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4(수)

뉴스
Home >  뉴스  >  지구촌

실시간뉴스

실시간 지구촌 기사

  • ‘연희자의 뛸판, 관객을 위한 놀판, 모두 살맛 나는 살판’ 2022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이 주최·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이하 전통연희축제)가 7월 6일(수)부터 7월 10일(일)까지 국립국악원 일원에서 개최된다.전통연희의 생활화와 대중화를 도모하는 전통연희축제는 매년 2만여 명이 찾는 대규모 야외축제로 2007년부터 개최됐다. 엔데믹 전환기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무대를 즐길 수 있도록 올해는 7월 6일부터 7월 10일까지 대면 축제를,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는 온라인 축제를 열어 예술인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를 즐길 수 있다.개막작은 김덕수 명인이 그동안 쌓아온 60년의 경지를 다시금 초연하는 마음으로 선보이는 ‘신동 김덕수의 초연’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둘째 날에는 무속음악 남성 악사 변진섭, 박범태, 김태영, 김운석 4인의 무대인 ‘굿판의 마에스트로 화랭이전’으로 전국의 무속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사물놀이와 재즈의 결합을 선보일 뜬쇠예술단과 타악 연주가 박재천의 무대, EDM 사운드와 전통 음악으로 도시 국악을 형상화한 ‘김주홍과 노름마치’ 공연을 통해 전통연희의 현대적 면모를 엿볼 수 있다. 화제의 프로그램 JTBC 풍류대장에서 파이널 진출 6팀에 오르며 대중들의 이목을 끈 ‘풍물밴드 이상’, 자메이카 장단 ‘스카’와 우리나라 ‘휘모리 장단’의 흥겨움을 느끼게 해줄 ‘유희스카’의 공연을 통해 MZ세대도 힙한 국악을 즐길 수 있다.이 밖에도 고창농악보존회, 화성두레농악보존회, 동두천이담농악보존회 등 지역별 농악 시연과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일한 여성 줄꾼 서주향의 줄타기까지 더해져 전통 농악부터 무속음악, 줄타기, 탈춤까지 전통연희의 모든 것을 축제에서 즐길 수 있다.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일상회복의 시기에 예술가들과 대중 모두 활력을 얻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뿌리 깊은 전통을 지키며 다채롭게 성장하는 전통연희를 즐기는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전통연희축제 현장 공연은 전석 무료로, 축제 관련 상세정보 확인과 사전 예매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진흥과 문화향수 기회 확대를 통한 국민의 문화 품격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국악문화재단으로 출발했으며, 2009년 재단 명칭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바꿨다. 전통예술의 보급 및 저변 확대, 고품격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 및 전통예술의 대중화, 신진 인력 양성, 해외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 뉴스
    • 지구촌
    2022-06-21
  • GS25, 신한은행 메타버스에 퀵커머스 연계한 가상 편의점 열어
      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린/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1일부터 오픈하는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 서비스 공간에 GS25신한메타버스점을 입점한다고 밝혔다.시나몬은 신한은행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금융 외에도 일상 소비와 게임 등의 영역까지 무한 확장할 수 있도록 모듈화 형태로 구현된 가상 세계 공간으로, 3월 1차 베타 서비스보다 더 다양한 제휴처와 기능이 연계된다.GS25신한메타버스점은 아바타가 GS25 진열대의 상품에 접촉하면 50여 종의 GS25기프티콘(바코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연동된 가상 GS25 공간과 퀵커머스 ‘우리동네딜리버리(이하 우딜)’가 연동된 홍보관으로 구성됐다.가상 공간에서 GS25 기프티콘을 구매한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타인에게 기프티콘을 보내거나 오프라인 GS25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고, 홍보관에서는 연동된 우딜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GS25에서 주문한 상품을 배달받을 수도 있다.퀵커머스 연계 기능 외에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요소도 선보인다.아바타가 가상공간에서 우딜 NPC (Non player character·플레이어가 아닌 캐릭터)를 만나면 확률에 따라 우딜 가방을 받으며, 우딜 가방 5개를 모으면 우딜 이용 시 GS25에서 주문한 상품을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베타 테스트 종료 후 받는다.한편 시나몬은 5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이후 고도화 작업을 거쳐 올 하반기에 정식 론칭된다.이혜미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팀 매니저는 “GS25가 가상 세계 공간에서 퀵커머스를 연계하고 다양한 게임적 요소까지 선보이며 진일보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과 메타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이어가며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
    • 지구촌
    2022-06-21
