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1(금)

뉴스
Home >  뉴스  >  사회

실시간뉴스

실시간 사회 기사

  • 세스코,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서 ‘식품안전 솔루션’ 소개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이는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서 식품안전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14일 밝혔다.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는 올해 56회를 맞아 3월 21일~2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예비 창업자, 가맹점주, 프랜차이즈 본사, 인테리어와 주방기기 등 관련 협력업체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세스코 식품안전 솔루션은 음식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제조·유통·가공·보관 등 전 과정을 진단하고 고객별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프랜차이즈와 관련해서는 △위생진단 △HACCP 교육 △위생등급제 컨설팅 △종사자 위생 교육 △식품안전 가이드 △물류센터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스코는 이번 박람회에서 식품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식품위생 전문 컨설턴트 상담을 제공한다. 전문가 1대1 맞춤 상담을 통해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점 위생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가맹점주는 매장 상태를 개선하고, 예비 창업자는 다양한 정보를 얻는 등 세스코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소개한다. 세스코 식품안전센터는 박람회 부스에서 매장 관리에 필요한 생활위생용품 ‘세스코 마이랩(MyLab)’을 선보이고 방문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식품안전 분야 고품질 서비스로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스코는 해충방제, 식품안전, 바이러스케어, 시험분석, 수질·공기질, 환경가전 등 환경위생 분야에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스코 소개 세스코는 ‘인류를 위한 최상의 환경 가치 창출’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1976년 창립 이래 47년간 해충방제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현장 서비스 개선을 이루며 세계적인 종합환경위생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통합 해충방제 솔루션을 통한 전문성과 첨단기술 그리고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세스코는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 식품안전 솔루션과 공기질 안심관리 솔루션, 수질 안심관리 솔루션, 바디케어 솔루션 영역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하며 믿고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유수 국가 행사 및 시설에 대한 첨단 방제작업뿐 아니라, 사스 - 신종플루 - 메르스에 이어 코로나19 감염병 재난 사태에서도 감염병 예방과 확산 차단 활동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K-방역 시스템의 위상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세스코는 혁신적인 첨단위생 솔루션과 품질을 보장하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환경위생 데이터 축적과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세스코의 R&D를 담당하는 과학연구소는 국내 방역업계 최초 정부 인증 기업부설연구소이자 국내 유일의 살충, 살서제 효력시험기관이며, 국내 최초로 식품 중 이물 감별, 동정이 가능한 ‘곤충류 감별, 동정·사람과 동물의 털 감별, 포유류의 분변 검사’ 분야에 대한 KOLAS(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200여 명의 석박사 연구진이 해충 및 식품 위해요소, 차세대 기술 등을 연구해 2193가지 맞춤방제 솔루션, 3021가지 식품안전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세스코 1588-111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이브자리, 세계 수면의 날 맞아 ‘현대인 수면 관리법’ 소개
    토털 슬립 케어 브랜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세계 수면의 날(World Sleep Day)’을 맞아 현대인의 수면 관리법을 소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수면장애 진료 인원은 2018년 약 85만5000명에서 2022년 약 109만8800명으로 4년 새 28% 늘어났다. 또 2019년 통계청 조사에서는 한국인 하루 평균 수면 시간이 7시간 22분이고 한국인의 16.4%는 6시간 미만, 44.4%는 7시간 미만 자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은자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충분하고 질 좋은 수면은 누구나 평등하게 누려야 할 인간의 기본 권리이나 수면장애는 현대인의 대표적인 고질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며 “수면은 개개인을 비롯해 사회 전체에 중요하기에 각자의 수면 관리 노력과 잠을 권하는 사회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현대인의 수면권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수면의 중요성 인지 △불면 세대별 수면장애 요인 점검 △현대인 수면 관리법 실천 등 3가지를 강조했다. 먼저 잠의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 수면 부족은 주의력과 학습능력을 떨어뜨려 업무 능력을 저하시킨다. 이는 생산성 저하나 각종 안전 사고 문제로 이어진다. 김성균 보험연구원의 ‘수면 부족의 사회·경제적 손실’ 보고서에 따르면 수면 부족으로 인한 OECD 주요 국가의 연간 경제적 손실은 국내총생산(GDP) 대비 0.85~2.92%로 추정됐다. 수면 시간을 줄여 학업이나 일에 열중하는 것이 자칫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의미다. 불면 환자가 증가하는 세대별 수면장애 요인을 짚어보는 것도 필요하다. 국내 청소년들은 학업 위주의 생활이 지속되며 만성적 수면 부족을 경험하고 있다. 최근 소비가 급증한 빠르게 진행되는 이미지의 콘텐츠가 뇌에 자극을 주며 청소년 수면의 질은 더욱 악화되고 있다. 수면 부족은 성장 발달과 학습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청소년 권장 수면시간인 8~10시간을 준수해야 한다. 또 멜라토닌이 분비되는 시간에 충분히 자는 습관이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국내 불면증 환자 수가 가장 가파르게 늘고 있는 세대는 20대다. 젊은 층의 경우 과도한 카페인 섭취, 불규칙한 생활 패턴, 취업난과 직장생활 등에서 비롯된 스트레스가 수면을 방해하는 주요인이다. 수면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인 수면위생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불면을 완화할 수 있다. 먼저 잠 드는 시간과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취침 4~6시간 전에는 카페인, 니코틴, 술을 피한다. 명상, 독서 등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이완 요법 역시 불면증 해소에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현대인의 일상에서 수면 문제를 일으키는 요소를 관리해야 한다. 지나친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인한 수면의 질 저하는 현대인에게 공통적인 문제다. 잠들기 2시간 전부터는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을 중단하는 것을 권한다. 도심 속에 살고 있는 현대인은 야간에도 빛과 소음에 쉽게 노출되는데 이는 수면에 악영향을 미친다. 이때 안대, 귀마개나 두꺼운 암막 커튼 등을 활용해 차단한다. 한편 오는 15일 금요일은 건강한 수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수면학회가 지정한 세계 수면의 날이다. 올해 세계 수면의 날은 ‘모두가 잘 자는 건강한 사회’를 슬로건으로 한다. 언론연락처: 이브자리 홍보대행 스트래티지샐러드 임하은 코치 02-544-098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건국대 혁신인재 ‘슈퍼루키’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 2024 참가
