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6(수)

뉴스
Home >  뉴스  >  지구촌

실시간뉴스

실시간 지구촌 기사

  • 슬림웨이 다이어트, 해국추출물 다이어트로 해외 시장 선제 공략
    두드림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슬림웨이 다이어트’가 2025년 새해에 해외 수출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진행한다. 글로벌 시장을 향한 첫걸음으로 두드림과 코스메틱 전문기업 벨라씨앤씨는 ‘슬림웨이 다이어트’의 해외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두드림의 다년간 노하우와 벨라씨앤씨의 해외 수출 핵심역량을 결합해 ‘슬림웨이 다이어트’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드림은 다년간 다이어트 제품을 판매하며 쌓아온 데이터와 고객 소통을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단독 원료를 확보해 2024년 슬림웨이 다이어트를 선보였다. 두드림은 슬림웨이 다이어트가 출시와 동시에 많은 화제를 일으키며 신제품임에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슬림웨이 다이어트가 해외에서 관심이 높아지며 주목받게 됨에 따라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선제 확보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슬림웨이 다이어트의 주원료인 해국은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해변 주변 암벽이나 경사진 곳에 자라 까다로운 생육환경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중부 이남 해안가와 울릉도에서만 자생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해국의 전초를 달인 물은 기침과 감기, 방광염, 이뇨문제, 간염, 발한 등에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중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사실이 밝혀지면서 관심이 쏠렸다. 해국추출물의 체지방 감소에 대한 연구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두드림은 까다로운 생육환경으로 원료의 수량 확보가 한정적이고 대량생산이 불가능한 다이어트 신소재 ‘해국추출물’을 단독 확보해 해국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슬림웨이 다이어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해국추출물은 12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해국추출물을 섭취한 시험군이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체중, 체질량지수(BMI), 체지방량, 몸통 지방량, 다리 지방량, 허리둘레/엉덩이둘레 비율(WHR), 내장지방, 피하지방 등 총 8가지 지표가 유의적으로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슬림웨이 다이어트는 해국추출물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 히알루론산, 비타민, 셀레늄, 비오틴 등 11가지 주원료를 함유해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장 건강, 피부 건강, 항산화 기능성까지 챙겼다. 출시와 동시에 ‘솔비의 18kg 감량 비결’로 주목받은 슬림웨이 다이어트는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현정의 다이어트, 관리템으로 한 차례 더 주목 받으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두드림과 벨라씨앤씨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뷰티 산업 확장, 다이어트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해외 유통 채널 다각화와 상호 기업가치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수출국 우선순위 선정 및 제품 샘플을 출고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해외 시장의 동향을 상호 교류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두드림 이철희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벨라씨앤씨와 함께 해외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슬림웨이 다이어트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슬림웨이 다이어트는 2024년 7월 출시 이후 다양한 브랜드대상을 통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부문 ‘고객 선호 브랜드 지수 1위’,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며 국내 다이어트 시장 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두드림 소개 두드림은 ‘슬림웨이 다이어트’, 어린이 키 성장 제품 ‘아이클타임’, 여성 갱년기 제품 ‘리피어라’, 두뇌 건강 ‘브레인에스’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온라인 ‘두드림몰’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언론연락처: 두드림 홍보대행 디플래너 마케팅1팀 이소라 대리 042-716-345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시야인사이트, 창립 10주년 맞아 새로운 도약 선언
    1월 2일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시야인사이트(www.iseeya.co.kr, 대표 임형준)는 1월 5일~10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샵 및 10주년 기념행사를 하며 새로운 도약과 비전을 선언했다. 시야인사이트는 지난 10년간 데이터 분석 및 지능형(AI) 기반 솔루션 제공을 통해 국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장과 기술 발전을 위한 노력과 혁신을 이끌어왔다. 10년간의 성과와 도전 시야인사이트는 2015년 1월 설립한 지능형(AI) 데이터 모니터링 전문기업으로, 최근에는 AI 학습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과 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국민 생활용 앱 개발을 통해 환자 중심의 맞춤형 치료와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특히 공공, 금융, 보건복지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시장의 신뢰를 얻어왔으며, 지난 10년 동안 다양한 산업 분야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이에 기반한 제품 출시 등 주요 성과를 기록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미래를 향한 비전과 지속가능성 창립 10주년을 맞아 시야인사이트는 ‘데이터, 그 이상을 생각합니다’라는 창업 초기의 슬로건을 더욱 굳건히 되새기고, 디지털전환(DX) 시대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꿈꾸며 도전을 멈추지 않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제품 기술력을 선보이기 위해 해외 인증 획득과 파트너십 구축 등 다양한 시도를 계획하고 있다. 무엇보다 시야인사이트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원주 지역 기업으로서 지역 기업의 역할과 책임과 의무를 실천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2회씩 원주밥상공동체에 연탄 기부와 연탄 배달 실천을 비롯해 원주 지역 내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하며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시야인사이트 임형준 대표는 “지난 10년은 도전과 성장과 어려움의 연속이었으나 고객과 파트너사 그리고 우리 회사 임직원들 덕분에 매번 위기의 순간을 이겨낼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의 여정도 여러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품고 지역의 자랑이 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야인사이트 소개 시야인사이트는 다양한 보안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회사다. 지능형 응용 업무 시스템, 보안 솔루션, 빅데이터 모니터링 솔루션, 디지털 헬스케어 모니터링 솔루션 분야의 최고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ICT 기술과 솔루션,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해 고객에게 시대를 앞서가는 사용자 경험을 제시하고 있다. 주력 솔루션으로는 Milkyway (밀키웨이 : 빅데이터 모니터링 관제 솔루션), 시야 History (시야 히스토리 : 정보보호 관리 체계 및 개인정보 모니터링 시스템), 시야 ALTO (시야 알토 : 지능형 트래픽 분석 시스템), SavePeople (세이브 피플 : 데이터 기반 구급 및 재난예측 솔루션), SaveCare (세이브 케어 : 취약계층 케어 플랫폼) 등이 있다. 언론연락처: 시야인사이트 솔루션사업본부 주경숙 본부장 033-734-04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igus, 최대 2m까지 확장 구동 가능한 PTFE 프리 텔레스코픽 레일 개발