  • 허츠 렌터카, 미국-캐나다 및 유럽 1일 요금 무료 프로모션 실시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허츠 렌터카(Hertz)가 미국-캐나다 및 유럽 지역에서 1일 요금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미국-캐나다 지역은 풀 사이즈(Full-Size) 이상 등급 차량을 만 8일 이상 이용 시 1일 요금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예약 기간은 6월 30일 차량 픽업은 7월 31일까지다. 유럽 지역은 미드 사이즈(Mid-Size) 이상 등급 차량을 만 7일 이상 이용 시 1일 요금이 무료이며, 예약 기간과 차량 픽업 기간 모두 6월 30일까지다. 또 해당 프로모션은 더 강화된 혜택으로 여름 성수기 기간을 포함해 연중 계속 적용될 예정이다. 최근 한국인 여행객들이 증가하는 괌-사이판 지역에서는 2023년 3월 31일까지 특별한 요금과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허츠 렌터카 이용 시 차량 손실 면책 프로그램(고객 책임액 최고 미화 1000달러)이 적용되고, 공항세 및 차량 등록세가 면제되며 추가 운전자 1인이 무료 적용된다. 아울러 아동용 카시트 및 부스터 시트도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그리고 괌 지역에서는 공항 영업소를 포함한 모든 영업소에서 고객 픽업 및 송영 서비스를 제공하며, 괌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무료 식사 쿠폰도 제공된다.허츠 코리아 담당자는 “다시 돌아온 한국인 여행객을 환대하는 의미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허츠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골드 플러스 리워즈 회원에 가입해 카운터 방문 없이 회원 전용 주차장을 통한 신속한 차량 픽업 서비스와 선호하는 차량 모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얼티메이트 초이스(Ultimate Choice) 프로그램도 함께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허츠의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규정 및 조건은 허츠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허츠 개요허츠 글로벌 홀딩스(Hertz Global Holdings Inc.)의 계열사인 허츠 코퍼레이션(The Hertz Corporation)은 북미, 유럽, 카리브해, 남미,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호주 및 뉴질랜드 지역의 약 1만200개 영업소에서 허츠(Hertz), 달러(Dollar) 및 스리프티(Thrifty) 차량의 렌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Hertz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브랜드이며, The Hertz Corporation은 전 세계 공항에 있는 세계 최대의 렌터카 업체 가운데 하나다. Hertz Gold Plus Rewards, Ultimate Choice, Hertz Global, Carfirmations, Mobile Wi-Fi 등의 다양한 서비스 및 Adrenaline, Dream, Green, Prestige Collections 등의 특별한 차량 제공을 통해 Hertz만의 차별화한 경쟁력을 강화한다. 또 The Hertz Corporation은 선도적인 차량 리스 및 관리 회사 Donlen을 소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파이어플라이(Firefly) 브랜드 및 Hertz 24/7 차량 공유 사업과 Hertz Car Sales를 통한 자동차 판매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The Hertz Corporatio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뉴스
    • 지구촌
    2022-06-21
  • 윌로그, 남미 GBD 칠레와 손잡고 ‘글로벌 콜드체인 유통 시장’ 진출 본격화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콜드체인 데이터관리 솔루션 기업 윌로그(배성훈, 윤지현 각자 대표)가 남미의 식품 콜드체인 유통 기업 GBD 칠레(Commercial Global Business Development Limitada, 이하 GBD 칠레, 프란시스코 라고스(Francisco Lagos) 대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윌로그는 식품, 의약품, 반도체 등 콜드체인이 필요한 물품을 운송할 때 출고 시점부터 반품까지 물류 전 과정에서 온도, 습도, 충격 등 다양한 데이터를 OTQ 디바이스로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는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GBD 칠레는 남미의 식품 콜드체인 유통 기업으로 남미에서 냉장 냉동 과채류, 수산물 등 신선식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에 글로벌 유통에 필요한 콜드체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최근 남미에서 생산되는 신선식품을 전 세계로 수출하는 과정에서 보다 효율적인 콜드체인 데이터 수집 및 관리의 필요성이 증대됐고, 이에 다양한 기업들과 비교하던 중 윌로그의 기술력과 간편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협약이 성사됐다.이번 업무 협약은 단순히 윌로그의 판매 채널 확대를 넘어서 남미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는 계기이자 글로벌 시장의 본격 진출을 의미한다. 이를 기회로 윌로그는 남미의 신선식품 생산 및 글로벌 유통 기업에 윌로그의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사업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윤지현 윌로그 대표는 “전 세계의 식품 콜드체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제적 기준도 상향돼 남미 시장도 신선식품 수출 시 높은 수준의 콜드체인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난해 미국 시장에 윌로그의 솔루션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이번 GDB 칠레와의 협약을 계기로 남미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스
    • 지구촌
    2022-06-21
