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4(수)

지역뉴스
Home >  지역뉴스

실시간뉴스

실시간 지역뉴스 기사

  • 서울문화재단, 도심 속 예술공감 콘서트 ‘서울 스테이지11’ 7월 공연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매월 첫째 목요일 오전에 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예술공감 콘서트 ‘서울 스테이지11’ 7월 공연을 7일(목)에 개최한다.‘서울 스테이지11’의 7월 공연은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학로센터, 금천예술공장, 문래예술공장, 서교예술실험센터,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서울무용센터, 서울예술교육센터 용산, 시민청, 연희문학창작촌, 청년예술청 등 총 10개의 예술공간에서 진행된다.4월 시범 공연으로 시작한 서울 스테이지11은 총 21회 공연을 진행하며, 누적 관람객 2200명을 기록했다. 관객의 의견을 청취해 다음 공연의 라인업을 구성함으로써 관객의 선호를 반영하고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이달의 키워드는 ‘무더위 음악 쉼터’다. 누구나 일상에서, 햇볕이 뜨거운 정오를 음악으로 시원하게 보내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모두를 위한 전체 관람가 예술공감 콘서트서울 스테이지11은 통상적으로 초등학생 이상만 관람이 가능한 공연 관람 연령 제한을 없애 전 연령이 관람할 수 있다. 공연장을 찾기 힘들었던 어린이를 비롯해 아동과 함께 온 보호자, 공연이 펼쳐지는 공간의 인근 직장인 등 누구나 일상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서서울예술교육센터(양천구 남부순환로64길 2)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창작집단 인사리의 인형극을 선보인다. 창작집단 인사리는 우리말과 수어로 함께 진행되는 무장애(배리어 프리) 인형극 ‘끼리?’를 통해 다름에 대한 이해를 인형극으로 쉽고 친근하게 전한다. 어린이,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드는 창작집단 인사리는 장애와 관계없이 누구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2022년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제30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단체부문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연 관람 연령에 제한을 없애 공연장의 문턱을 낮춘 이번 무대를 통해 누구나 인형극을 접할 수 있다.서울예술교육센터 용산(용산구 서빙고로 17)에서는 차별 없는 세상을 꿈꾸며 전위적인 가사로 현실의 삶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이랑의 무대로 가득 채운다. 3월에 열린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반’, ‘최우수 포크 음반’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오른 바 있는 이랑은 타인의 아픔에 공감하는 가사를 통해 동시대를 사는 현대인에 위로를 전한다. 모두가 안전한 세상을 꿈꾸는 아티스트 이랑만의 독특한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무대다.금천예술공장(금천구 범안로15길 57)의 야외마당에서는 소리께떼가 한국의 판소리와 민요에 스페인의 플라멩코 음악과 춤을 더한 크로스오버 무대를 펼친다. 소리께떼는 국악의 ‘소리’와 플라멩코에서 발 구르는 소리로 박자를 맞추며 자유롭게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일컫는 ‘Soniquete (소니께떼)’를 합친 말로 국악과 플라멩코의 만남을 의미한다. 스페인 전통 음악에서 우리 국악의 ‘한(限)’과 ‘할레오(Jaleo, 추임새)’에서 ‘흥(興)’을 느낄 수 있는 무대다.