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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GAS Systems & Consulting Modules Offer Safe and Reliable Solutions for Heavy Oils Refining
    MOGAS Industries, Inc. (MOGAS) proudly offers the latest feat in engineering for heavy oils refining. MOGAS Systems & Consulting (MS&C) modular units (modules) are fully functional and ready for use in many process plants. Modules are a favorable choice compared to traditional stick-built (site fabricated) refinery units constructed on-site, which are frequently more expensive and require excessive additional construction costs due to unnecessary pipe, welding, fittings and other components. MS&C modules’ streamlined design provides many benefits to operators, including reduced capital and operations expenditures (CAPEX and OPEX). MOGAS recently produced five high pressure letdown module units for a residue upgrade application, lowering operations risks to personnel and streamlining the unit’s processing capabilities. Modules are safer than traditional units with fewer individual components and reduce operational risks to maintenance personnel through automated programming. Featured key design options include the patented MOGAS Y-valve, which removes dead zones to ensure that process fluid cannot form coke and solidify essential components. Custom module designs can also feature purging and flushing options based on the application. MS&C modules are available in a variety of configurations, including designs for filtration, heat exchanger, letdown and pump units. MS&C modules include both standard warranties on components and a PERFORMANCE GUARANTEE to ensure that the unit will perform as intended for a pre-determined period, providing added peace of mind to operators. Read more about MS&C products and services on our website: https://www.mogas.com/modules For more information, please contact MOGAS Industries at 281.449-0291 or Email: marketing@mogas.com About MOGAS Systems & Consulting MOGAS Systems & Consulting (MS&C), a MOGAS Industries brand, offers pre-engineered valve systems as modular units (skids) for process plants. With over five decades of MOGAS custom-engineered solutions, our proven technology and expertise have resulted in partnerships with EPCs, technology licensors and end users.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925096331/en/ 언론연락처: MOGAS Industries, Inc. Rajan Luthra VP Sales, Marketing and Technology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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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8
  • 롯데마트,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가치 창출 위해 ‘제9회 다가치 바자회’ 물품 후원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가치 창출 ‘리:얼스(RE:EARTH)’ 사업을 하고 있는 롯데마트가 2023년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제9회 다(多)가치 바자회’에 행사 지원을 위해 후원했다. 롯데마트는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가치 창출(ESG 경영)의 하나로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9월 23일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제9회 다(多)가치 바자회’에서도 롯데마트의 ‘오늘좋은’ 상품을 후원, 바자회 행사가 풍성해질 수 있게 ‘참 좋은 이웃’으로 함께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다(多)가치 바자회’는 장애인의 재활 지원을 위한 복지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장애인, 비장애인, 지역이 함께 하는 지역 축제로 자리 잡았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 당사자는 요즘 경기도 안 좋아 기업도 어려울텐데, 롯데마트에서 관심을 두고 우리를 위해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후원해 주신 롯데마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 행동하는 복지관으로 나아갈 수 있게 네트워크를 꾸준히 이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 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 기관이다. 언론연락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정은정 031-893-21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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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8
  • 그라데이션 ‘2023 마음팔레트 전시’ 10월 3일 개최
    ‘2023 마음팔레트’ 전시회가 10월 3일(화) 오후 12시부터 18시까지 의정부 예술 공간 ‘휴서사’에서 열린다. 그라데이션이 준비한 마음팔레트 전시회는 새로운 탄생과 시작을 알린다는 취지로 개천절인 10월 3일(화)을 전시일로 정했다. 연휴 마지막 날의 공허함을 달래주기 위한 체험형 전시로 진행된다. 그라데이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의정부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2023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의정부 문화예술기획학교’에 참가한 이동영, 이윤희, 조해진 기획자가 8월 12일 만든 프로젝트 그룹이다. 예술가로 발돋움하고 싶은 지역 예술가의 작품 활동 기회를 증진하기 위해 모였다. 10월 3일(화) 의정부 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마음팔레트는 의정부 지역 예술 작가들의 예술 활동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과 지역 예술가들 간 교류가 필요한 작가들이 많다는 점에 주목해 예술가들과의 네트워킹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 공간은 이번에 개관한 의정부 내 지역 예술 공간 ‘휴서사’를 섭외, 지역 작가와 예술 공간이 함께 성장하면서 지역 예술인들을 응원 및 지원하겠다는 바람을 담았다. 마음팔레트 전시회는 현재 활동 중인 지역 작가와 예비 지역 작가의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도록 소통·공감·감정을 주제로 한 전시 및 체험, 작가와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그라데이션 소개 그라데이션은 지역문화진흥원 주관 ‘의정부 문화예술기획학교’의 프로젝트 그룹이다. 지역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형 전시 플랫폼을 기획·진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활동 목표는 더 많은 사람이 의정부에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는 것이다. 언론연락처: 그라데이션 이동영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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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8
