산 하고 있으며, 당시 국내 최초로 2.1채널이 적용된 포터블 사운드홀 시리즈의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에도 일본 도시바 등 유명 브랜드에 OEM 형태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사운드홀 무선큐브박스(모델명 SH-400C) 제품은 단순한 블루투스 스피커의 기능을 넘어서, 스마트폰의 고속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2.1채널 20와트의 스피커 제품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충전과 음악 감상 기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외에 유선 충전, USB MP3 재생, AUX 라인인 기능 등 미니멀한 라이프를 위한 5 in 1 멀티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갈수록 늘어나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충분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테크노니아의 이상진 이사는 “무선큐브박스는 충전과 음악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미니멀 멀티 디바이스”라며 “집안 어느 곳에서도 어울리는 모던한 디자인은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리고 싶은 합리적인 소비자 분들에게 추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무선큐브박스의 자세한 정보는 테크노니아 제품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온라인 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9만8000원이다. 테크노니아 개요 테크노니아는 2000년 설립되어 IoT 관련 스마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생산 전문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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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5

실시간 방송 기사

  • 마산합포구,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이연수/기자] 창원시 마산합포구(구청장 장진규)에서는 17일 창신고등학교 1학년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직업가치관 형성과 진로설정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창신고등학교의 진로체험 요청으로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공무원의 역할 설명, 공무원 체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진로체험에 참여한 부서는 민원지적과 외 2개부서로 참여학생을 3개팀으로 나눠 실시했다.   먼저, 민원지적과에서는 각 담당별 멘토 소개와 여권발급, 개별공시지가 업무 처리 과정에 대한 설명 및 체험으로 진행되었고, 경제교통과에서는 실업대책 추진 및 무단방치 차량 처리 및 불법주정차단속 체험, 사회복지과에서는 여러 가지 상황을 가정한 사회복지사 상담과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송영주 마산합포구 민원지적과장은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보다 더 구체적인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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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9
  • 강원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주문진청소년페스티벌 ‘꿈지락’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진영도/기자] 강릉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5일 주문진 중앙공원에서 2019 강원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 주문진청소년페스티벌 ‘꿈지락’행사를 개최한다.   꿈지락은‘꿈을 알고 즐기자’의미로 교육복지 주문진교육공동체에 소속된 13개 기관의 참여로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을 확보하여 지역 중심의 청소년문화를 활성화하는 사업청소년 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서 열리게 된다.   행사내용은 △K-POP 댄스댄스, 밴드, 보컬, 플래시몹, 치어리딩 등 공연마당, △ 단체 줄넘기대회의 스포츠마당, △팬시우드, 요요, 네일아트, 보드게임걱정인형 등 체험마당, △ 제기차기, 공기놀이, 신발컬링 등 놀이마당, △아이스크림, 꿀떡, 푸딩 등 먹거리마당, 플리마켓 등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하는 교육복지 주문진교육공동체는 강릉시 청소년문화의집을 비롯한 주문진읍, 강릉시 드림스타트, 강릉교육지원청, 강북지역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소속 13개 기관간 유기적인 연계 체제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교육 기능을 회복하고 각종 프로그램을 발굴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자아실현을 돕고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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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6
  • 보행자 안내 시스템 설치」 재난안전 특교세 선도사업 선정!
      소비자불만119신문=진영도/기자] 원주시의 「보행자 안내 시스템 설치 사업」이 행정안전부 주관 재난안전 특교세 선도사업에 선정돼 국비 5억 원을 지원받는다. 선도사업은 재난환경을 고려한 사업 가운데 사업효과 및 타 지자체로의 확산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원주시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재난안전 업무의 선진화, 문제해결 등의 사업추진 의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행자 안내 시스템 설치는 보행자 및 보행신호 상태를 운전자에게 제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사업으로, 횡단보도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8년 원주시에서 발생한 보행사고 중 횡단보도 사고는 약 25%였으며, 사망자 1명과 부상자 98명이 발생했다.   현재 의료원사거리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의 사업 효과를 도로교통공단에서 분석한 결과, 우회전 시 보행신호에 따른 정지 후 통과 비율은 105%(전 19% → 후 39%), 횡단보도 전 평균 정지거리는 205%(전 2.1m → 후 6.2m)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주시는 보행자에게 양보가 절실한 교통섬, 회전 교차로 등 무신호 횡단보도 13개소와 우회전 전용차로 운영으로 감속 없이 횡단보도를 통과해 사고 위험이 높은 27개 신호 교차로를 대상으로 총 101개 시스템을 설치해 올해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병철 교통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차량사고뿐만 아니라 보행자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걷기 편한 안전도시 원주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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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6
  • 펀클래스, 유기견 및 유기묘 보호에 200만원 기부!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펀클래스(대표 윤영주)는 4월 사단법인 동물권 행동 카라의 유기견 보호 프로그램에 200만원을 기부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부를 통해 전달된 금액은 방치된 유기견들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펀클래스 윤영주 대표는 “반려견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동시에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문제도 함께 커지고 있다. 이런 안타까운 현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기쁘고 지속해서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유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통해 꾸준히 기부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펀클래스는 해외 우수한 음향기기를 발굴하고 개발하는 음향기기 전문 스타트업으로 피듀와 라이퍼텍과 같은 유명 해외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고, 최근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라이퍼텍 테비 출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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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6
  • 마산합포구,“재판장님! 꿩을 함부로 잡으면 안되요?”