    향후 더 엄격해질 PFAS 화학 물질 규제에 맞춰 제조업계는 문제가 없는 새로운 제품을 찾고 있다. igus는 고객에게 안전한 텔레스코픽 레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PTFE를 포함한 100여가지 PFAS 화학물이 첨가되지 않은 drylin NT60 시리즈 텔레스코픽 레일을 개발했다. 최대 2m까지 확장 구동돼 차량, 가구, 의료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된다. 언뜻 보기에 drylin NT-60 시리즈는 이전 버전의 텔레스코픽 레일과 동일해 보인다. 하지만 폭 60mm, 높이 24mm에 불과한 3개의 연동형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최대 2m까지 연장할 수 있어 캠핑카의 대형 서랍이나 거실의 선반 시스템을 조정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과불화합물 및 PFAS로 구성된 PTFE를 사용하지 않는 drylin NT-60 시리즈는 고성능 폴리머 재질인 iglidur® JGPF로 제작된 슬라이딩 부품이 적용됐다. PTFE를 사용하지 않는 저마찰 무급유 작동 제품 담당자 Michael Hornung은 “iglidur JGPF로 제작된 슬라이딩 파트는 추가 윤활 없이도 NT-60-4의 부드러운 무급유 작동을 가능케 한다. 볼 베어링이 있는 기존 확장형 텔레스코픽보다 훨씬 더 안정적으로, 그리고 더 적은 유지보수로 위생적인 텔레스코픽 레일을 가동할 수 있다. 이제 PTFE 없이도 이 모든 것이 구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새로운 소재는 향후 규제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약 100가지의 다른 PFAS 화합물에 대해서도 테스트를 거쳤다. 2만5000사이클 후에도 여전히 안정적으로 작동 drylin-NT-60-4로 제작된 PTFE 프리 베어링은 PFAS가 없어도 기술 사양에 차이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구스의 전문가들은 사내 연구소에서 제품의 성능을 입증하기 위해 2만5000회가 넘는 반복 동작을 수행했다. drylin NT-60 시리즈는 2만5000회의 반복 동작 이후에도 처음과 같은 성능을 유지했다. 한국이구스 소개 igus GmbH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6개 지사, 4150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igus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폴리머 소재를 기반으로 모션 플라스틱을 생산하며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다. 1150평의 업계 최대 규모의 테스트 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매년 100가지 이상의 신제품 출시와 제품 확장으로 2012년 독일의 히든 챔피언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9년 3D 프린팅 서비스, 자동화 로봇 플랫폼 RBTX, 4차 산업형 스마트 플라스틱 등을 출시하며 2021년 총매출 9억6100만유로를 기록했다. 또한, 친환경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에너지 체인을 재활용하는 ‘chain-g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폐기물을 원유로 되돌리는 ‘Plastic2Oil’ 프로젝트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이구스 이재원 과장 032-830-994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써모스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텀블러 부문 7년 연속 1위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텀블러 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다. 2025년 퍼스트브랜드 조사에는 총 32만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써모스는 텀블러 브랜드 만족도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써모스코리아는 이번 소비자 조사에서 텀블러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치와 써모스의 브랜드 만족도 모두 전년보다 높게 나타났다며, 제품을 선택하고 평가하는 기준이 높아진 가운데 나온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써모스는 전 세계 120개국에서 애용되고 있는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뛰어난 진공단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고품질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의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해 세분화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텀블러 △도시락 △홈&오피스 △베이비&키즈 △야외 활동 등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뚜껑과 빨대가 포함돼 컵 또는 텀블러 두 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든 구성품을 식기세척기로 손쉽게 세척할 수 있는 ‘더 콤팩트 스트로 컵앤텀블러’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텀블러의 생활화를 위해 MZ세대에게 ‘일상 속 루틴의 도구’로서 텀블러를 제안하고 있다. 써모스코리아는 7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사용 후기와 의견에 귀 기울이며 제품 개발에 힘쓰고, 생활 밀착형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써모스코리아 소개 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래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다. 써모스코리아는 보온병뿐만 아니라 도시락, 머그, 포트 등 진공단열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라인업으로 사람과 사회, 환경에 도움을 주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텀블러 부문에서 7년 연속 수상했다. 온라인 공식몰 판매 금액의 3%를 초록우산에 기부해 국내 아동을 후원하는 등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써모스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아트뮤, Qi2 인증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출시
    감성 모바일 충전 액세서리 브랜드 ‘아트뮤(ARTMU)’를 운영하는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국제무선충전협회(WPC)의 Qi2 인증을 획득한 ‘맥세이프 무선 보조배터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유선 충전 최대 30W 초고속충전과 무선충전 최대 15W를 지원하며, 1만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폰 12 이후 모델의 맥세이프(MagSafe) 기능을 통해 별도의 선 없이도 간편하게 무선고속충전이 가능하며, 곧 출시될 갤럭시 S25 시리즈도 Qi2를 지원할 예정이다. 맥세이프 무선 보조배터리는 충전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능형 최적전압관리(INOV), 과전압 보호기능(OVP), 온도 과열 보호기능(OTP), 과전류 보호기능(OCP), 과출력 보호기능(SCP) 등 첨단 보호 기능이 적용됐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의 앰프리어스 테크놀로지스(Amprius Technologies)의 리튬폴리머 배터리 셀을 채택해 충방전 효율성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했으며, 과충전 상황에서도 안전성을 보장한다. 맥세이프 무선 보조배터리는 패스스루(Pass Through) 기능을 통해 배터리 충전과 맥세이프 충전을 동시에 지원하며, 입·출력 구분 없는 프리포트(Free Port) 설계를 적용해 고속 충전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볍고 콤팩트한 설계로 휴대성을 극대화한 아트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는 세로 및 가로 거치가 가능해 동영상 시청, 화상회의 등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실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했으며 외출 후 귀가 시 맥세이프 스탠드로도 활용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아이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며, 후면 카메라를 가리지 않는 구조로 충전 중에도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간섭 없이 가능하다. 1300G 이상의 강력한 네오디움 자석을 탑재해 충전 중에도 기기와의 견고한 결합을 보장하며, 일체형 맥세이프 설계로 보조배터리와 케이블을 따로 휴대할 필요 없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아이폰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강조했다. 현재 아트뮤에서는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외에도 애플공식인증(MFM, Mfi)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및 워치 무선고속충전 보조배터리, 디자인형(IB시리즈) 보조배터리 5종, 성능형(PB시리즈) 초고속보조배터리 6종 등 다양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트뮤코리아 소개 아트뮤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이상의 작품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감성모바일 브랜드다. 전 세계 모든 고객들이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것, 좋은 서비스를 넘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끊임없이 소통하고 기술과 사용자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는 열정적인 기업이 되는 것, 아트뮤는 이를 지켜 나가고자 한다. 아트뮤는 삶의 질을 높이려는 모든 고객들에게 아트뮤만의 축적된 디자인 경험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이미 존재하는 것을 새롭고 창조적인 감성디자인으로 바라본다. 