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4(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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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아이오닉 5·투싼·GV80, 독일 ‘아우토빌트’ 최고의 수입차 수상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현대자동차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선정한 ‘최고의 수입차(Best Import Cars of the Year)’에서 아이오닉 5, 투싼, GV80이 각각 전기차, 중형 SUV, 대형 SUV 부문의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자동차의 본고장인 독일에서 신뢰성 높은 자동차 매거진인 아우토빌트의 평가 결과는 유럽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아우토빌트 편집자들이 참여한 이번 최고의 수입차는 차급에 따라 6개 부문으로 나누고, 전기차 부문을 추가해 총 7개 부문에서 평가를 진행했다.아우토빌트는 “현대차와 제네시스가 디자인, 혁신, 성능 등 다양한 부분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며 아이오닉 5, 투싼, GV80의 넉넉한 공간성과 첨단 사양 및 매력적인 디자인에 좋은 평가를 줬다.특히 아이오닉 5는 400/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등 시중에 나와 있는 전기차 중 충전 속도가 거의 가장 빠르다는 찬사를 받았다.투싼은 현대적이고 흥미로운 디자인에 더해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이 장점으로 꼽혔다.GV80은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완벽하게 담아낸 디자인과 세계 최초로 적용된 주행 중에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줄여주는 능동형 노면 소음 저감기술(RANC:Road-noise Active Control)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한편 아이오닉 5는 2021년 11월 ‘2022 독일 올해의 차’에 선정되고,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뉴 카 어워드에서 △2021 올해의 차 △중형 업무용 차 △프리미엄 전기차 등 3개 부문을 휩쓰는 등 유럽 내 최고의 전기차로 평가받고 있다.투싼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지난해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 ‘아우토 빌트(Auto Bild)’가 실시한 평가에서 모두 종합 1등을 기록하며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영국의 ‘2022 왓 카 어워즈(2022 What Car?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실용적인 패밀리 SUV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유럽 지역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GV80은 지난해 말 스코틀랜드 자동차 기자협회가 선정하는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최우수 럭셔리 SUV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고급차 격전지인 유럽에서 인정받고 있다.현대차 유럽법인 상품·마케팅 담당 안드레아스-크리스토프 호프만(Andreas-Christoph Hofmann)은 “이번 수상은 현대차가 그동안 유럽에서 잘해왔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라며 “혁신적인 기술,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과감한 디자인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제네시스 유럽법인 독일 지역 담당 벤자민 빈클러(Benjamin Winkler)는 “이번 수상은 독일 자동차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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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1-31
  • 네슬레, 아동 노동 방지 및 코코아 농가 소득 증진 지원 혁신 계획 발표
      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린/기자] 전 세계 최대 식음료 기업 네슬레가 아동 노동 방지를 위한 그간의 장기적 노력을 바탕으로 코코아 농가의 수익 가속화를 골자로 한 혁신 계획을 28일 발표했다.이번에 발표한 계획은 코코아 농가의 생계 여건을 개선하고, 자녀의 학교 교육을 장려하는 동시에 재생 농업 증진 및 양성평등 개선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특정 활동을 하는 농가에 현금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또한 네슬레는 코코아 생산·유통 과정을 완전히 추적하고 분리하기 위해 글로벌 코코아 소싱을 혁신한다고 발표했다.네슬레는 향후 코코아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연간 투자액을 3배 이상 늘리며, 향후 10년간 10억 스위스 프랑(CHF)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앞으로의 투자 역시 지금까지 진행해 온 네슬레 코코아 플랜(Nestlé Cocoa Plan)의 성과를 토대로 지속할 예정이다.소득 증진 프로그램은 농부들이 즉각적인 재정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된 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꾸준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농가의 경제적 안정을 구축하도록 돕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네슬레는 코코아 농가가 생산하는 코코아 빈의 생산량과 품질뿐 아니라 코코아 농가가 환경과 지역 사회에 제공하는 기여에 대해서도 보상한다.제공하는 인센티브는 생산국 정부의 지원 및 네슬레가 인증받은 코코아에 대해 지불하는 프리미엄에 더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렇게 생산된 코코아는 열대 우림 동맹의 지속 가능 농업 기준(Rainforest Alliance Sustainable Agriculture Standard)에 의해 독립적으로 감사를 받으며, 농가와 지역 사회의 사회·경제·환경 복지를 증진하고 있다.코코아 재배 지역사회는 농촌 지역 빈곤 및 늘어나는 기후 위험과 더불어, 금융 서비스·식수·의료·교육 등 기본 제반 시설 부족 등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복잡한 요인이 가족 농장 내 아동 노동의 원인이 된다. 이에 네슬레는 정부를 포함한 파트너와 손을 잡고 새로운 혁신 계획을 통해 아동 노동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 데 집중한다.