    건국대학교 혁신인재 ‘슈퍼루키’ 5기 학생 6명이 2월 24일부터 3월 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24’에 서포터즈로 참여했다. MWC 2024는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로, 글로벌 기업들이 모여 첨단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건국대는 2022년부터 인재 양성 프로그램 ‘KU: Super Rookie’에서 혁신인재를 발굴하고 국제무대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 슈퍼루키 학생들은 각자 하나의 국내 스타트업과 공동관 운영을 위한 협회를 담당해 통역, 기업 홍보 등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했다. 건국대 임승모(사회환경공학부), 정동주 학생(경영학과)은 양자 통신 기업인 ‘큐심플러스’를 담당하며 80여명의 고객들을 만났다. 외국계 기업 기술영업 직무를 희망하는 임승모 학생은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페인 컨설팅사에서 입사 제의를 받기도 한 정동주 학생도 “해외 영업 직무에 관심을 가진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 조민호 학생(생명과학특성학과)은 MWC 2024 공동관 운영을 위해 건국대와 MOU를 체결한 KICTA(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의 운영 지원을 담당했다. 이는 한국의 기업들과 접촉하기 위해 찾아온 외국 정부 부처나 기업들을 직접 상대한 것이다. 다양한 외국인을 응대한 조민호 학생은 “기술 분야에 대한 한국의 위상과 인식이 많이 올라왔음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실감 음향 솔루션 기업 ‘라온에이앤씨’(양현식 학생, 경영학과) △토양, 축산 센서 기업 ‘다모아텍’(김민영 학생,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LTCC 파운드리 서비스 제공 ‘와이테크’(김형철 학생, 철학과) 등의 홍보 부스를 지원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스페인 현지 글로벌 혁신기업 탐방도 주도적으로 진행했다. 기관 컨택부터 실제 현장 방문 후 인터뷰까지 모두 학생들 손으로 이뤄냈다. 가장 먼저 바르셀로나 대학을 방문해 한국과 다른 해외 캠퍼스 문화를 경험했다. 또 삼성 관계사 ‘RNADSTAD’와 유명 패션 브랜드 ‘마시모두띠’ 총 두 곳의 기업에 방문해 스페인 현지에서 해당 기업이 혁신에 도전하고 성공한 여정을 들으며 각자 목표에 적용하기로 다짐했다. 한편 지난 1월 선발된 슈퍼루키 5기 학생들은 남은 3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사전에 기획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혁신사업단의 지원하에 멘토링, 학회 방문, 연구 진행 등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 발판을 다져나갈 예정이다. 언론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사회적경제 기업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마포 사회적경제 학교’ 4월 17일·24일 1·2회차 교육 개강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마포구 창업복지관 2층)가 4월 17일(수) 오후 3시, 4월 24일(수) 오후 2시에 마포구의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을 위한 교육 ‘마포 사회적경제 학교’를 개강한다. 2023년 9월에 발표한 4차 사회적기업 기본계획으로 환경변화가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육을 기획했다. 4월 17일 오후 3시에 운영이 되는 1회차는 새롭게 발표된 2024년 사회적기업 인증 지침에 대한 설명을 통해,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경제 분야로 진입하고자 하는 마포구 소재 기업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4월 24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교육은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점점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는 사회적가치측정지표(SVI)의 지표를 기업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해, 마포구 소재 기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회적가치측정지표(SVI)를 준비해 올해 안에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24 마포 사회적경제 학교 1, 2회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maposehub.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는 2024년 ‘마포 사회적경제 학교’를 마포 구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형 사회적경제 학교와 마포구 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운영 및 성장을 돕는 기업대상 사회적경제 학교, 두 개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주민참여형 사회적경제 학교는 일상 속 사회적경제를 주민들이 직접 경험하고 이용해 볼 수 있도록 ‘우리동네 사회적경제 기업 찾아가기’, ‘사회적경제 체험 워크숍’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 대상 사회적경제 학교는 관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운영 및 성장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고자 현재 마포구 소재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교육에 대한 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4년 하반기 기업대상 사회적경제 학교를 운영 할 예정이다. · 마포 사회적경제학교 안내 페이지 : https://bit.ly/3IzKhUb · 기업대상 마포 사회적경제학교 수요조사 참여하기 : https://bit.ly/3IDQwWQ ·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웹사이트: https://maposehub.org/main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소개 사단법인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경제 기업 및 단체가 연대해 협동과 자치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2013년 모임을 결성해 사회적경제 관계망 형성, 활동 지속성 지원, 네트워크 안정화를 이뤄가고 있다.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2022년 마포구로부터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를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마포구민이 체감하는 사회적경제로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마포구 만들기’를 위해 마포 지역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돌봄, 문화예술 비즈니스, 기후위기 사회적경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전새로미 매니저 02-303-528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노사발전재단-서울시중부·남부기술교육원-한국SW테스팅협회, IT산업 중장년 여성 일자리 개척 첫발
    노사발전재단 서울지사(지사장 김주완, 이하 재단)는 3월 12일 오전 11시 서울서부중장년내일센터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원장 김종원, 이하 중부·남부기술교육원), 한국SW테스팅협회(회장 장일수, 이하 테스팅협회)와 IT산업 중장년 여성 일자리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서부중장년내일센터가 추진하는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장년 여성의 IT산업 진입을 직무단기교육, 전문기관훈련연계, 취업알선 등 기관별 역할 부여를 통한 단계별 지원이다. 재단은 교육생 모집과 단기 직무 교육 및 취업 지원,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직업 훈련과 취업 지원, 테스팅협회는 수료생 채용을 담당하게 된다. 재단은 여성의 노동시장 진입 촉진에 대한 고용노동부 기조에 맞춰 중장년 여성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시범적으로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전문가 직무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고, 이번 협약 이후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 3월 18일부터 2개월간 SW테스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수료자에 대해 테스팅협회 회원사로 채용 연계를 진행한다. 