  • 이수태 파나시아 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파나시아는 이수태 파나시아 회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올해 2월 환경부에서 주관해 시작된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다짐을 릴레이 방식으로 확산하는 활동이다. 이수태 회장은 앞서 박동호 화승네트웍스 대표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참여자가 ‘1회용품 제로’를 다짐하기 위해 손동작으로 1과 0을 만들어 촬영 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약속하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게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수태 파나시아 대표는 “파나시아는 각종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함은 물론, 환경 오염 물질 발생 저감 및 에너지 저감 등을 통해 해상 및 육상용 환경 친화적인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일상 속 탄소 중립을 실천할 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철저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나시아 소개 파나시아는 1989년 창립해 현재 30년이 넘는 업력을 가지고 있다. 주요 사업군은 수질환경, 대기환경, 신재생에너지 분야며, 주요 제품으로는 황산화물 저감장치, 수소추출기, 선박평형수 처리 장치가 있다. 이외에도 질소산화물 저감장치 등 친환경 설비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는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파나시아 홍보팀 정욱한 팀장 070-4875-704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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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8
  • PLIDCO Launches New Line of Hydrogen-Compatible Fittings
    The Pipe Line Development Company (https://plidco.com/) (PLIDCO), the leader in pipeline leak repair and maintenance fittings, announced today a new range of products for use with hydrogen pipelines in response to the emerging transition toward hydrogen and other alternative energy sources. Designed for onshore and subsea high-pressure emergency pipeline repairs and routine pipeline maintenance applications, PLIDCO’s products are ideal for hydrogen, oil, gas, water, chemical, steam, slurry and other piping systems. Its high-pressure fittings are designed and manufactured to meet the highest quality standards, following ASME/ANSI codes and adhering to a strict quality control program. “As the shift toward a hydrogen-based energy system gains traction, we anticipate an emerging need for pipeline maintenance and repair products that meet the specific standards required for hydrogen pipelines,” said Ernie Lackner, PLIDCO’s director of sales and marketing. “For 75 years, PLIDCO has been the trusted source for pipeline fittings and maintenance products used around the globe. While energy sources and technologies have evolved, PLIDCO’s products consistently provide high-quality, dependable fittings to meet the needs of an ever-changing market.” PLIDCO maintains an inventory of fittings compatible for use with hydrogen pipelines, allowing customers to stop leaks without shutdown or welding in onshore and subsea environments. Each of its hydrogen-approved products meets U.S. quality standards and has distinctive green markings to easily differentiate them, helping to ensure a mistake-proof repair. To learn more, contact a PLIDCO distributor in your area (https://plidco.com/distributor-locator/). The new line of hydrogen products is covered under PLIDCO’s five-year limited warranty (https://plidco.com/pipeline-repair-products/warranty/), the only such warranty provided in the pipeline industry. PLIDCO is attending the ADIPEC 2023 Exhibition & Conference on October 2-5, in the United Arab Emirates. Learn more about its hydrogen-compatible line of products by visiting PLIDCO at booth 7411 or by viewing its online press room (https://plidco.com/pressroom/). About PLIDCO® The leader in pipeline repair fittings since 1949, the Pipe Line Development Company (PLIDCO) earns customer loyalty by producing innovative solutions that minimize costly shutdowns and assure worker safety. PLIDCO is the number-one source for safe, reliable pipeline leak repair and maintenance products, with a vast portfolio of hundreds of thousands of fittings that are sold and installed around the world. Its products are backed by the industry’s only five-year limited warranty and an ISO 9001 certified quality program. To learn more, visit www.PLIDCO.com.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925622149/en/ 언론연락처: The Pipe Line Development Company Erin Rees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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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8
  • 롯데건설, 4개 품목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롯데건설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파트에 적용하는 4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됐으며,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조경과 외관 및 문주디자인, 주방 인테리어 등의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신반포 르엘’ 단지의 외관과 문주디자인, 조경까지 2개의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먼저, 외관은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르엘’이 적용된 만큼 고급스럽고 세련되며,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했다. 특히, 다양한 층수 변화를 고려한 옥상 구조물과 커튼월룩이 적용된 입면 디자인으로 리드미컬한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고, 경부고속도로에서 보이는 주동 상부에 차별화된 LED 경관조명을 설치해 랜드마크 단지를 완성했다. 단지의 상징인 문주 디자인 역시 조경과 어우러져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또한 ‘신반포 르엘’에 적용된 조경 상품인 ‘웨이브폰드’는 단지 중앙에 위치한 곡선이 아름다운 연못과 꽃나무들로 꾸민 수경시설이다. 이번에 선정된 롯데건설의 또 다른 조경 상품인 ‘카페아트리움’은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에 적용됐으며, 수경시설과 연계해 단지 중앙에 배치한 수상 컨셉 티하우스(Tea house : 차를 마실 수 있는 단지내 휴게공간)다. 수경시설에는 석가산과 폭포를 설치해 자연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고, 검은 화강석 석재로 마감한 거울 분수에 비친 석가산과 나무들의 모습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선사한다. 주방 조망 특화 상품은 시선 방해가 없는 고성능 프리미엄 창호와 히든 키친을 적용한 인테리어 상품이다. 주방 벽면과 가구가 일체화된 듯한 히든 키친 구성으로 주방 전면 벽을 가득 채운 대형 주방 창호와 연계해 조망과 채광, 개방감을 연출해 조망 특화 평면 설계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언론연락처: 롯데건설 홍보팀 이수연 대리 02-3480-910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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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8
