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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다, ‘LOCA MONEY 카드’ 이용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대출관리 특화 마이데이터 서비스 알다를 서비스하는 팀윙크는 ‘LOCA MONEY 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14만원 캐시백 제공 이벤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 대상은 팀윙크가 운영하는 ‘알다’ 앱을 통해 롯데카드 LOCA MONEY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면서, 직전 6개월 동안 롯데 개인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다.이벤트 기간 중 신규 발급된 LOCA MONEY카드로 14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은 14만원 상당의 현금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단 상품권, 기프트카드 등 현금성 상품 결제건 및 취소 매출은 결제 금액에서 제외되며, 기존 잔여 할부 매출이 있는 회원은 무실적 대상에서 제외된다.LOCA MONEY 카드는 가맹점 및 한도 제한 없이 로카코인을 최대 2% 적립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적립된 로카코인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또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 시 발생하는 이자 또는 결제 대금 납부에 사용할 수 있다.팀윙크 양현석 사업개발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LOCA MONEY 카드를 이용하는 알다 유저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통해 피부에 와닿는 금융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대출관리 특화 마이데이터 서비스 알다는 11개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해 주는 맞춤 대출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금융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금융 소비자들의 권리를 찾을 수 있게 돕기 위해 신용올리기,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신용보고서 등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팀윙크 개요대출관리 특화 마이데이터 서비스 알다를 제공하고 있는 팀윙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급자 중심의 금융 시장을 사용자 중심으로 바꾸고 누구나 차별받지 않는 금융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핀테크 기업이다. 2018년 7월 처음 선보인 중·저 신용자 특화 자산관리 앱 ‘알다’는 누적 다운로드 110만 건을 기록했다.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신용올리기,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차량 번호를 활용한 중고차 시세 조회, 카카오뱅크 자동 연동 등을 핀테크 업계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팀윙크는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및 지정대리인 사업자로 선정됐다. ‘앱 어워드 코리아’, ‘모바일 브랜드대상’, ‘한경 핀테크 대상’ 등 주요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최근에는 3년간 중·저신용자들을 위한 PFM 서비스를 해 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이데이터 1기 사업자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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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비즈플레이, 하나카드와 스타트업·중소기업 대상 제휴 법인카드 출시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경비 지출 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가 하나카드와 협력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플레이 하나제휴 법인카드’(이하 비즈플레이 제휴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비즈플레이는 종이 영수증 등 증빙 자료를 모아 수기로 작성·처리했던 기업의 경비 관리 업무를 PC와 모바일 앱을 이용해 자동화한 경비 지출 관리 서비스다.비즈플레이를 도입한 기업은 법인카드가 연동된 비즈플레이 앱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영수증을 확인하고 제출만 하면 된다. 또 모든 직원의 영수증 사용 내역 조회, 모니터링, 회계 서비스 등이 제공돼 기업의 경비 관리 업무가 70% 이상 절감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비즈플레이는 이전까지 대기업 및 공공기관 등 규모가 큰 기업이 주요 고객이었으나, 서비스 제공 기업 및 이용 범위를 확대해 스타트업·중소기업 고객도 쉽고 편하게 경비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전용 상품 ‘bizplay for SMB’를 출시했다.이번에 출시한 비즈플레이 제휴카드는 bizplay for SMB와 연계했다. 경비 사용 후 비효율적인 종이 영수증 관리 및 경비 처리 업무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중소기업은 비즈플레이 제휴카드로 저렴한 가격에 비즈플레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비즈플레이 제휴카드를 발급한 기업이 비즈플레이를 이용하면 서비스 도입비 100만원이 면제된다. 또 연간 20개(약 72만원 상당) 안팎의 법인카드를 사용하는 기업에는 비즈플레이 서비스 이용료도 평생 무료로 지원한다.위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발급받은 비즈플레이 제휴카드를 비즈플레이 앱 내 결제 수단 및 경비 관리 카드로 등록 및 이용하면 된다.