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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런트9, 청주 지역 칸타빌 APT 입주민 대상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 오픈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대원(대표이사 전응식, 007680)과 전문투자 회사인 인벤션랩이 공동 투자한 스타트업 ‘프런트 9’이 청주지역 APT 단지를 대상으로 반찬 및 샐러드, 베이커리 등을 배송하는 구독형 서비스를 오픈했다.이 서비스는 이미 서울 강남 3구에서 APT 입주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강남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프런트9’ 앱 다운로드와 서비스 신청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최근 청주 지역을 비롯한 충청권은 1인 가족과 맞벌이 가족의 증가로 컨시어지 서비스 욕구가 많아지고 있다. ‘컨시어지’는 호텔에서 투숙객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말한다. ‘프런트 9’은 청주 지역 내 로컬 브랜드 ‘아이사랑 반찬가게’, ‘프레시나인’ 등 파트너사와 함께 서비스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함께 도모한다.프런트 9(대표이사 박문근)은 기존의 배달 서비스와 달리 APT 입주민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만 집중하는 사업이며, 향후 고급 호텔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아파트에서도 누릴 수 있는 APT 입주민 전용 플랫폼으로 안착시킬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또한 코로나19로 비대면 언택트 서비스 수요가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어 건설사와 함께 APT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로 특화시킬 예정이다. 현재 반찬, 샐러드, 베이커리 등 당일제조 당일배송이 가능한 다양한 푸드 서비스와 한식, 양식 쉐프들이 조리한 특식요리, 디저트 세트, 커피, 간식 등이 진행되고 있다.아울러 캠시스(050110)와 국산 초소형 전기차 세보를 이용한 공유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청주 지역에 서비스 예정이며, 요즘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펫케어와 홈인테리어 소품, 조명, 그림 렌털 등 총 9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모델로 확장 중에 있다.대원은 ‘칸타빌(Cantavil)’ 브랜드를 앞세워 전국에 약 3만5000세대의 프리미엄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다. 향후 고객 만족과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서 칸타빌 단지를 중심으로 ‘프런트 9’과 연계한 입주민 대상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대원 개요대원은 국내 및 베트남에서 주택 개발, 산업단지 조성, 산업 시설 및 인프라 개발, 플랫폼 비즈니스를 주력으로 한다. 1972년 섬유 사업을 모태로 설립돼 올해로 48년의 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아파트 브랜드 ‘칸타빌(Cantavil)’을 통해 서울, 수도권, 청주, 부산 등 전국에 고품격 아파트를 공급해오고 있다. 2001년 진출한 베트남에서도 20년간 주택 및 인프라 개발, 국내 제조기업 베트남 현지 공장 신축 공사, 플랫폼 비즈니스 등 수많은 성공 사례를 통해 베트남 진출 희망 기업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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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4
  • 매더커피갤러리, 호주 커피 명가답게 한국형 커피 맛 개발 성공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호주 유학파로 구성된 매더커피갤러리(Madder Coffee Gallery, 대표 김동균)는 2020년 4월 서초동에 처음 오픈한 후, 오랜 기간 연구 끝에 한국형 최상급 커피 스페셜티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매더커피갤러리 김동균 대표는 “세계 커피문화 1위를 자랑하는 호주 멜버른에서 헤드 바리스타로 근무하면서 체험하고 터득한 커피 로스팅(커피 볶는) 기술을 벤치마킹해 한국인의 입맛에 적합한 최상급 스페셜티를 개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매더커피갤러리는 매장에서 직접 원두를 볶아 커피를 내리기 때문에 신선도뿐만 아니라, 입맛에 따라 3가지 맛(풍부한 과일 향미, 고소한 견과류 향미, 디카페인)을 선택할 수 있다.특히 매장을 방문해서 드립커피인 ‘에티오피아 레코아이스’를 마시면 과일의 산미도 맛있고 뒤에 올라오는 단맛도 일품이다. 산미를 좋아하지 않는 분은 브라질산 원두로 만든 커피를 마시면 초콜릿향도 나고 맛이 독특해서 서초동 커피 문화공간 분위기에 매료된다.또한 원두도 직접 볶아서 선택할 수 있고 디저트로 ‘카야잼 햄치즈토마토 샌드위치’를 곁들여 더욱 맛있게 즐기는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매더커피갤러리는 외벽과 내부를 와인색으로 설계해 잠시 호주로 순간이동 하는 듯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국민의 정서를 달래줄 서초동(서초중학교 옆) 맛집 카페로 유명하다.김 대표는 “호주 커피의 독특한 맛을 한국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최상급 스페셜티(원두커피, 드립커피)는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고, 근거리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말했다.현재 매더커피갤러리에서 생산되는 원두커피는 서울, 부산, 춘천, 강릉 등 커피 전문점에도 납품되고 있어 지방에서도 호주 커피의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매더커피갤러리 개요매더커피갤러리는 호주 멜버른에서 직접 체험하고 터득한 커피 로스팅(커피 볶는) 기술을 벤치마킹해 한국인의 입맛에 적합한 최상급 스페셜티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매장에서 원두를 직접 볶아 커피를 내리기 때문에 신선도뿐만 아니라, 입맛에 따라 3가지 맛(풍부한 과일 향미, 고소한 견과류 향미, 디카페인)을 선택할 수 있다. 