재단 김주완 지사장은 “재취업에 도전하는 중장년, 특히 여성 일자리에서 IT업종 진입 장벽이 높았지만 이번 협약으로 중장년 여성도 IT산업으로 한발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울지사는 앞으로도 중장년 여성 취업을 위한 IT산업 일자리 발굴과 교육지원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김종원 원장은 “전문적인 SW테스팅 훈련을 통해 교육생들이 전문 역량을 키워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테스팅협회 장일수 회장은 “점점 커져가는 SW테스팅 시장에서 협회는 중장년 고용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테스팅협회 부회장사 티벨의 김완수 부사장은 “올해 SW테스팅 인력을 대폭 확충할 계획으로 교육 수료생, 특히 중장년 여성의 채용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교육사업과 일터혁신컨설팅, 중장년 생애경력설계와 이직 및 전직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서부중장년내일센터는 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경력 개발을 위한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부터 퇴직 예정 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 프로그램, 사업주를 위한 특화교육 및 채용지원 등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소개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노사발전재단 소통홍보팀 김찬솔 과장 02-6021-125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국립나주병원, 근로자의 정신건강 케어 혁신 이끈다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과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이원태)은 3월 12일(화) 오후 3시 국립나주병원에서 ‘근로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립정신병원 가운데 근로자 지원프로그램(EAP*)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국립나주병원이 처음이다. * 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 근로자들의 직무 만족이나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문제들을 근로자 스스로가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 실태조사와 마인드 클리닉을 통해 기업 근로자의 정신건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근로자 지원프로그램(EAP*) 제공 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앞서 국립나주병원은 나주 혁신도시 공기업, 전남소방본부 등을 대상으로 수년간 직장인 정신건강증진사업 수행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근로자에게 △정신건강 증진(Mental Health Promotion) △위험관리(Risk Management) △치료 지원(Treatment Support) 등 국립정신병원의 특성을 활용한 3단계 과정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보현 국립나주병원장은 “전문적인 EAP를 통해 근로자의 직장 또는 개인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관리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나주병원 소개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이며 책임운영기관이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195병상의 입원 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불안장애 클리닉,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 청소년 정신건강클리닉, 노인 정신건강 클리닉 등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해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 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 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지역 공공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2015년~2018년 최우수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국립나주병원 기획운영과 기획홍보팀 이지윤 주무관 061-330-772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MBA, 2024년 후기 신입생모집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문휘창, aSSIST)가 2024년 후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MBA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aSSIST의 핵심이자 국내에서 30년째 진행되고 있는 시그니처 과정인 핀란드 알토대학(전 헬싱키경제대학) MBA 과정의 소개와 함께 본 과정 졸업생 10명이 참석해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며 공부했던 경험담을 진솔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문달주 aSSIST 주임교수는 “글로벌 비즈니스가 급속도로 혁신하는 시대에 맞춰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기 위해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며 “국내외 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들 사이에서 자비로 공부해 스스로 더 성장하려는 인재들이 경력 관리에 대한 고민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 것인지 실마리를 찾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3월 21일(목) 저녁,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진행되는 입학설명회에는 30대~50대 관리자와 경영자로 성장하려는 직장인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알토대학(전 헬싱키경제대학) MBA는 1995년부터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정규 석사학위 과정이다. 영국 대학평가기관(THS)과 파이낸셜타임스(FT)에서 ‘세계 100대 Executive MBA’에 동시 선정된 MBA 과정으로, aSSIST는 알토대 경영대학의 파트너로서 본 MBA 과정을 한국에서 30년째 공동 운영하고 있다. 주말에 공부하면서 한국과 유럽 명문 MBA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알토대 MBA는 현재 2024학년도 후기 입학전형을 시작했으며, 입학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장학금 혜택도 제공된다. 원서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aSSIST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소개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 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 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 MBA는 국내 4653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스위스, 영국 등 유럽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도 20년째 운영 중이며,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마케팅본부 유석훈 본부장 02-360-07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글로벌 게임 서비스 턴키 솔루션 기업 엘리트게임즈, 송도 서비스 HQ 신설 통해 국내 게임 서비스 강화