비즈플레이 제휴카드는 쿠팡, 야놀자, 여기어때, 퀵서비스 등 비즈플레이 앱이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 구매 시 각종 이벤트 및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금액의 최대 2% 한도로 비즈플레이 기타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하나카드와 법인카드 제휴를 통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경영 환경에 처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 비즈플레이를 저렴한 가격으로 도입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비즈플레이는 기업의 경비 관리 업무량을 줄이고 최대한 본연의 역량에 집중할 수 있는 경영 관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비즈플레이 하나제휴 법인카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비즈플레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비즈플레이 개요비즈플레이는 경비 지출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 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 지출 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 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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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공공의주방, 테마박스 3종 출시 “집콕의 즐거움을 선물하세요”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홈루덴스(Home-Ludens) 족’ 집에서 놀고 즐길 줄 아는 사람을 가리키는 신조어에는 최근 1년간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이 담겨있다. 영화도, 카페도, 공연과 스포츠 경기도 집에서 즐기는 생활이 자연스러워진 지금이다.대한민국 요리 콘텐츠 플랫폼 공공의주방(대표 안상미)은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집콕 라이프를 즐기는 상황을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 줄 영화관, 야구장, 피크닉의 테마를 담아 3가지 쿠킹박스를 출시했다.상황을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각 박스에는 테마별로 쉽고 간단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 키트뿐 아니라 다채로운 구성의 상품들이 함께 들어있어, 단품 형태의 단순한 선물과는 차별화해 구성했다.영화관 박스는 최근 넷플릭스, 왓챠 등의 서비스를 통해 홈시네마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팝콘과 콜라로 구성했다. 영화관에서 맛보던 캐러멜 팝콘, 치즈 팝콘, 오리지널 팝콘을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재료와 팝콘 통이 포함됐다. 다양한 팝콘을 즐기며, 영화관에 온 듯한 기분을 제대로 낼 수 있다.야구장 박스는 KBO 시즌 개막을 맞이해 야구 경기를 보며 출출함을 달래줄 떡볶이와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무알콜 맥주, 거기에 재미 요소를 더해줄 홈런볼과 야구공 초콜릿, 츄파춥스로 구성했다.피크닉 박스는 날이 따뜻해진 봄을 맞이해 가벼운 몸을 위한 건조 과일 워터와 언제 어디서든 기호에 따라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콜드브루 커피 약 20잔 분량이 들어있다. 함께 구성한 1L보틀과 디자인 종이컵으로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공공의주방 안상미 대표는 “집에서 보내는 많은 시간을 좀 더 색다르고 즐겁게 보내기 바라며, 친구와 가족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간단한 요리를 통해 일상의 즐거움을 찾는 많은 이들에게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며 “공공의주방은 이미 120명이 넘는 요리 고수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어, 온·오프라인 클래스를 통해 검증된 레시피, 콘텐츠가 탑재된 다채로운 방식의 쿠킹박스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자세한 내용 확인 및 구매는 공공의주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공공의주방 개요공공의주방은 요리 노하우를 가진 다양한 분야의 요리 전문가들을 섭외해 온·오프라인 매체 경계 없이 다채로운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공유 플랫폼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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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블루베리NFT,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퍼블리시티권 계약 완료 전 세계 최초 ‘프로야구 NFT 사업’ 진출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블루베리NFT(구 경남바이오파마)가 국내 최대 규모 스포츠인 한국프로야구 선수협회와 현역 선수 퍼블리시티권 계약을 체결하며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한 토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블루베리NFT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보유한 양의지, 이대호, 박병호 등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을 갖고, 온라인 프로야구선수 카드 NFT 관련 상품에 대한 소유권을 보유하게 돼 전 세계 최초로 프로야구 NFT 사업을 진행하는 첫 번째 기업이 됐다.최근 NFT는 디지털 자산 업계의 떠오르는 신사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NFT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사진, 영상, 예술품 등의 소유권과 판매 이력 등의 관련 정보가 모두 블록체인에 저장되며, 따라서 최초 발행자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 위조 등이 불가능하다.세계적으로 거래되는 NFT 자산의 규모는 2년 새 8배 증가했다. 글로벌 NFT 거래액은 지난해 2억5000만달러에 불과했지만, 올해 2월 한 달간 거래액이 3억4000만달러로 급증했다. 시장 분석 플랫폼 넌펀저블닷컴이 발행한 올 2월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NFT 시장 규모는 지난해 3억3803만달러를 돌파했고 향후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특히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대퍼랩스(Dapper Labs)’는 미국 프로농구(NBA) 스타의 실제 경기 장면이 담긴 디지털카드를 판매하는 ‘NBA TOP SHOT’을 출시했는데, 30일간 1억6365만달러의 거래금액으로 누적 매출 5억달러를 돌파했으며 529만 건의 거래량을 기록했고 2차 거래 시장에서는 매일 200만달러 이상의 거래를 일으키고 있다.