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지역뉴스
Home >  지역뉴스  >  경기

실시간뉴스

실시간 경기 기사

  • 템퍼,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스페셜 프로모션 실시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6월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스페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의 테마는 ‘럭셔리 침대 살롱’으로 판교점 8층에 위치한 템퍼 매장에서 매트리스, 모션베드, 프레임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첫날인 14일부터 3일 동안은 H포인트를 5% 추가로 적립해 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할인과 함께 풍성한 사은 혜택도 마련했다. 매트리스에 모션베드나 프레임을 더해 세트로 구매하면 매트리스 방수 커버를 특별 증정하고, 매트리스와 모션베드 그리고 프레임까지 3종으로 구성된 풀 세트를 구매하면 매트리스 방수커버와 일반 커버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하이엔드 모델인 ‘프로 럭스 쿨퀼트 매트리스’를 구매하면 길이가 긴 롱허그 쿠션을 추가로 증정한다. 쿨퀼트 모델은 누웠을 때 몸에 가해지는 압력 완화 효과가 기존 제품 대비 20% 향상돼 몸의 굴곡에 더 잘 맞춰지며, 시원한 커버 내부에 푹신한 폼이 추가돼 최상의 편안함과 쾌적함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템퍼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는 템퍼 매트리스와 자사 매트리스에 꼭 맞게 설계된 모션베드 및 프레임 등을 원하는 조합으로 선택해 수면과 여가의 질을 더욱 높이시길 바란다며,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대행사장에서도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템퍼코리아 소개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TEMPUR)’는 미국우주재단의 인증을 받은 유일한 매트리스 및 베개 브랜드다. 1960년대 후반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과학자들이 우주왕복선에 사용할 신소재를 발명한 이후 이 소재의 잠재력을 알아본 템퍼의 설립자들이 수년 간의 연구 끝에 TEMPUR® 소재로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세계 최초의 점탄성 매트리스와 베개가 탄생했다. 템퍼는 유럽 최고 권위의 인증기관인 독일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 LGA 인증을 획득하면서 제품의 안전성 및 내구성 등을 인정받았으며, 지속가능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노력으로 2023년 신제품에 유럽의 섬유 제품 품질 인증인 오코텍스(OEKO-TEX)의 ‘MADE IN GREEN’ 라벨을 획득했다. 또한 수면 전문가와 디자이너, 그리고 엔지니어와 함께 개개인의 몸에 맞는 지지력과 월등한 편안함을 갖춘 완벽한 소재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템퍼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6-17
  • 알로소, 윤현상재와 함께 ‘블루 모먼트, 달링’ 팝업 전시 진행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알로소가 15일까지 강남 논현동 윤현상재 머티리얼 라이브러리에서 네 번째 전시 ‘블루 모먼트, 달링(Blue Moment, Darling)’을 진행한다. 알로소가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여름을 상징하는 푸른 색상에 고독, 희망 등의 감정을 담은 ‘블루(Blue)’를 주제로 일상 속 차분하고 섬세한 순간들에 주목해 쉼의 가치를 재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포근한 소파에 다양한 블루 컬러 마감재를 더해, 일상의 소소한 감정들을 안아주는 소파 위의 삶의 순간을 어루만지며 휴식과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비하르’, ‘엘머’, ‘사티’, ‘보눔’ 소파를 배치하고 각 소파에 차분하거나 밝은 블루 컬러 마감재를 적용해 다양한 감정의 깊이를 표현했다. 방문객들은 차분한 분위기로 꾸며진 공간에서 소파에 기대거나 누워 휴식하며 진정한 자기 발견과 다채로운 감정의 스펙트럼을 경험할 수 있다. 알로소는 전시 공간에서 ‘마이 블루노트(My Blue Note)’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이 블루 계열의 물감과 스탬프를 사용해 나만의 소파를 채색하고 꾸며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서 만든 나만의 블루노트를 지참해 7월 15일까지 알로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전 제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알로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로소는 ‘윤현상재’가 건축과 예술의 근간이 되는 물성을 연구하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듯이 자사 브랜드가 이번 전시에서 옅고 짙은 블루 컬러의 소파로 표현한 일상 속 다채로운 감정이 방문객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색을 사랑하는 알로소만의 시선으로 소파 위에서 일상 속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로소는 소파 위에서 얻을 수 있는 영감과 70여 가지의 컬러 선택지를 강조하기 위해 팝업 전시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이전 전시로는 떳떳한 게으름을 강조한 ‘Inspired Lazybones’, 한옥과 소파의 조화가 돋보인 ‘쉼의 정취, 색의 마음’, 소파 위 ‘딴짓’을 통한 소소한 행복을 보여준 ‘윈터리빙룸’ 등이 있다. 언론연락처: 알로소 홍보대행 KPR 박수은 02-3406-224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6-17