    게임 운영, CS, 현지화, QA 서비스 및 글로벌 마케팅·홍보·유통을 포괄하는 게임 서비스 원스톱 솔루션 제공 기업 엘리트게임즈(대표 백종혁)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서비스 HQ를 신설하고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글로벌 게임 서비스의 경험을 무기로 한국 시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엘리트게임즈는 2024년 국내 사업 집중과 확대 전략을 통해 다양한 국내 고객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국내외 게임 서비스 제공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송도국제도시에 새로운 사무실을 개설, 국내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조직 구성을 완료했다. 이번 전략 변화는 국내 게임 퍼블리셔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핵심 업무에 집중하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목적도 있다. 이를 통해 한국 게임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과 이를 통한 강력한 입지를 확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엘리트게임즈는 한국 본사를 필두로 미국,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에 현지 법인을 두고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에 특화된 원스톱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 업계에서 독보적인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게임 운영, CS, 서비스 모니터링, 소셜미디어 매니지먼트, 언어 현지화, 전문 QA 서비스, 마케팅 및 홍보, 유통과 퍼블리싱 컨설팅 등 게임 서비스의 전반적인 분야를 다루고 있다. 지난 15년간 국내외 게임 퍼블리셔와 협업해 북미, 유럽, 아시아 및 남미 권역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국산 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다. 이에 더해 엘리트게임즈는 ‘국제 표준 ISO 9001:2015’를 도입,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국제 표준에 맞출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듬고 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프로세스와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춰 고객사에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송도국제도시 HQ를 시작으로 국내 서비스 거점 지역의 추가적인 센터 구축을 이어나갈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 백종혁 엘리트게임즈 대표는 “엘리트게임즈는 격변하는 게임산업 분야에서 파트너사 대부분과 10년 이상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성과를 내왔다”며 “이번 송도국제도시 서비스 HQ 설립을 기점으로 한국 게임 콘텐츠 수출의 첨병 역할을 해왔던 지난 15년의 노하우와 경험을 국내에도 도입, 국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엘리트게임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literis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리트게임즈 소개 엘리트게임즈는 한국 본사를 필두로 미국,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의 현지 법인을 통해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에게 특화 된 게임 운영 턴키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서비스부터 QA, 게임 로컬라이제이션, 마케팅, 글로벌 퍼블리싱 대행까지, 글로벌 게임 서비스의 파이오니어 엘리트게임즈는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성과 경험을 가진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다. 언론연락처: 엘리트게임즈 사업개발실 유종기 실장 070-7777-884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Nine Hospitals from Aster DM Healthcare Recognized in Newsweek’s ‘World’s Best Hospitals 2024’ List
    Aster DM Healthcar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asterdmhealthcare.com%2F&esheet=53907936&newsitemid=20240311202772&lan=en-US&anchor=Aster+DM+Healthcare&index=1&md5=0580d991b1f4205fa91727c5729044c4), a leading integrated healthcare provider in India and GCC, has announced that 9 of its hospitals have been featured in Newsweek magazine’s prestigious World’s Best Hospitals list 2024. In UAE, 4 hospitals within the Aster network have been recognized - Aster Hospital - Mankhool (Rank #5), Aster Hospital - Al Qusais (Rank #14), Medcare Hospital - Al Safa (Rank #34) and Medcare Women & Children Hospital - Sheikh Zayed Road (Special for Women & Children care). Simultaneously, 5 hospitals from India have been featured - including Aster CMI Hospital (Rank #20), Aster Medcity (Rank #34), Aster MIMS Hospital (Rank #78), Aster Prime Hospital (Rank #93), and Aster RV Hospital (Rank #75). Most Aster hospitals featured in the list have progressed in their ranking, showcasing substantial improvement compared to the previous year. Commenting on the recognition, Dr. Azad Moopen, Founder Chairman, Aster DM Healthcare, said, “We take great pride in Newsweek's recognition of nine hospitals from the group this year, which validates our unwavering commitment to delivering world-class healthcare across our facilities in India and GCC, and the trust that our patients and their families place in us. This is a recognition of the constant hardwork and dedication of our doctors, nurses and employees to provide the best medical treatment and patient care, setting exceptional benchmarks.” Alisha Moopen, Managing Director and Group CEO, Aster DM Healthcare GCC, said, “Newsweek's recognition fuels our commitment to perfecting the synergy of clinical excellence and top-notch service, making Aster a trusted healthcare brand in GCC and India. Our success lies in a three-pronged strategy that seamlessly integrates outstanding clinical outcomes, unparalleled patient experiences, and sustainable competitive pricing. This cohesive approach has allowed us to create a reliable formula, consistently securing top ranks on prestigious lists like these.” Newsweek‘s renowned ‘World’s Best Hospitals List’ is synonymous with acknowledging healthcare establishments upholding international standards in delivering clinical excellence and patient care. Newsweek, in collaboration with Statista, surveyed 85000 medical experts and public data to publish the rankings. *Source: AETOSWir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aetoswire.com%2Fen%2Fnews%2F1103202438144&esheet=53907936&newsitemid=20240311202772&lan=en-US&anchor=AETOSWire&index=2&md5=46fe7e6825c8c5d8fdd2e2e1f01ded00)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311202772/en/ 언론연락처: Aster DM Healthcare Lavanya Mandal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비즈니스북스 ‘마지막 몰입 확장판: 나를 넘어서는 힘’ 출간