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메이저리그 축소 진행 및 국내 프로야구의 미국 중계를 시작으로 전 세계 야구팬들이 국내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상황에서 블루베리NFT는 NFT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한편 한국 프로야구 선수들을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리는 데에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블루베리NFT 담당자는 “국내 최대 규모 스포츠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계약을 체결하며 NFT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고 추후 국내외 다른 스포츠와 엔터 부문까지 계약을 확대해 국내 NFT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프로야구 NFT사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향후 로블록스 사와 같은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의 판타지 NFT 프로야구 게임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경남제약 개요경남제약은 1957년 설립 이후 인간 생명의 존엄성과 인류의 건강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으며 일반의약품(OTC) 전문 제약회사로서 한길만을 걸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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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세미나허브, 2021년 상반기 디스플레이 기술 및 이슈 교육 세미나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세미나허브가 2021년 상반기 디스플레이 기술 및 이슈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TV 출하량은 2억2309만 대로 전년 대비 1% 감소하지만, 프리미엄 TV 시장은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삼성의 QLED TV의 경우 올해 출하량이 지난해 대비 26% 증가한 1200만 대를 기록하면서 사상 최초로 100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의 OLED TV 역시 전년 대비 60% 증가한 580만 대의 출하량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올해 1분기 55인치 LCD 패널 가격은 작년 동기보다 74% 급등해 200달러를 돌파했으며, LCD 가격이 2분기에도 10% 이상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세미나허브는 5월 11일(화)~12일(수)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21년 상반기 디스플레이 기술 및 이슈 교육 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주요내용으로 1일차인 5월 11일(화)에는 △2021년 디스플레이 업황 전망 및 국내 대형 사업 전략 △디스플레이 핵심 부품의 시장과 수요/공급 이슈 △최신 OLED 재료 기술 개발 동향과 주요 이슈 △초전력 Mobile Display를 위한 차세대 TFT 기술 △초고해상도 OLED 핵심 기술 Trend △초고해상도 OLED용 차세대 면소스 증착 기술 △White OLED 기술의 현황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폼팩터 트렌드 및 커버윈도우 기술 동향 △AR/VR 디스플레이를 위한 OLEDoS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 에 대해 발표한다.2일차인 5월 12일(수)에는 △미니/마이크로/나노LED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 폼펙터 변형 추세로의 전환 △마이크로 LED 동시 전사 접합 기술 △미니/마이크로LED 대량전사·선택적 전사와 Repair 기술 및 국내외 업계 동향 △스트레처블 마이크로 LED 기술 개발 동향 및 이슈 △나노 LED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현황과 방향 △마이크로 LED TV의 화질 기술 개발 동향 △QD 색변환 소재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개발 동향 및 이슈 △대형 QD/OLED Display 패널기술 및 개발 이슈에 대해 발표한다.세미나허브는 현재 디스플레이 산업의 시장 전망과 이슈,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과 동향 등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세미나허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세미나허브 개요세미나허브는 산업 전반에 관한 시장 동향, 기업 동향,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해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 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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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71개 수상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삼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1(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1)’에서 금상 2개를 비롯해 총 71개의 상을 받았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금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큐브 에어’와 ‘비스포크 시티 컬러’를 포함해 제품 부문에서 36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1개, 콘셉트 부문에서 10개, 서비스디자인·UX·UI 부문에서 9개, 패키지 부문에서 5개의 상을 받았다.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가전으로 금상 2개 수상 금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전면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로, 차별화된 무풍 청정 능력은 물론 헤링본·스트라이프 패턴 등 교체 가능한 패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서울·베를린·스톡홀름 등 주요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을 제품에 적용한 ‘비스포크 시티 컬러’ 또한 금상을 수상했으며, 냉장고·인덕션·오븐 등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춰주는 비스포크 콘셉트는 냉장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에 확대됐으며, ‘비스포크 홈’ 제품들로 집안을 통일감 있으면서도 개성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인부터 접근성 UX, 지속 가능 패키지까지 역대 최다 수상 삼성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TV, 가전, 스마트폰 등 전 분야에 걸쳐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총 71개 상으로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금상 수상작 외에도 제품 부문에서 △TV 베젤을 최소화해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디자인의 ‘QLED 8K’ △트리플 레이저와 초단초점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공간에 따라 직렬·병렬·별도 설치할 수 있고 실내에도 잘 어울리는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폴더블 스마트폰 고유의 혁신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폴드2’와 ‘갤럭시 Z 플립’ 등이 상을 받았다. 