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4(수)

지역뉴스
Home >  지역뉴스  >  수도권

실시간뉴스

실시간 수도권 기사

  • 머니브레인, ‘2021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머니브레인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이어 ‘2021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에도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머니브레인은 데이터 가공 전문 기업으로, AI 영상 합성 솔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 영상 및 음성 학습 데이터 등을 제공한다.머니브레인의 음성 합성 데이터는 데이터 문형별 레코딩 실행 및 생성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며, 영상 합성 데이터는 영상 및 이미지를 태깅 및 라벨링을 지원한다. 여러 분야의 데이터 가공을 원하는 수요 기업은 4월 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은 중소 규모 스타트업의 데이터 활용을 통한 신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해 혁신 성장을 지원할 목적으로 2020년 도입됐다. 올해 사업비는 약 630억원 규모다. 오디오 및 이미지 데이터 가공이 필요한 중소 수요 기업에 최대 7000만원의 바우처를 발급하며, 수요 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해 머니브레인의 데이터 가공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수요 기업은 머니브레인의 인공지능 영상 합성 원천기술과 노하우를 해당 바우처 사업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다.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는 “다양한 수요 기업이 오디오 및 이미지 가공 데이터를 도입해 새로운 서비스 창출로 여러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머니브레인 개요머니브레인은 딥러닝 기술과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머니브레인의 딥러닝 기술은 자연어 분석, 음성 및 영상을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AI 영어 회화, AI 가상 모델과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1-03-15
  • 솔리스IDC, 인프라 구축 관계사들 정기 워크샵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국내 최초 민간 주도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구축을 진행 중인 솔리스IDC(대표 손종현)가 2월 18~19일 양일에 걸쳐 관계사 및 충청남도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솔리스IDC의 성공적인 착공과 운영을 위해 워크샵을 진행했다.이번 워크샵은 154kV 이중화 전력 공사 중 LH구간이 완료된 이후 진행된 워크샵으로 솔리스IDC 인프라 구축을 담당하는 미션크리티컬엔지니어링(대표 류영현)을 주축으로 인프라 구축에 참여한 시드건축설계사무소, 한일엠이씨, 삼우티이씨를 비롯해 154kV 이중화 전력 공사 중인 효성중공업, CM형 감리사인 한미글로벌과 시공 우선협상대상자인 삼성물산 및 솔리스IDC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충남도청이 참석했다. 워크샵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본공사 착공에 앞서 현장 방문을 통해 실시설계와 관련한 기술 검토도 함께 이뤄졌으며 △충남 내포 신도시 및 솔리스IDC 소개 △솔리스IDC 특장점 △솔리스IDC 154kV 전력 이중화 △솔리스IDC 공사 일정 △공사 관련 파트너 협력 방안 등의 내용이 소개됐다.솔리스IDC는 미션크리티컬엔지니어링(특수공조 및 인프라), 이호스트아이씨티(IDC운영 및 관리) 그리고 엘에스디테크(고성능 서버 제조)가 모여 만든 사업법인이다. 솔리스IDC 충남 페타센터는 전국 최초의 인공지능 데이터 센터로 내포신도시 첨단산업단지 산학협력부지에 4000억원을 투입해 지상 6층, 지하 3층 연면적 약 7만2000㎡(2만2000평) 규모로 2023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사옥 내 지하 1~3층은 기계·전기실, 1층은 종합 상황실, OP사무실, 주요 기능실, 2층은 사무실, 3층은 일반 전산실, 4~6층은 AI 전산실로 사용될 예정이며 아시아 최대 고밀도 상면 제공해 서버 약 10만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이다.