문래예술공장(영등포구 경인로88길 5-4)에서는 경기소리꾼 여성룡, 강령탈춤 이수자 박인선, 전자음악가 허동혁으로 구성된 안해본소리 프로덕션의 ‘팔도보부상 이야기보따리’가 신명 나는 시간을 선사한다. 팔도보부상은 팔도를 다니는 보따리 상인이란 뜻으로, 조선 후기의 명창이자 재담꾼 박춘재의 가락을 재해석한 공연이다. 박춘재는 1900년대 조선제일류가객이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소리 실력과 발탈, 재담, 가무로 다재다능했던 연희자였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의 재담이 담긴 복각 음원을 바탕으로 경기소리 명창을 재조명해 재담의 가치를 나눈다.서울무용센터(서대문구 명지2길 14)에서는 안무가 조아라와 엠마누엘 사누가 음악가 타무라 료와 옴브레를 만나 ‘즉흥’이란 주제로 무용과 음악이 함께하는 무대를 펼친다. 춤과 놀이 사이에서 예술가 각자가 가진 고유의 원재료를 자유롭게 발현해 서로의 시너지를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다.시민청(중구 세종대로 110) 지하 1층 활짝라운지에서는 옛 경성음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올리언즈 재즈 밴드 The Bliss Korea의 재즈 무대가 펼쳐진다. The Bliss Korea는 1920년대~1940년대 한국 대중음악과 미국 스윙 초기 시대의 음악을 통해 청중과 소통하는 흥겨운 무대로 관객과 소통한다.◇무더위를 식히는 시원한 음악 휴식볕이 뜨거운 여름의 정오에 시원한 음악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무대도 가득하다. △감미로운 첼로와 피아노 선율을 느낄 수 있는 무대 △전율을 일으키는 실험적인 무대 △열정과 평온이 교차하는 삼바 음악 등 에너지 가득한 무대가 관객을 기다린다.청년예술청(서대문구 경기대로 26-26)에서는 얼트 일렉트로닉 국악 듀오 해파리와 인디밴드 9와 숫자들의 무대로 꾸며진다. 국악과 전자 음악, 테크노가 어우러지는 시도를 하는 해파리는 전통 음악의 레퍼런스를 독창적으로 표현하며, 주목받고 있다. 신선하고 낯선 음악으로의 경험은 한국의 미래 음악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정규 앨범 3개를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모던록 부문에서 수상한 ‘9와 숫자들’의 무대도 이어진다.서교예술실험센터(마포구 잔다리로6길 33)에서는 한국적인 삼바를 노래하는 밴드 화분(Hwabun)의 무대로 꾸며진다. 정통 삼바 밴드 화분은 기존 삼바의 열정적인 정서에서 나아가 재즈, 레게 등 다양한 흑인 음악을 시도하며 여유와 낭만의 정서를 끌어낸다.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종로구 동숭길122)는 한국 전통 음악 기반의 포스트 록 밴드 잠비나이의 무대로 대학로의 오전을 신명 나게 만든다.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 코첼라 페스티벌에서도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잠비나이는 이번 공연에서 공간과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연희문학창작촌(서대문구 증가로2길 6-7) 야외무대에서는 극작가 배해률, 소설가 이주혜의 문학 낭독, 첼리스트 조재형과 피아니스트 조영훈의 음악이 어우러지는 야외 북콘서트를 선보인다. 연희문학창작촌 입주작가인 배해률은 제11회 벽산문화상 희곡 부문을 수상한 바 있으며, 연극 ‘7번국도’, ‘여기, 한때, 가가’ 등을 썼다. 2016년 창비신인소설상을 받으며 데뷔한 소설가 이주혜는 ‘자두’를 썼다. 이번 무대를 통해 낭독과 클래식이 함께하는 예술적 소통을 시도한다.서울 스테이지11의 모든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거나 공연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공연의 경우 당일 기상상황에 따라 공연이 취소될 수 있다.