  • 정관장, 고함량 맥스 비타민C 2000mg·맥스 비타민D 4000IU 출시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랩(:LAB) 브랜드를 론칭하며 고함량 기초영양 비타민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정관장 랩(:LAB)은 건강기능식품 국내 1위, 400여개국 수출, 해외법인 5개의 역량을 갖춘 KGC인삼공사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스카우터로서 전 세계의 건강기능식품 원료, 제형 등을 엄선해 소비자가 혁신적인 제품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종합 건강 브랜드다. 정관장 랩(:LAB)의 첫 주자인 맥스 비타민C 2000㎎과 맥스 비타민D 4000IU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대표 비타민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최대치에 맞게 설계해 하루 한 번으로 최대 함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C 2000㎎은 고함량 비타민C로 미국 Innovation Labs사의 프리미엄 Pureway-C를 원료로 사용했다. 수용성 비타민C의 배출을 고려해 1일 섭취량 기준보다 20배 많은 비타민C 2000㎎을 함유해 하루 한 번 섭취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C를 충분하게 섭취, 항산화를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C 2000㎎은 옥수수 유래 비타민C를 쌀겨 지질로 코팅해 원료부터 코팅까지 식물성으로 더욱 안전하게 제조했으며, 제품의 안정성과 변질 방지를 위한 위생적인 개별 PTP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여기에 홍삼분말, L-로이신 등 10종의 아미노믹스를 더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능하다. 맥스 비타민D 4000IU는 고함량 비타민D로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이 높은 스위스 DSM사의 Quali-D 비타민D3를 원료로 사용했다. 햇빛에 노출됐을 때 몸속에서 자연적으로 합성하는 형태인 비타민D3는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이 다른 비타민D보다 높으며 1일 섭취량 기준보다 10배 많은 4000IU 비타민D3를 함유해 하루 한 번 섭취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충분하게 섭취해 뼈건강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D 4000IU는 물에 녹지 않고 지방에 녹는 비타민D의 특성을 고려해 액상형 캡슐 형태로 제조돼 지용성 원료의 흡수를 용이하게 설계했으며, 제품의 안정성과 변질 방지를 위한 위생적인 개별 PTP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여기에 홍삼분말, L-로이신 등 10종의 아미노믹스를 더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능하다. 맥스 비타민C 2000mg과 맥스 비타민D 4000IU는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0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장영석 KGC인삼공사 DS센터장은 “정관장 랩(:LAB)은 맥스 비타민C 2000㎎, 맥스 비타민D 4000IU에 이어 각종 건강기능식품 정보의 홍수에 살고 있는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하고 꼭 필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가 추석을 앞두고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실시간 배송되는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추석연휴 직전일인 9월 27일(수) 정오까지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또는 정관장몰에서 배송지와 가까운 정관장 매장을 안내받아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고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전국 800여개 대부분의 정관장 로드샵은 추석 전날인 9월 28일(목)에도 운영하는데,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천녹’, ‘황진단’ 등의 인기제품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언론연락처: KGC인삼공사 홍보실 김현웅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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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8
  • NICE그룹 계열사 나이스엔써,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프리-A 전략적 투자 유치
    매출채권 팩토링 플랫폼 나이스엔써(NICE Answer)가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프리-A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이스엔써는 금융 인프라 그룹인 NICE그룹(이하 나이스그룹)의 계열사로,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3년 5월 설립됐다. 특히 나이스그룹은 오랜 기간 금융 인프라 분야에서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미 공급망 금융 플랫폼인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서비스명 NICEabc, 나이스abc)을 성공적으로 론칭 시킨 바가 있어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벤처스와 하나증권이 공동으로 운용하고 있는 그룹 전략펀드인 하나비욘드파이낸스펀드를 활용해 나이스엔써에 투자한바, 하나금융그룹과 나이스그룹과의 전략적 협업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투자를 통해 나이스엔써는 지속적인 수요 증가 추세에도 불구하고 아직 활성화되지 않고 있는 국내 매출채권 팩토링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 첫 단추로 국내 물류 미들마일 시장의 매출채권 유동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내 물류 미들마일 시장은 연간 33조원 규모의 잠재성이 매우 큰 시장이지만, 구조적 복잡성과 비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나이스엔써는 해당 시장 밸류체인에서 가장 영세한 차주(車主)가 대금 미회수 리스크 없이 빠르게 정산받을 수 있는 구조를 매출채권 팩토링을 통해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유범준 나이스엔써 파트장은 “이번 투자 유치로 나이스엔써가 핀테크 기반의 매출채권 팩토링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 잡음과 동시에 하나금융그룹과 적극적 협업을 통해 매출채권 유동화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매출채권 유통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ICE엔써 소개 NICE엔써는 기업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매출채권 팩토링 분야의 독보적인 사업자로 거듭나고자 2023년 5월 설립됐다. NICE엔써는 국내 최고 금융 인프라 그룹인 NICE그룹의 계열사로서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한다. 특히 지급결제, 신용평가, 신용정보 등 다양한 계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매출채권 팩토링이라는 핵심 분야를 필두로 매출채권 팩토링 플랫폼 구축 등 공급망 자금 유동화 지원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나이스홀딩스 소개 NICE홀딩스는 NICE그룹의 지주사로, 금융 인프라 부문과 제조 부문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금융 인프라 부문의 주요 사업은 △개인 신용 평가 △기업 정보 △기업 신용 평가 △자산 관리 △채권 시가 평가 △온·오프라인 종합 결제 서비스 △ATM 관리 사업 등이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 부문은 산업의 뿌리 기술부터 첨단 반도체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2차 전지 보호 회로 △배터리 팩, 센서 △비철금속 압연·압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IT 부품 △POS H/W 및 S/W △터치 IC 등의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언론연락처: NICE홀딩스 문경연 실장 02-2122-4442 NICE엔써 류치열 매니저 02-6105-800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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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8
