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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엔,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2학기 준비 위한 ‘하루 한장’ 베스트셀러 기획전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17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하루 한장’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는 ‘전 과목 기본기 향상을 위한 초등 문해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하루 한장 기획전은 베스트셀러인 △하루 한장 독해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하루 한장 쏙셈 △하루 한장 한자 △하루 한장 한국사를 특별 할인 판매하며, 무료 배송과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하루 한장은 자기 주도 학습력을 길러주는 참고서로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 270만 부를 돌파한 미래엔의 대표 초등 참고서다. 하루 한장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학습관리 앱 ‘하루 한장 앱’도 학부모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이번 기획전을 통해 ‘하루 한장 독해’와 ‘하루 한장 쏙셈’의 학년별 1~2학기 묶음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사회+과학으로 구성된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세트가 1~6 단계별로 구성돼 있으며, ‘하루 한장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 세트(3권)’도 준비돼 있다.특히 이번 방송에는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현직 초등 논술 강사이자 다수의 온오프라인 국어 강의를 진행하는 육진숙 선생님을 초청해, 문해력을 키우기 위한 하루 한장 활용법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미래엔 담당자는 “이번 기획전은 초등 전 과목 학습의 기초가 되는 문해력을 걱정하는 초등학생 학부모들이 많아져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기획전에서 만날 수 있는 하루 한장 시리즈에 대한 정보와 혜택을 통해 아이들이 다가오는 2학기를 잘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미래엔은 2권 세트 구매자 대상으로 엉덩이 탐정 연필 세트(총 40자루)를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이벤트 참가자 20명에게 ‘바로알기 시리즈’ 중 1권 혹은 도미노피자 세트를 경품으로 전달하고, 방송 중 하루 한장 관련 퀴즈를 맞힌 15명에게는 네이버페이 모바일 상품권(3000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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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7
  •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2년 서울-경상북도 청소년 역사문화 교류’ 성료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시립강동청소년센터가 8월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 동안 경상북도 중학교 청소년 7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서울-경상북도 청소년 역사문화 교류’ 활동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2022년 역사문화 교류 활동은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활동을 다시 대면으로 진행함으로써 ‘다시 만난 서울’이라는 의미 아래 진행됐다.1일 차 활동은 만남의 시간과 코딩을 이용한 팀 빌딩 활동, 서울 투어 기획 활동 등으로 참가 청소년은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고, 주도적 참여를 유도했다. 타임스퀘어 투어를 통해 서울의 도시형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2일 차 활동인 난타 공연 관람과 청소년들이 기획한 서울 투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관심이 높은 서울 곳곳을 자유롭게 여행했으며, 서울 디자인 성지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방문해 서울의 패션과 디자인을 경험했다.3일 차 활동은 서울의 랜드마크 롯데월드와 서울스카이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서울의 전경을 감상하는 기회가 마련됐으며, 화합의 장 시간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이 끼를 발휘하기도 했다.4일 차 활동은 서울 랜드마크 역사 만들기 체험 활동으로 참가 청소년은 방문했던 서울을 다시 한번 되돌아봤다. 이 시간을 마지막으로 역사문화 교류 활동은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3박 4일 동안의 활동을 마쳤다.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강정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른 지역 간 청소년 문화교류 사업 확대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 욕구를 증진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겠다”고 말했다.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 시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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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7