솔리스IDC는 154kV 초고압 전력 120MW를 수급해 랙당 약 2.2~7kW를 제공하는 기존 데이터센터들에 비해 최대 40kW까지의 고전력 랙을 선택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갑작스러운 정전에도 데이터 센터에 전력 공급이 가능한 예비 전력장치가 설치될 예정이라 안정적인 서버 및 전력 운용이 가능하며 Tier-III 급 데이터센터로 구축된다.이호스트ICT 개요이호스트ICT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CT 영역까지 확장해 IT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전·혁신·창의의 비전으로 일본, 홍콩, 러시아 및 미주 등지에 전용 POP을 구축하는 한편 수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1-03-11
  • 일룸, 봄철 이사·웨딩 시즌 맞아 디자인 소파 시리즈 2종 선보여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퍼시스 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우리 가족에게 딱 맞춘 구성이 가능한 디자인 소파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룸은 봄철 이사·웨딩 시즌을 맞아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족 구성원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혀줄 디자인 소파 시리즈 2종을 선보인다. 소파 신제품 ‘라젬’과 ‘플레이그라운드’ 시리즈는 원하는 사이즈, 형태 및 소재로 믹스 앤 매치해 거실을 우리 가족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공간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두 소파 시리즈에 동일하게 적용된 심플한 곡선 라인, 낮은 높이의 팔걸이와 등판 등 미니멀한 디자인은 트렌디한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해준다.일룸 ‘라젬’은 함께하고 싶지만 각자의 시간도 중요한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콤팩트형 소파 시리즈다. 라젬은 작은 공간에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1인 카우치’, ‘3인 카우치’ 등의 콤팩트한 제품군으로, 함께하면서도 각자의 휴식을 배려할 수 있는 ‘따로 또 같이’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라젬 1인 카우치는 두 개를 나란히 배치해 우리만의 특별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두 소파 사이에 미니 테이블을 두고 빔프로젝터와 다과를 놓으면 각자가 편한 자세로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홈시네마가 완성된다.라젬 3인 카우치는 두 개를 ‘ㄱ’자로 배치하면 서로의 시선이 닿는 곳에서 각자의 활동을 할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늘 일상을 함께하고 싶지만 각자의 시간도 중요한 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공간이 된다. 별도로 옵션 구성할 수 있는 헤드레스트는 등판, 팔걸이 등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해 더욱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일룸 ‘플레이그라운드’는 공간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모듈 소파 시리즈다. 가족 구성원에 맞춰 터미널형, 3인 카우치, 4인 소파 일반 및 와이드형, 코너형 등으로 모듈을 구성 및 조합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자유롭게 활동하기에 좋은 놀이터 같은 공간을 만들어준다. 특히 소파 전체가 모서리 없이 푹신한 쿠션으로 마감돼 아이가 사용하기에도 안전한 것이 장점이며, 심플하고 베이직한 소파 외곽 라인에는 파이핑 디테일이 적용해 은은한 디자인 포인트가 된다.플레이그라운드 ‘와이드형’과 ‘코너형’ 소파는 각 소파에 구성된 1인 모듈과 코너 좌석이 모두 일반 소파보다 넓고 깊게 디자인돼 온 가족이 모여 앉아 도란도란 시간을 보내거나 아이와 함께하기에 편안한 공간이 된다. 플레이그라운드 ‘터미널형’은 한쪽 사이드에 팔걸이가 없는 형태로, 넓어진 좌석 사이드에 걸터앉거나 눕는 등 다양한 자세가 가능해 가족 누구에게나 편한 휴식을 준다.일룸은 이번 디자인 소파 시리즈 2종은 가족 모두가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우리 가족에게 맞춘 듯 편안하면서도 예쁜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집의 역할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발맞춰 더욱더 새롭고 다양한 리빙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1-03-11