  • 산업부-KOTRA, 한류를 타고 카자흐스탄 수출길 넓힌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13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2024 K-라이프스타일 인 카자흐스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앙아시아 3개국 경제사절단과 연계해, 한국과 카자흐스탄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릭소스 호텔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무역상담회에는 우리 기업 35개사가 참가해 현지 바이어 149개사와 312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주산 마켓(Jusan Market) △씨유 센트럴아시아(CU Central Asia) △에어바 프레시(Airba Fresh) 등 카자흐스탄 주요 유통사에서 별도 홍보부스를 마련해 한국기업 입점을 유치하기 위해 나섰다. 또한 KOTRA는 13일 한국편의점 CU의 카자흐스탄 현지 운영사인 ‘CU 센트럴아시아’의 모기업 ‘신라인(Shin-Line)’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신라인의 안드레이 신(Andrei Shin) 대표는 “한국 소비재기업이 편의점을 활용해 카자흐스탄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KOTRA와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6월 14일부터 이틀간 카자흐스탄 알마티 대형 쇼핑몰 메가센터(Mega Center)에서 K-소비재 판촉전이 진행된다. 유동 인구가 많은 주말에 K-팝 경연대회와 연계해 제품을 판매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필 예정이다. 또한 주알마티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협업해, 향후 3주간 우리 기업 113개사와 주요 바이어들 간 온라인 상담을 주선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통상 질서 재편으로 CIS 지역 내에서 대체 시장을 발굴하려는 우리 기업의 관심이 커지면서, 유라시아연합국가(EAEU) 회원국인 카자흐스탄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의 카자흐스탄 수출은 올해 4월 기준, 전년 동기에 비해 3.7% 증가했다. 주요 수출품목인 화장품은 43.1%가 늘었다. 파스타와 같은 면류의 경우 17.9% 상승하는 등 한국산 소비재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카자흐스탄 대외무역 상공회의소의 자나르 튜레베코바 국제사무국장은 “이번 비즈니스 파트너십 행사는 정상 순방과 연계돼 많은 기업인의 이목을 끌었다”며 “현장에서 수출 계약이 다수 체결돼 카자흐스탄과 한국의 비즈니스 관계가 더욱 긴밀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춘우 KOTRA 부사장은 “중앙아시아에서 대체 시장을 발굴하려는 한국기업이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기를 바란다”며 “KOTRA는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수출시장을 다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KOTRA 홍보실 이은화 사원 02-3460-702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6-17
  • 라이온코리아, 지역사회 이닦기 교육 지원 10주년 맞아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지역사회의 올바른 이닦기 습관 형성을 위해 서대문구보건소와 함께 추진해온 구강보건사업이 협력 1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는 지난 10년간 지역사회 구강건강 증진을 목표로 서대문구보건소, 연세대 치과대학과 민·관·학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대표적으로 관내 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학교 구강교육사업’을 통해 연중 혼합치열기 구강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찾아가는 학교 구강교육사업’은 관내 아동 및 청소년들이 스스로 구강 건강을 관리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으로, 라이온코리아는 본 사업 협력을 통해 누적 8만여 초등생들의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자사 오랄케어 브랜드 ‘시스테마’, ‘키즈세이프’, ‘코도모’ 등 소비자가 6000만 원 상당의 생애주기별 구강관리용품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올해 지원대상을 서울가재울초등학교 등 구강교육을 신청한 초등학교 13개교 전교생 외에도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 보호자, 공공 산후조리원 이용자 등으로 확대해 9700여 명에게 자사 구강관리용품을 배부한다. 또한 연세대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과 연계해 체험활동 위주의 맞춤형 구강 관리법을 교육한다. 라이온코리아는 당사의 구강관리 분야 전문성을 통해 지역사회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활동을 10년 넘게 지속해온 점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온코리아는 서울시 임신부 가정에 위생용품 세트를 무상 지원하는 ‘아장아장 캠페인’, 인천광역시교육청 공식 후원으로 초등생 대상 올바른 위생 관리법을 교육하는 ‘슈퍼 건강 히어로’ 등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하고 있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일본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에 자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일본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6-17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26회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수상자 발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제26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결과를 발표했다.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더불어 사는 사회의 건전한 사고 확립을 위해 1999년부터 개최됐으며, 올해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소년한국일보, 삼성화재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KBS한국방송, WBC복지TV,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아(KIA)가 후원했다. 