  • GS샵, 협력사 위한 메타버스 교육장 ‘QA 디지털 에듀타운’ 오픈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협력사를 위해 상품 관련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교육장 ‘QA 디지털 에듀타운’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GS샵 협력사들은 6월 21일부터 한 달간 QA 디지털 에듀타운에서 식품, 화장품, 의류 등 상품군별 품질 관련 법규나 GS샵 품질기준, 과대포장 방지와 같은 친환경 정책 등에 대한 교육을 들을 수 있다.GS샵은 2016년부터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식품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 등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코로나19 기간에는 화상 교육으로 전환하면서 원거리 소재 협력사들의 편의를 높였는데, 올해는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메타버스 교육을 통해 시간적 제약도 없애면서 협력사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것이다.가상교육장인 QA 디지털 에듀타운은 협력사에 가장 친숙한 GS샵 본사 상담실을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로 온라인상에 복제해 만들었다. 디지털 트윈 기술은 실제 공간을 온라인에 그대로 구현하는 기술로 지도 서비스의 로드맵과 비슷하지만, 사용자가 그 공간 안에서 움직이면서 공간을 탐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QA 디지털 에듀타운은 △식품 △뷰티 △패션 △리빙 △친환경 등 상품 카테고리별로 교육장이 마련돼 있어 협력사별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서 들으면 된다. 각 교육장 입구에는 GS샵 QA 직원 아바타가 해당 교육에 관해 설명해 준다.특히 교육장 안에는 실제 상품들을 배치하고, 해당 상품별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정리한 교육 영상을 제공해 협력사들이 직관적으로 교육을 선택하기 쉽게 만들었다. 또한 상품별 품질기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GS샵 QA 품질 기준서를 클로바 더빙으로 제작한 AI 보이스로 제공한다.협력사 교육은 상품 품질 개선 및 고객 불만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어 협력사와 GS샵이 함께 성장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때문에 하반기에는 품질 담당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GS리테일 CX 부문장 배재성 상무는 “GS샵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해 고객 대상 오트리 생산공장 투어를 선보인 바 있다”며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과 협력사에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
    • 지구촌
    2022-06-21
  • 이엑스스포테인먼트, 제14회 더골프쇼 KOREA 시즌2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이엑스스포테인먼트가 전국구 골프 박람회 더골프쇼를 6월 23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축된 오프라인 시장의 활성화와 서울 및 경기 지역의 골프 인구 확대를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제14회 더골프쇼 KOREA 시즌2 개최 소식에 골퍼들의 관심이 높다.제14회 더골프쇼 KOREA 시즌2에서는 골프클럽, 의류와 골프용품, 스윙분석기, 퍼팅 연습기, 스크린골프 등 골프 마니아에게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이 총출동해 골프와 관련된 최신 정보 입수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올해 골프 장비와 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또한 매일 오후 2시 4시 스윙팡 이벤트 부스에서는 목요일에는 김범진 프로가, 금요일은 김현용 프로,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홍대양 KPGA 프로의 원포인트 레슨이 각각 이뤄져 평소 고민이 있던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레슨을 진행할 예정이다.최근 코로나19 관련 방역 패스 제도가 일시 중단되면서 제14회 더골프쇼 KOREA 시즌2가 개최되는 킨텍스는 방역 패스 미적용 시설이 됨으로서 백신 여부와 관계없이 관람이 가능하게 돼 관람객의 불편함이 크게 줄었다.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약 10만 명 이상의 유저가 다운로드 한 더골프쇼 전용 앱은 △서울 △일산 △수원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창원 △경주 △군산 △구미에서 개최되는 2022년도 더골프쇼의 모든 전시회의 무료 입장은 물론, 박람회에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다양한 골프용품을 저렴하게 비대면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구매 서비스인 더골프쇼마켓 등 더골프쇼를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더골프쇼 전용 페이지에서는 박람회 정보는 물론 골프 강의, 흥미로운 골프 관련 영상과 정보가 매일 업로드가 되며, 관람객과 소통하는 골프 전문 박람회로 발전하고 있다.입장료는 3000원이며 사전 등록 시 무료다. 사전 등록은 더골프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더골프쇼의 주최사인 이엑스스포테인먼트의 류주한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침체한 마이스 산업과 골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방역에 만전을 기해 안전한 박람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엑스스포테인먼트 개요이엑스스포테인먼트는 골프와 캠핑 관련 전시회 전문 업체다. 서울, 경기, 부산, 창원, 울산, 대구, 광주, 수원 등 전국에서 골프와 캠핑 관련 전시회를 2012년부터 더골프쇼, 더캠핑쇼라는 전시회명으로 개최하고 있다.