  • 이지스퍼블리싱, 구독자 20만 유튜버 맨날 수리야의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 출간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이지스퍼블리싱이 구독자 20만 유튜버 ‘맨날 수리야’의 PC 고장 수리와 윈도우 활용 팁을 담은 맨날 수리야의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352p, 2만원)을 펴냈다.만약 컴퓨터에 문제가 생긴다면 어떻게 대처할까. 대다수는 컴퓨터 제조사 고객 센터나 근처 컴퓨터 수리점 또는 직장 내 전산팀에 문의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을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고 스스로 해결하거나 다른 사람을 도와줄 방법이 있다.PC 수리 전문 유튜버 맨날 수리야의 운영자 김승연 저자는 이 같은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기 위해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을 집필했다.김승연 저자는 컴퓨터를 수천 대 관리했던 전산팀장으로 근무한 경험과 PC 수리 유튜브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갑자기 컴퓨터가 안 켜질 때, 인터넷이 느릴 때, 혼자서 진행하는 윈도우 포맷까지 꼼꼼하게 담았다. 또 업무에서 사용하는 필수 기능과 설정 및 내 PC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PC 관리 방법까지 다룬다.보통 회사에서 “일 잘한다” 소리를 듣는 사람은 컴퓨터 활용 능력 면에서도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 그래서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은 PC 문제 해결법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유용한 ‘컴퓨터 윈도우 활용 팁’도 담았다. 특히 이 내용은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기능을 우선으로 정리했다. 업무가 빨라지는 핵심 단축키부터 윈도우와 하드웨어 세팅 방법까지도 소개한다. 이 책의 노하우를 모두 습득한다면 업무 효율 향상은 물론, 퇴근 시간까지 빨라질 수 있다.책 담당 편집자는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 한 권이면 대부분의 PC 문제는 컴퓨터 초보도, 초등학생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김승연 저자는 10년간 IT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겪은 PC 고장 수리법을 최대한 쉽게 정리했다. 김승연 저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네이버 카페 등에 올라온 수만개의 질문에 답변을 달면서 주로 어려워하는 부분,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정리해 우선해 다뤘다”고 강조했다.이 팁들은 현재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 1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최신 버전인 윈도우 11에 관한 내용은 저자가 운영하는 맨날 수리야 카페를 찾으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영상 자료와 함께 익히고 싶은 사람을 위해 ‘상황별 해결 영상’을 준비했다. 130개에 달하는 이 영상은 저자가 직접 촬영·편집했으며, 책 속 QR 코드 또는 유튜브를 통해 만날 수 있다.이지스퍼블리싱 개요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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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6
  • 씨지에스아이, ESG 시대 비즈니스 모델 안내서 ‘ESG 비즈니스 모델’ 출간
      소비자불만119신문=이승흠/기자] 씨지에스아이가 ‘ESG 비즈니스 모델’을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기후 위기, 빈부격차와 양극화와 같은 문제들이 심각해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 구조)가 부상하고 있다. 정부와 규제 기관들은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규제를 만들고 있고, 이는 기업 생태계에서 ESG의 확산으로 이어진다.처음 ESG가 도입됐을 때는 자본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기업들에 이를 요구하는 수준이었지만 이제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직원, 공급업체, 지역 사회 등 기업 이해 관계자들이 기업 경영에 ESG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요구하고 있다.기업은 투자자들을 위한 ESG 평가와 정부의 새 규제에 대응해야 할 뿐 아니라, 이해 관계자들을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 물론 많은 기업이 이 과정에 부담을 느끼면서도 아직은 정부 규제와 평가 기관의 평가에 대한 대응에만 치중하고 있다.ESG에 대한 기업들 대응은 현재의 ‘ESG 규제 대응 프레임’에서 벗어나 ‘ESG 성장 프레임’으로 변화해야 한다. ‘성장 프레임’이란 ESG를 잘하는 것이 기업의 수익 증대와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시각이다. ESG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면 기업의 생산성이 높아지고, 인재를 유치할 수 있고, 고객을 확장할 수 있어 기업의 수익 확대와 성장에 도움이 된다.