제품 이외 부문에서도 △똑똑하고 쉬운 사용성에 시각장애인을 고려한 점자 라벨과 사운드 디자인을 적용한 ‘그랑데 AI’ UX △업사이클링 개념을 도입한 TV 에코 패키지 등 접근성과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이 수상했다. 삼성전자 디자인 경영센터장 이돈태 부사장은 “사회 변화에 따른 차별화된 경험과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의 삶과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디자인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의 수상작은 iF 디자인 어워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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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티피링크, 미니 스마트 Wi-Fi 플러그 ‘Tapo P100’ 출시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전 세계 와이파이(Wi-Fi) 제품 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 기업 티피링크(TP-Link)는 Wi-Fi를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집 밖에서도 가정 내 전자제품의 전원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미니 스마트 Wi-Fi 플러그 ‘Tapo P1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Tapo P100은 벽면 등에 위치한 콘센트에 연결하는 소형 크기의 외장형 플러그 제품이다. Tapo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연결된 장치를 원격으로 즉시 켜고 끌 수 있음은 물론 스케줄을 통한 자동관리, 카운트다운 타이머, 음성 명령 관리 등 더욱 스마트하게 집 안의 전자제품 전원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전기 과열이나 불필요한 전기 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미리 램프를 작동 시켜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Tapo P100은 무료 제공되는 Tapo 앱을 통해 연결된 디바이스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잠들기 전 침실에서는 물론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 터치 한 번만으로 켜고 끌 수 있다. 특히 ‘2시간 후에 휴대폰 충전기를 끕니다’, ’06:10에 환풍기를 켭니다’, ’22:00에 전등을 끕니다’, ‘30분 후에 가습기를 켭니다’ 등과 같이 스케줄 및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면 에너지 절약과 함께 더욱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다.더불어 집에 누군가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도록 자동으로 램프와 같은 장치를 켜거나 끌 수 있는 별도의 ‘외출 모드’도 지원한다. 외출 중이거나 장거리 여행에도 미리 연결된 디바이스를 작동시킬 수 있어 잠재적인 범죄의 위험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다.또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와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기반의 음성 제어도 지원해 손을 자유롭게 편리한 제어가 가능하며, 사용자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이 권한을 공유·사용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사용할 수 있다.Tapo P100은 안전도 챙겼다. 팅크링크 연구소의 엄격한 품질 검사와 글로벌 기관의 인증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UL94-V0 PC 난연성 소재를 적용해 화상 위험을 최소화했다.Tapo P100은 바로 인접한 콘센트 소켓에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콤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마무리돼 일상적인 사용에 편리하다. 또한 블루투스 온 보딩 기술을 적용해 20초 이내의 빠른 연결과 단순화된 설치 단계 등 쉽고 편리한 설치와 사용을 할 수 있다.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미니 스마트 Wi-Fi 플러그 Tapo P100은 업계 최고 수준인 3년 무상보증 서비스가 제공되며, 모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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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굿모닝아이텍 명사초청 특강 ‘G클래스’, VMware 전인호 사장 강연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VMware코리아 전인호 사장이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 G클래스 특강에서 강연을 했다.G클래스는 굿모닝아이텍이 전체 임직원들의 리더십 개발과 인문교양 함양을 위해 매 5주마다 월요일 아침에 진행하는 명사초청 강연이다. 지난해 연말과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두 차례 순연된 것을 제외하고 이번에 11회차를 기록했다.그동안 서비스 및 리더십 전문 강사, 교수, 대기업 대표 등 다양한 명사 초청 강연을 진행했지만, 굿모닝아이텍과 직접적인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인 벤더사 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특강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날 G클래스에는 사원, 대리 및 과·차장 등의 초급 관리자들은 물론 부장 및 임원 등 시니어 레벨까지 전체 임직원 300명 중 절반이 넘는 인원이 온라인으로도 참석해 회사에서 마련한 인문교양 강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참여율을 보여줬다.전인호 사장은 HP와 포스코 등 자신의 30여 년 이상 IT 업계에서 엔지니어와 영업사원으로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얻은 경험으로 강연을 시작했다. 그는 영업사원이 콜드콜(Cold Call,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연락하기)로 시작해서 영업 클로징을 하기까지에 이르는 과학적 방법의 세일즈 전문 이론 및 노하우 등에 대해 강연을 이어갔다.또한 고객을 접하는 엔지니어들은 비즈니스 마인드를 가지고 회사 매출에 도움을 줘야 한다는 내용과 젊은 직원들에게는 미래를 위해 끊임없는 공부를 통한 실력 향상과 함께 나누는 지식 공유 등을 강조했다.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을 포함 약 2시간에 걸쳐 열띤 강연을 이어갔다.