    • 뉴스
    • 지구촌
    2022-06-21
  • 하이브스택, 컴투스와 미국에서 북아시아 최초 글로벌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 광고 캠페인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세계 최고의 독립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 광고(Digital Out-of-Home) 애드테크 기업 하이브스택은 자사 DSP를 통해 북아시아에서 미국으로의 첫 글로벌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해당 캠페인은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 이닝스 22’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의 글로벌 멀티 콘텐츠 및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와 협력해 진행됐다. 하이브스택 DSP의 잠재 고객 맞춤 설정 및 위치 기반 타기팅(Geo-targeting) 기술이 활용됐으며, 해당 게임의 타깃 이용자인 야구팬을 겨냥해 메이저리그 개막 시즌에 맞춰 로스앤젤레스(LA) 전역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메이저리그 토너먼트 기간 에인절스 야구장을 방문하거나, 주변에서 이동하는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정했으며 이를 위해 경기 시작 3시간 전부터 시작 시까지 경기장 10㎞ 반경으로 지오펜스(Geofencing)를 설정하고, 해당 범위 안에 있는 스크린에 집중적으로 캠페인을 라이브 했다. 게임 타깃 유저를 정확히 파악하고, 캠페인 집행 지역 및 시간을 정교하게 설정해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으로 광고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하이브스택의 프리미엄 프로그래매틱 옥외 광고 기술은 국내 및 글로벌 고객에게 전 세계 25개 국가에 있는 스크린에 액세스하도록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미디어 오너는 국내외 브랜드, 대행사 및 옴니채널 DSP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는 옥외 광고 채널의 혁신적 진화로 평가된다.하이브스택 한국지사 이훈 지사장은 “미국에서 컴투스 캠페인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런 혁신적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컴투스는 한국 게임 산업에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다”며 “이번에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실시간으로 캠페인 매개 변수를 조정하고 타깃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디지털 옥외 광고 위치를 선정할 수 있었다. 앞으로 컴투스와 파트너십을 확장해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컴투스 마케팅 박영주 센터장은 “컴투스는 하이브스택과 협력으로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글로벌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하이브스택의 위치 기반 타깃팅(Geo-targeting) 기술을 통해 적시 적소에 적절한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하이브스택 개요하이브스택(Hivestack)은 프로그래밍 방식 디지털 옥외 광고(Digital Out-Of-Home, DOOH)의 매입 측(DSP) 및 매도 측(SSP)에 기반한 세계적인 풀스택 마케팅 기술 기업이다. 2017년에 설립돼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25개가 넘는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다.