따라서 기업들은 ESG 규제와 평가에만 수동적으로 대응하면서 자원·비용을 비효율적으로 쓰지 말고, 오히려 전략적으로 ‘규제·평가 대응’과 ‘수익 증대·성장’이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는 ESG를 수익 창출과 성장의 도구로 적절히 활용할 때 가능하다.ESG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들이 이런 성장 프레임에 맞춰 ESG를 적극적으로 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이에 기반한 새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거나 기존 비즈니스를 개선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다.전 세계적으로도 아직 ESG를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한 사례는 거의 없다. 비즈니스 모델의 구조화(framing)는 많은 사례와 검증이 필요하다. 이런 한계에 최인석 저자는 임팩트 컨설팅 그룹 CGSI가 현장에서 기업들의 ESG를 반영하는 비즈니스를 설계할 때 지침이 될 만한 가이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듣고, 이에 답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이 책은 CGSI가 자문과 컨설팅 과정에서 축적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델들을 구조화하고 정리했다. 선진국과 개발 도상국의 현장에서 활용했던 임팩트 비즈니스 모델과 지속 가능성 비즈니스 모델의 프레임과 방법론도 결합했다. ESG는 분명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거나, 기존 비즈니스를 개선할 수 있다. 이 책은 ESG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이를 성장 수단이자 기회로 활용하려는 기업들에 도움이 될 것이다.◇저자 소개최인석최인석 저자는 ICT와 소셜 임팩트 분야의 전문가이자 실천가다. 대통령비서실에서 ICT 정책 조정 업무를 담당했고, 이동통신 회사에서 정책 담당,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에서 정책과 CSR 담당 이사로 일했다. 세계은행에서 ICT 정책과 임팩트 평가 컨설턴트로 활동했고, ICT Hope 글로벌 비영리 단체의 상임이사를 맡아 일했다. 2010년에는 영국에서 동료들과 테크포뎁(TechForDev)이란 사회적 기업을 설립해 개발도상국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활용한 임팩트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그 노력을 인정받아 2011년 독일 BMW재단의 유럽-아시아 공동 Young Leader로 선정됐다. OECD와 세계은행 등의 국제기구,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 정부에 정보 격차 해소를 포함한 포용적 ICT 정책에 대해서도 자문해 왔다. 국내에서는 STEPI(과학기술정책연구원)와 KISTEP(과학기술기획평가원)의 펠로우로 선정됐다. 현재는 전 지구적인 지속 가능성에 대한 위기의식을 토대로 다양한 경력의 국내외 파트너들과 CGSI (Consultative Group for Social Impact)란 소셜 임팩트 컨설팅 그룹을 만들어 ESG와 소셜 임팩트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 정부의 ESG 정책방안 리뷰와 전망 등이 있다.씨지에스아이 개요CGSI는 지속 가능성(Sustainability)과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를 위한 임팩트 전략 컨설팅 그룹이다. 기관·기업에 ESG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와 사회적 가치의 실용적 전략과 방법을 제공해 조직 및 이해 관계자들이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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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6
  • 송광사 ‘빨간 목탁’과 ‘은입사향로’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공동 대상 수상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제8회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공동 대상에 ‘빨간목탁’과 ‘은입사향로’가 선정됐다. 공동 대상이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에 선정된 것은 올해가 처음이며, 일반인들이 아닌 출가자의 작품이 출품된 것도 드문 사례로 공모전 깊이와 폭을 한층 더했다.올해 공동 대상작인 ‘빨간목탁’은 송광사 도자기 공방에서 오로지 수작업 공정을 거쳐 탄생한 미니 도자기 목탁이다. 빨간목탁 대표 자공스님은 불교의 수행과 정진을 대표하는 상징물인 목어에서 유래한 목탁을 현대인들의 삶과 생활 속에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액세서리에 접목했다. 목탁을 스님들만이 만질 수 있는 법당 안 의례용품이 아닌, 작고 귀여운 명상용품이자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탄생했다.심사위원단은 빨간목탁은 올해 주제인 사찰을 소재로 한 전통문화상품에 적합하고, 일반인들도 친근하게 접하는 목탁이라는 사찰의 요소를 문화상품으로 제작한 아이디어가 신선하며 전통 도자기법을 사용하고, 케이스와 함께 제작돼 전통문화 상품으로의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했다.공동 대상작 성지사 지수스님의 ‘은입사향로’는 전통 한지 양각기법으로 만든 향로다. 관세음보살의 위신력을 의미하는 버드나무와 정수(淨水)에는 코로나19를 극복하려는 의지의 메시지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공명조에는 다시 희망이 꽃피는 일상으로의 회복을 바라는 발원을 새겨 넣었다. 종이 특성상 가벼우면서 한지를 이용해 견고하게 제작된 은입사향로는 법당이나 가정 등 어느 공간에나 용이하게 설치하고, 자신만의 향공양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심사위원단은 “제작 기간이 길지만, 공예적 작품성이 우수하며 주문 제작을 통한 상품화에 알맞은 작품”이라며 “스님이나 불자, 명상인 등 고객층이 다양한 측면에서 상품으로의 가치가 인정된다”고 심사평을 밝혔다.