  • KEDI, 학교 내 직종 간 업무 갈등 진단과 해법을 주제로 포럼 개최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외 8개 교육관계기관*이 참여하는 교육정책네트워크는 9월 13일(수) 오후 2시 30분부터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KEDI TV)에서 ‘학교 내 직종 간 업무 갈등 진단과 해법’을 주제로 ‘2023년 제4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겸 ‘제194차 KEDI 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한다.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학교 내 직종 간 업무 갈등의 원인은 무엇인지 탐색해보고, 업무 갈등 관리를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는 이쌍철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네트워크센터 소장의 진행으로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장의 개회사와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의 축사에 이어 제1부 기조발표와 제2부 제안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1부는 ‘학교 내 직종 간 업무 갈등의 양상과 원인’을 주제로 한국교육개발원 김혜진 연구위원이 기조발표를 한다. 발표에서는 학교 업무 증가 양상과 학교 인력 구성의 변화를 살펴보고, 학교 구성원 간 업무 갈등의 원인을 구조적 측면, 인적자원 측면, 문화적 측면, 정치적 측면에서 진단할 예정이다. 제2부는 제안 세션으로 운영된다. 첫 번째 제안은 ‘교사직무의 시선으로 학교업무 바라보기, 그리고 갈등 해결의 실마리 찾아보기’를 주제로 장대진 교사노동조합연맹 서울교사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이 발표한다. 두 번째 제안은 ‘업무 갈등 해결을 위한 교육청 및 교육부의 역할’을 주제로 권정훈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경북교육청지부장이 발표한다. 세 번째 제안은 ‘학교, 하나가 되다: 갈등에서 협력으로’를 주제로 조재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이 발표한다. 네 번째 제안은 ‘교육공무직이 바라본 학교 내 갈등구조와 해결방안’을 주제로 박정호 민주노총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정책실장이 발표한다. 다섯 번째 제안은 ‘학교 행정실의 현재와 교육부·교육청 등의 역할’을 주제로 고창성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부위원장이 발표한다. 여섯 번째 제안은 ‘학교 업무 갈등 해결을 위한 바람직한 업무 정상화 방안’을 주제로 김형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기획2국장이 발표한다. 마지막 제안은 ‘확장된 학교에 대한 이해와 총체적 교육복지(학교공공성)의 확립’을 주제로 박성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정책국장이 발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교원, 일반직, 교육공무직을 대표하는 단체가 함께 모여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토론회는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질의응답과 토론회 종료 후에는 온라인 설문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정책네트워크는 12월에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수행한 ‘학령인구 감소시대 지역교육행정체제 개선 방안’ 연구를 중심으로 2023년 제5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정책 토론회는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관계기관, 학계 전문가와 더불어 교육정책에 관심 있는 교원, 교육계 종사자 및 일반 국민의 소통을 토대로 교육정책 형성 및 추진과정에서의 구성원 참여와 현장성을 증진시키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교육정책네트워크 참여 교육관계기관: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육아정책연구소 한국교육개발원 소개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의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이다. 다양한 연구·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3년 창립 51주년이 된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언론연락처: 한국교육개발원 홍보자료실 한지연 043-530-92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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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디아지오코리아, CGV 씨네드쉐프와 함께 위스키 입문자 위한 ‘위스키 마스터클래스’ 진행
    디아지오코리아가 자신의 위스키 취향을 찾고 싶은 위스키 입문자 고객들을 위해 CGV 씨네드쉐프(Ciné de Chef)와 함께 ‘위스키 마스터클래스 - 나만의 위스키 취향(이하 위스키 마스터클래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50분까지 총 80분간(1회) 진행되는 ‘위스키 마스터클래스’는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위스키를 경험하면서 나의 취향에 맞는 위스키를 탐색해 보고, 찾아낸 위스키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각기 다른 매력의 위스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시음할 수 있어 위스키 입문자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위스키 마스터클래스’에서는 싱그러운 청사과 향을 중심으로 균형감 있는 풍미를 지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싱글톤 더프타운 12년’과 소금기가 느껴지는 바다의 향과 강한 피트향이 매력적인 ‘탈리스커 10년’, 그리고 마스터 블렌더가 특별히 엄선한 소량의 원액을 신중하게 블렌딩하고 숙성한 ‘조니워커 블루 라벨’까지 개성 강한 위스키 3종이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CGV 씨네드쉐프가 준비한 세 가지 핑거 푸드와 클럽 샌드위치가 함께 제공된다. 핑거 푸드와 클럽 샌드위치는 클래스에서 만날 3종의 위스키와 페어링이 좋은 메뉴로 구성돼 있어 참가자들의 위스키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쉐프가 있는 영화관’을 의미하는 CGV 씨네드쉐프는 최고급 영화관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색다른 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용산아이파크몰 7층에 위치한 ‘CGV 씨네드쉐프 용산 스트레스리스 시네마’에서 진행되며, 전 좌석 프리미엄 리클라이너가 설치돼 있어 편안한 분위기에서 위스키를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위스키를 찾는 여정의 길잡이 역할은 성중용 디아지오코리아 월드클래스 아카데미 원장이 맡는다. 성중용 원장은 신라호텔과 조니워커스쿨을 거친 위스키 전문가로, 자칫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위스키를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위스키 마스터클래스는 성인만 참가가 가능하며,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CGV 공식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디아지오코리아 소개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포함한 200여개 주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총 180여개국에서 132개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만7000여명의 임직원이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함께하고 있다. 디아지오는 ‘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찬미하라(Celebrating life, every day, everywhere)’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디아지오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립, 환경 보호, 다양성 추구 등의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소사이어티 2030: 스피릿 오브 프로그레스(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디아지오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우경아 과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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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정관장, 홍삼·녹용에 이어 버섯까지… 프리미엄 시장 확장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버섯 제품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을 출시했다. 정관장 홍삼에 적용되던 엄격한 계약재배 시스템을 ‘버섯’ 소재에도 적용해 국내산 100% 유기농으로 계약재배한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을 추출하고 제품화했다.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 KGC인삼공사는 버섯의 체계적인 제품화를 위해 수많은 실험을 통해 버섯류의 원료수급 및 추출공법, 품질관리 등의 올바른 기준을 세운 정관장의 버섯학을 정립했다. 미국식품 전문매체 ‘푸드네비게이터’ 자료에 따르면 세계 버섯 시장의 규모는 2015년 341억달러에서 2022년 593억달러로 연평균 8.2%씩 성장하고 있을 정도로 해외 식품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소재이다. 