매더커피갤러리는 세계 커피문화 1위 호주 멜버른의 커피 맛을 지향하는 서초동의 커피 문화공간이다. 장소는 서초중학교 옆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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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현대오토에버, 다문화가정 위한 목소리 재능 기부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현대오토에버는 직원과 가족 130명이 목소리를 기부해 만든 음성 도서를 4월 12일 용인 다문화가정 센터에 전달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방식의 봉사활동이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코로나19 거리 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사회 봉사활동 현장에 가는 대신 참가 직원들은 가족과 함께 집에서 국내외 위인전 50권을 한 달 동안 녹음해 음성 도서를 만들었다. 직원들은 온라인으로 전문 성우의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은 뒤 50편의 동화책을 음원으로 담았다.음성 도서는 ‘담뿍이’라는 기기에 수록돼 동화책을 기기에 갖다 대면 녹음이 재생돼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언어 학습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자신의 목소리를 기부한 김현우 책임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내 목소리를 활용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행복한 경험”이라며 “다음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강동식 경영지원실장은 “다문화가정 아동의 한국어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음성 도서를 직원과 자족들의 자발적 참여로 제작했다”며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습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현대오토에버는 2008년부터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희망 티셔츠 만들기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등의 가족 봉사활동을 분기마다 꾸준히 실시하며 지역 사회에 도움의 손길을 뻗고 있다.2021년에는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비대면 가족 봉사활동으로 전환해 분기별 ESG 이슈를 선정, 대응하고 있다. 그에 따라 2분기에는 수자원 관리, 3분기에는 보건 및 안전, 4분기에는 자원 고갈 문제 등 여러 ESG 이슈 해결에 앞장설 예정이다.현대오토에버 개요현대오토에버는 2000년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의 전문 IT 서비스 기업이다. 완성차·철강·건설·부품·금융 등 다양한 사업군에 대한 시스템 통합 및 시스템 운영 사업과 관련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독보적인 IT 기술 솔루션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런 견고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에도 나서 유럽, 러시아, 중국, 미국, 멕시코 등 현대자동차그룹 진출 국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IT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변화가 가속되는 4차 산업 혁명기의 산업 패러다임 전환을 맞아 신기술 개발 및 시범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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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임팩트피플스: 신중년의 코로나 언택트 활동 1위는 등산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시니어 전문기업인 임팩트피플스가 팬데믹 시기 여행시리즈 3탄으로 ‘신중년이 선택한 여행 대안 활동’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 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선호하는 활동은 ‘등산’이라는 결과를 발표했다.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는 여행을 대신할 비대면 외부 활동을 위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 및 리뷰를 수집해 신중년에게 필요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2021년 3월 17일부터 3월 30일까지 14일 동안 이뤄졌으며 신중년 743명이 참여했다.설문조사 문항 구성은 ‘신중년의 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이라는 공통 주제에서 △경험 유무 △가장 만족했던 활동 △활동 빈도와 지출 금액 △향후 선호 활동 △활동을 위한 쇼핑 희망 아이템 등을 포함시켜 신중년의 선호도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신중년, 비대면 활동으로 등산을 가장 좋아해‘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 경험을 묻는 문항에 활동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 중 등산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로는 특별한 장비 구매 없이 가벼운 옷차림으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점을 들었다. 그 다음은 캠핑, 낚시, 골프, 차박 등의 순으로 선호도가 조사됐다.◇신중년, 여행 대안 활동에 높은 활동 빈도 나타나신중년의 ‘여행 대안 활동의 빈도’는 어느 정도일까? 활동 빈도를 알아보기 위해 분야별로 △6개월에 한 번 △2~3개월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 △한 달에 두세 번 이상 이렇게 네 단계 구간으로 기간을 산정했다. 질문에 대한 응답 결과, 분야별로 다소 차이를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한 달에 한 번 이상과 두세 달에 한 번을 합치면 6개월에 한 번이라고 답한 응답한 결과보다 활동 빈도가 높게 나타났다. 