    • 지역뉴스
    2022-07-04
  • 일룸, 취향으로 채운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 오픈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8일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을 오픈한다고 밝혔다.7월 8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은 ‘취향을 살다’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브랜드 모델 배우 김태리와 일룸의 로망·여행 취향 컬렉션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인 가수 십센치(10CM),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임수민의 컬렉션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일룸은 작은 소품부터 가구까지 공간을 채우다 보면 나만의 취향이 담긴 컬렉션이 완성된다고 믿으며 다양한 사람이 만들어갈 각기 다른 컬렉션에 녹아들고자 취향을 살다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과 연계해 운영되는 레이어드 일룸에서는 일룸이 제안하는 6가지의 취향 컬렉션 중 키덜트, 로망, 여행 키워드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컬렉션룸을 선보인다.1층은 배우 김태리의 실제 취미생활과 취향을 엿볼 수 있는 ‘키덜트 컬렉션’ 존 외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미러 페인팅·마크라메 등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룸 그리고 각종 레이어드 메뉴가 준비된 카페 등으로 구성됐다. 키덜트 컬렉션 존은 평소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하며 페이퍼 토이 등 좋아하는 취미를 즐기는 김태리의 취향을 담아 침대같이 폭신한 일룸 ‘플롭’ 소파와 귀여운 디자인의 ‘푸들’ 소파테이블, 알록달록한 쿠션과 러그 등이 배치돼 TV CF 속 키덜트 컬렉션을 구현해냈다.2층은 로망·여행 컬렉션을 각각 대표하는 아티스트 십센치와 임수민의 취향 컬렉션룸으로 구성됐다.십센치 권정열의 취향 컬렉션룸 콘셉트는 ‘GRADATION (그라데이션)’으로, 그가 평소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작업실을 레이어드 일룸에 그대로 옮겨왔다. 장난감이나 축구 유니폼 등을 수집하는 개인의 취향부터 음악 작업에 대한 진중한 고민까지, 수집품이 전시된 공간 곳곳에서 권정열이 표현하고자 하는 그만의 그라데이션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소파에 하루종일 앉아 있어 좌방석이 푹 꺼질 정도로 소파를 좋아하는 그의 취향을 반영해 편안한 착좌감을 자랑하는 일룸 하이백 소파 ‘오클랜드’가 배치됐다.임수민의 취향 컬렉션룸은 ‘LET IT BE!’ 콘셉트로, 남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가는 그의 캐릭터답게 파스텔톤의 핑크색 공간에 여행지의 숙소에 온 듯한 내추럴한 무드의 일룸 ‘헤이즐’ 침대와 통통 튀는 색감의 동글동글한 아이용 가구로 완성됐다.이 밖에도 일룸은 방문객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및 굿즈를 준비했다. 미션 참여 후 최대 4개까지 얻게 되는 코인을 이용해 나만의 ‘레이어드 캔들’을 제작할 수 있으며, 팝업스토어에서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포스팅 인증 시 소장용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방문객을 위해 야외테라스를 오픈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아크릴 코스터, LP 커버, 포토 엽서 등 아티스트와 협업한 굿즈도 준비됐다.일룸 브랜드 담당자는 “레이어드 일룸은 좋아하는 것들이 켜켜이 쌓여 완성된 취향을 발견하는 곳으로 아티스트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컬래버 컬렉션룸을 비롯해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방문객들이 일룸이 준비한 아티스트들의 취향 컬렉션을 경험하고 다양한 일룸 제품을 통해 본인의 취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성수동 프로젝트렌트’에서 운영되는 일룸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지역뉴스
    2022-07-04
  • 글로벌 주방 가전 브랜드 브레빌, 아시아 최초 한국지사 공식 출범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글로벌 주방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이 아시아 지역 최초로 한국지사를 공식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다니엘 웰링턴의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전개한 이종하 지사장이 브레빌 코리아의 수장이 돼 국내 사업을 이끈다.1932년 호주 시드니에서 설립된 브레빌은 90년 전통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다. 브레빌 코리아는 아시아 지역 최초이자 전 세계 11번째로 설립되는 공식 지사다. 브레빌은 한국 소비자의 고급스러운 음식 문화,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과 높은 기대치가 브레빌이 추구하는 가치와 맞아떨어진다고 판단해 직진출을 결정했다.