올해의 백일장 주제는 ‘마음 더하기, 행복 나누기’로, 총 1467개 학교가 참여해 초등학생 부문 2만1907편, 중학생 부문 5363편, 고등학생 부문 2760편 등 총 3만1976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심사 결과, 초등학생 시 부문 김가은(서울봉현초 6학년), 초등학생 산문 부문 박서우(서울금호초 6학년), 초등학생 독후감 부문 김수연(여수 여도초 4학년), 초등학생 방송소감문 부문 김소율(구미 원남초 6학년), 중학생 시 부문 이태경(양산 서창중 1학년), 중학생 산문 부문 정다경(부산 대천리중 1학년), 중학생 방송소감문 부문 김민경(칠곡 약목중 3학년), 중학생 웹툰 부문 박지민(인천 산곡여중 3학년), 고등학생 시 부문 이서영(대구 경일여자고 2학년), 고등학생 산문 부문 임수연(인천영종고 3학년), 고등학생 방송소감문 부문 조가인(영암 삼호고 2학년), 고등학생 웹툰 부문 심태민(경주 계림고 1학년) 학생이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 87명(시·도지사상 17명, 교육감상 36명, 시·도의회 의장상 17명, KBS 사장상 5명,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상 3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상 3명, 삼성화재 사장상 3명,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장상 3명)과 우수상 60명, 장려상 120명, 가작 2019명이 각각 선정됐다. 단체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에는 전주교대군산부설초등학교(교장 김신철) 등 3개 학교, 보건복지부장관상은 서울 국사봉중학교(교장 우일암) 등 3개 학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에는 세종 한결초등학교(교장 윤영란) 등 5개 초등학교가 선정됐으며, 삼성화재해상보험 사장상에 군포 흥진고등학교(교장 이정우) 등 3개 학교가 선정됐다. 보다 자세한 수상자 명단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내 새소식 게시판 또는 백일장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7월 17일(수) 오후 3시 30분 서울시 대방역 부근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 봄에서 개최하며, 시상식에 참가하고자 하는 수상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신아라 주임 02-784-9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6-17
  • 문피아 로맨스 웹소설 50종, 로맨스 소설 강국 이탈리아 및 프랑스에 선보인다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대표 손제호)는 이탈리아의 최대 출판그룹 몬다도리와 전자책 유통업체인 북리퍼블릭이 합작한 회사 ‘북리퍼블릭 웹노블’과 문피아의 로맨스 웹소설 50종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11일 문피아 본사에서 각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문피아는 웹소설 콘텐츠를 제공하고, 북리퍼블릭 웹노블이 현지화를 거쳐 이탈리아와 프랑스 독자들을 대상으로 번역 및 유통 서비스하게 된다. 북리퍼블릭은 한국 웹소설 OSMU 성공 사례에서 영감을 받아 이탈리아 최대 출판 그룹 몬다도리와 합작해 북리퍼블릭 웹노블을 설립했으며, 산하에 웹소설 전문 플랫폼 ‘나래’를 론칭해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이탈리아와 프랑스 독자들에게 웹소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탈리아 및 프랑스 내의 현지 창작자들과 협업해 새로운 유럽향 OSMU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낼 계획이다. 문피아 손제호 대표는 축사에서 “문피아 웹소설이 이탈리아 및 프랑스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작가님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축사를 맡은 몬다도리의 필리포 굴리엘모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문피아의 수준 높은 웹소설을 유럽 시장에 선보이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 양사 간의 포괄적인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피아는 이번 수출 계약을 계기로 양사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문피아 웹소설의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연재 서비스뿐만 아니라 해당 언어권에 대한 출판 등 2차 사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한국 웹소설을 대표하는 플랫폼 문피아는 웹소설 IP의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웹소설 작가의 등용문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운영 중인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과 웹소설 아카데미 외에도 웹소설의 저변을 확대하고, 더 많은 작가 육성을 위한 작가 지원 사업을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문피아 소개 문피아는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되는 웹소설 플랫폼이다. 2002년 국내 최초 장르소설 커뮤니티로 시작해 2013년 정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무료연재 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작품을 연재할 수 있고, 반응에 따라 유료연재로 넘어가는 등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언론연락처: 문피아 경영지원본부 장운영 팀장 070-4693-668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6-17