단순히 제품 사용에 대한 만족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 아트한 재발견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킨다. 전통적인 ‘예술(Art)’과 미래지향적인 ‘기술(Tech)’이 하나 될 수 있는 것, 이것이 아트뮤의 비전이며 목표다. 언론연락처: 아트뮤코리아 홍보팀 이제욱 02-2602-88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간편한 빨래 습관’ 비트 캡슐, 누적 판매량 5000만 캡슐 돌파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의 캡슐세제 누적 판매량이 작년 12월 말을 기준으로 5000만 캡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비트 캡슐세제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출시 1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캡슐을 돌파했다. 이중 4000만 캡슐이 직전 8개월 동안 판매된 것으로, 론칭 후 1000만 캡슐을 돌파하는 데 6개월이 걸렸던 것과 비교해 3배 가파른 성장세다. 라이온코리아는 이러한 성과를 △우수한 제품력 △검증된 브랜드파워 △신속한 소비자 니즈 반영이 고루 뒷받침돼 나타난 결과라고 분석했다. 비트 캡슐세제는 34년간 쌓아온 비트만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강력한 세척력, 100% 자체 개발 및 국내 공장에서 생산돼 검증된 품질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비트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3년 연속(2002년~2024년) 세탁세제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구축해온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또한 라이온코리아는 신제품 개발을 위한 소비자 좌담회(FGD)를 통해 1인 가구 증가 및 소재별 분리 세탁, 잦은 세탁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캡슐세제 사용량에 대한 또 다른 니즈가 존재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후 적은 빨래량에 고민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때를 쏙 빼주는 고기능성 제품을 개발, 6배 강화된 세척 효소로 강력해진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3종(실내건조, 추가헹굼제로, 딥앤프레시)’을 출시했다. 비트는 이번 성과는 비트가 가진 브랜드파워와 강력한 세척력, 간편하고 효율적인 빨래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간편한 빨래 습관을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트는 1월 13일부터 19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5000만 캡슐 판매 기념 행사를 열고, 대표 제품 할인 및 쿠폰 증정, 비트 캡슐 체험팩 무료배송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일본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에 자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일본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우리 가족 설음식, 우리 발효로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샘표, 우리맛 설 맞이 기획전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22일까지 네이버 스토어 ‘샘표 새미네마켓’에서 ‘우리맛 설 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리 가족 명절음식 우리 발효로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떡국, 잡채, 삼색나물 등 대표적인 명절음식을 한결 부담 없이 손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 및 가격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 먼저 △진간장 금F3 △요리에센스 연두 △연두링(멸치디포리)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조선고추장 △토장으로 구성된 ‘샘표 설날 우리맛 꾸러미’가 눈길을 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샘표 진간장 금F3, 명절 필수품 연두와 연두링,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등을 한데 묶어 최대 53% 할인 판매한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해 얻은 깊은 감칠맛에 8가지 야채 우린 물을 더해 재료 본연의 맛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제품이다. 복잡한 양념 없이도 요리의 풍미를 높여주고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 삼색나물은 물론 탕국까지 다양한 명절 요리 준비에 제격이다. 연두링은 국물 맛의 핵심인 자연 재료를 굽고 우려내 차원이 다른 깊은 국물 맛을 내는 코인육수다. 그중에서도 연두링 멸치디포리는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를 고온에서 구워 비린맛과 쓴맛 없이 감칠맛이 풍부하다. 표고버섯의 깊은 풍미와 조개, 양파, 우엉의 시원한 맛까지 더해져 재료를 손질하고 오래 끓여내는 수고로움 없이 떡국이나 탕국 국물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새미네부엌 잡채소스는 추가 양념 없이 10분 만에 맛있는 잡채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한민국 1등간장 샘표 간장에 올리고당, 마늘 등 잡채에 필요한 양념이 황금비율로 담겨 있어 삶은 당면과 볶은 야채에 붓고 버무리기만 하면 된다. 샘표의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큰 폭으로 할인 판매한다. 샘표 간장부터 요리에센스 연두, 연두링, 참기름, 카놀라유 등 요리에 꼭 필요한 제품들이 담긴 실속만점 선물세트 4종(△진심담은 S호 △정성담은 A호 △정성담은 S호 △마음담은 4호)을 30% 이상 할인해 1만~2만원 대에 선보인다. 무침, 볶음, 국물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알맞게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간장 세트’도 주목할 만하다. 풍부한 감칠맛으로 조림, 찜, 볶음 등에 잘 어울리는 ‘진간장 골드’, 간장 고유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양조간장 701’, 깔끔하고 깊은 맛으로 국, 탕 등 정갈한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한식국간장’까지 모두 1만원 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0일간 장바구니 특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장류 제품과 연두, 연두링, 새미네부엌 반찬소스 세트, 질러 육포 등을 부담 없이 쟁일 수 있는 기회다. 구매 금액대별 최대 15% 할인 쿠폰으로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13일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설 음식 맛있게 만드는 비법을 공유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멸치육수를 완성해 떡국을 끓이는 ‘연두링’ 활용법부터 새미네부엌 잡채소스로 달콤 짭조름한 잡채 만들기 비법, 요리에센스 연두로 실패 없이 삼색나물 맛있게 무치는 방법까지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샘표는 이번 명절에는 음식 준비 스트레스 없이 온 가족 모두가 즐겁게 요리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명절 음식 맛내기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한 ‘샘표 설날 우리맛 꾸러미’와 함께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박준영 매니저 02-743-27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신규 향 5종 출시
    새로운 스킨케어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한국 시장에 베스트셀러 ‘립 슬리핑 마스크(Lip Sleeping Mask)’ 신규 향 5종을 출시한다.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잠자는 사이 건강하면서도 생기 있는 입술로 가꿔주는 입술 관리 제품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2초마다 한 개씩 판매되는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미국 세포라와 아마존 등 대표 채널에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을 수성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2024년 올리브영 ‘MD PICK’에 선정됐고, 무신사 립 카테고리 1위를 수상하는 등 그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 기존 4가지 향(베리, 자몽, 애플라임, 민트초코)으로 판매되던 립 슬리핑 마스크는, 이번에 바닐라, 망고, 거미베어, 스윗캔디, 피치아이스티 5가지 향을 새롭게 추가했다. 해당 향은 지난해 8월, 글로벌 e스포츠 구단 SK Telecom CS T1과 컬래버레이션해 선보인 바 있다. 한정판 제품을 써본 고객들의 정식 출시 요청이 많았고, 이에 기존 제품 라인업에 신규 향 5종을 추가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립 슬리핑 마스크 5종은, 오늘(13일) 온라인 아모레몰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후 국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주요 채널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언론연락처: 아모레퍼시픽 홍보실 조용환 02-6040-54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모두투어 ‘골프 그리고 하와이’ 한정 프로모션 진행