    소비자불만119신문=이연수/기자] 창원시 마산합포구(구청장 장진규)는 오는 6월 7일까지 10회 지역특화 어린이 생태교실 환경보호 모의법정 체험전 개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야생동물 체험전 및 모의법정에 사전 참여신청을 받아 10개 관내 어린이집 4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구는 마산합포구 진전면에 소재 중인 경남야생생물보호소(회장 옥수호)에 교육을 위탁, 야생동물 보호에 관한 관심을 유발하고 야생동물 구호조치에 대한 구체적 활동과 왜 야생동물을 자연으로 돌려보내어 주어야 하는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환경보호 모의법정 체험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생태교실을 운영한다.   강구욱 마산합포구 환경미화과장은 “이번 생태교실을 통해 자라나는 우리 새싹들에게 동물과 지구환경을 보는 눈을 조금 더 키우고, 우리들의 관심이 조금만 더 해 진다면 실생활속의 환경실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어린이 생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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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5
  • 한국국제교류재단, ‘KF국민공공외교단’ 발대식 17일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이연수/기자]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시형)가 우리 국민 참여 공공외교 활동을 지원하는 ‘KF국민공공외교사업’의 일환으로 선발한 ‘2019 KF국민공공외교단’의 발대식을 5월 17일(금) 오후 2시 서울 을지로 페럼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발대식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10개 팀과 KF청년공공외교단 100명이 앞으로 펼칠 공공외교 활동에 대한 포부와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177명으로 구성된 KF국민공공외교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서 2019년 한 해 동안 한국을 올바르게 알리고, 세계인의 마음을 얻기 위한 공공외교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KF 김성인 교류협력이사와 외교부 서은지 공공문화외교국 심의관이 참석하여 각각 환영사와 축사를 맡는다. ◇해외 각국 누비며 공공외교 활동 펼치는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팀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팀은 KF로부터 최대 2000만원을 지원받아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11개국에서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올해는 특히 수교 60주년을 맞는 덴마크, 신북방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는 중앙아시아의 우즈베키스탄, 신남방정책의 핵심국가 중 하나인 베트남을 비롯해 아이슬란드, 그리스, 케냐, 코트디부아르 등 다양한 외교 거점국가를 방문하여 우리 국민들이 직접 공공외교를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 국민들이 직접 기획한 공공외교 프로젝트는 △전통음악 합동 공연 △한국 차(茶)문화 소개 △독도, 동해 바로 알리기 △한반도 평화 카툰 전시 등 문화와 역사를 활용한 외교활동 뿐만 아니라 △한국 전래동화 인터랙티브 E-book 제작 △한국 도서 데이터베이스 제작 △식문화 교류를 위한 스마트 농경 등 한국의 경쟁력 있는 IT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까지 공공외교의 지평을 넓히는 다양한 주제의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주한 외국인 마음 사로잡을 ‘KF청년공공외교단’ 이와 더불어 국내에서는 20~30대 청년으로 구성된 100명의 KF청년공공외교단원들이 활동한다. 문화, 정치·경제, 교육, 생활을 주제로 주한 외국인 대상 공공외교 활동을 기획하고, 직접 실행한다. 청년 우수활동자에게는 해외에서 공공외교 프로젝트를 실행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2018년 우수활동자로 선발된 10명의 KF청년공공외교단원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3박 5일간 현지 공공외교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이들은 모스크바 국립대학교와 모스크바 고등경제대 부속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직접 한국어 수업을 참관하고, 현지 한국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K-Culture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시행하여 청년 공공외교의 주체로 활약하였다. KF는 이번 KF국민공공외교 사업 공모를 통해 다양한 전문역량을 활용하여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우리 국민들의 큰 열정을 체감했다며 최종 선발된 국민공공외교단원들의 한국을 알리고자 하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전 세계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F는 높아지고 있는 우리 국민들의 외교에 대한 관심과 공공외교 활동 참가 희망 수요를 반영하여 앞으로도 관련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국제교류재단(KF) 개요 외교부가 지정한 유일한 공공외교 추진기관인 KF는 1991년 설립 이래 글로벌 한국학 진흥, 국제협력 네트워킹, 문화교류 협력강화 등 다양한 외국과의 교류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해를 높이고 우호친선을 증진하는데 앞장서 왔다. 그동안 △16개국 136석의 한국학 교수직 설치 △연간 80여 개국 700여명 해외 인사 초청 △해외 28개 박물관 한국관 설치 △연간 7만여명이 참여하는 세계문화행사를 개최해온 전문성을 발판으로 국민과 함께 세계와 더욱 소통하는 KF가 되겠다. KF 국민공공외교 사업 개요 KF 국민공공외교 사업은 △국민이 직접 기획한 공공외교 프로젝트를 국내외에서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주한외국인을 대상으로 공공외교 활동을 펼치는 ‘KF청년공공외교단’ △청소년의 공공외교 지식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집중 프로그램 ‘KF청소년 공공외교 캠프’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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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5