버섯이 인기있는 이유는 황금빛 물질인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이며 화학적으로 포도당이 베타 형태로 결합된 고분자 다당체가 다양한 생리적 효과를 발생시킨다. ‘폴리페놀’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페놀복합체를 의미하며 자신을 방어하는 자기보호 물질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낮춰준다. 특히 베타글루칸 성분은 원물 그 자체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가공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KGC인삼공사 R&D본부는 정관장만의 새로운 추출공법으로 버섯의 풍부한 유효성분과 신선한 풍미를 담아내는데 주력했다. ‘정관장 상황버섯 달임액’은 예로부터 최고의 버섯으로 꼽히던 ‘상황버섯’ 100%의 원물만을 사용해 제품화했다. ‘정관장 영지차가버섯 달임액’은 영지버섯에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표고버섯, 겨우살이, 대추 등의 부원료를 더해 다양한 버섯의 기능이 조화되도록 만들었다. 또한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은 버섯 고유의 효능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물 100%로 24시간 단 한 번만 달여내 버섯의 유효성분을 온전하게 추출하고 저온냉각 기술을 적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정관장은 고품질의 상황버섯과 영지버섯 조달을 위해 ‘100% 유기농 계약재배’ 방식을 고집하며 프리미엄 원료를 선별했다. 유기농 재배 방식은 일반재배 방식보다 생산율이 현저하게 떨어지지만 ‘정관장 철학’에 기반한 고품질 원료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한다. 버섯의 다양한 효능과 정관장의 안전성, 위생성 등의 기술력이 만나 병원의 환자나 노약자 등에게 선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KGC인삼공사 박주연 브랜드부장은 “건강의 기준을 바르게 세워 온 정관장의 120여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의 힘을 온전히 추출했다”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버섯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은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정관장몰 등에서 판매한다. 언론연락처: KGC인삼공사 홍보실 김대식 02-2189-228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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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더반찬&, 추석 명절음식 기획전 진행… 완제품 차례상 한정 판매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변화하는 명절문화에 맞춰 완제품 차례상과 소단량 간편식 등 40여 종의 명절음식으로 구성된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총 16종의 제수 음식으로 구성된 완제품 ‘프리미엄 차례상’과 9종으로 구성된 ‘간편 차례상’은 물론 수제 모둠전·소갈비찜·잡채·나물 등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명절음식 선물하기 서비스와 각종 할인 혜택도 마련돼 간편하면서도 부담 없이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모둠전·산적·나물 등 더반찬&이 직접 조리한 음식과 사과·곶감 등 국내산 과일들로 구성된 완제품 차례상이다. 9가지 차례상 필수 음식들로 구성한 실속형 ‘간편 차례상’은 지역별·가구별 특색에 따라 필요한 음식만 추가하면 된다. 간편 차례상은 지난 설의 경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량이 늘고 있다. 프리미엄 차례상, 간편 차례상은 9월 26일 오후 5시까지 주문 예약을 받아 오는 추석 연휴 첫날인 28일 새벽에 일괄 배송된다. 이 외에도 직접 조리한 수제 모둠전, 양념육, 다과 등 소단량으로 구성된 개별 품목과 한산소곡주 등 전통주도 판매한다. 더반찬&은 추석을 맞아 9월 15일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더반찬 센트럴키친에서 20명의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시식회를 진행한다. 더반찬&은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만큼, 서포터즈들에게 조리 과정을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더반찬&은 가족이나 주변 지인에게 명절음식을 선물하려는 고객들을 겨냥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면 300여종의 간편식을 선물할 수 있으며, 받은 사람은 배송받을 주소만 입력하면 원하는 날짜에 맞춰 수령이 가능하다. 더반찬&는 명절문화가 간소화되면서 완제품 차례상과 명절음식 간편식의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동원그룹 홍보실 전세원 주임 02-589-343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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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GS25, 맵부심 트렌드 반영한 상품 4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맵고 화끈한 맛 상품의 인기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맵부심’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는 이달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송주불비빔국수 △심플리쿡 쇼킹불맛카레 △심플리쿡 눈물맛카레덮밥 △심플리쿡 로제마라치킨샹궈 등을 출시한다. GS25가 운영하는 상품 중 ‘매운’, ‘핫/HOT’, ‘스파이시’ 등의 단어가 포함된 상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8월 한 달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5%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라면 더레드’의 경우 출시 첫 주 대비 최근 1주간 매출이 28.8%의 매출이 올랐으며, GS25의 대표적인 매운맛 차별화 상품 틈새라면 5종은 전월 대비 매출이 32.6% 올랐다. GS25는 올여름 평년보다 높은 기온, 길었던 폭염을 매운맛으로 날려 보내려는 고객의 니즈와 지속되고 있는 물가 인상에 대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의 구매 욕구가 결합해 매운맛 상품의 인기가 지속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GS25는 ‘핫/HOT’를 적극 반영한 상품을 출시한다. ‘송주불비빔국수’는 많은 인플루언서가 화끈한 매운맛 도전 영상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송주불냉면의 오리지널 소스를 활용한 상품이다. 고객이 직접 소스의 양을 조절해 다양한 매운맛을 체험할 수 있으며, 소스를 전량 투입할 경우 ‘극한의 매운맛’을 체험할 수 있는 재미 요소가 있는 ‘매운맛 챌린지’형 상품이다. 가격은 47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동봉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에어팟프로 2세대,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SNS 등에 확산하고 있는 매운맛 챌린지 트렌드에 딱 맞는 심플리쿡 쇼킹불맛카레와 심플리쿡 눈물맛카레덮밥을 출시한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한 화끈한 일본풍 카레 소스 및 덮밥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개발자의 눈물을 쏙 뺄 정도의 매운맛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각 2900원, 4900원이다. ‘심플리쿡 로제마라치킨샹궈’는 3분 레인지 업만으로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간편 밀키트 상품이다. 부드러운 로제 크림소스에 강렬한 마라 풍미·연근·목이버섯 등 다양한 채소와 쫀득한 분모자와 닭고기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했으며, 가격은 7500원이다. 이 상품은 9월 30일까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배달·픽업 구매 시 2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판선영 GS25 냉동간편식팀 매니저는 “최근 식품 업계의 인기 트렌드 중 하나인 매운맛 챌린지를 적극 활용했지만, 단순한 매운맛을 넘어 맛있게 매운맛을 추구하는 개성 있는 상품들이다. GS25의 매운 상품들과 함께 늦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재미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박도영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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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웹케시, 신한투자증권 커넥트 포럼 기업탐방 세미나 성료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7일 영등포 본사 We Hall(위홀)에서 신한투자증권 커넥트 포럼 기업탐방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한커넥트포럼 회원사 CFO와 신한투자증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웹케시는 이날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 등 웹케시그룹 기업 탐방을 진행하고 사내 문화와 직원 복지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최근 웹케시가 출시한 통합 자금 보고서 ‘웹케시대시보드’를 선보이고 상품을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웹케시대시보드는 기업의 계열사·해외 지사 등 복수 사업장의 전체 실자금 현황을 한 화면에서 보고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금 관리의 사각지대를 완벽하게 통제하고 업무 투명성을 강화한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된 이상 거래 감지 시스템(FDS) 기능은 기업 거래 패턴을 분석해 일상적 범주를 벗어난 금융 거래 발생 시 관리자에게 즉시 알림을 보내 자금 사고를 원천 차단한다. 