    모두투어는 하와이 명품 골프 라운드와 여행을 결합한 신상품에 풍성한 혜택을 담은 ‘골프 그리고 하와이’ 한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하와이 관광청과 하와이안 항공과의 협업으로 기획됐고, 신상품은 2월 24일 단 하루 출발하는 일정이다. ‘하와이 다색골프 6일’은 하와이안 항공의 인천-호놀룰루 왕복 직항편(A330 기종)을 이용한다. 특히 하와이안 항공은 주요 항공사 최초로 스타링크 서비스를 통해 기내 와이파이 무료 서비스 제공해 고객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아울러 매일 다른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LPGA 대회가 열렸던 ‘카폴레이 C.C’를 비롯해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한 ‘와이켈레 C.C’, ‘에바비치360도 C.C’ 등 하와이를 대표하는 명품 골프장에서 특별한 라운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호놀룰루 시내 관광 일정이 포함돼 △호놀룰루 다운타운 △이올라니 궁전 △알라모아나 비치 등 하와이 주요 명소를 둘러보며 여행의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선착순 40명으로 한정되며, 예약자 전원에게 △9홀 2회 무료 추가 △공항과 호텔 간 송영 서비스 △골프장 이동 차량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특식 등의 다채로운 혜택이 제공된다. 우준열 모두투어 부사장은 “겨울 시즌 해외 골프 여행 수요를 겨냥해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안 항공과 협업해 골프 라운드와 여행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 기획전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모두투어 홍보마케팅부 이윤우 매니저 02-728-810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복합문화공간 노들예술섬, 기획전시로 새해 문 열었다… 릴레이 전시 ‘자연과 인간 공존’ 6선 내달 23일까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송형종)이 2025년 새해를 맞이해 복합문화공간 노들섬에서 내달 23일(일)까지 ‘자연과 인간 공존’을 주제로 작가 총 6명(팀)의 릴레이 전시를 무료로 개최한다. 이번 복합문화공간 노들섬의 새해 기념 프로젝트 전시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주제 전시공모를 진행했다. 심사를 통해 총 6건의 전시가 선정돼 노들갤러리 1, 2관에서 연달아 발표된다. 참여작가는 최강소심, 프로젝트0, 김진선, 김리아, 양진희, QCamp 등이며 기획전시는 1월 10일(금) 시작해 2월 23일(일)까지 2개씩 짝지어 총 3차례 이어진다. 첫 번째 전시는 △‘생각의 탄생 : 공-존 시스템’(최강소심, 1관) △‘숨:호흡의 정원’(프로젝트0, 2관) 등으로, 오는 21일(화)까지 열린다. ‘생각의 탄생’은 동명의 책에서 얻은 영감으로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허물고, 다차원적인 공간인식을 통해 새로운 창작 가능성을 탐구하는 과정을 선보인다. ‘숨:호흡의 정원’은 ‘숨’으로 삶의 소중함을 공유하는 한편, 우리가 자연 속에서 끊임없이 순환하는 존재임을 일깨운다. 두 번째 전시는 △‘시간, 공간, 순간, 인간(노들, 노을)’(김진선, 1관) △‘산은 꿈꾸지 않는다’(김리아, 2관) 등으로, 1월 26일(일)부터 2월 8일(토)까지 열린다. ‘시간, 공간, 순간, 인간(노들, 노을)’은 노들섬 풍경과 자연을 감상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수집하고 기록한 결과를 오브제와 사진으로 공개한다. ‘산은 꿈꾸지 않는다’의 김리아 작가는 터에 쌓인 이야기를 작업으로 풀어서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산, 인간, 시간, 그리고 상상 속 자연을 토대로 추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세 번째 전시는 △‘Braided’(양진희, 1관) △‘유리그릇(Over Vivarium)’(QCamp, 2관) 등으로, 2월 13일(목)부터 23일(일)까지 열린다. ‘Braided’는 ‘땋음’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로, 양진희 작가는 물리적으로 교차하고 얽히는 구조를 통해 각기 다른 우리가 어떻게 연결되고 변형되는지, 또 어떻게 공존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제시한다. ‘유리그릇’은 인간을 포함한 다양한 생물종을 탐구하는 동시대 작가들에 주목해 자연을 대상화하는 관점에서 벗어나고자 시도함으로써 자연의 의미 확장을 시도한다. 서울문화재단 송형종 대표이사는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예술섬 ‘노들섬’의 새해 첫 프로젝트를 시각예술가와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2025년에도 노들섬은 사시사철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문화재단 소개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의 문화예술 진흥과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4년 3월 15일 설립됐다. ‘문화와 예술의 다양한 가치를 발현하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선도적 문화예술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문화예술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언론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마케팅팀 이준걸 과장 02-3290-70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알서포트, 정보보안 국제인증 ISO/IEC 27001:2022 획득… 높은 보안 수준 인정
    글로벌 원격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코스닥 131370)(www.rsupport.com, 대표 서형수)가 정보보안 관리 국제 표준 ‘ 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IEC 27001:202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 제정한 정보보안 관리 체계 국제표준으로,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인증이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에 관한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수여된다. 알서포트는 123개 항목을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자사 솔루션 개발 및 관리 체계의 보안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알서포트는 국내외 고객 신뢰도 및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알서포트는 전체 매출의 5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이다. 올해는 주력 시장인 일본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적극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이번 ISO/IEC 27001:2022 인증 획득으로 알서포트의 높은 보안 수준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알서포트는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보안 관리 역량을 토대로 국내외 기업에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국내외 제조, 금융, ICT, 공공 및 교육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RemoteView)’,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RemoteCall)’, 비대면 세일즈 솔루션 ‘리모트VS(RemoteVS)’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AI기술을 활용한 AI회의록 솔루션, 메타버스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등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언론연락처: 알서포트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김동빈 매니저 070-7011-13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모비젠 ‘2025 AI+X Top 100’ 선정… 생성형 AI 기반 기업용 플랫폼으로 도약
    빅데이터 및 기업용 AI 플랫폼 전문기업 모비젠(대표이사 김태수)은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AIIA)의 ‘2025년도 Emerging AI+X Top 100’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가 발표한 ‘AI+X TOP 100’은 ‘AI 기술과 다양한 산업(X) 간 융합’으로 미래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되는 국내 기업 100대 기업이다. 올해는 총 19개 분야로 나누어 평가했다. 교육, 헬스케어, 금융 등 10개 인더스트리 분야와 함께 AI 개발 환경, 사이버 보안, 이미지/비디오 처리, AI 에이전트, ML 기반 데이터 분석, NLP 기반 AI 플랫폼 등 9개 크로스 인더스트리 분야가 포함됐다. 모비젠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석 플랫폼인 IRIS(아이리스)를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처리 및 인공지능 활용한 분석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결합한 기업용 AI 플랫폼인 ‘Graphio(그래피오)’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김태수 대표이사는 “이번 선정은 모비젠의 빅데이터와 AI 기술의 미래 가치를 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부터는 생성형 AI 기반의 기업용 플랫폼 그래피오를 통해 국방, 공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주도의 혁신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모비젠 소개 모비젠은 자체 개발한 시각적 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기업 환경에 맞춰 수집, 가공 및 저장하고 시각화함으로써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이다. 모비젠은 100년 가는 데이터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변화에 적응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모비젠 전략기획팀 이재훈 팀장 02-538-936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5-01-14