  •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 동남아 의료진 대상 ‘P198 엑소힐러’ MTT 진행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이 ‘P198 ExoHealer™ (엑소힐러)’의 글로벌 파트너사인 엘로지오(Elogio)와 함께 메디컬 트레이닝 투어(MT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MTT는 피부 재생과 항염 효과가 뛰어난 엑소좀 스킨부스터인 엑소힐러의 혁신적인 특성과 치료법을 전문가들에게 소개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행사는 6월 11일 리즈벨클리닉에서 진행됐으며,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대표원장이 진행한 강의 및 라이브 세션에서 엑소힐러의 실제 적용 사례와 실질적인 치료법이 소개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피부와 헤어 프로토콜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데모가 포함돼 있어 참가자들은 엑소힐러의 다각적인 활용법을 배울 수 있었다.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은 지속적으로 MTT와 같은 유익한 행사를 통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전 세계 의료 전문가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은 이번 MTT를 통해 엑소힐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어 매우 기뻤다며, 앞으로도 엑소힐러를 비롯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 소개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은 바이오 생명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응용한 화장품 사업과 건강한 피부를 위한 의학적 뷰티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바이오 이노베이션 기업이다. 21세기 첨단 핵심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줄기세포 응용과학 분야에서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은 생명의 고귀함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세계 생명과학을 주도하고 인류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도 모두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통해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줄기세포 생명공학 응용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어 내는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언론연락처: 프리모리스인터내셔널 메디컬사업팀 니고라 대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6-17
  • 레드캡, FC서울 영구 결번 고요한 선수의 지도자로서 제2의 여정 응원
    FC서울 공식 파트너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올해 4월 FC서울 ‘원클럽맨’으로 아름다운 은퇴식을 진행했던 고요한 코치에게 재충전을 위한 선물을 전달했다. 오산고에서 지난 13일 진행된 선물 전달식에는 레드캡투어 김경열 전무, GS스포츠 여은주 대표가 참석해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나눴다. 레드캡투어는 오랜 기간 FC서울 공식 파트너로서 20년 동안 FC서울과 동행해온 고요한 선수의 은퇴 후 축구 지도자로서의 새로운 여정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여행, 항공, 숙박, 렌터카 이용이 가능한 레드캡 상품권을 선물했다. 고요한 코치는 K리그 역사상 유일무이한 20년 원클럽맨으로 활약한 전설적인 선수다. 20년간 오직 FC서울 유니폼만 입고 446경기(K리그 366경기, FA컵 25경기, ACL 55경기)에 출전해 40득점과 39도움을 기록했고, 2018년부터 2020년까지 구단 최초 3시즌 연속 주장을 역임하며 팀을 이끌었다. 레드캡 김경열 전무는 “한 팀에서 20년이상 활약하며 제2의 지도자 인생까지 함께하는 고요한 코치와 FC서울의 끈끈한 동행에 감동받았다”며 “47년 동안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동행해온 레드캡이기에 고요한 코치와 FC서울의 아름다운 파트너십을 응원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레드캡투어는 기업 및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출장, MICE, 법인 장기 렌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 단기 렌터카를 운영하고 있다. 레드캡투어 소개 레드캡투어는 1977년 여행 사업을 시작해 1997년 렌터카 사업을 론칭한 코스닥 상장사로 기업 출장, 렌터카, MICE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업 출장 사업은 46년 동안 축적된 전문 노하우로 각 고객사의 출장 관리 규정에 맞춰 스마트한 출장관리시스템(BTMS)을 제공한다. 최근 기업 출장 앱을 출시해 언제 어디서든 레드캡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Business Travel No.1을 목표로 출장 관리 통합 솔루션 서비스 기업으로 순항 중이다. 렌터카 사업은 B2B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업 전문 렌터카 회사’로 입지를 공고히 했으며, B2G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100% 직영 순회 정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24시간 콜센터 운영, 철저한 고객 만족 지수 관리로 고객에게 최고의 정비·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는 B2C 대상 단기 렌터카 서비스도 제공하며, 전기차 무료 충전 프로모션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MICE 사업은 기업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업 행사, 심포지엄, 인센티브 투어, 이벤트를 아우르는 특화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레드캡투어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박경랑 선임 02-2001-459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6-17