이와 더불어 인사관리, 경영정보 관리 등 자금 외적인 정보도 함께 제공해 경영진의 빠른 의사결정 또한 돕는다. 이날 웹케시대시보드로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은 웹케시는 기존 기업을 타깃으로 하던 사업 영역을 CEO와 CFO, 개인 사업자까지 확장해 지금보다 더욱 생동감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25년간 대한민국 핀테크 산업을 이끌어온 웹케시의 혁신적인 자금관리 솔루션을 소개하고, 신한투자증권 커넥트 포럼 회원사 간 인적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재무 담당자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는 것은 물론, 매년 지속적인 신상품 출시를 통해 기업의 자금관리 업무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케시 소개 웹케시는 IMF 이전 부산·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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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만아츠 만액츠, 금천주민·서울시민 참여 ‘예술 프로젝트’ 진행
    유쾌한의 만아츠 만액츠(10000 ARTS 10000 ACTS)가 세미나, 워크숍, 리서치를 기반으로 ‘릴레이액션’, ‘출몰하는 유령들’, ‘제3의 장소’, ‘갯벌 랩’ 총 4개의 예술 프로젝트, 7점의 예술 작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예술 활동을 각각 온라인, 금천, 노원, 대부도 갯벌을 대상지로 삼아 개최한다. 이로써 각계각층의 주민·시민들을 매개하며 현재의 감각을 나누고, 미래에 관해 대화하는 교류하는 장을 조성하고자 한다. 만아츠 만액츠는 2017년부터 골목·공원, 옥상, 지하철 역사, 고가 하부 등 도시의 틈새 공간을 발굴하고 지역과 일상에서 예술과 마주하는 순간들을 만들어왔다. 2022년과 2023년 진행되는 ‘?THE NEXT!’는 기후 위기, 와해되는 공동체, 속도 중심의 모빌리티 이슈를 안고 있는 도시의 미래에 주목한다. - 프로젝트명: ‘출몰하는 유령들’ 및 ‘릴레이 액션’ - 기간: 2023년 9월 12일~30일 - 장소: 가산도서관, 금나래 갤러리, 금천구 커뮤니티센터 인근, 수상한 창고, 만천명원예술인가 등 금천구 일대 - 주최: 유쾌한 - 주관: 만아츠 만액츠(10000ARTS 10000ACTS) -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진행 및 참여: 김선동×양은영×최경아(참여 예술가), 윤충근(참여 예술가) - 참가 신청 방법: 구글 폼 작성 통해 사전 신청 ◇ 금천구의 다양성을 가시화시키는 게임(놀이)의 예술 ‘출몰하는 유령들’ 만아츠 만액츠가 그간 성수, 옥수, 이문, 한남을 거쳐 지난해와 올해 주목하는 지역 가운데 한 곳이 금천이다. 금천구는 서울의 대표적인 공업 지역이자 현재 ‘G밸리’라고 불리는 구로공단의 역사를 간직한 곳이다. 이주 노동자, 결혼 이주민 등 외국인 주민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다문화와 다양성에 관한 이슈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지속 가능한 공동체가 작동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만아츠 만액츠는 다채로운 주민의 모습들을 끌어내는 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다름을 존중하는 ‘차별 감수성’과 ‘자기표현의 가치’를 공론화하고자 한다. 지역 연구를 위해 10회에 걸쳐 12명의 금천 주민들과의 만남을 선행하고 5월과 6월에는 선정된 6팀(12명)의 주민들과 1:1 워크숍을 20여 차례 진행했다. 30대 에이젠더 미혼 직장인 여성, 자발적 백수와 교사인 40대 기혼 여성 두 명, 50대 미혼 직장인 남성, 3대와 함께 사는 60대 여성, 지적 발달 장애 남자 청소년 6명, 결혼 이주 및 귀화한 튀르키예 여성을 마주하면서 지역 사회와 공동체 안에서 페르소나와 사회적 역할로만 드러났던 개인들 이면에 숨겨진 다층적인 내면의 소리에 더 집중해 보기로 했다. 이에 참여 예술가 김선동×양은영×최경아 및 윤충근은 그간 비가시화됐던(그리하여 유령과도 같았던), 주민들이 품은 각양각색의 사적 서사를 수집하고 ‘게임’의 형식으로 재구성한다. ◇ 9월 16일과 12월, 금천 세 곳 등에 출몰하는 게임 여섯 가지 꿈, 미래, 세대, 감정, 취향, 고민 등 참여 주민의 아주 개인적인 서사가 담긴 6개의 게임 ‘Play Game? YES or NO’가 설계됐다. ‘친구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부모/자식 세대와 소통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60대 여성’, ‘낯선 이와 ‘행복’을 주제로 대화하고 싶은 결혼 이주 여성’ 등이 게임의 내용이다. 주민이 직접 주체적 창작자로서 게임을 설계하며 자기 표현의 즐거움을 확인하고, 주민이 게임의 플레이어가 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유희적인 소통의 장을 만드는 구조다. 게임 도구 제작은 금천 지역의 새활용 아트 커뮤니티 ‘플라스틱 아파트’와 함께 한다. 9월 16일(토) 금천의 세 장소에서 세 가지 게임 ‘워키 토키’, ‘우정 수집가’, ‘저랑 10분만 한국말로 대화할래?’가 참여형 퍼포먼스 형태로 개최되며, 나머지 세 개 게임은 올해 12월 서울대학교 파워플랜트에서 선보인다. 한편 웹아트 ‘유령의 유형’(가제)으로 다시 그들의 삶과 게임을 재해석해 온라인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만아츠 만액츠 홈페이지와 금천 지역 미디어 ‘라디오금천’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워키 토키 - 일시 : 2023년 9월 16일 1시 - 장소 : 수상한 창고(시흥동) / 서울 금천구 금하로24길 7 B1층 우정 수집가 - 일시 : 2023년 9월 16일 4시 - 장소 : 만천명월예술인가 2F(시흥동) / 서울 금천구 은행나무로 44 저랑 10분만 한국말로 대화할래? - 일시 : 2023년 9월 16일 7시 - 장소 : 금천구 커뮤니티센터 인근(독산동) / 서울 금천구 벚꽃로 14 Future Reading, 찾았다 꿈!, 윤경vs미란, 당신의 선택은? - 일시 : 2023년 12월 19~21일 중 하루 - 장소 : 서울대학교 파워플랜트 ◇ 9월과 10월, 기후 시민을 위한 기후 위기 책 만들기와 드로잉 활동 ‘릴레이 액션’ ‘릴레이 액션’은 기후 위기 문학 장르를 차용해 텍스트, 사운드, 드로잉이라는 예술적 움직임으로 상상의 연대를 만들고자 시도한다. 클라이파이는 기후 위기가 초래하는 미래 도시와 지구의 모습을 팩트와 상상을 기반으로 그려보는 문학 장르로 은유와 서스펜스, 위트와 감동 등 문학적 서사가 주는 몰입감으로 기후 위기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탁월하다. 이에 만아츠 만액츠는 기후 위기를 주제로 한 내러티브를 생산하는 두 가지 예술 활동을 시민들에게 제안한다. 첫 번째 ‘기후 위기 책 만들기’는 웹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언제든 참여할 수 있는 쓰기와 듣기, 그리기의 행위가 결합된 참여형 융복합 콘텐츠다. 기후 위기를 나의 삶 안에 끌어들이고 이를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보는 예술 활동을 통해 진지한 사유와 창작 활동을 겸한다. 두 번째 ‘챗그린피티 ChatGreenPT’ 드로잉 프로젝트는 환경 문제를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그린코믹스와 시민이 함께 기후 위기에 관한 생각들을 드로잉으로 완성해 나가는 프로젝트다. 기후 위기에 관한 설문에 대한 시민들의 답변 및 만화적 상상력을 기반으로 참여 예술가가 드로잉을 그려 소셜 미디어(SNS)에 발표하는 한편, 참여 예술가의 그림에 이어 시민들이 릴레이로 드로잉을 완성하는 과정이다. 예술가-시민이 상호 작용하며 기후 위기에 관한 생각을 텍스트와 이미지로 이어가는 이번 프로젝트는 9월 중 금천 일대에서 교육 프로그램의 성격을 담아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시니어와 가족 대상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만아츠 만액츠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쾌한 소개 유쾌한은 도시의 문제를 예술로 해결하며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는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이다. 유쾌한은 ‘만아츠 만액츠(10000ARTS 10000ACTS)’를 통해 공공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꾸준히 시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유쾌한 만아츠 만액츠 장지영 매니저 02-464-575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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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캔스톤, 레트로와 미니멀리즘 감각 블루투스 컬렉션 2종 T1 데프/E2 크래커 출시