또한 ‘활동 시 지출 금액’에 대한 물음에는 등산이 활동 빈도가 높았던 것에 비해 가장 적은 금액을 지출한 반면, 골프는 활동 빈도가 낮은 것에 비해 가장 많은 금액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 다음으로는 차박이 지출 금액이 다소 높게 나왔고 낚시와 캠핑이 뒤를 이었다.◇희망 활동에서도 등산과 캠핑을 선호해‘앞으로 가장 해보고 싶은 여행 대안 활동’을 묻는 문항에서도 신중년은 등산과 캠핑에 관심이 높다는 응답이 나왔다. 등산을 선택한 이유 역시 앞서 밝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이유를 들었으며 캠핑에 응답한 대다수는 캠핑카나 캠핑용품을 구매하거나 대여해 자연 속에서 힐링을 실현하고 싶다는 ‘강한 로망’을 보였다.임팩트피플스 개요임팩트피플스는 유한킴벌리가 함께일하는 재단과 함께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비즈니스 기회 확장의 연계를 통해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유가치창출(CSV) 개념으로 추진한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기업, 단체 및 공공 영역 협력을 바탕으로 시니어 비즈니스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게 목표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 기관 및 대기업 협력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시니어 이커머스 사업 △시니어 패널과 연계된 시니어 전문 리서치 사업 등이 있으며 앞으로 5년간 시니어 일자리 1만개 창출, 회원 30만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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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협동조합 고개엔마을, 마을장터 ‘고개장’ 온라인 라이브방송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서울 성북구 소재 협동조합 고개엔마을이 다가오는 4월 1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미아리고개 마을장터 ‘온라인 고개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마을장터 ‘고개장’은 미아리고개 고가도로의 어두침침한 하부공간을 주민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활성화하고자 2016년부터 마을주민과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의기투합해 시작한 지역·공간 활성화 프로젝트다.그러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영향으로 야외장터 개설이 축소되고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올해에는 온라인 방식의 새로운 마을장터 운영을 기획했다.이에 새로 선보이는 온라인 ‘고개장’은 지역의 문화예술 정보와 청년 가구 대상 요리·건강·명소 등 마을살이 관련 다양한 소식정보로 구성된 ‘GM뉴스룸(고개엔마을 뉴스룸)’, 동네 아티스트 공연, 후원경매쇼 등 다채로운 실시간 콘텐츠로 지역주민을 맞이할 예정이다.특히 GM뉴스룸의 메인 꼭지를 차지하는 ‘프로낭비러의 소비생활(오후 3시~3시 20분)’에는 지역 서민금융 대표 상호금융조합인 성북제일새마을금고의 베테랑 실무자가 출연한다. 이 순서에서는 청년층의 실제 소비습관 진단, 맞춤형 제안 등 지역거주 사회초년생들에게 업그레이드된 금융 해법을 제시할 전망이다.행사를 주관하는 고개엔마을 하장호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지역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크게 위축되는 가운데 자취생, 1인가구 비율이 높은 성북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 방식의 새로운 플랫폼을 구상하게 됐다”며 “오프라인 장터에 버금가는 현장감과 재미, 유용한 콘텐츠로 지역주민의 높은 만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또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고개엔마을 이민영 사무국장도 “성북구청, 성북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등 마을 커뮤니티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기대하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응원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먼저 전한다”며 “온라인 고개장 관련 정보와 당일 실시간 영상은 유튜브 및 페이스북 미아리고개친구들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한편 협동조합 고개엔마을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3기 선정기업이다. 당 지원사업을 통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개발과 GM뉴스룸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업 지원기관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이 사업 지원을 계기로 고개엔마을에서 2인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는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 “문화예술 분야의 취약한 일자리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 및 관심을 요청한다”고 밝혔다.함께일하는재단 개요함께일하는재단은 IMF 위기 이후 급격히 증가한 실업과 빈곤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1998년 6월 실업극복국민운동위원회(공동위원장 故 강원용, 故 김수환, 송월주)로 발족한 단체다. 2003년 6월 실업 문제가 장기화·구조화하는 상황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익재단법인 ‘실업극복국민재단 함께일하는사회’로 재출범해, 2008년에 ‘함께일하는재단’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실업 극복’이라는 사명을 안고 첫발을 내디뎠던 2003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13년을 오직 ‘함께 일하는 사회’ 만들기에 전념해왔다. 