  • 더마비 풋 샴푸, 일본 현지 매체 호응 얻고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
    네오팜(대표 김양수)은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의 ‘데오프레쉬 풋 샴푸’(이하 더마비 풋 샴푸)가 덥고 습한 일본 기후 특성에 맞는 제품으로 현지에서 관심을 얻으며 품절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발 전용 세정제인 ‘더마비 풋 샴푸’는 지난 4월 일본 최대의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LOFT)’ 매장에 입점했다. 이어 같은 달 로프트가 개최한 ‘K-코스메 페스티벌(K-COSME Festival)’에 참여하며 현지 매체와 인플루언서들의 열렬한 관심을 받았다. 닛테레, TBS, 야후 재팬, 도쿄 바겐마니아 등 지상파 및 온라인 매체에서 ‘일본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개성 있는 스킨케어 아이템이라 인상적’이라며 더마비 풋 샴푸를 주목해서 보도했다. 온라인 반응도 뜨겁다. 일본 최대 쇼핑몰인 ‘라쿠텐(RAKUTEN)’에서 ‘한국화장품-기타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5월 21일 기준). 소비자들도 ‘어떤 비누로도 사라지지 않던 냄새가 사라지는 굉장한 상품’이라는 등의 후기를 남기며 호응했다. 더마비는 ‘더마비 풋 샴푸’가 일본 현지 매체의 긍정적인 보도와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로프트 주요 70개 매장에서 품절이 이어지고 있고, 마츠모토키요시 LAB 매장 등 다른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신규 입점 요청이 이어지는 등 반응이 뜨겁다면서 현지의 뜨거운 관심에 발맞춰 마케팅 및 유통 채널 확대에 힘써 일본 여름철 필수템으로 더욱 단단히 자리 잡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네오팜 소개 뷰티&헬스케어 기업 네오팜은 2000년 설립 이래 독자적 기술력으로 개발한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 △피부 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 △반려동물 라이프 케어 브랜드 ‘포앤팜’ △클린&비건 브랜드 ‘티엘스’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네오팜 홍보대행 커뮤니크 엄채화 대리 02-788-734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30
  • 한살림 ‘우리는 한쌀림’ 쌀 소비 캠페인 시작
    쌀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유기농 논도 위협받고 있다. 이에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한살림, 대표 권옥자)는 지난 20일부터 연말까지 ‘우리는 한쌀림’ 쌀 소비 캠페인을 시작했다. 한살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기농 논의 중요성을 알리고 쌀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6000톤의 쌀 소비를 책임져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살림은 조합원의 쌀 소비 확대를 위해 깨진 쌀의 함량이 7% 이내인 상등급으로 미질을 개선한 쌀을 공급하고, 더 맛있어진 쌀을 맛볼 수 있도록 소포장 백미 농사응원쌀(400g) 10만 봉을 매장과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한정 공급한다. 6월 19일(수)까지 농사응원쌀을 구입하면 전체 한살림 쌀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미질 개선과 더불어 조합원들의 책임 소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생명논 30평 지킴이 △쌀 정기공급 신청 캠페인도 진행한다. 각 캠페인에 참여한 조합원에게는 한살림에서 장을 볼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살림포인트를 지급한다. 생명논 30평 지킴이는 연간 40kg 이상 쌀을 소비해 유기 논을 30평 지키자는 취지다. 연 80kg 이상을 책임 소비하면 논 60평을 지킬 수 있다. 생명논 30평 지킴이 달성 조합원에게는 살림포인트 3000원, 생명논 60평 지킴이 달성 조합원에게는 추가 3000원을 지급한다. 정기공급 캠페인은 일상에서 쌀을 꾸준히 이용하자는 취지로, 조합원이 원하는 물품을 등록한 배송지로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로 쌀을 구입하는 경우 더욱 신선한 쌀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으며, 2024년에는 1회 정기공급 신청 조합원에게 살림포인트 2000원, 5회 정기공급을 받은 조합원에게는 추가 2000원을 지급한다. 이 캠페인은 연말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참여 방법에 대한 세부 내용은 한살림연합 홈페이지(www.hansalim.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국 30개 한살림 지역생협에서는 도농교류, 쌀을 활용한 요리 강좌, 지역사회에서 쌀 소비를 촉진하는 캠페인, 쌀 기부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6월 1일(토)에는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되는 ‘2024 유기농데이’에서 ‘지구를 지키는 유기농 쌀, 함께 지켜요!’ 부스를 운영하며 한살림 쌀의 가치와 유기 논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해당 부스에 참여하면 쌀과 관련한 퀴즈를 풀고 쌀 관련 물품들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당 쌀 소비량은 10년 전(2013년) 67.2kg에서 2023년 56.4kg으로 16.07% 감소하며 점차 줄어들고 있고, 2023년에는 여의도 면적의 13배에 달하는 논 약 3500만 평이 사라졌다. 벼는 약 4000년 전부터 한반도에 정착해 온 식량작물로, 안정적 식량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작물이며 벼 생산 기반인 논은 300종이 넘는 수서생물의 서식처이자 지하수를 보존하는 등 생태적 역할을 한다. 먹거리 위기와 기후 위기가 삶의 위기로 다가오는 현재에 벼 생산 기반을 지키는 일은 사회적으로 굉장히 중요하다. 한편 한살림은 1986년 12월 4일 서울 제기동 한켠에서 작은 쌀가게로 시작했다. 당시 박재일 회장은 밥상과 생활의 근본인 밥에서, 그리고 농업의 뿌리인 쌀로부터 생명운동을 출발하고자 했다. 현재 1049세대의 한살림 쌀 농가가 약 400만 평의 쌀 농지를 지키고 있다(2023년 기준). 한살림연합 소개 한살림연합은 ‘밥상살림·농업살림·생명살림’ 가치를 내걸고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사는 생명 세상을 지향하는 생활협동조합이다. 1986년 한살림농산으로 출발한 이후 꾸준히 생명살림운동을 실천해왔다. 전국 약 89만 세대의 소비자 조합원과 2300여 세대의 생산자가 친환경 먹을거리를 직거래하고, 유기농지를 확대하며, 지구 생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살림 온라인 장보기 사이트 및 전국 30개 지역생협과 한살림 240개 매장에서 한살림을 만날 수 있다. 언론연락처: 한살림연합 홍보기획팀 권두현 02-6715-08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30