마크 슈나이더(Mark Schneider) 네슬레 CEO는 “네슬레의 목표는 빈곤이 만연하고 자원이 부족한 지역에 있는 보다 많은 코코아 농가에 가시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농가의 생활 소득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속 가능한 코코아 수급을 위한 오랜 노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속해서 어린이들이 학교 교육을 받고, 여성의 권리를 증진하며, 농법을 개선하고, 재정 자원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네슬레는 정부와 NGO 및 코코아 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코코아 농가의 삶을 개선하고, 어린이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교육을 받으며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자랄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한편 네슬레는 2009년부터 코코아 플랜을 통해 지속 가능성에 투자해왔다. 2012년부터 구축한 강력한 모니터링 및 개선 시스템을 통해 총 14만9443명의 아동이 노동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53개의 학교를 신축 또는 개선했다. 네슬레의 코코아 플랜 시스템은 이제 기업들의 공급망 모니터링의 산업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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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1-31
  • 대구시는 문화・체육・관광을 통한 시민의 일상회복과 재도약 기반 조성을 위해 2022년도에 예산 880억 원을 투입해 지역사회 활력을 제고해 나간다.
    소비자불만119신문=간신정/기자]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예술, 체육, 관광 분야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로나 이후 줄어든 시민 여가활동의 활성화와 일상 회복을 실현하고자 ▲ 문화예술인 창작활동 제고와 시민 문화 체험・향유 확대를 위해 전년 대비 75억 원(28% 증) 증액한 340억 원을 투입해 민간 문화예술계 행사사업, 예술인 창작활동 등을 지원하고 ▲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한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전년 대비 27억 원(32% 증) 증액한 111억 원을 투입해 생활체육 활성화, 장애인 등에 대한 체육복지 등을 지원하고 지역 관광업계 지원을 통한 관광시장 활성화을 위해 전년 대비 11억 원(19% 증) 증액한 71억 원을 투입해 지역 관광사업체 대상 온라인플랫폼(라이브커머스) 활용 관광상품 판로 개척, 국내・외 관광 마케팅사업 등을 확대 지원한다. 또한, ▲ 지역 재도약을 위한 문화・체육・관광 인프라 조성에 전년 대비 249억 원(228% 증) 증액한 358억 원을 투입해 대구스타디움몰 일대에 미디어 시설을 집적화한 대구영상미디어파크를 조성하고 지역 문화랜드마크가 될 간송미술관과 국채보상운동기념 도서관 건립 등을 추진한다. ❶ 문화예술인 창작활동 제고와 시민 문화 체험・향유 확대 문화예술분야는 코로나19 기간 각종 공연과 행사의 취소・축소로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은 분야 중 하나다. 민간 문화예술계에 대한 행사 보조사업비를 증액(81억원, 17억원 증)해 그간 위축된 문화예술계에 더 많은 활력을 불어넣는다.   또한, 증가하는 예술인 창작수요와 시대에 맞는 장르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창작활동 제고를 위해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예산을 증액(36억원, 8억원 증)해 창작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하며, 지역작가들의 온라인기반 실험적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처음 시행되어 호응이 좋았던 문화예술랜선 프로젝트(14억원)와 지역작가 미술작품을 공공장소에 전시하는 미술품 대여사업(5억원)도 지속 추진해 나간다.   최근 국내 영화제에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지역 영화인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대구 다양성 영화제작 지원 예산을 증액(70→150백만원)하여 지역 독립・예술영화 산업 저변을 더욱 공고히 해나간다.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창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생활문화동호인들의 전시・공연 기회를 확대(연 100회→200회)하고,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생활문화제를 봄・가을 2회에 걸쳐 개최함으로써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생활문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며, 장애인・다문화가정・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신설하여 문화혜택에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꼼꼼히 지원해 나간다. 또한, 통합문화이용권 예산을 증액(126억원, 39억 증)을 통해 문화・체육활동 소외계층 수혜자를 확대하여 문화기본권 확보를 통한 문화격차해소와 더불어 소비활동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그 밖에, 도시분위기 붐업을 위해 대구대표 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축제(20억), 대구오페라축제(20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23억)을 정상 추진하고 2022세계가스총회 기간(5월 4째주)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예술단과 지역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유네스코 대구 뮤직위크(9억원)를 도심 곳곳에서 개최해 시민들에게는 코로나 극복 힐링 기회를 제공하고 대구를 찾는 세계 각국의 손님들에게는 체류기간 동안 매력있는 도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추진한다.   ❷ 건강한 일상회복을 위한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 확대 시민의 다양한 체육활동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 분야에 46억을 편성하고 프로그램을 확대(’21년 217개→’22년 229개 교실)하여, 생활체육대회 및 동호인리그를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여 시민의 건강증진과 사회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스포츠강좌이용권(34억원, 전년 대비 10억원 증)의 이용금액(8→8.5만원)과 이용기간(8→10개월)을 확대해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와 더불어 방역패스 등으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육시설업 관계자를 지원한다.   