    24년 역사의 대한민국 음향기기 전문 제조/유통 기업 캔스톤어쿠스틱스(대표 한종민, 이하 캔스톤)와 감각적인 미니멀리즘 아이템을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베칸트(대표 최대연)가 공동으로 기획한 여섯 번째 전략 상품을 공개했다. ‘레트로와 뉴트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감성 아이템’ 2종이다. 레트로한 가을 분위기 콘셉트에 무선 충전 + 알람시계 + 블루투스 스피커 + 라디오 + MP3 플레이어까지 5가지 기능을 담아낸 ‘T1 데프 올인원 플레이어’와 가을 산행 콘셉트의 모던한 디자인에 블루투스 스피커 + 라디오 + MP3 플레이어까지 3가지 기능을 담아낸 ‘E2 크래커 블루투스 라디오’ 제품이다. 캔스톤과 베칸트는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감각을 전략적으로 겨냥, 영화나 드라마에서 우연히 마주했음직한 작고 귀여운 비주얼에 소유욕까지 자극하는 잇(It) 템을 공동으로 기획, 한국 사용자에게 꾸준히 제안해 왔다. 양 사 협업은 2019년을 기점으로 시작됐다. 첫 번째 제품은 바지 속에 쏙 들어가는 E1 시그날 라디오, 두 번째는 레트로 고풍적인 디자인의 LX-C600 제페토, 세 번째는 고휘도 LED 기반의 시계 역할을 겸하는 블루투스 라디오 기기 케렌시아, 네 번째는 블루투스 이어폰 CF3 페라스트, 다섯 번째는 캠핑 콘셉트의 블루투스 아이템 C601 제페토 제품이다. 각각의 제품은 시장에 유통되는 기성 제품과 차별화되는 디자인 콘셉트를 강조하며 두터운 사용자층을 확보했다. 2023년 가을 시즌을 맞아 공개하는 여섯 번째 전략 상품은 ‘레트로’와 ‘모던’이라는 두 가지 방향성에 무게를 두고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높은 제품 완성도를 중시하는 양 사 내부 정책과 맞물려 보이는 측면부터 조작성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마지막으로 세상에서 하나뿐이라는 심미적 요건까지 맞물리면서 가을 시즌 스페셜 신제품도 높은 인기를 예고했다. 첫 번째 제품은 레트로 감성을 듬뿍 담아 완성한 클래식 디자인의 T1 데프 멀티 플레이어다. 디자인적으로 미려한 감각에 돋보이며, 각종 버튼과 노브 형태 그리고 스피커 그릴 패턴을 클래식한 형태로 배열했으며, 바디를 MDF 원목으로 감싸 따뜻한 분위기를 살린 게 특징이다. 동시에 MDF 소재 특성을 잘 활용해 깊고 중후한 소리가 인상적이다. 그리고 외장 폴딩형 금속 안테나를 사용해 클래식 디자인 완성도에 방점을 찍었다. 투박한 금속 안테나 특유의 수신 감도 우수함은 덤이다. 기능적으로는 가장 앞선 블루투스 5.3 버전을 기반으로 FM 라디오와 USB 메모리와 MicroSD 메모리 오디오 재생 기능도 구현한다. 사용자는 음악, 설교, 강의 등 오디오 음원을 기본 재생 또는 반복/구간 반복 형태로 목적에 맞게 재생시킬 수 있다. 동시에 일상에서 인테리어 소품 또는 탁상용 시계와 라디오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아이템이 단지 듣는 용도에만 활용되는 것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 설계다. 특히 별도 이어폰 단자를 갖춰 주변에 방해를 주지 않도록 매너 사용도 가능하게 했다. 디지털시계 기능에는 기본 알람 기능과 FM 라디오를 알람으로 설정할 수 있고, 스누즈와 슬립 모드까지 갖춰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예컨대 매일 오전 9시 방송되는 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 방송을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용자 맞춤형 설정에는 기본 6가지 EQ 모드를 활용해 음악 장르에 맞는 음장 효과 세팅은 물론 한국어 음성으로 스피커 상태를 안내하는 것 또한 캔스톤과 베칸트의 공동 기획이 완성한 차별화 요소다. 여기에 아날로그 감성의 볼륨 노브와 버튼으로 조작도 가능하지만, 기본 제공하는 무선 리모컨을 통해 조작성을 극대화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두 번째는 모던한 디자인이 시선을 끄는 미니멀리즘 감각의 E2 크래커 블루투스 라디오 제품이다. 가을 시즌 특히 주목받는 레포츠 등산(산행)을 겨냥한 전략 아이템이다. 기성 라디오 제품과 달리 디터 람스를 연상하게 하는 군더더기 없는 미려한 디자인으로 젊은 사용자의 취향까지 반영했다. 색상은 스피커 부분은 회색으로, 본체 부분은 화이트 또는 블랙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기능적으로 보면 블루투스 5.0 버전을 기본으로 FM라디오, USB, MicroSD 모드까지 철저하게 휴대하면서 청취와 조작하기 편하도록 디자인부터 조작성을 확보했다. 고성능 스피커에서 재생되는 오디오 음원을 통해 가을 등산 중 야생동물과 적절히 거리를 두고 안전한 산행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이어폰 단자를 활용 매너 모드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자체 디지털시계 기능은 물론 알람 기능까지 확보해 소형 휴대기기 다목적 사용성을 보장한다. 무엇보다 야외에서 사용되는 제품 특성을 고려해 시인성 측면에서 가장 미려하다고 알려진 화이트 아이콘의 Negative LCD 디스플레이 창을 적용했다. 잘 보이는 측면에서도 유리하지만 동시에 배터리 효율도 우수하다. 백 라이트 기능도 갖춰 어두운 장소에서도 시인성을 보장한다. 탈착이 가능한 충전 배터리도 주목할 부분이다. 쉽고 빠르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으며, 특히 일상에서 범용으로 사용하는 AAA 규격의 건전지를 배터리로 활용, 가까운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해 교체할 수 있어 유지비 부담에서 자유롭다. 독립 전원 설계로 배터리 충전 시에도 구동하기에 충전 중 기다려야 하는 불편도 없다. 모던한 디자인 콘셉트는 유지하고 동시에 주파수 수신이 열악한 등산이라는 현장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폴딩형 금속 외장 안테나를 기본 장착해 라디오 수신율을 극대화했다. 참고로 라디오는 자동 라디오 주파수 스캔 및 수동 라디오 주파수 설정 그리고 라디오 채널 저장을 최대 50개까지 지원한다. 신제품 레트로 감성 T1 데프 플레이어·미니멀리즘 감각 E2 크래커 블루투스 라디오는 공통으로 스피커 전문 기업 캔스톤의 전문 엔지니어가 튜닝한 드라이버를 장착해 한국 사용자의 취향을 제대로 보듬은 것도 차별화 포인트다. 높은 완성도에 대해 캔스톤과 베칸트는 양 사 합작으로 완성한 것으로, 전략적으로 한국 사용자의 사용성에 초점을 둔 설계부터가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레트로풍 블루투스 컬렉션 2종 T1 데프/E2 크래커 오디오 기기를 한국 시장에 독점 유통하는 베칸트 최대연 대표는 “일상에서는 다양한 용도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카페와 같이 보이는 측면까지 중시하는 환경에서는 액세서리이자 디자인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본격적인 가을 시즌과 맞물려 레트로와 미니멀리즘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에 초점을 둔 전략 상품은 등산 또는 캠핑 그리고 일상에서 부담 없지만 소유욕을 자극하는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베칸트는 T1 데프 출시를 기념해 사은품(USB 어댑터)을 구매자 전원에게 추가로 지급한다. 단, 준비한 수량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아울러 구매한 제품의 사진 또는 영상을 2장 이상 촬영 후 구매한 쇼핑몰에 남기고 관련 정보를 메일로 전송하면 선별해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하는 포토 상품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캔스톤 어쿠스틱스 소개 음향기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캔스톤 어쿠스틱스는 블루투스, 사운드바, PC 스피커부터 하이파이 제품군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선보이는 제품은 한국 사용자가 선호하는 주파수 대역에 최적화해 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격 대비 최고의 음질을 자랑하는 스피커로 주목받고 있다. 언론연락처: 캔스톤 어쿠스틱스 한종민 대표 02-2631-8459 베칸트 최대연 대표 070-4735-99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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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GS샵, 본격 엔데믹 맞아 나들이 수요 공략해 유명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강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인지도가 높은 유명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를 강화한다. 본격적인 엔데믹에 나들이 수요가 늘 것을 겨냥해 물량은 늘리고 신규 브랜드도 론칭한다. GS샵은 9월 14일(목) 저녁 9시 45분부터 2시간 특집으로 ‘벤시몽(BENSIMON)’ F/W 신상품을 선보인다. 벤시몽(BENSIMON)은 TV홈쇼핑에서 GS샵이 단독으로 전개하고 있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올해 상반기에만 주문 기준 1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GS샵 대표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F/W에는 본격적인 엔데믹으로 늘어난 야외활동과 나들이 수요를 겨냥해 S/S 대비 물량을 70% 확대했다. 