굿모닝아이텍은 이날 강연에 대해 업계 전문가 선배의 경험을 간접 체험하는 것으로도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된 유익한 강연이었으며, 11회까지 진행해 온 G클래스에 앞으로는 비즈니스 관계에 있는 벤더사 대표님들을 계속 초빙해 강연을 요청드릴 것이고, 임직원 인문교양 함양을 위한 강좌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굿모닝아이텍 G클래스에는 조직 활성화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리더십 전문강사는 물론이고, 우미영 어도비 대표, 윤동준 포스코에너지 전 대표, 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 그리고 카이스트 이경상 박사 등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VMware 개요VMware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의 복잡한 디지털 인프라 역량을 강화한다. VMware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네트워크, 보안,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은 고객이 모든 디바이스, 모든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국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둔 VMware는 혁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굿모닝아이텍 개요굿모닝아이텍(대표이사 이주찬)은 가상화,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AI 전문 기업이다. 가상화를 위한 VMware를 비롯해 델테크놀로지와 시스코의 서버, 넷앱과 퓨어스토리지의 저장 장치, 백업 및 재해 복구를 위한 Veeam, VERITAS 그리고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데라와 머신러닝을 위한 GPU 전문 기업 엔비디아 등 IT 인프라 구성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정보 보호 분야로도 영역을 활발하게 넓혀서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인 APPM,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AKAMAI 등 업계를 리딩하는 정보 보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참고로 전체 임직원 290여 명 중 엔지니어의 비율이 약 80%에 가까운 국내 최다의 ‘가상화 및 시스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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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창원시, 제61주년 4․11민주항쟁 기념 및 김주열 열사 추모식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1일 오전 11시 김주열열사 시신인양지인 마산중앙부두에서 (사)김주열열사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제61주년 4·11민주항쟁 기념 및 김주열 열사 추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김주열열사기념사업회 회원 및 학생, 기관단체장, 남원 김주열열사 기념사업회장 등이 참석했다. 민주화를 향한 고인의 숭고한 넋을 기렸으며, 식전 문화공연, 추모의 벽 제막,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미얀마의 오늘은 대한민국의 어제’라는 주제로 한국미얀마 연대 조모아 대표를 초청해 미얀마 민주화운동을 지지하는 특별순서도 마련됐다.   61년 전 4월 11일 마산 중앙부두 앞바다에 김주열 열사의 시신이 눈에 최루탄이 박힌 처참한 모습으로 떠오르면서 열사의 시신을 접한 마산의 시민들은 분노했고, 이승만 독재정권은 온 천하에 폭로됐다. 김주열 열사의 희생이 뿌린 씨앗은 4·19혁명, 10·18 부마민주항쟁, 6월항쟁으로 되살아났고, 마침내 촛불혁명의 불꽃이 되어 오늘날 민주주의를 꽃피우게 했다.   시는 올해 김주열 열사 시신인양지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추모의 벽을 설치했으며, 다가오는 6월에는 열사의 얼을 담은 동상을 설치하여 참다운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했던 열사의 고귀한 희생이 영원히 기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오늘 제막한 추모의 벽이 꺼지지 않는 민주주의의 등불이 되어 이웃 미얀마에서도 민주화의 봄이 오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한다”며 “우리가 누리고 있는 민주주의는 부정·부패와 불의에 맞서 투쟁하신 많은 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세워진 만큼, 민주성지 시민의 자긍심을 가지고 김주열 열사를 비롯한 모든 민주열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후손들에게 길이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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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2
  • 이강덕 포항시장,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내정자에게 명예시민증 수여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신임 해병대사령관으로 내정된 김태성 해병대 제1사단장이 경북 포항시 명예시민이 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9일 해병대 제1사단을 방문하여 김태성 신임 해병대사령관 내정자에게 명예시민증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강덕 시장은 김태성 해병대사령관 내정자에게 지난 2019년 5월 1사단장 취임한 이후 통합방위작전계획 수립과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포항시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준 데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제4호 태풍 마이삭 제10호 태풍 하이선 연이은 내습 시에도 군 장비와 병력을 적극 지원하여 복구활동을 도왔고, 봄·가을철 농번기 일손부족 농가를 돕기 위해 연 1만 5천여 명 규모의 병력을 지원하는 등 51만 포항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준 것에도 고마움을 표했다. 김태성 내정자는 2019년 5월 제1해병사단장으로 취임했으며, 이전에는 해병대사령부 참모장, 해병대사령부 전력기획실장, 제6해병여단장 등을 역임하는 등 해병 작전과 전략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민과 소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준 김태성 사령관 내정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포항이 김태성 사령관의 제2의 고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태성 해병대사령관 내정자는 “포항시 명예시민이 된 것에 대해 포항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사단장 부임한 이후 2년간 포항시민으로 살아왔는데 명예시민증을 받아 ‘영원한 포항시민’이 됐다”며, “포항은 해병이 태어나고 성장하는 해병들의 고향이다. 그동안 해병대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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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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