장애인 등에 대한 체육복지를 위해 23억원을 편성해 유아, 장애대학생, 시니어 등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신설․확대하고, 장애 유형을 고려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체육용품(전신스트레칭바 등) 무상 임대사업도 신설해 사각지대 없는 스포츠 복지 구현에 힘쓴다.   또한, 시장기 전국대회(9개) 예산을 증액(4.6억 전년 대비 2.5억원 증)해 지역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전국 선수・동호인의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그 밖에 내년 10월, 25개국 500여 명의 선수・임원이 참여하는 2022 아시아공기총선수권대회 개최(3.5억원)를 통해 글로벌 국제스포츠도시 위상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노력한다.   ❸ 지역 관광업계 지원을 통한 관광시장 활성화 지역 관광업계의 회생을 위해 지역 관광사업체 대상 온라인플랫폼(라이브커머스) 활용 관광상품(13→40개) 판로 개척, 항공・숙박 결합상품 얼리버드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또한, 국제관광 재개시점에 따른 해외 마케팅 본격화, 세계가스총회 등 2022년에 개최 예정인 대규모 국제행사와 연계한 글로벌 마케팅 추진을 위해 K-POP 콘서트(10→15억) 증액 편성, 국내·외 관광마케팅사업(12.8억),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6억), 해외 현지 관광마케팅 사업(7.9억) 등 마케팅 사업을 확대 지원한다.   특히,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6억)는 지역 관광산업의 경제적 회복을 위해 숙박・전세버스・체험관광・전세기 등 인센티브 지원과 개별관광객 할인 혜택을 지원하고, 해외 현지 관광마케팅 사업(7.9억)을 통해 중화권 대상 방송프로그램 제작, 해외 박람회 대구홍보관 운영, 해외관광시장 개척단 파견 등을 추진하여 해외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그리고, 안내, 교통, 쇼핑 등 모든 분야에서 관광객이 편리하고 여행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광서비스 환경 개선사업(3.7억), 문화관광해설사 등 운영(8.5억), 시티투어 및 근교권투어 사업(7.2억), KTTP 시티투어 활성화 지원(1.5억)을 편성한다.   아울러, 지역 관광인재 양성과 관광기업 육성을 위해 경력단절 여성,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대구 전담 관광통역안내사 양성(1억)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담 인바운드 스타여행사 육성(1억)을 지속 추진하여 지역 관광산업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❹ 지역 재도약을 위한 문화・체육・관광 인프라 조성 시민 미디어 역량강화를 위해 시청자미디어센터 구축 사업비(51억원)를 확보하여 대구스타디움몰 內 연면적 3,000㎡ 규모로 미디어 교육 관련 시설・장비를 구축해 미디어산업을 육성한다. 현재 실시설계 중으로 ’23.1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대구스타디움몰內 영상미디어센터, 1인 미디어콤플렉스 등 미디어시설을 집적화한 대구영상미디어파크 조성을 통해 창의인재 양성 및 미디어산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으로, 과기부의 지역 기반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조성사업(국비 15억원)도 추진한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한 관광객 선호 관광지 변화로 도심 외곽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대구형 관광인프라 조성을 위해 총사업비 380억원인 낙동가람 수변역사 누림길 조성 사업과 신규사업으로 선사문화를 탐방할 수 있는 역사·문화 체험공간을 조성하는 달서선사관ㆍ청소년문화의 집 복합시설 조성사업(22.15억)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   그 밖에 새로운 문화랜드마크가 될 간송미술관(160억)과 국채보상운동기념 도서관 건립(67억)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지역의 문화 경쟁력을 제고하고 준공 50년이 경과한 대구체육관 등 노후한 공공체육시설 개보수(42억)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2022년도 문화예술, 체육, 관광분야 사업을 확대하였다.”며 “시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개선하여 일상 속 시민 행복 체감도를 지속적으로 늘리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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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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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일, 아웃도어에 딱 활용도 높인 ‘무선 캠핑팬’ 출시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활용도를 높인 ‘무선 캠핑팬(FAN)’을 출시했다.무더위가 시작됐지만, 캠핑의 인기가 줄지 않고 있어 캠핑이나 차박 등 야외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선풍기를 찾는 이들이 많다.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1세대 모델 대비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슬림한 바디와 자연을 닮은 내추럴한 2가지 컬러(샌디 베이지, 카키 브라운)를 접목했다.텐트나 차량 안팎에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도 높였다. 본체와 삼각대를 연결·분리해 스탠드형과 테이블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삼각대를 분리해 행거용 선풍기나 텐트 내 공기를 순환하는 타프팬으로 이용할 수 있다.무선 캠핑팬(FAN)은 USB-C타입 충전 방식을 지원해 스마트폰 케이블이나 보조 배터리를 연결해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를 완충하면 최대 33시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BLDC 모터를 탑재해 저소음에도 강력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선사하며, 좌우 회전 기능도 갖춰 어디든 원하는 방향으로 바람을 보낼 수 있다.