제8회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우수상은 마하선원의 ‘불멍 석고방향제’와 알지유(RGU)의 스탠드 연등 ‘내 마음의 연등’에 돌아갔다. 마하선원 불멍 석고 방향제는 부처님과 모닥불 홀더를 석고로 제작한 후 티라이트를 올려 촛불을 붙일 수 있도록 한 명상용품이다. 모닥불을 보며 불멍을 하듯 부처님 모양의 석고 방향제를 보며 있는 그 자리에서 기도하고, 명상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알지유는 연꽃을 형상화한 연등을 자작나무를 소재로 목재 연마 기술을 적용해 재탄생시켰다. 99개 연잎이 서로 발광하는 빛을 안으로 모아 아늑한 한 송이 연꽃이 되도록 설계했다.특별상 1개 작품, 입선작에는 6개 작품이 선정됐다. 특별상에는 △연화원의 ‘꽃 공양 봉축케익’ 입선작에는 △착한세상의 ‘법구경의 가르침 삼불’ △골드스피어의 ‘영혼을 품다’ △루비노의 ‘귀이개’ △JJ스토리 인더월드의 ‘동자승 인형’ △디엔에이 피플의 ‘블록으로 배우는 전등사’ △성협공예의 ‘DIY천연자개공예 체험키트’ △아트웍스 그룹의 ‘佛 금동미륵보살 반가사유상’ 등이 선정됐다.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부대 행사로 매년 진행하는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은 전통·불교문화 상품의 데뷔 무대로 자리해왔다. 전통과 불교문화의 아름다움을 현대인들이 접할 수 있는 상품으로 표현하는 이 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대중성과 일상성을 강화하고 있는 모양새다.심사위원단은 “사찰에서만 사용할 것 같았던 상품이 주를 이뤘던 예년에 비해 생활 상품들이 많아져 일반인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이 확인된다”며 “이제는 판매, 마케팅과도 적극 연결될 수 있도록 작가와 주최 측 모두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제8회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수상작은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 별도 부스에 전시된다. 작품 구매는 9월 초부터 10월 2일까지 온라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 누리집에서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사전 참여할 수 있다.한편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 및 제10회 붓다아트페어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나흘간 온라인 누리집 및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펼쳐진다. 박람회 슬로건은 ‘리추얼 Ritual 내 삶이 바뀌는 시간’이며, 주제전은 ‘아시아의 불교의식’을 주제로 펼쳐진다.불교박람회 사무국 개요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한국 전통문화 산업의 중추인 불교문화와 산업을 새롭게 조명하고 산업, 문화, 철학을 담은 박람회로, 한국 불교 산업을 위한 비즈니스의 장이자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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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6
  • 대원씨티에스, 3번의 중복 경품 ‘루밍 3스텝 이벤트’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린/기자] IT 전문기업 대원씨티에스(대표 이상호·하성원)가 자사 모니터 브랜드 루밍(Luming)의 4개 모델(DW24F1OM, DW27F1OM, DW27F1GM, 듀얼패키지)을 대상으로 ‘루밍 3스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루밍은 AMD, ASUS, 마이크론 등 글로벌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IT 전문기업 대원씨티에스의 모니터 브랜드다. 완성도 있는 품질과 우수한 성능, 차별화된 A/S 정책으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루밍은 ‘체인지 바이 루밍(Change by Lum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루밍 3스텝 이벤트는 루밍 모니터에 관심을 두고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3가지 경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행사다. 루밍 3스텝 이벤트는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되며,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18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9월 22일이다.첫 번째 이벤트는 스마트스토어 찜하기 이벤트다. 대원씨티에스 스마트스토어에서 루밍 모니터 4종을 모두 ‘찜’하고 인증한 소비자 중 100명을 선정해 ‘모바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두 번째 이벤트부터는 모니터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4개 모니터 중 원하는 제품을 구매한 후 댓글, 포토 및 동영상 등 구매 후기를 남기면 100명을 선정해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 혹은 SNS에 리뷰를 남기고 응모한 참가자 중 100명에게 ‘스페셜 가죽 장패드 루밍 한정판’을 증정한다.이벤트 대상 제품은 총 4종으로 △풀HD 해상도와 7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24형 모니터 ‘DW24F1OM 오피스 무결점’ △27형 모니터 ‘DW27F1OM 오피스 무결점’ △165Hz 주사율과 1ms(MPRT) 응답속도, 게이밍 기능이 추가된 27형 게이밍 모니터 ‘DW27F1GM 게이밍 무결점’ △24형 모니터 2개와 듀얼 모니터 암으로 구성된 ‘듀얼패키지’이다.이들 제품은 △완성도 있는 품질 △로우 블루 라이트 △플리커 프리 △안티 글레어 등 시력 보호 기능과 어댑티브 싱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완전 무결점 정책, 선출고 정책 등 차별화된 A/S 정책도 적용된다.대원씨티에스 담당자는 “높은 품질과 강력한 A/S 정책을 지원하는 루밍 모니터는 실속형 사용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제품”이라며 “모니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루밍 3스텝 이벤트를 통해 좋은 모니터와 푸짐한 경품까지 챙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대원씨티에스 루밍 3스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원씨티에스 이벤트 사이트와 루밍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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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6