브레빌 코리아의 목표는 브레빌의 ‘요리의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Master Every Moment™)’란 브랜드 슬로건을 토대로 소비자가 브레빌 제품을 활용해 가정에서도 전문적이고, 더 나은 요리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높은 퀄리티와 혁신적인 기능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브레빌 코리아는 제품력으로 이미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와 명성을 구가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필두로 오븐 및 에어 프라이어, 티 메이커, 쥬서기, 그릴 등 높은 품질과 뛰어난 디자인을 지닌 주방 가전제품 라인업과 브레빌 그룹의 브랜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가정용 최초 400℃ 가열 벤치 탑 오븐 ‘피자이올로(Pizzaiolo)’을 비롯해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컬러의 ‘럭스 에디션’, 샌드위치 및 오븐과 같은 새로운 카테고리의 확장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또한 브레빌 그룹의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그라인더 브랜드인 ‘LELIT (르릿)’ 및 ‘Baratza (바라짜)’ 등도 전략적으로 도입해 국내 커피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브레빌 코리아는 브레빌 제품의 국내 유통과 판매뿐만 아니라 마케팅, 영업, A/S 등 모든 부분을 총괄해 최상의 고객 만족을 추구한다. 브레빌 코리아는 우선 6~7월 네이버, 쿠팡, 마켓컬리 등의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시작으로, 하반기부터 롯데 및 갤러리아 백화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에 오프라인으로 입점해 본격적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소비자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이종하 브레빌 코리아 지사장은 “음식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브레빌 코리아의 공식 출범을 통해 한국 시장의 음식과 커피 문화 발전을 추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 소비자의 편익을 향상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 공식 지사의 A/S 시스템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브레빌이 국내 커피 문화뿐만 아니라 음식 문화까지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 자신한다”고 포부를 말했다.한편 브레빌 코리아는 향후 시장 상황을 고려해 맞춤형 제품 개발 등 브레빌의 가치를 국내 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영하는 전략도 신중하게 고려 중이다. 또한 팝업스토어, 인플루언서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 지역뉴스
    2022-07-04
  • 예스24 ‘더뮤지컬’, 창간 22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스페셜 굿즈 판매
      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린/기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발행하는 국내 유일의 뮤지컬 전문지 ‘더뮤지컬’이 7월 4일 ‘33아파트먼트’와 협업한 창간 22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7월 특집호 및 스페셜 굿즈를 판매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예스24가 더뮤지컬 창간 22주년을 맞아 6월 초부터 진행해 온 기부 프로젝트 ‘Buy Goods, Do Goods!’의 하나로 마련됐다. ‘Buy Goods, Do Goods!’는 더뮤지컬 22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굿즈를 출시하고, 판매금 전액을 소외 계층 아동들의 뮤지컬 관람비로 후원하는 프로젝트다. 온라인에서 선공개한 굿즈를 오프라인에서도 선보여 더 많은 이에게 뮤지컬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팝업스토어로 확장했다.창간 기념달인 7월 약 2주간 운영되는 더뮤지컬 X 33아파트먼트 팝업스토어에서는 더뮤지컬 7월 특집호와 함께 일상 속에서 뮤지컬 관람의 감동을 추억할 수 있는 머그컵·코튼백·티셔츠 등 창간 22주년 기념 스페셜 굿즈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굿즈 판매금은 예스24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 판매금과 합해 소외 계층 아동들의 뮤지컬 관람 비용으로 전액 후원돼 굿즈 구매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구매자를 대상으로 공연 초대권을 추첨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된다. 더뮤지컬 7월 호 및 굿즈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하고, 복권 당첨자 총 24명에게는 △데스노트 △미세스 다웃파이어 △서편제 △쓰릴미 △아이다 △킹키부츠 △터칭 더 보이드 △푸에르자 부르타 등 8개 뮤지컬·연극의 초대권을 선물한다.팝업스토어는 독특한 브랜딩과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한남동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카페 ‘33아파트먼트’ 매장 안에 꾸며졌다. 공간·그래픽 디자이너, 브랜드 디렉터, 바리스타 등이 모여 만든 감각적인 공간에 더해, 매장 유리 전면은 행사 기간 동안 더뮤지컬 22주년 기념 그래픽으로 장식돼 오프라인 채널만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팝업스토어에서 더뮤지컬 관련 품목 구매 시 매장 내 음료·푸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오프라인에서 뮤지컬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4일부터 17일까지 한남동에 위치한 33아파트먼트 매장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YES24 개요국내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출발해 시장을 선도해온 YES24는 사업 초기부터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으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1위 인터넷 서점이다.