    • 뉴스
    • 지구촌
    2022-06-21
  • 신세계L&B 와인앤모어, 단 4일간 진행되는 할인 행사 ‘바겐4일’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주류유통 전문 기업 신세계L&B의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가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상반기 대표적인 할인 행사 ‘바겐4일’을 진행한다. 행사는 와인앤모어 모든 점포(46개점)에서 진행되며, 와인, 맥주, 위스키, 스피릿 등 130여종의 다양한 주류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먼저 와인의 대중화 바람에 따라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소비자의 수요를 맞출 수 있도록 가성비 좋은 데일리 와인부터 샴페인, 보르도 특급 와인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최근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싱글몰트부터 버번까지 다양한 위스키를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은 ‘일별 특가’ 행사를 진행해 소장 가치가 높은 샴페인, 와인, 위스키 등을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보르도 그랑크뤼 클라세 1등급인 ‘샤또 무똥 로췰드’, ‘샤또 마고’ 등 프리미엄 와인부터 ‘발베니’, ‘맥캘란’, ‘달모어’, ‘글렌피딕’ 등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는 위스키까지 합리적 가격에 판매한다.인기 상품을 묶어 판매하는 ‘인기 와인 묶음 특가’, 맥주 애호가를 위한 ‘항공 수입 맥주 특가 판매’ 등도 진행하며, 행사 기간 특가 상품을 제외한 와인(750㎖ 이상)을 6병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 행사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신세계L&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신세계L&B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1년에 딱 4일간만 진행되는 와인앤모어의 대규모 할인 행사로, 매해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며 “개인 취향에 맞는 주종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분이 다양한 주류를 합리적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뉴스
    • 지구촌
    2022-06-16
  • 달라라네트워크, 아트메타와 콘텐츠 제작·한류 프로젝트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린/기자] 달라라네트워크(대표 김채원)가 아트메타(대표 김정태)와 아티스트 콘텐츠 제작 활동과 한류 관련 프로젝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국내외 아티스트 콘텐츠 제작 △한류 관련 프로젝트 사업 협력 △비즈니스 성과 창출 및 상호 비즈니스 활성화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달라라네트워크의 김채원 대표는 “아트메타와의 MOU를 통해 양사가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동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향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스타를 꿈꾸는 국내외 유저들에게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데뷔의 장과 기회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겠다”고 말했다.달라라네트워크는 세상의 모든 스타를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의미에서 출발한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산업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3월 트윙플(Twinkple) 앱을 출시했다. 트윙플은 ‘빛나는’이라는 뜻을 가진 영단어 ‘Twinkle’과 사람들을 뜻하는 ‘People’을 합쳐 만든 신조어로 ‘빛나는 너를 더욱 빛나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세상의 모든 빛나는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담았다.아트메타(Artsmeta)는 2021년 래퍼 제이켠이 설립한 글로벌 타깃 K-POP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플랫폼 회사다. 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을 거점으로 아티스트 엑셀러레이팅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이다.달라라네트워크 개요달라라네트워크는 세상의 모든 빛나는 이들을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의미에서 출발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산업 전문 기업으로 스타와 팬의 참여로 이뤄지는 오픈 플랫폼을 통해 스타의 주체적인 성장을 만드는 기업이다.
    • 뉴스
    • 지구촌
    2022-06-16
  • 컬럼비아, ‘캠프닉족’ 위한 실속과 감성 갖춘 캠핑 아이템 추천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가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갖춰 가볍게 떠나는 MZ세대들을 위한 캠프닉 아이템을 소개한다.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맑은 날씨가 지속되면서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먼 곳까지 나가지 않고, 가까운 공원이나 도심에서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캠프닉(캠핑+피크닉)’이 주목받고 있다. 캠프닉은 간단한 준비만으로 캠핑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젊은 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아웃도어 기능성에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한 ‘캠프닉룩’기능성 소재 패션 아이템은 여름철 야외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의 ‘필드 크릭™ 더블 니트 숏 슬리브’는 우수한 자외선 차단 기술인 ‘옴니쉐이드™(OMNI-SHADE™)’를 적용해 인체에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성 반팔 티셔츠다. 심플한 디자인과 활동성을 고려한 여유로운 핏으로 캠핑 등 야외활동에 최적화됐으며, 가슴 부분에 카고 포켓 디테일로 실용성과 디자인까지 더해 활용도 높게 착용할 수 있다.‘바하마™ II 숏 슬리브 셔츠’는 컬럼비아 피싱 웨어 전문 컬렉션인 PFG 라인으로, 튼튼한 내구성과 캐주얼한 스타일을 갖춘 제품이다. 비비드한 컬러와 넉넉한 핏으로 아웃도어룩은 물론 바캉스룩,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다.가슴 부분에 아웃도어 활동 시 필요한 작은 소품들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다용도 포켓을 부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동일한 소재의 ‘바하마™ 쇼츠’와 셋업으로 매치하면 더욱 멋스럽게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자외선 차단 기술인 ‘옴니쉐이드™(OMNI-SHADE™)’를 통해 피부를 보호하며, 여름철 땀이 많이 나는 등 부분에 열기와 습기 배출을 돕는 벤틸레이션 구조를 적용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컬럼비아는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로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캠프닉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이라며 기능성 패션 아이템, 팝업식 텐트,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등의 조합으로 간단하게 분위기 있는 캠프닉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 뉴스
    • 지구촌
    2022-06-1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