  • 생명보험재단, 5년간 교육 취약계층 초등생 6316명에게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지원
      소비자불만119신문=최영식/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저소득·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2018년부터 전국 200여 곳 지역아동센터 6316명 초등생에게 ‘생명숲 꿈이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생명보험재단의 생명숲 꿈이룸 교육은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다문화 가정의 초등학생에게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및 기기를 제공해 학업 부진으로 인한 학교 부적응을 예방하고, 자기주도 학습 습관 형성을 돕는 교육문화 지원사업이다.최근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2022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다문화 학생 수는 전년 대비 8.6% 증가한 16만58명으로 전체 학생 중 3%를 차지한다. 초·중·고 전체 학생 수는 감소하고 있는 반면, 다문화 학생 수는 매년 증가해 다문화 학생 조사가 시작된 2013년 대비 약 3배 수준으로 늘었다. 특히 다문화 학생 중 69.6%가 초등학생으로, 중학생(21.2%), 고등학생(8.9%)보다 월등히 많다. 초등학교 시기는 기초 학습 능력이 형성되는 중요한 때이나 여전히 많은 다문화 초등생이 한국어 능력 부족 및 학습 부진으로 인해 또래 관계 형성의 어려움과 학교생활 부적응을 겪고 있다.이에 생명보험재단은 2018년부터 생명숲 꿈이룸 교육 사업을 통해 △2018년 1002명 △2019년 1205명 △2020년 2207명 △2021년 1902명 등 5년간 총 6316명의 초등학생을 지원했으며, 특히 다문화 가정 아동 576명(30.3%), 저소득 가정 아동 558명(29.3%), 한 부모 가정 아동 251명(13.2%)에게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및 개인별 수준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학습을 위한 학습기기(태블릿 PC) 1인 1대 제공, 학습 공간 조성 및 기자재(책상·의자) 지원 등을 통해 건강한 교육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또한 생명보험재단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 형성한 학습 습관을 고학년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생명숲 꿈이룸 교육 3기부터 지원 대상을 초등학교 6학년까지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진행되는 3기는 지역아동센터 159개소, 아동 1902명을 지원할 예정이다.생명숲 꿈이룸 교육 3기 학생들의 2021년도 2학기 1·2차 성취도평가 평균 점수를 비교해 본 결과, 국어는 72점에서 79점으로 9.7% 상승하고, 수학은 77점에서 85점으로 10.4% 상승하는 등 참여 학생들의 성취도가 크게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생명보험재단 송기정 상임이사는 “생명숲 꿈이룸 교육 사업은 코로나19로 취약계층의 학습 격차가 더욱 우려될 때도 긴급돌봄을 실시하고 휴원 시 가정학습을 지원하는 등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며 “생명보험재단은 모든 아동·청소년이 처한 환경에 상관없이 동등한 학습 기회를 얻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생명숲 꿈이룸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문화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생명숲 꿈이룸 교육 사업에 참여하는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학습률 및 출석률이 우수한 센터를 시상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6월 학습률 100%, 출석률 90%를 기록한 경북 포항의 그림속세상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 강원 정선 흑빛지역아동센터, 경기북부 가평지역아동센터 등이 우수 센터로 선정돼 참여 아동들에게 격려를 위한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회사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 존중, 생애 보장 정신에 입각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살 예방, 생명 존중 문화, 고령화 극복 분야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복지기관과 협업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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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6
  • 화성시문화재단, ‘2022년 시민 도서관 학교’ 운영