    • 지역뉴스
    2022-07-04
  • 미래엔, 초등 엠티처에 ‘웅진씽크빅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
      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린/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학교 수업 지원 강화를 위해 웅진씽크빅과 콘텐츠 제휴를 하고, 교수활동 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에서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미래엔은 웅진씽크빅과의 제휴를 통해 ‘웅진스마트올’의 양질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저작권 걱정 없이 학교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초등 엠티처에서 지원한다. 선별된 제휴 콘텐츠는 엠티처의 디지털 아카이브인 ‘M카이브’에서 교과 과목별 차시에 맞게 큐레이션 해 제공된다. 주요 과목 영상뿐만 아니라 범교과 영역의 다양한 주제 학습 영상도 콘텐츠로 마련했다.초등 전 학년 대상의 교과 콘텐츠는 △과목별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하는 ‘개념 영상’ △전문 강사와 함께 개념이 문제에 적용되는 과정을 살펴보는 ‘문제 풀이 강의 영상’ △단원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단원 정리 영상’으로 구성됐다. 범교과 콘텐츠는 학년별 수준과 흥미를 고려해 코딩·미술·체조·역사·초등 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교과 도움 영상 △생활 습관 영상 △지식 영상 △체조 영상 △한글 영상 △활동 영상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돋운다.미래엔 김효정 디지털기획실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확보한 신규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수업 내용에 맞춰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제공하고, 교사의 M카이브 이용 편의성을 위한 동영상 매뉴얼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며 “학교 수업을 지원하는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미래엔 엠티처는 5월 초·중·고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이미지, 오디오, 실감형 콘텐츠 등 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는 디지털 아카이브 M카이브를 오픈했다. 또한 쉬운 자료 검색과 사용자 분석 기반으로 수업 활용 콘텐츠를 맞춤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유 콘텐츠를 연내 10만 건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지역뉴스
    • 강원
    2022-06-30
  • 트립닷컴, 여행 전문 커뮤니티 ‘트립 모먼트’ 론칭 2주년 누적 게시글 10만 개 돌파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국내 ‘트립 모먼트(Trip Moments)’ 론칭 2주년을 맞아 2년간의 서비스 운영 성과를 공개했다.트립 모먼트는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여행 전문 커뮤니티로, 전 세계 여행자가 서로 여행 정보를 공유하고 나만의 여행 스토리를 만들어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트립닷컴 계정이 있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트립 모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트립닷컴은 트립 모먼트 론칭 이후 2년 만에 누적 게시글 10만 개를 돌파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지난해 론칭 1주년 때 2만여 개였던 콘텐츠 수는 올해 6월 기준으로 8만여 개가 추가되면서 400%나 성장했다.트립 모먼트는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한 해시태그를 통해 공통의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태그니티(Tagnity)’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를 통해 트립 모먼트 이용자는 여행지, 호텔, 맛집 등 개개인이 원하는 여행 정보를 취향에 따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트립닷컴 분석 결과, 트립 모먼트가 운영된 2년 동안 가장 많이 언급된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가장 많이 검색된 지역은 △#서울(9000개) △#제주도(5000개) △#부산(3000개)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 관광지보다 국내 지역에 대한 여행 후기 게시글이 더 많이 게재됐고 이에 대한 수요도 훨씬 많았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이용자들이 관심을 많이 보인 해시태그는 △#핫플(9000개) △#호캉스(3000개) △#뷰좋은카페(2000개) △#이색숙소(1000개) 등이었다. 전 세계에서 무격리 입국이 활발해진 5월부터는 방콕, 발리, 다낭, 하노이, 호치민 등 해외 관광지에 대한 검색도 조금씩 늘어가는 추세다.트립 모먼트 이용자는 게시물 포스팅, 좋아요 버튼 클릭, 공유, 댓글 작성 등을 통해 트립닷컴 상품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트립코인을 받을 수 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지며, 가장 높은 레벨인 ‘히어로 여행자(Lv 12)’를 달성할 경우 축하금으로 최대 8000트립코인(한화 기준 약 10만원)과 함께 트립닷컴 스페셜 파트너십 및 글로벌 콘텐츠 이벤트 등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트립 모먼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트립코인 및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이벤트의 혜택을 합치면 총 5억원이 넘는다.