대표 아이템은 현대적인 디자인에 레트로 감성을 더해 뉴트로 룩으로 재구성한 ‘디아망 아가일 니트’, 깔끔한 실루엣과 클래식한 꽈배기 짜임이 조화로운 ‘엘르베 케이블 니트 풀오버’ 등이다. 9월 17일(일) 저녁 8시 30분에는 ‘노스페이스 스너그 플러스 재킷’을 론칭한다. ‘노스페이스’는 GS샵에서 지난해 40%, 올해 상반기에도 30%에 육박하는 매출 증가세를 기록하며 아웃도어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너그 플러스 재킷’은 보아 본딩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간절기에는 단독 아우터로, 한겨울에는 외투와 겹쳐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신규 브랜드도 선보인다. 9월 16일(토) GS샵 간판 프로그램 ‘쇼미더트렌드’에서 미국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조스진(Joe’s Jean)’을 론칭한다. 브랜드 뮤즈인 김사랑이 조스진의 슬로건인 ‘모두를 위한 완벽한 핏’을 매력 있게 전달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조스진 남녀 데님 팬츠 2종과 남녀 데님 재킷, 여성 베스트 등을 6~9만원대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어 10월에도 캐주얼 브랜드 ‘UCLA’와 골프 브랜드 ‘드루’를 론칭한다. UCLA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비룩, 프레피룩 수요를 잡기 위해 담당 MD가 1년간 공을 들였다. 영국의 감성 골프 캐주얼 드루는 코로나 기간 중 급성장한 골프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로, 최근 고물가를 고려해 가성비 수요를 공략한다. GS샵이 유명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를 확대하는 것은 고객 확대 전략과 맞물려 있다. 유명 브랜드의 경우 이미 인지도가 높아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데다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신규 유입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사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는 물론, 강력한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어 홈쇼핑 채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박경국 GS샵 스포츠캐주얼팀장은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는 고객 유입(UV) 및 확대 측면에서 큰 역할을 하는 카테고리”라며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을 성수기를 앞두고 다양한 브랜드로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서주희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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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STX엔진, 친환경 선박용 엔진 시동식 성황리 마쳐
    STX엔진은 자사 및 MAN ENERGY SOLUTIONS(이하 MAN ES)와 공동 개발 중인 선박용 친환경 엔진(L35/44DF CD)의 성공적인 1ST FIRING 시동식 행사를 9월 8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STX엔진은 선박용 엔진 전문 생산업체로 출범해 1976년부터 지금까지 민수 선박용 디젤엔진 약 1만1500대, 3000만 마력을 생산해왔다. 이런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선박 엔진과 기자재 국산화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시동식에는 엔진 개발 주관사인 MAN ES 본사 최고 기술 경영자(CTO)인 Dr. GUNNAR STIESCH 및 임직원이 화상 회의를 통해 참석했고, STX엔진에서는 이상수 대표이사 외 다수 임직원이 참석했다. 선박용 친환경 엔진(L35/44DF CD) 개발은 2030년까지 기존 유류 선박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70% 이상 저감할 수 있는 친환경 선박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한 일환이며, L35/44DF CD는 STX엔진이 2019년 국내 대형 조선소와 엔진 계약 체결 및 납품 완료한 L35/44DF CR 엔진을 더 개선한 모델로 시장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미 온실가스(GHG) 배출 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친환경 엔진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메탄 슬립 발생을 최소화하는 한편 100% 부하 운전 구간에서도 디젤 및 가스 연료 변경을 자유롭게 해 고객사의 선박 엔진 운전 경제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TX엔진은 이번 엔진 개발을 통해 기존 자사 친환경 엔진보다 약 10% 증가된 출력(기통 당 560kW)을 달성함으로써 주요 대형 조선소에 특화된 LNG 운반선은 물론, 통상 높은 출력이 요구되는 LNG 추진 대형 컨테이너 선박 시장도 공략할 계획이다. 이상수 대표이사는 “친환경 엔진 개발을 통해 앞으로 선박용 엔진 시장의 니즈를 면밀히 모니터링 하는 한편, 온실가스(GHG) 배출 규제에 대해 고객사와 함께 고민하고 선제적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TX엔진 소개 STX엔진은 1976년 12월 엔진 전문 생산 업체로 출범해 1977년 방위 산업체로 지정된 뒤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엔진 종합 전문 메이커 및 전자 통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했다. STX엔진은 육군 전차 및 자주포·해군 군함·해양경찰 경비함 등 방위 산업용 엔진을 기반으로 △대형 컨테이너선·LNG선·유조선 등에 탑재되는 선박용 디젤 엔진 △육상용 플랜트 엔진 △가스 엔진 △철도 차량 엔진 등 각종 산업용 엔진을 생산해 국내는 물론 유럽·아시아·남미 시장에 수출하는 디젤 엔진 종합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언론연락처: STX엔진 민수해상영업팀 윤정욱 과장 055-280-665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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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3
  • 일본 와규보다 맛있다… 제주흑우, 대한민국 명품으로 인정
    제주흑우(대표 송동환)는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에서 지역명품브랜드 한우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은 소비자에게 소비 이상의 가치와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기업, 지역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한우 품종의 하나인 제주흑우는 고려와 조선 시대 삼명일(임금 생일, 정월 초하루, 동지)의 정규 진상품이었으며, 나라의 주요 제사 때 제향품으로 귀한 대접을 받았다. 그러나 일제강점기에 일본으로 강제 공출됐고, 1980년에는 육량 위주의 소 산업 정책으로 몸집이 작고 육량이 적은 제주흑우가 도태 위기에 처하기도 했다. 이후 2004년 국제식량농업기구(FAO)에 한우 품종의 계통으로 한우, 칡소, 내륙 흑우, 백우와 함께 공식 등록돼 명맥을 유지하게 됐으며, 2013년 천연기념물 제546호로 지정됐다. 2010년에는 국립축산과학원에 의해 제주흑우의 불포화지방산, 글루타민, 올레인산이 일본 와규보다 높다는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 저널에 논문으로 게재되며, 제주흑우가 일본 와규보다 맛있는 유전적 우수성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기도 했다. 제주흑우 송동환 대표는 제주에서 3대째 한우 목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대학교 대학원에서 가축번식학으로 석사를 취득한 데 이어 직접 조성한 목장에서 제주흑우의 번식에 성공했다. 지난해 9월에는 농협제주지역본부에서 주관한 ‘제2회 한·흑우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송동환 대표는 “이번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수상으로 제주흑우를 살리기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것 같다”며 “올해에는 직접 사육한 제주흑우를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흑우 전문점도 오픈한 만큼 앞으로 제주흑우가 전 세계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흑우 소개 제주흑우 주식회사는 제주에서 3대째 한우 목장을 운영하고 있는 송동환 대표가 번식에 성공한 제주흑우를 사육해 식탁까지 공급하고 있는 제주흑우 전문기업이다. 보존과 증식을 위한 오랜 노력 끝에 전통의 유전자원을 지키면서 그 가치를 높인다는 자긍심을 갖고 있다. 제주흑우 최대 사육 두수 및 스마트 축사 농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주흑우 자체 프로세스 출하 1++ 등급의 고품질 제품을 생산·공급한다. 조선시대 임금님 진상품이었던 제주흑우는 일반 한우와 비교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더욱 뛰어나며, 단백질과 올레인산 함량이 높아 감칠맛과 풍미까지 일품이다. 소비자들이 최상의 제주흑우 맛을 볼 수 있도록 올해 제주공항 근처(아라동)에 제주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뷰와 프라이빗한 룸, 넓은 주차시설을 보유한 제주흑우 전문점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제주흑우 홍보대행 패턴기획 현관명 이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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