  • 서울시립수서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유해환경 예방 캠페인 동참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는 서울 대치동 학원가 일대에서 청소년 딥페이크 범죄의 확산 방지를 위한 청소년유해환경 예방 캠페인에 참여했다. ‘딥페이크’는 인공지능(AI) 심층학습을 뜻하는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기존 인물의 얼굴이나 특정 부위를 합성한 영상 편집물을 말한다. 최근에는 지인의 사진을 딥페이크 기술로 합성해 허위 영상물을 만들고 이를 유포하는 디지털 성범죄가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 대상으로도 발생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청소년의 피해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청소년 대상 딥페이크 범죄의 예방을 위한 것으로, 꿈나래와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코디네이터, 서울수서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대치지구대, 강남구청 가족정책과, 한국청소년육성회 수서지구회 등이 함께했다. 꿈나래 청소년들은 대치동 학원가 일대에서 청소년유해환경 관련 리플릿과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배포하며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의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서울특별시와 여성가족부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평일의 학습지원 및 다양한 체험활동, 생활관리, 반기별 2회 주말체험활동 등의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0월부터 4학년(예비 초5) 입교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수서청소년센터는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복지 지원, 보호 등 통합적 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청소년세상에서 위탁 운영하는 비영리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등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 김혜림 담임 02-2226-3611(내선 701~703) 문의 02-2226-3611(내선 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4-10-21
  • Newmont and MKS PAMP Partner to Launch Mine-to-Market Traceable Gold Bar at the Largest U.S. Wholesaler
    Newmont Corporation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newmont.com%2Fhome%2Fdefault.aspx&esheet=54136060&newsitemid=20241014009144&lan=en-US&anchor=Newmont+Corporation&index=1&md5=ac6ff05535d838bf7205d4ecbb4bc16b) (NYSE: NEM, TSX: NGT, ASX: NEM, PNGX: NEM) and MKS PAMP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mkspamp.com%2F&esheet=54136060&newsitemid=20241014009144&lan=en-US&anchor=MKS+PAMP&index=2&md5=6e9a1f81705e45b7f031773d9e149084) partner to offer consumers a traceable gold bar exclusively made with Newmont-mined gold, refined and minted by MKS PAMP in Switzerland - powered by Provenanc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mkspamp.com%2Fprovenancetm&esheet=54136060&newsitemid=20241014009144&lan=en-US&anchor=Provenance&index=3&md5=6fb6393501f736eefd4f0a141eba5522)™. The mine-to-market traceable PAMP 1oz Lady of Liberty gold bar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pamp.com%2Fnewmont&esheet=54136060&newsitemid=20241014009144&lan=en-US&anchor=PAMP+1oz+Lady+of+Liberty+gold+bar&index=4&md5=c7d5064a117a93d3594c8ee99a08d32a) is available at the largest U.S. wholesaler, making owning gold an accessible option for wealth building. “The opportunity for Newmont gold to be accessible, direct to consumers, is a testament to our commitment to promoting gold as a prized commodity worth pursuing and owning. Our commitment to sustainable mining practices and sourcing transparency makes purchasing gold attainable for consumers - even while shopping for household goods,” said Peter Toth, Chief Development Officer, Newmont. The traceable 1oz Lady of Liberty gold bar leverages the established Provenance™ solution to give consumers greater assurance into the origin of their gold. The solution is pioneered by MKS PAMP and independently audited and certified, assuring complete segregation of the gold throughout the refining and minting process, guaranteeing transparency and full traceability of the gold. “Our joint collaboration on this project is a crucial steppingstone towards a more unified gold industry where we collectively work together to further strengthen consumer trust and uphold the integrity that drives the demand for responsibly sourced gold,” said Chris Carkner, Global Head of Minting, MKS PAMP. In recognition of this longstanding partnership between the two companies, the Newmont and MKS PAMP teams worked collaboratively to bring this traceable gold bar to consumers. To craft this one-of-a-kind gold bar, highly skilled minting experts used the most advanced techniques to reimagine this iconic and recognizable figure adorning the gold bar. The PAMP 1oz Lady of Liberty gold bar is sealed within a secured CertiPAMP™ packaging, which acts as a certificate of authenticity and quality excellence. The decade-long partnership between Newmont and MKS PAMP further marks the launch of their first co-branded traceable gold bar, underpinned by their common values and unwavering sustainability commitments. In addition, Newmont is the only gold producer listed in the S&P 500 Index and is widely recognized for its principled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practices. About Newmont Newmont is the world’s leading gold company and producer of copper, zinc, lead, and silver. The company’s world-class portfolio of assets, prospects and talent is anchored in favorable mining jurisdictions in Africa, Australia, Latin America & Caribbean, North America, and Papua New Guinea. Newmont is the only gold producer listed in the S&P 500 Index and is widely recognized for its principled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practices. Newmont is an