    비즈니스북스가 아마존 45주 연속 1위, 포브스 ‘올해의 책’ 선정 등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큰 화제를 일으킨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의 확장판을 출간했다. 코로나19 이후 세상은 새롭게 재편됐고, 우리의 뇌는 새로운 시험대에 놓여 있다. 재택근무 등 변화한 업무 시스템과 AI 기술의 발전 등 누구나 처음 겪는 낯선 상황에서 자신의 능력을 100% 발휘하기는 어렵다. 이에 세계 최고의 브레인 코치로 알려진 짐 퀵은 ‘그 어느 때보다도 끊임없이 한계를 뛰어넘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더 빠르고, 더 강력하게 뇌를 활용하는 전략을 담아 이 책을 펴냈다. 이 책은 ‘마인드셋(Mindset)’, ‘동기(Motivation)’, ‘방법(Method)’ 세 가지 영역을 통해 멈춰있는 잠재력을 깨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스로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마인드셋’을 통해 자신을 가둔 제한적 사고를 벗어날 수 있다. 그리고 ‘동기’를 통해 나를 움직일 확실하고 강력한 목표를 만들고, ‘방법’을 통해 내 실행력을 강화하고, 10배의 속도로 학습력을 키워줄 뇌 활용법을 찾는다면 누구나 뇌를 변화시키고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확장판에서는 여기에 한 가지가 더 추가됐다. 바로 ‘모멘텀(Momentum)’이다. 모멘텀은 어떤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는 힘이다. 저자는 앞서 세 가지 영역을 활용한 새로운 방법들을 제시하면서 이 방법으로 무한한 추진력과 원동력을 얻게 되고, 이는 끊임없는 성공을 만들어낸다고 밝혔다. 몰입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짐 퀵만의 집중, 학습, 기억력, 속독, 사고 전략은 전 세계 195개국의 수억명이 열광한 매우 효과적이고 널리 검증된 방법이다. 세상은 끊임없이 진화하며, 우리가 마주하는 변화의 파도는 우리가 한계에 머무르지 않고 더욱더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길 기다리고 있다. 이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마지막 몰입 확장판: 나를 넘어서는 힘’과 함께 내 앞의 한계를 깨부수고 인생을 바꾸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 보자.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언론연락처: 비즈니스북스/북라이프 홍보팀 박수연 02-338-9449(내선 3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씨이랩, NVIDIA GTC 2024에서 첨단 AI 기술 선보여
    AI 영상분석 전문기업 씨이랩(대표 이우영, 코스닥 189330)이 오는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AI 컨퍼런스인 ‘NVIDIA GTC (GPU Technology Conference)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씨이랩은 이번 GTC 2024에서 △AI 영상분석 서비스(VidiGo) △합성데이터 생성 솔루션(X-GEN) △GPU 툴링 솔루션(astrago) 등 3가지 주요 제품을 통해 AI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제품 ‘VidiGo’는 클라우드 기반 AI 영상분석 서비스로, 영상을 시청하지 않고도 영상의 핵심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 장면을 신속히 검색한다. 이를 통해 영상 속 인물, 객체, 대사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해 미디어 산업 분야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한다. 두 번째 제품 ‘X-GEN’은 AI 모델 학습을 위한 합성데이터(Synthetic data)를 생성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재난이나 국방 등 특수한 분야에서는 AI 학습을 위한 데이터가 절대적으로 부족한데, 이를 합성데이터로 대체 제공해 AI 학습 성능을 극대화한다. 씨이랩은 ‘X-GEN’을 엔비디아 Omniverse와 연동해 디지털 트윈 사업에 적용하며 3D 협업과 시뮬레이션을 진행한다. 씨이랩은 ‘X-GEN’과 Omniverse를 활용해 2023년부터 글로벌 기업의 제조 공장을 디지털 트윈을 통해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씨이랩은 GPU의 활용 능력을 높여주는 신제품 ‘astrago’를 GTC 2024를 통해 첫 공개한다. ‘astrago’에는 AI 학습시간 예측 기술과 AI 모델 관리 기술이 탑재됐다. GPU의 활용 효율성을 극대화해 값비싼 GPU 사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채정환 씨이랩 부사장은 “GTC 2024를 통해 씨이랩의 첨단 AI 기술과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AI 기술의 산업분야별 활용 가능성을 넓히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이랩 소개 2010년에 설립된 씨이랩은 AI 영상분석 전문기업이다. 대용량 영상 데이터의 분석 및 가공, 활용에 특화된 기술을 인정받아 2021년 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주요 사업은 △AI를 통한 실시간 대규모 영상분석(VidiGo, X-AIVA) △AI 학습용 합성데이터 생성(X-Labeller, X-GEN) △GPU 활용 최적화(astrago)다. AI 컴퓨팅 분야의 선도기업인 엔비디아(NVIDIA)의 GPU에 자사 솔루션을 탑재해 판매하는 어플라이언스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언론연락처: 씨이랩 경영전략팀(홍보 담당) 권순용 리더 02-6914-937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 Stryker-청담해리슨병원, 척추내시경 발전의 새로운 지평 연다
    청담해리슨병원은 의료기기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Stryker Corporation이 척추내시경 수술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청담해리슨병원의 전문성에 주목하고 지난 3월 6일 협력과 자문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척추내시경 수술은 최소침습적 수술로 환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빠른 회복과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담해리슨병원은 김현성 병원장, 허동화 대표원장을 비롯한 뛰어난 의료진과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척추내시경 수술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Stryker는 청담해리슨병원의 척추 내시경 수술을 참관하고, 병원의 의료 시스템을 견학했다. 이를 통해 양측은 척추내시경 기구 개발에 있어서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펼칠 수 있었다. Stryker 측은 청담해리슨병원은 세계 의료 시장에서 척추 내시경 수술에 있어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의료기관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양사가 함께 성장하며 척추 내시경 수술의 새로운 기술과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현성 병원장과 허동화 대표원장은 “자문과 협력을 위해 해외에서 방문해 주신 데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세계적인 의료기기 회사인 Stryker와의 협력을 통해 척추내시경 수술 발전과 환자 건강 증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Stryker는 현대 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의료기기와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의료산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청담해리슨병원의 척추내시경 수술 전문성과 Stryker의 혁신적인 의료 기술이 결합하면 척추내시경 기술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점에서 이번 방문은 전 세계 척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청담해리슨병원 소개 청담해리슨병원은 전 세계 척추외과 의사들이 척추내시경술을 배우기 위해 찾아오는 척추 전문 병원이다. 척추외과 분야에서 SCI급 논문 200편 이상을 발표하고, 수술 및 내시경 관련 교과서 10편 이상을 집필한 명성과 실력을 자랑하는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청담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시경 척추 수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청담해리슨병원 국제학술팀 조은선 주임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케이아트팩토리, 세월호참사 10주기 ‘그날의 봄을 기억하다’ 전시회 개최