  • 티젠소프트, 국립국악원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구축!
    소비자불만119신문=이연수/기자]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국립국악원 ‘디지털 국악아카이브 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콘텐츠 변환 솔루션으로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국악아카이브 홈페이지는 연간 3만명의 이용자가 10만여점의 DB와 4000여점의 음향·영상 콘텐츠를 온라인 서비스하는 국악 대표 홈페이지로서 기술 및 정책 환경 변화 대응, 이용자 불편 해결을 통한 콘텐츠 접근성 강화 및 서비스 노후화 방지를 위하여 고도화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모바일 기기의 보급률 증가에 따른 모바일 음향·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티젠소프트의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TG 1st Movie)을 통하여 콘텐츠 파일의 변환, 이미지/영상 클리핑 등의 기능 고도화가 진행되었으며, 대용량의 영상과 음성, 이미지 파일의 업로드 및 트랜스코딩 성능을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또한 웹표준을 준수한 HTML5 기반의 동영상 및 음향 플레이어를 제공하고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여 사용자 중심의 아카이브 접근성 개선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이용률 향상에 일조하였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은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로 손쉬운 동영상 등록을 통해 웹,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안정적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현존하는 동영상 파일의 트랜스코딩 지원, 동영상 밝기조정·음향조정 등 동영상 편집 기능 지원, Non-ActiveX 방식의 HTML5 동영상 플레이어 지원, 동접 사용자를 위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VR 동영상 콘텐츠의 트랜스코딩 및 플레이어 VR 재생 기능을 개발하여 통합지원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부서에서 생산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대용량 동영상, 오디오, 이미지 등)의 공유 및 효율적 보관을 위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별도의 시스템 도입을 문의하는 기관이 증가하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게 개발 된 ‘멀티미디어콘텐츠 통합관리 아카이브 시스템(TG 1st MCMS)‘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TG 1st MCMS(디지털 아카이브/멀티미디어 통합관리솔루션), TG 1st Movie(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TG 1st Player(Html5 동영상 플레이어), TG 1st Streaming(동영상 스트리밍/Live솔루션) 제품군을 삼성전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엔씨소프트, 영상물등급위원회, 서울소방재난본부, 경남도청, 전남도청 등 다수 기업 및 기관에 성공적으로 구축하였다고 덧붙였다. 티젠소프트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해오고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자동 추천 알고리즘 개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저작권 관리 및 동영상 패턴을 분석하여 유사한 동영상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티젠소프트 개요 ㈜티젠소프트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민원)업무프로세스 온라인화 및 온라인 홍보시스템 구축, 통합메시징(UMS)시스템 구축, 동영상시스템 구축, 모바일푸쉬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 개발 회사이다. SNS기반의 뉴스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뉴스통합허브시스템 이뉴스토픽, 멀티디바이스 지원을 위한 반응형 웹진, 다양한 플랫폼의 스마트 단말기 등에 Push Notification의 메시지를 단일 방식으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Mobile Push Service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메시징과 컨텐츠 관리, 고객관리/민원프로세스 개선, 모바일 개발 분야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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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5
  • 현대차,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 론칭!