트립닷컴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 지역별 여행 서포터즈 ‘로컬 트래블러’, 콘텐츠 크리에이터 ‘트립씨씨’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 모집을 통해 트립 모먼트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여행 경험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했던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의 경우, 지난해 12월 말까지 총 3번의 서포터즈를 운영한 바 있다.이와 함께 지역별 여행 서포터즈 ‘로컬 트래블러’를 선발해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지역의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각 100명을 모집한 서포터즈와 트래블러는 각각 경쟁율이 3:1과 10:1에 달하는 등 갈수록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관심도를 반영해 트립닷컴은 2기 로컬 트래블러를 모집하고 있으며 다음 달 3일까지 신청받을 계획이다.아울러 트립닷컴 콘텐츠 크리에이터 트립씨씨 운영을 통해 여행을 좋아하는 누구나 자신이 가진 정보를 포스팅할 수 있도록 상시 모집도 진행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적극적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연말에 MVP 시상도 계획 중이다.1·2기 서포터즈에 참여한 김선정 씨는 “서포터즈 혜택으로 여러 곳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미션을 포함해 좀 더 재밌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고 다른 참가자들과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며 “혼자서 콘텐츠를 만드는 것과 달리 유대감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만큼 많은 분이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트립 모먼트는 2년간 축적해온 다양한 콘텐츠와 유저를 바탕으로 올해 환경의 날을 맞아 오프라인 이벤트인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행사는 제주와 서울 지역에서 3차례에 걸쳐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트립닷컴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저들의 만족도를 반영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이용자들의 활동 영역을 넓혀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이용자들의 관심과 활발한 활동 덕에 2년 만에 누적 게시글 10만 개라는 눈에 띄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엔데믹 상황에서 여행자들의 진솔한 후기가 향후 여행 계획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더욱 많은 여행자가 취향에 맞는 여행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여행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행 커뮤니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2-06-30
  •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가족을 위한 가족숲체험활동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 신부)이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6월 가족숲체험활동 ‘숲에 온 짝꿍이랑 Happy time’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가족숲체험활동은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성 향상과 장애인 가족 구성원의 심리적,정서적 지지 체계를 구축해 가족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졌다.특히 이번 활동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이후 서울숲과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장소를 나눠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에 제재가 많아 가정에서 지내다가 모처럼 자연을 벗 삼을 수 있는 서울숲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또한 장애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는 평소 접하지 않은 원예 활동으로 플라워박스 만들기와 목공예 활동, 미니서랍 책꽂이 만드는 활동에 참여하도록 해 참여 가족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보이고, 높은 만족을 표했다.이번 6월 가족숲체험에 참여한 24가정(58명)은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했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다른 가족과 장애 자녀의 양육 정보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마련돼 좋았다고 밝혔다.김혜숙 아동교육지원팀 팀장은 “장애인이 숲에 온 짝꿍이랑 Happy time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가족숲체험을 경험함으로 가족의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보탬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경기도 부천시 역곡로 367)은 생명 존중, 인간 존중, 상호 협조를 실천해 ‘소중한 우리’를 회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건립돼 ‘당신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겠습니다’란 미션을 이행하며 운영되고 있다.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 신부)의 ‘숲에 온 짝꿍이랑 Happy time’은 2014년, 2016년부터 2021년에 복권위원회,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24억6000만원을 지원받아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숲체험, 장애인 가족을 위한 숲체험, 장애 아동&비장애 아동을 위한 통합 숲체험, 장애 자녀를 둔 어머니를 위한 숲체험으로 총 1110회가 진행돼 8940명이 참했다. 발달장애인의 역량 강화와 여가 활용을 위한 다영역 접근의 숲체험 프로그램인 ‘숲에 온 짝꿍이랑 Happy time’은 2021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숲체험·교육 부분)에서 우수상을 포함해 2014년 최우수상, 2017년 최우수상, 2019년 장려상으로 7년간 4번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위원회·산림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 정책의 하나로 숲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2-06-30