이 밖에도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도록 전용 케이스를 함께 구성해 판매하며, 홈쇼핑과 온라인 유명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제품 정보·제품명: 신일 무선 캠핑팬·모델명: SIF-T07YG (샌디 베이지), SIF-AR07 (카키 브라운)·제품 크기: 210X235X370mm·제품 무게: 765g·판매가: 7만9000원신일전자 개요신일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계절 가전을 비롯한 주방 가전, 환경 가전, 건강 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이는 종합 가전 전문 기업이다. 63년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더 혁신적이고, 더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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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01
  • 삼성 스마트TV·스마트 모니터, ‘게이밍 허브’ 서비스 개시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삼성전자가 6월 30일 Neo QLED 8K를 비롯한 2022년형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에서 ‘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1].삼성 게이밍 허브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로, 게임 앱뿐 아니라 △최근에 실행한 게임 △추천 게임 △게임 관련 동영상 △인기 신작의 트레일러 등 관련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사용자는 마치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앱을 이용하듯 TV와 스마트 모니터의 게이밍 허브를 통해 게임 선호도에 따른 콘텐츠를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게이밍 허브는 기존 ‘스마트 허브’ 화면에 게임 전용 탭이 추가되는 형태로 제공되며 누구나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기존 콘솔 게임기 사용자는 게이밍 허브를 통해 더욱더 간편하게 게임 타이틀에 접속해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별도의 콘솔 게임기가 없는 사용자도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다양한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다.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엔비디아 지포스나우(GeForce NOW) △구글 스타디아(Stadia) △유토믹(Utomik) 등 인기 있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내 아마존 루나(Amazon Luna)도 지원할 예정이다[2].또 유튜브(Youtube), 트위치(Twitch), 스포티파이(Spotify)도 게이밍 허브에 직접 연결 가능해 게임을 하는 동안 다양한 음악과 콘텐츠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특히 2022년형 Neo QLED는 삼성 게이밍 허브와 함께 한층 강화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최대 ‘4K@144Hz’의 고주사율과 빠른 반응 속도 △강화된 블랙 디테일 △영상 내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입체적 사운드를 구현해주는 ‘무빙 사운드 Pro+(OTS Pro+)’ 등의 기능이 있어 몰입감을 높여 준다[3][4].또 △화면 찢김(테어링) 현상을 최소화하는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를 TV 최초로 인증받았으며 △HDMI 2.1이 4개 포트에 모두 적용됐고 △게임기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진입할 뿐 아니라 손쉽게 게임 상태를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는 직관적인 UX도 갖췄다.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사장은 “삼성 게이밍 허브는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TV 기술력과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게임 콘텐츠가 결합해 만들어졌다”며 “주요 게임 서비스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사용자 맞춤형 기능과 서비스를 개발해 다양한 게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국내에서는 게이밍 허브 출시를 기념해 삼성 닷컴을 비롯해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온갖스토어(온라인에서 만나는 갖고 싶던 영상 음향 아이템 스토어)’에서 Neo QLED 4K (QNB90 모델 43 및 50형)를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 멤버십 포인트 제공 및 상품평 작성 시 올리브영 1만원권 추가 혜택 등을 제공한다.[1] 게이밍 허브는 일부 2022년형 삼성 스마트TV(BU8000 이상), 스마트 모니터에서 지원하며, 모델 및 국가에 따라 제공 기능 또는 게임이 상이할 수 있다.[2] 게이밍 허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국가별로 다르며, 한국에서는 엑스박스와 엔비디아 서비스가 제공됨. 각 파트너사의 구독 서비스 별도로 가입이 필요하다.[3] 4K@144Hz는 HDMI 포트를 통해 지원되며, HDMI 2.1 케이블이 필요하며, 4K@144Hz는 AMD RX 6000시리즈 그래픽카드와 Nvidia 30시리즈 GPU에서 지원할 수 있다.[4] 무빙 사운드 Pro+는 QNB900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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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01