민간 공익재단으로 사회적 양극화 해소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이뤄나가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새로운 일자리 모델인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캠페인, 연구, 출판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적 경제 영역의 발전적인 대안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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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레드캡투어, 첫 번째 스타트업 상생 프로젝트 ‘레드캡 영상 챌린지’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타트업의 도약을 돕기 위해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첫 번째 프로젝트로 ‘영상 챌린지’를 개최한다. 사람·자동차·여행을 소재로 레드캡투어의 기업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는 자유 형식의 1분 이내 홍보 동영상 공모전이다.선정된 영상물은 레드캡투어의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상영되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 기회를 열어가겠다는 취지이다.또한 선정된 스타트업은 소정의 상금을 지급받고 레드캡투어의 영상제작 파트너사로 등록돼 레드캡투어와 레드캡렌터카의 공식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영상 스타트업과 레드캡투어는 함께 각종 영상물을 제작하고 홍보하면서 상생협력의 생태계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레드캡 영상 챌린지’는 예비 창업자나 사업등록증 기준 창업 3년 이내 영상 제작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접수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레드캡투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레드캡투어는 2월 인기 유튜버와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을 출범했으며 사람·자동차·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발표해 오고 있다.현재 레드캡투어의 유튜브와 SNS 채널에는 렌터카를 이용한 차박 여행, GV70 언박싱/시승기 등의 영상과 2021년 달라진 도로교통법 소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첫차 추천 등의 특화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방문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한편 레드캡투어는 이번 ‘레드캡 영상 챌린지’를 시작으로 스타트업과의 상생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렌터카사업, 여행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각종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이 제작한 창의적인 상품을 함께 홍보함으로써 성장과 상생의 기회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레드캡투어 인유성 사장은 “레드캡 영상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스타트업에 작게나마 힘이 되고자 준비한 상생 프로젝트”라며 “제작된 영상은 레드캡투어를 대표하는 홍보 영상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업실적과 레퍼런스가 필요한 신규 스타트업에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또한 “앞으로 레드캡투어는 스타트업과 상생하는 컬래버 프로젝트를 계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레드캡투어 개요레드캡투어는 1977년 설립된 코스닥 상장사로 렌터카사업과 여행사업을 영위한다. 렌터카사업은 전업 렌터카 3위 규모이며, B2B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B2C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2만여대 렌터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정비/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는 단기 렌터카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행사업은 기업체, 공공기관 대상으로 항공/호텔/비자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MICE / M&E 행사에도 특화돼 있다. B2B 출장서비스 국내 1위로, Global No.1 출장여행사 AMERICAN EXPRESS의 국내 파트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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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콜러, 플러싱 기술 레볼루션 360 선보여 ‘더 적은 물로 더 강하게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콜러가 자체 물 내림 기술인 ‘레볼루션 360’을 선보임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프리미엄 키친 앤 바스 브랜드 콜러(KOHLER)는 위생과 절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콜러 플러싱 기술의 집약체인 ‘레볼루션 360(Revolution 360)’ 캠페인이다.레볼루션 360은 업그레이드된 물 내림(플러싱) 기술로 탱크에서 물이 360º로 흘러나오며 소용돌이치듯 회전해 양변기 내부를 말끔히 세척한다. 360º로 흘러나오는 물로 더 빠르고 강력한 물 내림이 가능하며 기존의 물 내림 방식보다 더 오래, 더 청결하게 양변기 위생을 유지할 수 있다.강력한 물살이지만 물 사용량은 줄였다.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양변기 1회 물 사용량은 환경부가 제시하는 절수형 양변기 기준인 6ℓ를 훌쩍 웃도는 10ℓ~12ℓ로 알려져 있다. 콜러의 양변기는 한 번의 물 내림에 평균치의 1⁄3정도인 3ℓ 혹은 4.8ℓ의 물만 사용한다. 이는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인증과 친환경건축물 인증심사기준을 만족하는 수치다.여기에 물을 내릴 때마다 세정액을 자동으로 분사하는 ‘컨티뉴어스 클린(Continuous Clean)’ 기술로 위생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양변기 비품의 부식을 방지하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까지 죽인다. 