industry leader in value creation, supported by robust safety standards, superior execution, and technical expertise. Founded in 1921, the company has been publicly traded since 1925. At Newmont, our purpose is to create value and improve lives through sustainable and responsible mining. To learn more about Newmont’s sustainability strategy and initiatives, go to www.newmont.com. About MKS PAMP MKS PAMP is a precious metal market leader providing financial and physical trading services operating a state-of-the-art precious metals refinery and mint. With a global footprint and over 60 years of experience in the precious metals industry, MKS PAMP - part of the MKS PAMP GROUP - is dedicated to creating a sustainable future with precious metals products and services. The company offers the world’s most extensive range of durable, innovative, and responsibly sourced precious metal products and services. Founded in 1977, PAMP (Produits Artistiques Métaux Précieux) is the product brand of the MKS PAMP company and is the world’s leading bullion brand. PAMP was the first brand to ever decorate the reverse sides of its minted bars and was the first to produce original collectibles that forever changed the industry, making PAMP bars, most notably the world-renowned Lady Fortuna™, the most coveted bullion bar in the world. As part of its minted bars collection, PAMP offers an extraordinary range of shapes and designs from which to choose from, building on leading artisan savoir-faire and Swiss engineering to manufacture a wide range of products in all four precious metals and in various forms. Still managed by the founding family, MKS PAMP is an advocate for long-term thinking, responsible sourcing, sustainability, and ethics, working closely with its stakeholders to set the highest codes of conduct in the industry. MKS PAMP developed Provenance™, a traceability solution that traces precious metals along the supply chain and guarantees responsible sourcing globally. MKS PAMP aims to create value by leveraging its technical expertise, innovations, and global infrastructure to be an indispensable global partner and the most sustainable organization in the precious metals industry.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1014009144/en/ 언론연락처: Newmont Corporation Media Contacts Jennifer Pakradooni MKS PAMP Gloria Folidis Investor Contact Neil Backhous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4-10-21
  •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경기 ‘MD 품평상담회, 창업자의 유통 진입 마중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는 엠디글로벌넷과 함께 ‘MD 품평상담회’를 열었다. 우리나라 주요 유통 기업의 상품 담당자와 신창사 소속 예비 창업자들의 만남과 품평 멘토링을 주선한 행사다.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 주요 온라인 커머스인 쿠팡, G마켓의 MD가 참여했다. 주요 오프라인 서점 교보문고, 종합 온라인 마켓 인터파크, 식음료 전문기업 아워홈의 MD들도 참석해 힘을 보탰다. 이들은 신창사 경기권역 창업자들의 제품을 체험하고, 부문별 전문성을 발휘해서 제품 평가와 개선 피드백을 전달했다. 신창사 경기권역 소속 창업자들은 △미니테라리움(홈스타일링) △컵선반 △유아테이블과 책장 △식물영양제 불력 △수페 생기/고요/정화의숲 필로우 미스트와 방향제 등을 MD에게 소개했다. △흑임자바스크케이크 △파운드케이크 △순살간장게장과 순살양념게장 △치아바타 △천연발효빵 △쌀빵 △밤마들렌 △쿠키 △발효후추 등 식품을 소개한 창업자도 있다. 초기 창업자가 유통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아주 어렵다. MD를 만나는 것도, 유통 채널에 어울리도록 상품의 품질을 가다듬고 홍보 전략을 세우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신창사는 주요 유통사 현업 MD를 초빙해 초기 창업자들의 제품 소개와 유통망 확장, 입점 기회를 마련한다. 우수 제품은 주요 유통사의 하반기 프로모션에 참여할 기회도 받는다. 신창사는 MD 품평상담회를 꾸준히 이어가는 한편, 지역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드는 행사 로컬스마일온마켓과 연동한다. 이를 토대로 MD 품평상담회가 초기 창업자들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고도화할 예정이다. 신창사와 함께 MD 품평상담회를 연 주관사 엠디글로벌넷은 “주요 유통사 현업 MD들의 생생한 피드백과 조언은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이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유통 채널을 확장해 크게 성장하도록 돕겠다. 앞으로도 MD 품평상담회를 꾸준히 열 계획으로, 더 많은 창업자와 주요 유통사 현업 MD들이 참여하고 소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엠디글로벌넷 소개 엠디글로벌넷은 강소기업을 위한 국내외 시장 조사, 온·오프라인 마케팅 대행, 홍보 인프라 구축 대행 및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한 현장 및 실무 중심의 교육·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 전문 상담회사다. 300여 명의 국내 대형 유통 채널의 온·오프라인 현업 MD 풀(Pool)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제품의 상품 개발에서 국내외 판로 개척까지 전문 컨설팅을 당사 모바일 유통 플랫폼을 활용해 서비스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엠디글로벌넷 이기선 팀장 02-867-99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4-10-21
  • 2024 누림 컨퍼런스 ‘사람중심실천 관점의 국제적 동향과 경기도 장애인 돌봄’
    누림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8일(월), ‘사람중심실천(PCP) 관점의 국제적 동향과 경기도 장애인 돌봄’을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를 추진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매년 진행돼 온 ‘누림 컨퍼런스’의 새로운 장을 여는 행사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사람 중심의 복지 서비스 모델을 공유하고, 경기도의 향후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경기복지재단이 주최하고 누림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누림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누림튜브)로도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조강연과 해외사례, 주제발표 및 패널토의로 진행되며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해 사람중심실천(PCP)의 최신 트렌드와 가치를 공유한다. 기조강연은 사람중심실천의 선구자인 케빈 J. 마호니 교수(미국 보스턴 대학 명예교수)가 사람중심실천(PCP)의 혁신적 접근을 통한 자기주도적인 사회적 돌봄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의 대표적인 장애운동가로 알려진 사이토 겐조 대표(일본 장애인·비장애인 공동체 왓빠회)는 사람 중심 지역사회 공동체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패널토의에서는 김동호 위원장(전, UN ESCAP 담당관)을 좌장으로 △김순화 회장(경기도장애인부모회) △강희설 소장(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이병화 박사(경기복지재단)가 경기도 장애인 돌봄서비스(어디나 돌봄) 수행사례와 경기도 최중증 발달장애인 맞춤돌봄·집중지원 시범사업, 경기도 장애인 돌봄 정책 사례에 대해 각각 공유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누리집(www.ggnurim.or.kr) 내 공지사항 또는 협력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언론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최나리 담당 031-299-50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4-10-21
  • 핏지컬로지, 네이키드먼트와 손잡고 브라유목민 위한 언더웨어에 맞는 바디 연구 착수