  •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 운영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운영하는 왕배푸른숲도서관이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을 운영, 7월 6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발맞춘 독서 코딩 프로그램으로 읽기·상상하기·만들기를 체험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케 하고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전국 단위의 공모사업이다. 화성시에서는 왕배푸른숲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고 코딩과 메이킹 등의 활동으로 독후활동을 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초와 심화 단계로 운영되며, 1·2차 기초 단계에서는 메이킹 작업과 보드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을 실습한다. 3·4차 심화 단계에서는 시나리오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을 구현하도록 구성했다.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사고력 신장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프로그램은 8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에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참여 신청은 7월 6일부터 화성시 통합 예약 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한편 왕배푸른숲도서관은 ‘미디어’를 특화 주제로 선정하고 관련 장서를 수집하고, 연령대별 미디어 리터러시 및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서관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미디어에 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화성시립도서관 개요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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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01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미국 IIHS 충돌 평가 최고 등급 획득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현대자동차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이하 IIHS)가 6월 30일(현지 시각)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아이오닉 5가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 TSP+·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아이오닉 5는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인 동시에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최초로 적용한 차량으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자동차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안전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전 성능 및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TSP+ 등급,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매긴다.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driver-side small overlap front) △조수석 스몰 오버랩(passenger-side small overlap front)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 충돌(side) △지붕 강성(roof strength) △머리 지지대(head restraint) 등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훌륭함(good)’ 등급을 받아야 한다.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시스템 테스트(차량과 차량, 차량과 보행자)에서 ‘우수함(advanced)’ 이상의 등급을,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함(acceptable)’ 이상의 등급을 획득해야 한다.TSP+ 등급은 위 조건에 더해, 전체 사양의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함 이상 등급을 기본으로 갖춰야 한다.아이오닉 5는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시스템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탁월함(superior)’ 등급을 획득했다. 전조등 평가에서는 모든 트림에서 양호함 및 훌륭함 등급을 받았다.현재까지 현대차에서 TSP+ 등급을 받은 차종은 △아이오닉 5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넥쏘 등 5개 모델이며, TSP 등급은 △아반떼 △쏘나타 △베뉴 △싼타크루즈 등 4개 차량이다.현대차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처음 적용한 아이오닉 5가 이번 결과를 통해 최고 안전성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로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아이오닉 5는 지난해 10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안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한편 미국에서 지난해 말 출시된 아이오닉 5는 올해 5월까지 1만대 넘게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미국 블룸버그통신은 현대차가 전기차 시장을 조용히 압도하고 있다는 기사를 게재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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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01
  • 현대엘리베이터, 임금협상 조기 타결
      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린/기자] 현대엘리베이터가 2022년 임금협상을 조기 타결했다. 현대엘리베이터 노사 양측은 임금협상 개시 보름만인 6월 30일 역대 최고 찬성률(83.21%)로 합의했다고 1일 밝혔다.국내 주요 승강기 기업 중 가장 빠른 협상 결과다. 이번 협상을 통해 현대엘리베이터 노동조합과 회사는 기본급 3.8% 인상과 함께 무분규 타결 격려금, 위기 극복을 위한 특별 격려금 지급 등에 합의했다.현대엘리베이터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세계 경제의 위기와 원자재 가격 폭등, 건설경기 침체, 코로나19 등 악화한 사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임금협상을 조기에 타결하는 데 노사 간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설명했다.이와 함께 현대엘리베이터 노사는 충주 본사에서 조재천 대표이사와 손만철 노동조합위원장,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 극복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 공동 결의문’도 채택했다. 