물탱크에 세정액이 담긴 칸을 탑재해 손쉬운 교체가 가능하며 물 내림에 사용되는 물과 다른 통로로 세정액을 방출해 위생성을 높였다.박선영 콜러 마케팅 이사는 “레볼루션 360은 콜러가 147년의 역사 속에서 쌓아 온 플러싱 기술의 집약체라고 볼 수 있다. 물 사용량에서부터 양변기의 전체 표면을 청소할 수 있는 물의 흐름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한 섬세한 기술이 적용돼 있다”며 “사소한 디테일의 차이가 가져오는 큰 혜택을 많은 분이 알 수 있도록 광고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콜러는 1873년 세워진 미국 위스콘신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으로 전 세계 50여 개 제조시설을 가지고 있다. 주방 및 욕실용품, 엔진 및 동력 장치, 고급 가구류 및 타일 등을 디자인하고 제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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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테팔, 5월 31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테팔 엑시오 할인 판매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우리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주방용품·소형가전 대표 브랜드 테팔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5월 31일까지 올인원 스팀다리미 ‘테팔 엑시오(QT1411K0)’ 할인 판매와 함께 포토상품평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간편한 스팀 케어와 일반 다림질 모두 가능한 테팔 엑시오를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또한 제품 구매 후 포토상품평을 남겨주는 모든 고객에게 △테팔 보풀제거기(JB1013E0)를 증정해 테팔 엑시오와 함께 봄맞이 완벽한 의류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그뿐만 아니라 베스트 리뷰자로 선정된 13명에게는 △애플 2020년형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마샬 스톡웰2 블루투스 스피커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클래식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혜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테팔 엑시오는 다리미와 다림판, 스티머까지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스팀다리미로 고압력 터보 스팀으로 빠른 주름제거는 물론 다리미 끝의 날렵한 열판으로 셔츠나 바지의 칼 주름까지 정교하게 잡아준다.여기에 각도가 조절되는 다림판 일체형 디자인으로, 별도의 다림판 준비 없이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림판의 각도는 30도, 수직, 수평 등 총 세 가지로 조절 가능해 옷의 종류나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의 허리, 어깨 등의 부담을 덜어줘 다림질이 어려운 셔츠도 2분 안에 편안한 자세로 완벽하게 다릴 수 있다.이 밖에 본체가 다림판과 분리되는 분리형 시스템으로 집 안 어디서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주름 제거와 동시에 탈취는 물론 99% 살균 케어까지 가능해 의류뿐만 아니라 침구, 소파, 커튼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소비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돋보인다. 모든 옷감에 맞는 최적의 온도와 스팀을 자동으로 유지시켜 주는 스마트 케어 기술이 탑재돼 있어 누구나 편리한 다림질이 가능하며 일반 다리미보다 2배 가벼운 무게로 손목에 부담 없이 매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한편 테팔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고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사명 아래 소비자 중심의 경영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2016년에 이어 2018년 2회 연속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수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으며 소비자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오랜 기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10년 수리 가능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6500개의 공인된 서비스 센터와 국내에는 약 84개소 센터에서 수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2012년도 이후 판매 제품의 97%가 이 서비스의 적용 대상이며 서비스의 정확한 해당 여부는 10년 수리 가능 서비스 로고 혹은 테팔 고객 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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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어반랩스 ‘마카롱EX’, 2021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빅데이터 기반 기능성 식품 연구·개발(R&D) 스타트업 어반랩스(Urban Labs, 대표자 김선현)가 개발한 ‘마카롱EX(마카롱엑스)’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진행하는 ‘2021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됐다.서울 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된 마카롱EX는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활력 증진에 대표적이며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마카를 중심으로 L-아르기닌, 아연, 헛개 추출물, 옥타코사놀 등을 고농축과 높은 체내 흡수율에 초점을 맞춰 구성한 휴대용 액상 스틱이다. 