  • 좋은땅출판사 ‘2024 부동산 세금의 생각지도’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2024 부동산 세금의 생각지도’를 펴냈다. 부동산 관련 세금은 종류가 다양하고 복잡하다. 부동산을 취득할 때 내야 하는 취득세, 보유 과정에서 발생하는 종합부동산세, 양도할 때 부과되는 양도소득세 등 각종 세금이 존재한다. 게다가 정부의 부동산 대책은 자주 변경되며, 개인마다 부동산을 소유하고 양도하는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각 경우에 맞는 법률을 적용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출간된 ‘2024 부동산 세금의 생각지도’는 부동산 세금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안내서로, 독자들에게 다양한 세금의 측면을 명확하고 상세히 설명해 준다. 저자는 복잡한 부동산 세금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 실수와 리스크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총 일곱 PART의 18장으로 구성돼 있다. 각 파트는 특정 세금 종류에 대해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PART 1에서는 양도소득세를 다루며, 주택·조합원입주권·분양권·업무용 부동산·토지 등 다양한 부동산 종류별로 세액 계산 방법과 주택, 조합원입주권 양도 시 비과세 요건을 설명한다. PART 2에서는 취득세, PART 3에서는 증여세와 상속세에 대해 다루며, 무상 이전 시 과세되는 사항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PART 4에서는 부동산 보유 시 과세되는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PART 5에서는 부가가치세, PART 6에서는 소득세와 부동산임대사업자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마지막으로 PART 7에서는 가족법인과 법인세에 대해 설명하며, 가족법인의 설립 절차와 부동산 투자 관련 세금에 대해 이야기한다. 별첨에는 정부에서 발표한 부동산 대책과 2024년 적용되는 세율표를 수록해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의 특징 중 하나는 세금 계산구조와 관련된 세법 내용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핵심 포인트를 강조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이다. 예규, 판례, 집행기준 등을 참고해 실무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하며, 각 장마다 실제 사례와 예시를 통해 독자들이 실질적으로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2024 부동산 세금의 생각지도’는 부동산 세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세무 실무자뿐만 아니라 일반 독자들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 유용한 참고서다. 부동산 세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실수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24 부동산 세금의 생각지도’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언론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30
  •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지멘스의 ‘로고!파워’ 소형 전원공급장치 공급
    최신 전자부품 및 산업 자동화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 (https://www.mouser.kr/)는 지멘스(Siemens) (https://www.mouser.kr/manufacturer/siemens/)의 ‘로고!파워(LOGO!Power) (https://www.mouser.kr/new/siemens/logopower-mini-power-supplies/)’ 소형 전원공급장치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로고!파워’ 소형 전원공급장치는 계단 모양의 납작한 디자인과 에너지 절감 기능을 갖추고 있어 소규모 배전반과 그 밖에 공간 제약적인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전원공급장치는 조명 (https://resources.mouser.com/lighting) 및 난방 제어장치, 포장 기계, 분류 시스템 및 컨베이어 벨트와 같은 산업 자동화 (https://resources.mouser.com/automation) 애플리케이션과 빌딩 기술 분야의 에너지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지멘스의 ‘로고!파워’ 소형 전원공급장치는 5V, 12V, 15V, 24V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90%의 효율을 제공한다. ‘로고!파워’ 디바이스는 교체 없이 100VAC~240VAC 입력 범위의 모든 표준 단상 서플라이 네트워크와 110VDC~300VDC의 DC 네트워크에서 작동한다. 유휴 시간(idle time) 동안 성능 손실이 적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전류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어 운영 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이 전원공급장치 (https://resources.mouser.com/power-supply)는 과부하 시 정전류 및 전력 부스트 기능을 통합하고 있어 DC/DC 컨버터 및 모터 (https://resources.mouser.com/motor-control)와 같이 돌입 전류가 높은 부하를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로고!