  • 노벨리스 코리아, 전 사업장 ASI 인증 완료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30일 자사 모든 생산 시설이 ASI (Aluminum Stewardship Initiative) 인증 취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노벨리스 코리아는 자사 영주 공장과 울산에 있는 합작 투자 법인 울산알루미늄에서 고부가가치 알루미늄 압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노벨리스 코리아의 모든 제품은 이제 원자재 조달부터 생산까지 전 제조 과정이 ASI 실행표준 및 원자재 이력 추적관리표준에 부합하게 됐다.ASI 실행표준은 알루미늄 생산에 대한 환경, 사회, 지배 구조 원칙을 정의하며 인증 취득 기관이 책임 있는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한다는 것을 보증한다. ASI 원자재 이력 추적관리표준은 실행표준을 보완해 알루미늄 생산뿐만 아니라, 원자재 조달·관리 전반이 책임 있는 방식으로 이뤄짐을 인증한다. ASI 실행표준 인증과 원자재 이력 추적관리표준 인증을 모두 취득한 기업은 공인된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사친 사푸테 노벨리스 아시아 사장은 “노벨리스 코리아가 공급하는 모든 제품이 ASI 기준에 부합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ASI 인증 완료로 노벨리스는 고객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한 최고의 공급업체이자 파트너로 확실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노벨리스는 전 세계 모든 생산 공장에서 ASI 인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한국뿐만 아니라 유럽 내 모든 공장이 ASI 인증을 완료했다. 남미에서는 노벨리스 브라질 핀다 공장이 ASI 실행표준 인증을 받았으며, 북미에서도 ASI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노벨리스는 2026년까지 탄소 배출을 30% 감축하고, 2050년 이전까지 순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2026년까지 에너지·물 사용을 10% 줄이고, 매립 폐기물을 20% 감축하는 목표를 세웠다.탄소 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노벨리스의 핵심 전략은 알루미늄 재활용 확대다. 국내에서는 경북 영주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알루미늄 리사이클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2월에는 울산알루미늄에 약 5000만달러(약 640억원)를 투자해 저탄소 알루미늄 생산을 위한 알루미늄 리사이클 센터를 신설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울산 알루미늄 리사이클 센터는 연간 10만톤의 저탄소 알루미늄 시트 잉곳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2022년 10월 착공해 2024년 초 완전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추정 정보노벨리스의 의도, 기대, 예측을 기술하고 있는 이 보도자료상 정보는 증권법 규정에 따라 추정 정보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다. 이 보도자료에 수록된 추정 정보의 예로는 노벨리스가 특정 환경 목표를 달성하고 전 세계 생산 공장에서 ASI 인증을 취득할 것이라는 기대, 약 5000만달러의 투자 계획 등이 있다. 추정 정보는 그 성격상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수반될 수 있다. 노벨리스는 새로운 정보, 미래의 사건 등 사유를 불문하고 추정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으며 그에 따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성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중요한 리스크 요인들은 2022년 3월 31일로 종료된 사업연도에 대해 회사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10-K 연례 보고서상의 ‘리스크 요인’ 섹션에 기술돼 있다.울산알루미늄 개요울산알루미늄은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와 일본 3대 철강 회사 겸 알루미늄 및 구리 제품 공급사 고베제강의 합작 법인이자 자동차, 음료 캔, 건축재, 전자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용 압연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 알루미늄 압연 기업이다.노벨리스 개요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기업 목적을 표방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제품 및 솔루션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두 주자이며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이다. 노벨리스의 목표는 지속 가능한 저탄소 알루미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지역에서 항공 우주, 자동차, 음료 캔, 스페셜티 제품 산업 분야의 고객 및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완전한 순환 경제를 이루는 것이다. 노벨리스는 회계연도 2022년 기준 순 매출 171억달러를 달성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알루미늄과 구리 및 금속 부문 주력 기업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다. 더 자세한 내용은 노벨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2-06-30