어반랩스는 제품의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부터 자체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기능성 식품 개발 플랫폼인 ‘BIC PM’을 활용해 시장 분석과 제품의 안전성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마카와 L-아르기닌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맛과 흡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프락토 올리고당, 배농축액, 대보식물혼합추출액 등을 부재료로 담아 누구나 간편하게 1일 1포로 하루 필요량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마카롱-EX는 기존 제품 대비 체내 흡수율과 성분 함량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체내 흡수를 방해하는 마카의 전분 성분을 제거하고, 이를 액상으로 농축해내는 독자적 공법을 통해 체내 흡수율을 최대화했다. 또한 마카 등 주요 성분의 함량을 1만3000mg까지 끌어올려 높은 함량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어반랩스 김선현 대표는 “시중의 제품들 중 충분한 권장량이 함유되지 않는 아쉬운 점을 평소 고민해 왔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해 타협 없는 연구를 통해 충분한 성분이 함유된 우수한 제품을 출시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한편 마카롱EX는 2020년 11월부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진행한 1, 2차 펀딩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와디즈 캠페인을 통해 총 1억원 이상의 누적 펀딩 금액과 2만% 이상의 누적 펀딩률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론칭을 마쳤다. 현재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을 통해 정가 대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어반랩스 개요주식회사 어반랩스는 빅데이터 기반 기능성 식품 연구·개발(R&D) 전문 스타트업이다. 우리의 삶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건강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풀어내고자 한다. KAIST, 와세다대, 북경대 출신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이며 유연한 임직원으로 구성돼 있다. 수많은 건강기능 관련 식품이 고객이 아닌 제조사 관점에서 상품화가 이뤄진 것에 문제의식을 느끼고 빅데이터 분석으로 시장 수요를 파악해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식품 R&D 방법인 ‘BIC PM’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BIC PM으로 기획된 자사의 첫 제품 ‘마카롱-EX’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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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2
  • 착한기업 후제, 산지 특산물 전문 유통 브랜드 ‘두스푼’ 정식 오픈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기업 홍보, 플랫폼 사업 등을 진행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 후제(정용훈 대표)가 산지 농축수산물 유통 브랜드 ‘두스푼’ 마켓을 정식 오픈했다.‘두스푼’은 ‘Do Spoon : 수저를 들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온·오프라인상에서 판매되는 특산품의 비싼 유통 가격과 부족한 정보로 인해 소비자에게 제대로 물품이 전달되지 못하고 대형업체가 독점하는 등의 어려운 환경 속, 판로 개척이 필요한 지역 특산물 생산자와 상생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설립됐다.‘두스푼’ 브랜드는 농축수산물 등 국내 산지 특산물 홍보 및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코로나19 상황 속, 전문 MD들이 지역관광객 감소로 홍보가 어려운 지역 특산물 유통과 생산자를 도와 유통과정을 최소화해 소비자에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질 좋은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생산자협동조합 및 지자체 등과 여러 업무협약을 진행하며 다양한 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후제는 각 지역 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도달해 생산자의 노고와 상품의 가치를 높임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상생 구조의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후제는 유통 과정과 마진을 최소화하는 ‘두스푼’의 의미가 소비자에게 알려져 지역 생산자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후제는 ‘뒷날의 어느 때’라는 지역 방언으로 ‘상생의 먼 훗날, 시간이 지나더라도 항상 같은 마음으로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지니고 있다. 후제는 ‘두스푼’이 산지 특산물 활성화 도모와 지속적인 지역경제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또한 두스푼 마켓은 오픈을 기념해 장흥군 한우, 여수 갓김치, 완도 전복, 포항 동해안 연지 홍게 등 지역 특산물 4종을 메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기존 상품가보다 20% 이상의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자세한 정보는 ‘두스푼’ 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후제 개요농축수산물, 특산물 전문유통 브랜드 두스푼을 운영해 지역 생산자의 마음을 정직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담아 소비자분들께 전달하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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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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