파워’ 전원공급장치는 유연한 장착 옵션과 -25°C~+70°C의 작동 온도 범위 등을 통해 뛰어난 적응성을 제공한다. 12V 및 24V 버전은 ‘로고! 컨트롤러(LOGO! Controller)’의 전압 요건과 일치한다. 모든 ‘로고!파워’ 디바이스는 CE, UL/cUL, GL 및 FM 인증을 받았으며, ABS 인증을 획득한 제품도 공급된다. ‘로고!파워’ 소형 전원공급장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mouser.kr/new/siemens/logopower-mini-power-suppli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리소스 센터 (https://kr.mouser.com/technical-resources/)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의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기술, 제품 동향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ub.info.mouser.com/subscriber-kr 에서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지멘스 소개 지멘스(Siemens)는 산업, 운송, 인프라 및 의료 분야에 중점을 두고 고객이 실질적으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멘스는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결합해 고객들이 해당 산업과 시장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소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업계 선도 제조업체 파트너들의 신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반도체 및 전자부품 공인 유통기업이다. 전자 설계 엔지니어 및 구매자들을 위한 Mouser.com 웹사이트는 세계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화폐로 거래되며, 1200개 이상의 제조사에서 생산되는 제품 680만 종 이상을 판매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 28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223개 이상 국가/지역의 65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현지 언어, 통화 및 시간대를 지원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남부에 9만2900㎡ 규모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마우저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유한회사의 등록 상표며, 여기에 언급된 모든 제품, 로고, 회사명은 각 소유주의 고유 상표다. 언론연락처: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30
  • 미스터네이처,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입점
    미스터네이처(대표 양동빈)는 ‘미스터네이처 다이어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브랜드스토어 전환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는 네이버가 직접 브랜드를 선별해 공식 인증한 스마트스토어의 상위 브랜드에 한해 입점 기회를 부여하는 일종의 온라인 직영점이다. 양동빈 미스터네이처 대표는 “신뢰성 있는 스토어만이 브랜드스토어가 될 수 있어 이번 스토어 전환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스터네이처 다이어트’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하고 맛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네이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에 맞춰 생산되는 ‘굿스푼 다이어트 도시락(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 ‘굿스푼 당뇨 도시락(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 등 다양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미스터네이처 소개 미스터네이처는 바람직한 식습관을 그리며 사람들에게 믿음직한 식문화를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먹는다’라는 푸드의 본질을 넘어 ‘조금 더 쓸모 있는 푸드’를 만들기 위해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해 왔다. 현재 3종의 당뇨식과 12종의 저당식을 포함해 100종이 넘는 도시락 제품과 덴마크 식단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미스터네이처는 미용 목적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사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맞는 식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미스터네이처 마케팅팀 전아람 선임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30