결의문에서 노사는 “악화한 사업환경을 경영 위기로 인식하고 경영정상화를 공동의 목표로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조 대표이사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노사가 공감하고 한마음이 되는 결의대회를 통해 다시 한번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임직원과 경영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손 위원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노사가 하나라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뜻으로 나아간다면 역경을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현대엘리베이터 노동조합은 1997년 IMF 상황에서 자발적으로 임금을 동결하고 상여금을 반납하는가 하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는 3년간 임금 및 단체협상을 회사에 위임해 위기 극복에 힘을 실었다. 회사 또한 위기 속에서도 무(無) 고용조정을 원칙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일궈 2013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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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01
  • 븟컴퍼니, 제뉴인그립과 브랜딩·영업력 강화 등을 위한 MOU 체결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국내 조리복 브랜드 븟컴퍼니가 브랜딩, 마케팅, 제품 개발, 영업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글로벌 워크슈즈 전문 브랜드 그룹 제뉴인그립과 6월 29일 권숙수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제뉴인그립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 특허를 보유한 워크슈즈 전문 글로벌 그룹으로 약 20년간 레스토랑, 호텔, 단체급식 및 병원 등의 서비스 종사자들을 위한 고품질의 워크슈즈 및 수제화를 디자인, 제작하고 있다.븟컴퍼니는 이번 업무 협약(MOU)으로 제뉴인그립 사의 고품질 조리화를 븟컴퍼니의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븟컴퍼니와 셰프들의 조리화에 대한 니즈가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븟컴퍼니는 제뉴인그립의 조리화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조리화, 인솔, 굿즈 등의 컬래버 디자인 제품들을 론칭할 예정이다. 그에 따른 상호 브랜딩과 마케팅, 영업력을 강화하고, 외식 산업에서의 새로운 바람과 건강한 협업의 기준을 새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배건웅 븟컴퍼니 대표는 “이번 제뉴인그립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요리사들을 위해 고민한 고퀄리티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국내 외식 산업 종사자들의 더 나은 근무 환경 제안에 또 한 걸음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조준일 제뉴인그립 대표는 “븟컴퍼니와의 신뢰 및 가치 공유를 통해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조리 환경 개선을 위한 협업이 성공적으로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한편 제뉴인그립은 뉴욕에서 탄생한 워크슈즈 전문 글로벌 브랜드로 현재, 미국과 한국에서 통합 워크슈즈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븟컴퍼니 개요븟은 아름다운 순우리말로 부엌을 뜻한다. 국내 최초의 조리복 브랜드로서 요리사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조리복으로 각종 TV (광고, 드라마, 예능 등), 잡지, 유명 YOUTUBE 채널 등에 노출되는 스타셰프 및 미슐랭, 고급레스토랑, 호텔 등에서 요리사들의 원픽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고기능성과 편의성, 안전성, 한국적 디자인이 녹아든 국내 최고의 조리복 브랜드로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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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01
  • KOICA 이노포트, 개발도상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 ‘INNO-Lab B’ 성황리에 마무리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한국국제협력단 KOICA(이하 코이카)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 브릿지(이하 더 브릿지)와 주식회사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가 주관하는 예비창업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INNO-Lab B’가 4월 26일부터 6월 21일까지 총 9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코이카 이노포트: 글로벌 개발협력 이슈를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들과 예비 및 초기 창업가를 위한 사회혁신허브(Innovation Hub for Development) 사업으로, 2020년 3월부터 시작된 코이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솔루션을 찾는 ‘사회혁신 실험실’이라는 브랜딩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 있는 사회혁신가 육성과 글로벌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건강한 개발협력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을 추구한다.이노랩 B는 코이카 이노포트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개발도상국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가들이 9주간 교육 및 코칭, 현지 전문가(INNO-Partner)와의 협력을 통해 초기 창업 계획을 수립하고 개발협력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이노랩B 최종 발표 및 프로그램 참여 점수를 합산한 결과 △듀랑고(케냐 농부들을 위한 농산물 도매 및 농자재 공급 플랫폼 개발) △ReMo (인도네시아 폐 EVA 재활용 및 디자인 수요-반응형 슬리퍼 제작) △WEPO (콩고민주공화국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중고거래 플랫폼 개발) 팀이 상금과 함께 이노포트(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 소재) 입주 및 더 브릿지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크라우드 펀딩 기회를 얻었다.