      소비자불만119신문=이승흠/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가 ‘2022년 시민 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2022년 시민 도서관 학교’(이하 시민 도서관 학교)는 화성시민의 도서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해 함께 만드는 도서관 문화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사업이다.시민 도서관 학교는 시민이 직접 시민 도서관 학교 강좌를 기획·운영하며 성장을 돕는 ‘성장하는 시민’ 클래스, 화성시민의 독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작하는 독서’ 클래스, 도서관과 함께 삶을 변화시키는 ‘변화하는 삶’ 클래스, 그리고 화성시민이 배움을 이어가도록 돕는 ‘가치있는 배움’ 클래스 총 4개 분야로 구성했다. 8월부터 11월까지 차례대로 진행한다.‘성장하는 시민’ 클래스는 시민이 도서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독서문화기획자’, ‘도서관 학교 선생님’을 모집해 도서관을 통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참여 신청자 중 최종 선정자에게는 프로그램 운영비와 장소 대관 등을 지원하며,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안과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시작하는 독서’ 클래스는 시민의 독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책으로 업!사이클링(아동,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북 큐레이터 양성(성인, 태안도서관) △애독가의 서재(성인, 비대면) 3개의 강좌를 운영한다.‘변화하는 삶’은 화성시민이 도서관을 통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시민과 함께 도서관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보는 ‘화성人수다’, ‘프랑스 자수 북커버 제작’, ‘펫코칭’ 등의 강좌를 9월에 진행할 예정이다.10월부터 진행할 ‘가치있는 배움’ 클래스는 시민이 도서관에서 꾸준히 성장할 기회를 주는 ‘시니어 책놀이 지도사 양성 과정’, 아날로그 감성으로 도서관 사진을 남겨보는 ‘필름 카메라로 감성 충전’, 직접 독서 문화 활동을 기획해보는 ‘독서문화기획 입문’ 강좌로 구성했다.8월에 운영하는 클래스는 ‘성장하는 시민’, ‘시작하는 독서’ 2개 분야로,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8월 11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다.앞으로 시민도서관 학교의 운영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도서관 담당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이 도서관을 이해하고, 도서관을 통해 다채로운 삶의 모습을 경험하고, 성장해 다시 그 역량을 도서관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긍정적 상호작용을 기대하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화성시립도서관 개요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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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6
  • 기아-열매나눔인터내셔널, 르완다 주민 대상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 결실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아프리카 르완다 주민들의 자립을 위해 진행됐던 기아(KIA)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Green Light Project)’가 약 5년 만에 결실을 봤다.사단법인 NGO 열매나눔인터내셔널(대표 오대식)은 올 6월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를 통해 일궈낸 주요 결과물들을 성공적으로 현지에 이양했다고 밝혔다.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는 경제, 교육, 보건, 환경 등 각 분야의 지원이 필요한 해외 지역 사회에 인프라를 구축하고, 주민 자립을 돕는 기아의 글로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르완다 내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는 현지 취약 농민들의 경제적 자립 구조를 이뤄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8년 르완다 가헹게리(Gahengeri) 지역에서 첫 삽을 떴다.프로젝트는 △농업기술 훈련센터(GLP센터) 건립 △찾아가는 모빌리티 서비스 시행 △농민 자립 기반 확충이라는 3가지 성과를 이뤄냈다. 농업기술 훈련센터는 약 2300명의 생계형 농민들에게 전문적인 농업 지식과 기술을 전수해 농가 생산성 및 소득 증대에 도움을 줬으며, 20명의 초급 농업 전문가를 배출했다. 찾아가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서는 기아의 트럭 2대를 활용, 농민들을 직접 찾아가 400회의 농기구/농기계 대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옥수수 유통 협동조합 코다에가(CODAEGA)에 옥수수 수매와 가공소 수리를 지원했고, 그 결과 5년간 옥수수 수확량은 해당 지역 평균 수확량의 두 배 이상을 달성했다.농업기술 훈련센터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농부 클레오파스는 “우리는 현대화 기술을 사용해 수확량을 늘릴 수 있었다. 예전에는 헥타르(ha)당 1톤을 수확했지만, 지금은 헥타르당 4톤 이상을 수확하고 있다”며 “더 많은 기술을 배우려는 농부 그룹이 지난 5년간 ‘2개’에서 ‘42개’로 늘어났다. 앞으로 수확량 10톤에 도달하고 싶다는 희망을 갖게해 준 기아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코다에가 협동조합장 다니엘은 “많은 성과 가운데 가장 큰 성과는 이동식 모빌리티 수업으로 농민들에게 기술을 가르치고, 농부들이 생산한 농작물에 대해 개별 모니터링을 지원한 것이었다”며 “덕분에 코다에가 협동조합도 회원 수가 1000명 이상으로 늘어났다”고 기아의 지원에 고마움을 나타냈다.