    케이아트팩토리가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아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재단 화랑전시관에서 움직이는 그림일기 ‘그날의 봄을 기억하다’를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전에 모집된 그림일기 중 전문가 심사를 거친 최종 88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당선작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은 미디어 아티스트 김재현 작가의 손을 거쳐 움직이는 그림일기로 제작·전시된다. 세월호참사 10주기 ‘그날의 봄을 기억하다’ 전시회에서는 그림일기 외에도 전시회를 찾는 시민이 세월호참사 10주기를 추모하고 기억하는 체험존도 함께 운영한다. 전시회 마지막 날인 6일에는 그림일기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며, 대상과 최우수상은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명의의 상장과 시상품, 우수상과 장려상은 재단법인 4·16 재단 명의의 상장과 시상품, 입선작은 케이아트팩토리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전시회를 주최·주관하는 케이아트팩토리 장민주 기획자는 “세월호참사를 기억하기 위한 그림일기 공모전에 전국 각지에서 초, 중, 고등학생들이 참여해줬다”며 “다양한 창작품을 통해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며, 그날을 잊지 않겠다는 다짐의 메시지를 전해왔다. 참 감사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약하게나마 이 전시회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본 전시회는 재단법인 4·16 재단의 ‘세월호참사 10주기 문화예술 공모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며, 케이아트팩토리가 주최·주관한다. 전시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케이아트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ART 팩토리 소개 K-ART 팩토리는 ‘전통으로 소통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전통문화기획사다. 경기문화재단에서 공모한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대한민국 전통문화가 가진 특수성을 보편성이라는 그릇에 담아 가장 한국적이면서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전통예술 콘텐츠를 만든다. K-ART 팩토리 안에서 기획을 하는 기획자, 의뢰를 하는 의뢰자, 공연을 하는 청년예술가들이 전통으로 소통하고 공감한다. 언론연락처: 케이아트팩토리 이선민 대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4
  •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전북 고창군과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 이하 공제회)는 8일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과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 개선과 시설 안전을 통한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제회와 고창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및 ‘고창군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의료비 경감을 위한 상해보험료 지원사업 △사회복지시설의 안전 및 운영 개선에 관한 사업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개선에 필요한 사업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정부지원 단체상해 공제보험’은 사회복지종사자의 업무 및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사고에 따른 의료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보건복지부 정책사업으로, 종사자 1인당 연 보험료 2만원 중 1만원을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다. 고창군은 정읍, 김제에 이어 전라북도에서 세 번째로 관내 사회복지종사자의 상해보험료 시설(개인)별 자부담 보험료 1만원을 일괄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은 시설(기관) 종사자 1500여명(74개소)이며, 지원 및 보장 기간은 3월 1일부터 1년이다. 강선경 공제회 이사장은 “관내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과 시설 안전을 위한 고창군의 깊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고창군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전체 사회복지종사자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공제회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종사자의 사기 진작과 처우 개선을 통해 복지 대상자에 대한 서비스가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공제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소개 한국사회복지공제회(韓國社會福祉共濟會, Korea Social Welfare Credit Union)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제기관으로,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 개선 및 복지시설 안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공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홍보마케팅팀 김지영 대리 02-3775-881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1
  • 한국에머슨, 정재성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한국에머슨이 정재성 전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정재성 신임 대표이사는 2006년 한국에머슨에 입사해 발전 및 수처리 사업 부문 프로젝트 매니저부터 이사, 상무를 거쳐 비즈니스 전반을 이끌며 성과와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국내외 다수 메가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터빈과 디지털 발전기 제어(DGC, Digital Generator Control), 사이버 보안 및 시뮬레이터 솔루션 등 한국 전력 시장에서 에머슨의 선도적 위치를 구축해왔다. 2020년부터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사업본부장을 역임하며 시스템 부문 사업 구조를 개편해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발전 외에도 △화학 △생명공학 △터미널 및 SCADA (원격감시제어, Supervisory Control and Data Acquisition)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시장을 확대하는 등 조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뛰어난 사업 추진 능력을 선보여왔다. 또 대우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SK건설, 한국하니웰에서 I&C (계측제어, Instrumentation & Control) 및 DCS (분산제어시스템, Distributed Control Systems) 분야 엔지니어로 활동했던 베테랑 기술 전문가이기도 하다. 정재성 대표이사는 “한국에머슨은 지난 35년 동안 한국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으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화학, 선박, 생명공학 등 다양한 제조 및 신성장 산업과 기술 협력을 강화하면서 토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자리매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 밝혔다. 그러면서 “글로벌 자동화 솔루션 비즈니스의 퓨어 플레이로서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국 기업과 함께 산업 생태계 발전에 힘쓰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재성 대표이사는 2005년 이후 세 번째 한국인 대표로, 시장 경쟁력 확대를 위해 국내 산업 전반에 대한 통찰과 소통을 더 강화할 방침이다. 한국에머슨 소개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본사를 둔 에머슨(NYSE: EMR)은 전 세계 산업, 상업 및 소비자 시장의 고객들을 위해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회사다. 글로벌 자동화 솔루션 비즈니스의 퓨어 플레이로서 산업용 소프트웨어 아스펜테크(AspenTech)와 함께 프로세스 계획 단계부터 하이브리드 및 개별 제조업체의 에너지 및 운영 비용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측정 가능한 결과를 통해 공정 및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의 근본적 성과 개선에 이바지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근로자와 환경을 보호한다. 깊이 있는 업계 경험을 토대로 고객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는 에머슨은 복잡성과 예측 불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각 산업에서 여러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이 지속 가능한 지능형 인프라를 구축하고 가치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혁신 솔루션 고도화 및 글로벌 리더십 발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에머슨 홍보대행 PRGATE 선희주 대리 02-792-26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1