이번 프로그램을 총괄한 더 브릿지 황진솔 대표는 “국내 청년들이 개발도상국 현지 전문가와 수평적으로 협력하면서 현지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도출해냈다. 이를 통해 서로 배우고 성장해가며 SDGs의 Goal17 파트너십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그 가치를 입증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코이카 이노포트는 글로벌 개발협력 이슈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해관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코이카 이노포트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모집 일정은 KOICA INNOPORT SNS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더 브릿지 개요사단법인 더 브릿지는 개발도상국 사람들과 탈북민이 창업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이루고 ‘수혜자’에서 벗어나 ‘기부자’로 정체성이 변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자 인증 사회적 기업이다. 이를 위해 창업 교육·컨설팅 및 크라우드 펀딩(임팩트 기부)을 통한 사업자금 지원을 집행하고 있다. 또한 개발협력 영역의 청년 참여와 인식 제고, 그리고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도상국 진출 및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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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7-01
  •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린/기자]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6월 21일부터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를 실시한다.투썸플레이스는 여름을 맞아 빙수 및 음료를 찾아 주시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스탬프 적립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된 윈터 스탬프 이벤트에 이어, 활용도가 높은 일상 속 감성 아이템을 사은품으로 증정해 또 한 번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빙수 1개와 제조 음료 6잔, 총 7개의 스탬프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투썸 페어링 플레이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투썸하트 정회원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빙수 및 제조음료 구매 후 멤버십 리워드 ‘하트’ 적립 시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빙수는 △오리지널 팥빙수 △애플망고 케이크 빙수 △블루베리 케이크 빙수 △티라미수 케이크 빙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증정품으로 제공되는 투썸 페어링 플레이트는 고급스러운 마블 패턴이 돋보이는 대리석 느낌 소재와 내츄럴한 아카시아 우드 소재가 어우러져 일상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줄 아이템이다. 달콤한 홈카페를 위한 ‘디저트 플레이트’로, 피크닉·캠핑 감성 아이템으로 쓰일 ‘아웃도어 플레이트’로, 공간의 감성을 입히는 ‘소품 트레이’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이번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증정품은 이전과 동일하게 투썸하트 모바일 앱(APP) 예약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증정품 예약 기간 투썸하트 앱에서 사은품 수령일과 수령 매장을 지정하고, 이에 맞춰 매장을 방문해 증정품을 받는 형태로 운영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스탬프 적립 및 쿠폰 받기는 7월 17일까지, 증정품 예약은 7월 21일까지, 증정품 수령은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가능하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R)으로 대체 증정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투썸하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투썸플레이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투썸의 빙수와 음료를 찾아 주시고 있는 고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으며, 투썸의 맛있는 제품들과 함께 테이블 스타일링에 감성 한 스푼을 더해줄 투썸 페어링 플레이트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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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6-21
  • 밀워키, 경품 이벤트 2022 ‘레드페스타’ 마감 임박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대표 박용범)가 자사 브랜드 및 제품을 애용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경품 이벤트 ‘2022 레드페스타’의 마감이 10일 앞으로 다가왔다고 21일 밝혔다.6월 30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되는 2022 레드페스타는 제품을 구매하면 증정받는 ‘레드쿠폰’을 많이 모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이벤트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밀워키 홈페이지 내 ‘레드페스타’ 로고가 들어간 이벤트에 참여한 후 마케팅 동의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레드쿠폰은 △30만원 이상 1장 △60만원 이상 2장 △100만원 이상 4장 △150만원 이상 7장 등 제품 구매 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밀워키는 7월 중 경품 추첨을 진행해 △LG 가전 풀세트(1명) △LG 냉장고(3명) △LG TV(12명) △LG 스타일러(35명) △에어팟 프로(50명) 등 총 101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1300만원 상당의 1등 경품은 레드쿠폰을 8장 이상 응모한 소비자를 대상으로만 추첨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밀워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밀워키는 항상 함께해주는 소비자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준비한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며,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이벤트에 응모해 경품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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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6-21