    언더웨어 브랜드 네이키드먼트(Nakedment)는 바디디자인 연구소 핏지컬로지(Fitsicalogy)와 협력해 소비자들이 언더웨어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바디를 연구하는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핏지컬로지는 다양한 체형에 맞는 언더웨어를 디자인하기 위해 네이키드먼트와 긴밀히 협력하며, 바디의 건강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는 특히 자신에게 맞는 브라를 찾지 못해 불편함을 겪는 ‘브라 노마드(bra nomad)’, 즉 흔히 말하는 ‘브라유목민’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네이키드먼트는 그동안 ‘입어도 벗은 느낌’이라는 브랜드 메시지 아래 편안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혁신적인 언더웨어 디자인을 추구해왔다. 이번 핏지컬로지와의 협력을 통해 그 목표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핏지컬로지의 전문가들은 체형 분석과 연구를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이상적인 언더웨어 핏을 연구하며, 고객들이 최상의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네이키드먼트 김범수 CEO는 “언더웨어는 단순한 패션 아이템을 넘어 개인의 자신감을 높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핏지컬로지와의 협력은 고객들에게 더욱 최적화된 핏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핏지컬로지와 네이키드먼트의 협력은 단순한 제품 개발을 넘어 소비자들의 바디 이미지와 건강을 함께 연구하는 데에도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앞으로 두 회사는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핏지컬로지 소개 핏지컬로지(Fitsicalogy) 연구소는 신체의 핏(Fit)과 생리적 구조(Physiology)에 대한 심층 연구를 통해 가장 편안하고 이상적인 언더웨어를 개발하는 혁신적인 연구 기관이다. ‘Fitsicalogy’는 ‘Fit’과 ‘Physical’의 결합으로, 신체의 물리적 특성과 착용감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핏지컬로지 김범수 0507-1344-692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4-10-21
  • 렌징, 카이하라 데님·아사히카세이의 로이카와 공동 제작한 리사이클 소재의 프리미엄 스트레치 데님 ‘사이세이’ 라인 출시
    섬유 및 부직포 산업용 재생 셀룰로스 섬유 제조 선두 업체인 렌징 그룹이 프리미엄 스트레치 섬유의 선구자인 아사히카세이(Asahi Kasei)의 로이카(ROICA™), 세계적인 일본 데님 제조업체 카이하라 데님(Kaihara Denim)과 함께 최초로 프리미엄 스트레치 데님 컬렉션 ‘사이세이 컬렉션(SAISEI Collection)’을 공동 제작한다. 렌징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데님의 재활용 소재 비중을 늘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리피브라(REFIBRA™)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LENZING™ ECOVERO™) 브랜드 비스코스 섬유와 로이카 EF(ROICA™ EF) 재활용 스트레치 원사를 사용하고 카이하라 데님의 유명한 데님 기술로 직조한 뛰어난 품질의 데님 컬렉션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킹핀스 암스테르담(Kingpins Amsterdam)’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렌징의 글로벌 비지니스 개발 매니저 데니스 후이(Dennis Hui)는 “카이하라 데님 및 아사히카세이의 로이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문성과 열정으로 데님의 순환성을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로이카 EF 원사, 리피브라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 섬유와 카이하라 데님의 뛰어난 기술이 시너지를 만들어 지속 가능성, 성능, 스타일을 갖춘 자원 효율적인 프리미엄 데님 원단을 탄생시켰으며, 이번 파트너십은 더욱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우수한 제품을 제작하기 위한 렌징과 파트너사들의 노력을 잘 보여줄 뿐만 아니라 데님 벨류체인 전반에 걸쳐 저영향 실천을 추진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동 혁신으로 만들어 가는 데님의 미래 새로운 데님 컬렉션은 자원 효율적인 특성을 갖춘 로이카 EF 원사와 리피브라™ 기술이 적용된 렌징™ 에코베로™ 섬유의 장점을 극대화한 특별한 원단 구성을 자랑한다. 로이카 EF 원사는 Pre-Consumer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다는 특징과 더불어 뛰어난 신축성을 갖춘 소재로, 데님 원단의 유연성, 그리고 편안함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반면 리피브라™ 기술이 적용된 렌징™ 에코베로™ 섬유는 셀룰로오스 함량이 높은 소재나 폴리에스터-면 혼방 등 소비자 사용 후 재활용된 섬유가 최대 20% 포함돼 있어 데님 원단에 자연스러운 부드러움을 더한다. 아사히카세히의 로이카 유럽 최고 마케팅 책임자 히로아키 시노헤(Hiroaki Shinohe)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아사히카세이의 비전은 탄소 제로를 달성하고 모든 산업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데에 있으며, 일반적인 원사에 비해 탄소 배출량이 30% 낮은 로이카 EF 원사는 이러한 노력의 대표적인 예시다. 또한 Pre-Consumer 소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재활용 콘셉트에 대해 렌징과 카이하라 데님이 협업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스트레치 원단에 대한 우리의 전문 지식을 결합할 수 있었으며, 리피브라™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 섬유에 카이하라 데님의 프리미엄 데님 기술을 더해 편안한 친환경 데님 웨어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는 뛰어난 원단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성능, 친환경 패션을 위한 데님의 새로운 정의 이번 컬렉션은 슈퍼 스트레치(카이하라 데님의 Monster Stretch), 컴포트 스트레치, 로우 스트레치(셀비지 데님)의 세 가지 독특한 데님 원단으로 구성했다. 각각은 카이하라 데님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리피브라™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와 로이카 EF 원사의 정교한 조합으로 제작했다. 이번 혁신적인 데님 원단은 섬세한 볼륨감과 적절한 드레이프 감소로 독특한 질감을 제공한다. 이러한 데님의 다재다능함은 패션 디자이너와 브랜드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며, 데일리 시크 스타일부터 캐주얼웨어, 작업복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의류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이하라 네님의 세일즈 부서 총괄 책임자 히로후미 이나가키(Hirofumi Inagaki)는 “렌징의 오랜 파트너로서 아사히카세이의 로이카와 함께 글로벌 데님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담은 이 혁신적인 여정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프리미엄 데님 제조 분야에서 우리의 오랜 역사와 축적된 전문성 덕분에 리피브라™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와 로이카 EF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으며, 그 결과 혁신적이고 자원 효율적인 데님 컬렉션이 탄생할 수 있었다. 우리는 함께 지속 가능한 데님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하며, 캐주얼과 포멀 모두를 아우르는 순환적 패션 벨류 체인을 위한 길을 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헀다. 새로운 데님 컬렉션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킹핀스 암스테르담(Kingpins Amsterdam)’의 렌징 부스(블루 존의 12번 부스)와 로이카 부스(옐로 존의 10번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발표와 관련된 이미지는 여기 (https://mediadb.lenzing.com/pinaccess/showpin.do?pinCode=GwD2vVeD5FG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LENZING™ ECOVERO™ 정보 렌징 그룹(Lenzing Group)에서 생산되는 LENZING™ ECOVERO™ 브랜드 섬유는 비스코스 생산을 환경 친화적으로 발전시켜 완성된 제품이다. 천연 원료 목재에서 추출한 LENZING™ ECOVERO™ 섬유는 친환경 우수성을 입증하는 EU Ecolabel (라이선스 번호: AT/016/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일반 비스코스에 비해 탄소 배출량과 물 소비량을 최소 50% 이상 절감해 제조했다(Higg MSI 버전 3.7). LENZING™ ECOVERO™ 섬유는 다양한 섬유와 혼합될 수 있으며, 직물과 니트 원단에 부드러운 촉감과 매끄럽게 흐르듯 떨어지는 드레이프를 제공한다. LENZING™ ECOVERO™ 섬유는 추적 기술을 통해 식별이 가능하며, 수명 주기가 끝나면 분해돼 퇴비화될 수 있다. LENZING 비스코스는 TÜV AUSTRIA로부터 토양, 담수 및 해양 환경에서의 생분해성과 가정 및 산업시설용 퇴비로서의 사용 가능성을 인증받았다. REFIBRA™ 기술로 생산한 LENZING™ ECOVERO™ 섬유는 목재뿐만 아니라 면 폐기물을 원자재로 사용한다. 