  • 종근당건강 씨케이디 개런티드, 고기능 기미잡티 케어라인 ‘비타씨테카’ 신제품 2종 출시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건강을 바르다’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가 고기능 기미잡티 케어라인 ‘비타씨테카’의 신제품 ‘기미잡티 샷 마스크’와 ‘트리플 흔적 패치’ 2종을 선보인다. 기미잡티 관리를 위해 특별한 케어 제품을 찾는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건강한 피부를 오래 유지하고 싶은 욕망이 4050뿐만 아니라, 2030 세대까지 전 연령에서 화두가 되면서 더 효과 좋은 신제품을 사용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제품 사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피부 흡수에 도움을 줘 사용 효과가 좋은 신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씨케이디 개런티드 신제품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는 이런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출시된 신제품으로, 하이드롤라이즈드 해면에 시카 성분을 레이어링한 결정체인 ‘시카테카 샷 에센스’와 DMS의 순도 99% 고순도 비타민C, 고농축 미백 성분을 담은 하이드로겔 구조의 마스크다. ‘#비타샷마스크’라는 애칭이 있는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는 미세 자극을 주는 시카테카 샷 에센스가 유효 성분 흡수를 촉진해 보들보들한 피부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피부톤 밝기[1], 기미, 잡티, 주근깨 등에 따른 색소 침착 개선[2]을 도와 환하고 밝은 피부로 가꿔준다. 실제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 제품 사용자들은 ‘눈에 띄던 기미, 잡티가 줄어든 것 같다’, ‘피부가 밝고 화사해진 것 같다’, ‘거친 피부결이 부드러워진 것 같다’ 등 100%의 제품 만족도[3]를 보였다.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 제품은 개인 피부 컨디션에 따라 다소 편차가 있으나, 사용 시 미세 자극으로 인한 따끔함이 발생할 수 있다. 대부분 세안 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미잡티 샷 마스크와 함께 출시된 ‘비타씨테카 트리플 흔적 패치’는 만성 흔적으로 오랫동안 고민한 제품 기획자가 직접 자신의 피부 고민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다. 노란톤·브라운톤·흑톤 3가지를 모두 케어하는 트리플 톤 흔적 패치로, 이른바 ‘1타 3톤’ 케어 패치 제품이다. 기미나 잡티 색상 흔적이 고민되는 ‘흔적존’에 붙일 수 있는 반달 모양 패치로 스팟 패치를 15배 키워 넓은 흔적 고민도 한 장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타씨테카 트리플 흔적 패치’도 기미잡티 샷 마스크와 같은 하이드로겔 구조로, 사용 30분 이후 투명하게 변하면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이마, 광대, 눈 밑, 입가, 턱 주위 고민 부위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비타씨테카 트리플 흔적 패치’도 사용 후 ‘칙칙하고 검었던 피부톤이 개선된 것 같다’, ‘노랗던 피부톤이 개선된 것 같다’, ‘피부 흔적[4]이 개선된 것 같다’ 등의 호평이 잇따랐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톱 모델 한혜진과 함께한 비싸티테카의 신제품 화보도 공개했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최근 론칭 이후 첫 브랜드 전속 모델로 한혜진을 발탁했다. 화보 속 한혜진은 싱그러운 노란색 원피스를 입고 티 없이 맑은 피부를 자랑한다. 한혜진이 평소 철저한 자기 관리 및 건강한 피부와 라이프스타일로 여성들의 롤모델로 꼽혀온바, 신제품 화보 속 모습이 티 없이 맑은 비타씨테카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 나온다. 조영한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부장은 “최근 스피큘 성분 함유 화장품이나 고기능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사용 장벽이 낮아지면서 괄사 제품의 명가인 씨케이디 개런티드에서 ‘붙이는 뷰티 디바이스[5]’ 콘셉트를 비타씨테카 라인에 처음으로 차용해 출시하게 됐다”며 “자기 관리의 끝판왕 한혜진처럼 비타씨테카 신제품을 사용해 소비자들도 집에서 전문적인 기미잡티 케어를 손쉽게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는 출시 소감을 밝혔다. 씨케이디 개런티드 제품들은 △올리브영 △대형 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등) △면세점(신세계, 인천공항 등) △온라인(쿠팡, 네이버, 카카오, 11번가, 티몬 등) 및 자사 공식 몰(https://ckdcos.com/) 등에서 만날 수 있다. [1] 2주 사용 후 피부톤(밝기·브라이트닝) 개선에 도움, P&K 피부임상연구센타, 2024년 1월 30일 ~2월 14일, 시험 인원 24명 [2] 2주 사용 후 색소 침착(기미·잡티·주근깨) 개선, P&K 피부임상연구센타, 2024년 1월 30일~2월 14일, 시험 인원 24명 [3] 인체 적용 시험 대상자 설문 조사 결과 ‘보통’ 이상 응답률 [4] 색상 흔적 [5] 기기가 아닌 마스크팩을 의미 종근당건강 소개 종근당건강은 아이부터 노령자까지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 미용 및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 등 다양한 헬스케어(Healthcare)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종근당건강 홍보대행 보도진 신옥주 주임 070-7712-78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1
  • 한국도서관협회,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도서관 정책제안서 제작 및 배포
    한국도서관협회(회장 곽승진)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모두가 행복한 도서관을 위한 정책제안서’(이하 정책제안서)를 제작해 주요 정당과 후보자에게 도서관 발전에 대한 관심과 선거공약 채택을 촉구했다. 도서관은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문화기반시설이다. 2022년 기준 공공도서관 이용자는 1억7500만 명으로 박물관, 미술관, 문예회관 이용자의 2배 이상이다. 따라서 모든 국민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위해 도서관에서 누구나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하고, 만나고, 배우고, 경험하고, 창조하고, 놀고, 노래하고, 춤출 수 있는 도서관 정책을 제22대 국회의원 후보들이 공약해 주기를 희망하고 있다. 정책제안서는 크게 도서관 현황 및 정책 제안, 그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원할 수 있는 도서관 정책 개선의 3개의 파트로 구성됐다. 추가적으로 현 정부의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안)에 대한 설명 및 도서관 주요 현안 등으로 이뤄져 있다. 2024 도서관 정책제안서는 이외에도 전국민, 청년, 고령층, 장애인, 어린이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있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국민독서실태조사 결과, 우리나라 국민의 독서율은 매우 낮은 수준이고 국민 1인당 도서 대출 수도 G7 평균보다 낮다. 따라서 도서관을 지식문화 선진국을 창조하는 핵심 문화기반 시설로 규정하고, 다양한 정책 추진과 과감한 예산 투자를 통해 지속 가능한 도서관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 둘째, 원하는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우울함 등으로 정신적 고통을 겪는 청년층을 위해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 특성화 교육을 도서관에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셋째, 외로움의 반대말은 도서관이라고 한다.