  • SK텔레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미디어 콘텐츠 제작소 ‘팀 스튜디오’ 구축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VFX (Visual Effects) 기반 미디어 콘텐츠 제작소 ‘팀(TEAM) 스튜디오’를 선보이며,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 및 국내외 미디어 초협력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구축된 팀 스튜디오는 3050㎡(약 930평) 규모로 U자 형태의 ‘볼륨 스테이지(길이 21M x 높이 5M, with LED 플로어)’와 ‘XR스테이지(길이 5M x 높이 3M, with LED 플로어)’ 등 2개의 ‘LED 월(Wall) 스테이지’를 갖춰 제작 콘텐츠 특성 및 규모에 따라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스튜디오 이름인 TEAM은 Tech-driven Entertainment for Asian Movement의 약자로 ‘아시아, 더 나아가 전 세계가 함께 하나가 되어 만들어가는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라는 의미를 담았다.◇SKT의 AI 서비스 노하우와 안정적 통신 인프라 기반 국내외 스튜디오 ‘초연결’ SKT는 글로벌 톱(Top) 수준의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팀 스튜디오와 다양한 국내외 스튜디오 간의 초협력을 이끌어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오늘날 미디어 산업은 시각적으로 현실을 뛰어넘는 다양한 콘텐츠의 확산 및 이를 소비하는 고객의 기대 수준 상승 등으로 팀 스튜디오와 같은 VFX 기반 버추얼 스튜디오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LED 월을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영역은 미국 헐리우드 영화를 비롯해 전 세계 미디어 산업에서 활용 빈도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기업의 투자 및 스튜디오 설립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하에서 SKT는 5G·AI·클라우드와 같은 ICT 인프라를 활용해 여러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가 가진 리소스와 역량을 손쉽게 공유하고 협력하는 초연결이 향후 글로벌 미디어 시장의 핵심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원거리에 떨어진 두 곳의 스튜디오가 클라우드에 접속해 동일한 배경을 LED 월에 구현하고, 각 스튜디오에 있는 배우들도 같은 배경을 두고 실시간으로 촬영을 진행해서 한 공간에서 작업한 것과 같은 결과물을 즉시 얻을 수 있다. SKT는 다양한 스튜디오와의 초연결을 주도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을 팀 스튜디오의 핵심 가치로 삼고 이를 기반으로 한 전략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국내 주요 LED 월 전문 스튜디오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각 스튜디오의 인프라와 리소스를 공유해 시공간 제약 없는 새로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2개 LED 월 스테이지 활용해 콘텐츠 현실감 극대화… 최적 제작 환경 구현 팀 스튜디오가 보유한 2개의 LED 월 스테이지는 현지 로케이션 촬영을 나서지 않아도 실제와 같은 수준의 그래픽을 실시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지금까지 특수 효과가 필요한 콘텐츠 제작은 녹색이나 파란색 크로마키 배경에서 배우를 먼저 촬영하고, 추후 필요한 배경 그래픽을 덧입히는 것이 일반적으로 후반 작업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LED 월을 활용하면 촬영 단계에서 현실과 같은 수준의 배경이나 환경을 즉시 구현해 배우들의 촬영 몰입도를 높이고 후반 작업에 드는 시간과 비용 등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팀 스튜디오의 LED 월이 구현하는 배경 그래픽은 정지 상태에 머물지 않고 촬영하는 카메라 움직임에 따라 시야나 거리도 자연스럽게 트래킹(Tracking) 되는 것은 물론, 빛의 방향이나 흐름도 조절할 수 있어 극대화된 현실감을 제공한다. SKT는 이러한 최고 수준의 LED 월 제작을 위해 아우토(AOTO)사의 ‘LED 스크린’과 브롬튼(Brompton)사의 ‘이미지 프로세서’ 등 각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협력을 진행했다. 2개의 LED 월 스테이지를 콘텐츠의 특성에 맞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드라마·광고·뮤직비디오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에는 대형 LED 월이 적용된 볼륨 스테이지를 활용해 실감 나는 배경과 규모감 있는 연출이 가능하며, XR스테이지는 라이브 커머스와 같이 실내를 배경으로 한 콘텐츠 제작에 효과적이다. 그뿐만 아니라 실시간 송출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도 가능해 웹 세미나, 콘퍼런스와 같은 생방송 콘텐츠에도 활용할 수 있다. SKT는 앞으로 오래된 영상의 화질을 초고화질로 복원하는 ‘슈퍼노바(SUPERNOVA)’와 영상 내 자막 및 저작권 있는 음원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AIPP (AI Post Production)’ 등 차별화된 AI 미디어 솔루션 역량과 팀 스튜디오의 LED 월을 결합해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갈 계획이다. 나아가 팀 스튜디오를 그룹 내 관계사의 영상 콘텐츠 제작은 물론 외부 제작사 등 다양한 파트너사에도 오픈해 국내 미디어 콘텐츠 제작 수준을 한 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혁 SKT 글로벌 미디어지원 담당은 “팀 스튜디오는 SKT의 유무선·AI·클라우드와 같은 핵심 기술을 접목해 미디어 콘텐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미디어 스튜디오와의 협력 및 산업간 연계를 강화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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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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