  • 블리스팩, 퓨리티지 하이제닉 62소프트핸드크림 3종 출시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국내 유명 화장품 업체와 글로벌 브랜드에 차별화한 동결건조 화장품을 제조·공급하는 주식회사 블리스팩이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소독과 보습 기능이 결합한 ‘퓨리티지 하이제닉 62소프트핸드크림’ 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기존 손 소독제는 사용할수록 피부가 건조해져 보습 로션을 따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퓨리티지 핸드크림은 천연 오일과 에몰리언트의 작용으로 손에 보습력을 제공하면서 청결과 위생 관리까지 가능한 제품이다.미국 식품의약처(FDA), 질병관리센터(CDC)의 핸드 세니타이저 기준에 따라 62%(중량 기준)의 천연 유래 에탄올을 함유해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위생, 청결, 보습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천연 시어버터와 카카오버터, 에센셜 오일 성분과 콜라겐, 히아루론산, 비타민E 성분이 함유돼 일반 손 소독제와는 달리 사용할수록 피부 보습이 강화된다. 특히 블리스팩의 특허 기술인 고내상 에멀전(HIPE)으로 피부 온도에서도 크림에서 액상으로 빠르게 변환돼 바르는 감이 좋고, 에틸알코올 소독력을 극대화해 손을 부드럽게 하면서 보호까지 해준다.퓨리티지 소프트핸드크림은 사용자 취향과 피부 유형에 따라 인텐시브(바닐라&아몬드 향), 클래식(로즈 향), 프레쉬(레몬 향) 3종으로 출시됐으며, 고객은 원하는 향과 보습력을 선택할 수 있다.퓨리티지 소프트핸드크림 3종은 씨제이비인터내셔널과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씨제이비인터내셔널 개요씨제이비인터내셔널은 미용 기구 제조·수입 전문 회사다. 전국 250여개 공급처 및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용 관련 학원, 대학, 학교 등에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블리스팩 등 주요 화장품 제조 업체의 국내 공식 판매를 맡고 있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1-03-11
  • 법률구조공단 예약상담 전환은 법은 더욱 멀어진 것!!
    소비자가 바라본"눈"  언제 부터인가 법률구조공단이 예약을 해야만 상담이 가능한 방법으로 전환이 되어 있어 법을 모르고 상담이 꼭 필요한 서민들에게는 법률상담은 더욱 멀어지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운 일이다.   법률구조공단은 법에 대해 무지하고 변호사 상담료가 없어서 찾아가는 서민을 위한 무료 법률구조공단이 아니였는지 묻고 싶은 것이 돈이 있고 법의 기본을 아는 사람들이라면 다 수가 변호사를 찾아가든 선임을 하던지 할것이고 무료 법률구조공단을 찾지도 않을 것이며 현재의 상담 예약제도'라면 3분에서 10분을 상담을 하기 위해서 15-한달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면 서민들의 고민은 깊어 질수 있다는 것이다.   예약 상담을 하기전에 법률구조공단을 가보면 번호표를 뽑아서 기다리는데 거의가 몇 분이내로 상담이 끝이나고 예약상담은 변호사와 다른 공간에서 길게는 20-30분 이내로 끝이 났다"고 자주 이용을 했던 사람들의 얘기다.   법률구조공단의 짧은 상담은 2-3분이면 끝나는 상담이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었던 것은 법률구조공단의 상담이 법 선택의 길을 알선해주는 상담이 거의 대 부분이기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다는 것이다.   법률구조공단이 예약 상담으로 바뀌면서 이제는 빠르면 15일 늦으면 한달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은"소송을 하려고 무료 변호사를 국가에서 선임해 주는 것도 아니고 법률에 대한 지식과 방향 찾는 길을 물어보는 곳이라"고"할 수 있는 법률구조공단이 예약 상담으로 전환이 되면서 서민들에게 유료 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받으라고 길을 안내해 주는 것은 아닌지 서민들의 상담은 더욱 힘들어 질 것이다.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예약을 하겠지만 대 다수가 예약 날짜를 못 기다리는 상황이 올 수도 있고 다른 방법을 찾거나 예약된 날짜에 가지 못할 것이라는 것이 현재의 제도이고 그렇게 되다보면 또 다시 제도를 빠꾸지 않으면 결국 상담이 꼭 필요한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발생이 될 것으로 보는 것이다.
    • 지역뉴스
    • 수도권
    2021-02-2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