기아와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해당 정부 및 지역 사회에 농업기술 훈련센터 등의 관리·운영 권한을 이양하되, 주민들 주도 아래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열매나눔인터내셔널 개요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소외된 이웃에게 꾸준히 자립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국제자립개발 NGO이다. 열매나눔은 빈곤층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제 공동체를 형성하는 방법을 찾는다. 많은 사람이 힘을 합치면 어렵게만 보이고, 불가능하다고 생각됐던 일들도 능히 가능하다고 믿는다. 50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우리나라가 눈부시게 발전된 것처럼, 전 세계의 가난한 마을이 모두 자립해 부유하고, 잘살게 될 때까지 열매나눔은 모든 역량을 집중해 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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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2
  • 종합 MCN 순이엔티, 글로벌 크리에이터 팀 ‘XO Team’과 국내 독점 계약 체결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종합 MCN 순이엔티(대표 박창우)가 글로벌 크리에이터 팀 ‘XO Corp’의 XO Team과 국내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XO Team은 2020년 15명 크리에이터들이 모여서 만든 틱톡 그룹으로 댄스 챌린지, 상황극 등 참신하고 기발한 숏폼 영상을 통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XO Team의 틱톡 계정은 2년 만에 3690만 팔로워와 11억개가 넘는 좋아요 수를 기록했으며 코카콜라, 라코스테, 리바이스, 펩시, 레이즈, 삼성, 등 150개가 넘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가상 캐릭터를 영입해 메타버스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XO Team은 틱톡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리얼리티 쇼, 웹 시리즈, 멤버들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높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구독자 855만명과 총 조회 수 70억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영상 기획과 제작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This Love’란 제목의 영화를 개봉할 예정이다.XO Team의 소속된 크리에이터 총 팔로워 수는 약 1억5000만명이다. 주요 크리에이터로는 개인 활동으로도 높은 인기를 누리는 KIKA KIM(3120만)을 비롯해 △Nastya BadBaarbie(1510만) △Danilis Boom(1240만) △Elsarca(770만) △Mary Senn(740만) △TIM(750만) △Maksim Nemcev(610만) △Nevaaadaa(480만) △Chana(440만) △Kristi Krime(420만) △Alisha Kone(400만) △Eva Miller(360만) △Artist Gary(340만) △Kolunya (200만) △Enny Bear (8.6만) 등이 있다.순이엔티는 이번 글로벌 크리에이터 팀과의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외 브랜드에 맞는 캠페인 광고, 숏폼을 기반한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 공동 기획 제작, 글로벌 메가 틱톡커 파티, 글로벌 자선 행사 등 국내 유일한 MCN 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다.순이엔티는 이번 XO Team과의 독점 계약을 통해 소속 해외 크리에이터 18명과 1억7000만 팔로워를 보유하게 됐다. 국내를 포함하면 총 120명과 총 팔로워 수는 4억8000만이며, 국내 2위와 총 팔로워 수 격차는 4배에서 7배로 증가했다.순이엔티 해외사업본부 임장호 본부장은 “순이엔티가 국내 처음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 유일의 글로벌 MCN 회사로 알리는 첫 시작점이 됐다”며 “앞으로도 국가별 메가 크리에이터의 영입·제휴를 통해 총 10억 팔로워 달성을 목표하겠다”고 말했다.순이엔티 개요순이엔티는 숏폼 시장이 부재한 상황 속 틱톡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콘텐츠 기획·제작을 바탕으로 전속 인플루언서 120인 이상 매니지먼트를 진행하는 숏폼 전문 프로덕션이다. 순이엔티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국내 틱톡 MCN 1위 회사로 선정됐으며, 2020년에는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부문을 수상했다. 소속 크리에이터로는 소속 틱톡에서 4670만 팔로워를 보유한 원정맨, 국내 틱톡 최초 100만 팔로워를 돌파한 댄서소나와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한 신디, 창하, 시아지우, 리나대장 등 분야별 선두를 달리는 틱톡커가 있다. 연예인은 아이키, 타이거JK, 이혁 등이 있으며 현재 보유한 전속 메가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국내 및 아시아 지역에 이커머스 영역을 단계적으로 확정해 수익으로 연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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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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