    소비자불만119신문=김기재/기자] 현대차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현대자동차는 온라인상에서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수시로 듣고 고객과 함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나가는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H-ear)’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고 13일(월) 밝혔다. ‘히어’는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온라인 버전으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선별된 참가자들이 오프라인 모임을 기반으로 활동하던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누구든지 언제라도 현대차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히어(H-ear)의 명칭은 현대자동차(H)의 귀(ear)가 되어 고객의 의견을 귀 기울여 경청(hear)하겠다는 뜻으로 여기에는 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겠다는 현대차의 의지가 담겼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차와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과 고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다자간 소통의 공간인 히어를 활용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히어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추가 정보를 입력해 ‘패널’이 되면 의견과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공간인 랩(Lab)에 참여해 활동할 수 있다. 랩은 △상품(차량/신기술/친환경) △고객 서비스 △정비 서비스 △판매 채널 △시장/트렌드 △기타 등 6개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주제로 개설되며 패널은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랩에 자동 매칭되어 자신의 아이디어나 제안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등록된 질문을 주제로 토론할 수 있다. 패널에게는 전용 멤버십 카드가 발급되며 활동 우수자 및 우수 아이디어 포상 등에 따라 지급받는 멤버십 캐시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패널 등급에 따라 현대자동차 신차 구매 및 수리 공임비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가입 및 활동 방법, 패널 등급별 혜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히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업계에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온라인 기반의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과 함께 현대자동차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고객 소통 채널 히어의 공식 오픈을 기념해 15일(수)까지 패널로 가입한 고객이 히어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히어’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남길 경우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잔)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히어: http://hear.hyunda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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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5
  • 정샘물, 두타 면세점 입점!
    소비자불만119신문=조아라/기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30년 노하우를 담은 정샘물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이 두타 면세점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한다고 15일 밝혔다. 정샘물(JUNG SAEM MOOL)은 K-Beauty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오랜 경험과 고찰, 그리고 순수 미술 기법에서 기인한 표현법으로 메이크업 영감을 이끌어내는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다. 메이크업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것처럼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 내는 제품들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두타면세점 입점을 통해 정샘물은 현대백화점 면세점 무역센터점과 함께 2곳의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정샘물은 신세계, 롯데, 신라 등 총 7곳의 온라인 면세점에 입점해 있다. 정샘물은 두타면세점 매장 오픈 기념으로 30$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500명 고객에게 미니파잉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정샘물뷰티 개요 2015년 11월 론칭한 정샘물은 메이크업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것처럼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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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5
  • 생명보험재단, 전남 고흥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정상영/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14일 전라남도 고흥군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을 갖고 농촌 지역 농약음독자살 예방을 위한 농약안전보관함을 1181가구에 전달했다. 이 날 행사는 김기홍 고흥 부군수,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전라남도 고흥군의 인구 십만 명당 자살률은 2015년 37.9명에서 2016년 47.3명으로 급등한 이래 2017년 31.5명까지 감소했으나 전국 평균인 24.3명과 비교했을 때 아직까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농약을 사용한 음독 자살률은 23.8%에 이르며 전국 평균인 6.7%의 4배 가까이 되어 전남 고흥 주민들의 충동적인 음독자살 예방을 위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전남 고흥을 올해 열세 번째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지역으로 선정하고 1181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하며 지역 사회 전반에 생명존중 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생명보험재단은 마을 이장 및 부녀회장을 생명사랑지킴이로 임명해 자살 고위험군 지역주민을 발견하는 대로 전문가에게 인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농약안전보관함 사용 실태를 지속 모니터링해 효율성을 높이도록 했다. 또한 정신건강 의료비 지원과 함께 지역정신건강센터와 연계해 우울감을 보이는 주민을 집중 관리하는 등 농촌 지역 자살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자살예방을 위한 첫 걸음은 우울감과 외로움을 보이는 지역 주민을 재빨리 발견해 그들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것”이라며 “생명지킴이를 비롯한 주민 모두가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함께 힘을 합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4월 전북 정읍을 시작으로 전남 보성, 전남 장흥, 충북 영동 등 총 16개 시군 8800가구에 보관함을 보급하고 있으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을 시작한 2011년 16.2%(2580명)에 이르던 농약 음독 자살사망자 수는 매년 감소해 2017년에는 6.7%(834명)까지 줄어든 바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 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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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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