섬유에는 최소 20%의 재활용 물질이 함유돼 있다. LENZING™ ECOVERO™ 브랜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ecover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NZING™ ECOVERO™ 브랜드의 섬유 제품에 담긴 지속가능성 관련 기능, 성능, 기술의 자세한 정보는 www.ecovero.com/claims 에서 참고할 수 있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3 · 매출: 25.2억유로 · 제품 용량 (섬유): 110만 톤 · 직원 수(FTE): 7917명 ROICA™ EF 정보 ROICA™ EF는 아사히카세이(Asahi Kasei)가 개발한 혁신적인 재활용 스트레치 소재로, 폐기물 생산을 줄이기 위해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가치를 실천한다. 또한 ROICA™ EF는 OEKO-TEX ® STANDARD 100 인증을 받아 품질과 환경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 ROICA™ 정보 로이카(ROICA™) ‘Advanced fit for living’은 현대적인 워드로브에 맞는 혁신적인 스마트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스트레치 섬유로, 편안함과 성능, 그리고 탁월한 착용감을 결합해 스포츠, 액티브웨어, 속옷, 패션, 비즈니스 의류와 같은 일상복의 품질과 가치를 한층 높인다. ROICA™는 아사히카세이(Asahi Kasei) 코퍼레이션의 브랜드며, ROICA / ROICA™는 아사히카세이 코퍼레이션의 상표다. ROICA™ EF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sahi-kasei.co.jp/fibers/roica/function_yarns/index.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ROICA™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정보는 www.asahi-kasei.co.jp/fibers/en/roica/sustainability/index.html 에서 참고할 수 있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소개  렌징 그룹은 셀룰로스와 재활용 소재를 기반으로 한 특수 섬유의 친환경 생산을 대표한다. 혁신의 선두주자인 랜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로서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기능적이고 편안하며 패셔너블한 의류부터 내구성이 뛰어나고 지속 가능한 홈 텍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섬유 응용 제품의 원료로 사용된다. 생분해성 및 퇴비화 가능해 TÜV 인증을 받은 렌징의 섬유는 특별한 특성과 식물 유래 덕분에 위생 용품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순환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명확한 과학 기반 기후행동계획은 물론 2050년까지 넷제로 목표(목표 범위 1, 2, 3)를 갖고 있다. TENCEL™, LENZING™ ECOVERO™, VEOCEL™, LENZING™ 그리고 REFIBRA™ 은 Lenzing AG의 상표다. 언론연락처: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버슨 이종민 사원 렌징 리타 응(Rita Ng)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책임자 로이카(ROICA) 미사토 나카타미(Misato Nakatani) 브랜드 전략 그룹 책임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4-10-21
  • 한통여협 ‘시민과 함께하는 DMZ 평화기행’ 진행
    다양하고 지속적인 평화통일안보교육 및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총재 안준희, 이하 한통여협)가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고성과 철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DMZ 평화기행’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장 탐방과 특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24년 서울시 평화통일·안보교육 공모사업인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안보 콜로키움’의 일환으로 평화통일안보의식 고취와 평화통일을 위한 시민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 10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 일행은 행사 첫째 날 서울 양재동에서 출발, 동해바다와 금강산이 만나는 최북단에 위치한 고성통일전망대에 도착해 안보교육을 받은 후 전망대에서 북녘땅을 바라보며 통일을 염원했다. 또 정전협정으로 생긴 군사분계선과 DMZ가 갖는 역사적인 의미와 6.25전쟁으로 인한 분단의 아픈 현실을 직시하고, 평화와 통일을 위해서는 굳건한 안보가 선행돼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이어 저녁에는 철원으로 이동해서 철원종합복지문화센터에서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엄현숙 교수를 초빙해 ‘평화통일을 위한 시민의 역할’이란 주제의 특강을 듣고 각자 위치에서의 평화통일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 모색 및 실천의지를 다졌다. 둘째 날은 6.25전쟁 당시 가장 치열했던 전투 중 하나로 기록되고 있는 철원 백마고지와 DMZ평화의길, 소이산 평화순례길 등을 탐방했다. 한탄강 은하수교와 백마고지, 소이산전망대에서는 ‘자유’, ‘평화’, ‘통일’, ‘안보’라고 적힌 종이피켓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며 통일을 염원하고, 통일운동에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고성지역 현장학습에는 서울에서 출발한 80명 외에 한통여협 고성군지회와 횡선군시지회 임원들이 함께했으며, 철원에서 진행된 특강과 현장학습에는 홍천군지회와 철원군지회 임원, 철원군여성단체 대표들도 참여해 평화통일을 위한 시민과 시민단체들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통여협 안준희 총재는 “이번 현장학습이 다양한 세대가 평화와 통일안보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나라사랑과 통일을 위해 더 많은 역할을 찾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유익한 일정을 위해 애쓴 협회 실무진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안 총재는 또 “꿈은 혼자 꾸면 꿈으로 남지만 여럿이 함께 꾸면 현실이 된다”며 “우리 모두가 통일이 실현될 때까지 통일의 꿈을 함께 꾸자”고 덧붙였다. 참가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이번 현장학습 일정을 계기로 분단의 현실과 통일의 필요성을 더욱 절감하게 됐다며, 보고 배우고 느낀 것들을 주위에 널리 공유하고 앞으로도 한통여협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에서 참가한 신영숙 씨는 “닿을 듯 닿지 못하는 분단의 아픈 현실과 통일의 필요성을 우리 아이들이 같이 느끼고 공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탈북민 김춘화 씨는 “통일은 우리가 해야 할 의무와 책임이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며 “민족을 통일하고 더욱 부강하고 발전된 나라를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대동단결 합심하자”고 말했다. 한편 한통여협이 창립 35주년을 맞아 핵심사업으로 추진한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안보 콜로키움’은 지난 5월 25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총 7회의 평화통일안보 분야 강의와 세 차례의 현장학습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평화기행이 마지막이다. 통일안보의식 고취 및 통일공감대 확산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가운데 오는 10월 26일 5회 이상 참석자에 대한 수료증과 참가소감을 담은 우수작(글, 시, 사진, 동영상 등)에 대한 시상을 끝으로 4개월 여 동안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통여협은 정치성을 배제한 순수한 민간 통일단체로, 현재 전국 시·도협의회 및 시·군·구지회와 해외협의회를 두고 있다. 전국통일스피치대회, 애국시낭송회, 북한 바로알기 토론회, 평화통일안보 교육 및 현장견학, 통일포럼, 탈북민 지원 사업 등 한민족 동질성 회복과 통일을 대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소개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는 정치성을 배제한 순수 민간단체다. 여성들의 통일 의지를 결집해 전국 여성들에게 통일의 당위성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하고 민족에 숙원인 통일 과업을 성취하는 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89년에 설립됐다. 중앙협의회와 전국 시도협의회 및 시군구지회, 해외협의회를 두고 있으며 부설 기관으로 통일여성교육원, 실향민여성법률상담소, 가정회복상담소 등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주요 사업 목표는 △한민족 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세계 한민족여성 네트워크 조성 △한민족 동질성 회복과 전통문화 교류를 위한 역량 배양 △한민족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남북한 여성의 상호 교류 추진 △여성의 통일 의지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홍보 및 각종 사업 전개 △여성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통일 교육 등이다. 언론연락처: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류지숙 사무총장 조도영 행정실장 02-585-154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뉴스
    • 지구촌
    2024-10-2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