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세계 각 국가는 폭력, 마약, 흡연이나 비만보다 더 큰 사회적 위협을 주는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에 주목한다. 스코틀랜드 등은 외로움 방지 국가 정책을 수립하면서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을 막는 데 기여하는 도서관의 사회적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고령자 친화도서관 정책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령자의 빈곤과 문해력 등 삶의 질을 개선해야 한다. 넷째, 장애인의 도서관 이동성과 정보접근권 확보가 필요하고, 차별받지 않을 권리의 침해 상황을 개선해야 한다. 도서관의 다양한 장애인 서비스를 위한 관심과 정책적 지원이 요구된다. 다섯째,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의 시대에 우리나라의 미래인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학교도서관 기반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 1만2000여 개 학교 중 사서교사 배치율은 13%(보건교사 78%, 영양교사 57%, 전문상담교사 36%)에 불과하다. 문해력, 상상력, 창의력과 디지털 문해력 향상을 위해 학교도서관의 자원 투입이 확대돼야 한다. 국가가 책임지는 차별 없는 학교 교육, 모든 학교에 사서교사가 배치돼야 한다. 여섯째, 도서관에는 전문자격을 갖춘 사서와 사서직 관장이 있어야 하고, 도서관의 지적 자유가 꼭 지켜져야 한다. 도서관의 사서 수 부족과 열악한 처우 개선이 시급하다. 도서관 사서가 행복해야 이용자들도 행복해진다. 일곱 번째, 대학도서관은 우리나라 연구와 교육 역량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지원체계 확립이 필요하다. 또한 모두가 행복한 도서관을 위해 실효성 있는 도서관법 개정과 국가 R&D 발전을 위한 전문도서관법 제정도 요구된다. 한국도서관협회는 2024 도서관 정책제안서를 통해 국가와 지역 발전의 중심인 도서관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림으로써 도서관 정책이 후보자의 선거공약으로 적극 반영되기를 촉구한다. 또한 발전적인 도서관 정책을 제시한 후보자가 당선돼 지역사회의 문화진흥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이 지역주민들에게 적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마지막으로 후보로 출마하거나 소속 정당의 대표 공약에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현 국회의원 및 예비 후보자, 주요 정당뿐만 아니라 전국의 2만2000여개 도서관과 10만 도서관인 등에 집중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 ‘한국도서관협회 제22대 국희의원 선거 도서관 정책제안서’ 전문은 한국도서관협회 홈페이지(www.kl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서관협회 소개 한국도서관협회(회장 곽승진, 충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교수)는 ‘도서관법’ 제18조에 의거해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1945년 설립 이래 70여 년간 우리나라 도서관계의 발전과 권익 증진, 이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 왔다. 2024년 3월 현재 전국의 국가도서관,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학교도서관, 병영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2만2000여개 도서관과 10만 도서관인을 대표하는 단체이다. 총 13개 부회 및 지구협의회(부회 9개, 지구협의회 4개)를 두고 있으며, 도서관계 주요 현안을 연구 조사하기 위해 교수 및 현장 사서들로 구성된 18개 전문 위원회가 활동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도서관협회 정책기획팀 김정문 팀장 02-535-448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1
  • 만민중앙교회, 이수진 위임목사 취임행사 개최
    만민중앙교회(www.manmin.org)는 지난 2월 24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의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이수진 위임목사의 취임행사를 가졌다. 이날 이수진 목사는 ‘강하고 담대하라’(수 1:7~9)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오직 진리를 행하며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힘써 전하는 목회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축하 행사에는 예수교연합성결회 러시아 총회장 블라지미르 오시포프 목사가 참석해 축사를 했고, 엔라세 방송 회장 호나스 곤잘레스, 이스라엘 홀로코스트 생존자 후원연맹 회장 안드레 가지로우스키 박사, 이스라엘 크리스탈 포럼 다니엘 로젠 목사, 그리고 우간다 제인 음폴로고마 공주 등 해외 인사 7명의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행사 소식은 AP통신과 연합뉴스 등을 통해 전세계에 전해졌다. 이수진 목사는 1994년 7월부터 목회 사역을 시작했으며 2005년 7월 목사 안수를 받았다. 현재 예수교연합성결회 총회장, 사단법인 기독교 세계부흥선교협의회 상임회장을 맡고 있다. 만민중앙교회 소개 만민중앙교회는 1982년 10월 창립했다. 2000년 1월 만민TV를 설립했고, 2005년 GCN(세계 기독 방송 네트워크)을 개국했다. 현재 전 세계 1만1000여개에 이르는 지·협력교회를 가진 대교회로 성장했다. 언론연락처: 만민중앙교회 박정길 팀장 02-818-70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1
  • 레이저, 독보적 디자인 갖춘 다기능 마이크 ‘세이렌 V3’ 시리즈 론칭
    웨이코스는 글로벌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레이저(RAZER)가 독보적인 디자인을 갖춘 새로운 스트리밍용 마이크 ‘Razer Seiren V3(이하 세이렌 V3)’ 시리즈를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최고 수준의 마이크 품질과 자유롭게 제어가 가능한 세이렌 V3는 게이밍, 스트리밍, 콘텐츠 제작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완벽한 마이크 성능과 돋보이는 RGB 조명을 탑재한 세이렌 V3 크로마는 Razer Chroma RGB를 통해 게임 및 스트리밍에 완벽히 동기화돼 게임 내 이펙트, 스트리밍 간 알림에 반응해 생생한 조명 효과 연출로 더 몰입감 넘치는 스트리밍 및 게임이 가능하다. 세이렌 V3 크로마에 탑재된 슈퍼 카디오이드형 지향성 마이크는 전문가 수준의 음성 표현이 가능하며,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촘촘한 픽업 패턴으로 어떤 환경이든 최고의 마이크 품질을 제공한다. 세이렌 V3 크로마의 다기능 탭 기능은 제품 상단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음소거, 조명 조절, 마이크 게인 리미터 전환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터치 시엔 조명 효과도 함께 전환돼 직관적인 마이크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콤팩트한 폼팩터로 설계된 세이렌 V3 미니는 작은 크기를 통해 데스크 셋업에 용이할 뿐 아니라 LED 표시등, 다기능 탭 등으로 이전보다 한 단계 더 정밀한 오디오 조절이 가능하다. 사용자 음성을 전문적으로 캡처하고 배경 소음을 걸러주는 14㎜ 콘덴서 마이크가 탑재됐으며, Razer Synapse를 통해 온보드 오디오 믹싱이 가능하다. 레이저 소개 레이저(Razer)는 미국 어바인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게이머를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2005년에 설립됐다. 전 세계 2억명이 넘는 게이머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게이밍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PC 기반 게이밍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XBOX,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세계 최대의 게이머들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웨이코스 소개 웨이코스는 레이저의 공식 파트너로, 레이저 제품의 국내 공급과 정품에 대한 애프터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웨이코스 마케팅팀 조윤형 매니저 02-712-8999 고객센터 02-712-26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사회
    2024-03-1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