  • 손톱 모니터링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링커버스, 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과 기술·사업 협력 MOU 체결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손과 손톱 이미지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스타트업 링커버스는 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과 코어 알고리즘 기술 개발 및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손과 손톱 빅데이터 기반 AI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사람의 면역력 및 영양 불균형 등에 대한 공동 연구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 앞으로 양 기관은 공동 기술 개발은 물론 AI 알고리즘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임상 연구 지원, 기타 상호 교류 협력 가능 분야 발굴 등 손톱 모니터링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발굴을 위해 전폭적 투자를 할 계획이다.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현대인들의 일상에서 잃어버린 내 몸의 균형을 어떻게 하면 쉽고 효과적으로 되찾을 수 있을지에 대해 손톱 데이터는 해답을 갖고 있다고 본다”며 “면역력 유지의 가장 기본인 균형 잡힌 영양을 위해 스타트업 링커버스의 AI 딥러닝 기술을 접목해 쉽고 빠른 개인 맞춤형 면역력 진단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링커버스 박영준 대표는 “사람의 손과 손톱이 바이오마커로 활용될 수 있기에 박민수 박사와 함께 내 몸과의 인과성을 밝히고, 이를 AI 기술로 승화시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으로 개발·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은 구독자 수 51만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받은 유튜브 채널 ‘박민수 박사’를 통해 이해하기 쉬운 건강 콘텐츠를 활발하게 나누고 있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전임의, GC헬스케어의 개발기획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통합적 건강 주치의’를 지향하는 서울ND의원 원장으로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으며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공보 이사, 녹십자헬스케어 고문 등을 맡고 있다.링커버스는 사람의 손과 손톱이 바이오마커가 될 수 있다는 확신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기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들고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올 11월 ‘인네일(Innail)’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링커버스 개요링커버스는 세상에 이로운 기술과 사람을 연결해 사람의 일상이 전보다 조금은 더 나아질 수 있게 한다는 비전 아래 2021년 12월 창업한 테크(Tech) 기반 스타트업이다. 사람의 손과 손톱이 바이오마커가 될 수 있다는 확신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고 사업화하고 있다. 본사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으며, 판교에 기업부설연구소를 두고 운영하고 있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2-06-30
  • 하이노블, 웹소설 작가·피디 집중 트레이닝 과정 모집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웹소설 유통 전문 기업 하이노블과 HR아웃소싱회사 인터비즈시스템이 웹소설 작가, 피디 집중 트레이닝 과정을 모집한다.접수 기간은 7월 15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각 15명이다. 작가 과정은 8주, 피디 과정은 6주 과정이며 수강료는 작가 과정 160만원, 피디 과정 80만원이다.작가 과정의 커리큘럼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 쓰기’에 초점을 맞췄다. 작가 과정은 ‘남주 그냥 너 가지세요’의 라닐슨생 작가, ‘더는 너를 기억하고 싶지 않았다’의 가온나라빛 작가의 실제 투고 경험담과 작법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작가 과정의 가장 큰 강점은 멘토링과 합평이다.작가 이외 현직 3개 회사 CP사 피디들이 강사로 참석해 강의는 물론, 합평과 멘토링에 참여해 작가들의 작품을 하나하나 코칭할 예정이다.이를 통해 네이버, 카카오, 리디북스 등 각 플랫폼에 맞는 원고를 선별해 론칭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피디 과정은 취업과 직접 연결하는 과정이다. 현직 PD가 직접 신입사원에게 교육하는 내용에 대해 강의하고, 해당 회사에 채용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도움을 줄 예정이다.또한 현재 사람인, 잡코리아 등 취업사이트를 통해 PD를 모집하고 있는 다수의 회사와 직접 연결하고, 실제 CP사에서 흔히 질문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학습한 이후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하이노블 담당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작가 모집은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웹소설 만들기가 목적이며 피디 과정은 더 나은 웹소설 CP사로의 취업이 목적”이라며 “강의료가 다소 부담될 수 있으나 향후 플랫폼 론칭과 취업을 제대로 할 수 있다면 분명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인터비즈시스템은 33년 차 HR아웃소싱 전문 기업이며 하이노블은 인터비즈시스템이 2년 전 투자한 웹소설 유통 전문기업이다. 현재까지 20여 명의 작가와 계약 후 네이버, 카카오를 중심으로 10여 개 작품을 론칭했다.하이노블 개요하이노블은 웹소설을 제작해 문피아와 네이버, 카카오 등에 유통하는 회사이다.
    • 지역뉴스
    2022-06-2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