  •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4 인문학 지원 사업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2개 부문 공모 선정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인문학 공모사업 ‘길 위의 인문학’과 ‘지혜학교’ 2개 부문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문정신문화의 가치를 일상에서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민의 삶의 질과 지역의 매력을 제고한다는 취지로 열리는 ‘길 위의 인문학’은 인문학 주제 강연과 탐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지혜학교’는 보다 심화된 교양 강의 수준의 인문학 강연이 진행된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통해 놀이의 의미를 탐구하고 미디어를 통해 표현하는 어린이 인문학 수업 ‘삶이 하나의 놀이라면’을, ‘지혜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 콘텐츠에 등장하는 빌런 캐릭터가 가진 인문학적 상징과 사회문화적 가치를 살펴보는 ‘빌런을 긍정하다’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www.enlib.or.kr)를 확인하거나 문화홍보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소개 은평뉴타운도서관은 2015년 9월 21일 개관한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 특성화 도서관이다. 휴관일은 매주 금요일 및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공휴일 등이며 도서관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언론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서대성 02-6341-6408 문의 02-6341-6400(내선 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30
  • 한식진흥원, 2024 제1차 한식연구 학술세미나 ‘한식과 전통주 페어링’ 성료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5월 24일(금) 오후 3시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2024 제1차 한식연구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한식연구 학술세미나에서는 한식과 전통주 관련 민간 전문가와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참석해 ‘한식과 전통주 페어링’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했다. 세미나 첫 번째 발표로 국순당 혁신사업본부 해외사업부 김성준 부장이 ‘전통주 수출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전통주 수출 성공 사례와 수출 중점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두 번째로 전통문화연구소 온지음 맛공방 박성배 수석이 ‘한식과 전통주 페어링’을 주제로 전통주 페어링 이론과 페어링 실전 등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대동여주도 이지민 대표가 ‘전통주 큐레이션의 중요성’을 주제로 전통주 큐레이션 성공 사례와 큐레이션 유통과 전략 등을 설명했고, 발표 이후 전통주 시음회까지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한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전통주가 어떤 것인지?’라는 질문과 ‘해외에서 다양한 전통주를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제안이 오가며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한편 최근 한식 분야에서 가장 주목 받는 주제 중 하나를 다룬 만큼 개최 안내 직후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인 참석 신청이 마감되기도 했다. 임경숙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식과 전통주에 대한 국내외의 열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늘 세미나 이후 한식과 어울리는 전통주를 즐기는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술세미나 관련 자료는 한식진흥원 홈페이지(www.hansik.or.kr) 내 소통광장 조사연구·발간자료의 포럼·세미나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한식진흥원 홍보대행 KPR 주희선 대리 02-3406-224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30
  • 크레센도, 서진시스템 지분 일부 537억원 규모 블록딜 매각
    서진시스템의 2대 주주인 크레센도가 인수금융 상환을 목적으로 서진시스템 지분 일부를 28일 코스닥 장 시작 전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매각했다. 첨단산업 장비 및 부품 공급사 서진시스템(코스닥 178320, 대표 전동규)은 국내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이하 크레센도)가 보유 주식 1154만3018주의 약 15.10%에 이르는 174만2488주를 블록딜 방식으로 기존 서진시스템 주주, 국내 및 해외 투자자 대상으로 매각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주관은 한국투자증권에서 했다. 이번 블록딜 규모는 서진시스템 발행주식 중 보통주 5570만2423주 전체의 약 3.13%에 이르는 규모이다. 매각 금액은 537억원이다. 주당 매각 가격은 전날 종가인 주당 3만2750원 대비 5.9% 할인율이 적용된 3만818원이 책정됐다. 박진수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 부대표는 “대외적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 상황에서 537억원에 달하는 인수금융이 전액 상환됨에 따라 고금리에 따른 금융비용 부담을 없애고, 추가적인 인수금융 상환에 대한 리스크를 전부 해소해 잔여 주식을 안정적으로 장기 보유하기 위해 일부 지분에 대한 매각을 결정했다”며 “서진시스템은 올해 1분기에 시장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경영실적을 거둔 데 이어 대규모 ESS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장기적 관점에서 파트너십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진시스템은 올해 1분기 매출액 3257억, 영업이익 433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거뒀다. 서진시스템은 전기차 및 배터리 부품, 반도체 장비, 통신장비, 데이터센터 사업부문, ESS (에너지저장장치)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균형 있게 영위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서진시스템 소개 서진시스템은 글로벌 메탈 플랫폼 전문 공급업체로, 주요 사업부문은 에너지저장장치(ESS) 장비 사업, 전기자동차 및 배터리 부품 사업, 반도체 장비 사업, 통신 장비 사업, 산업기계 및 생활가전 사업, 중공업 부품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본사 외 국내법인 6개 사와 해외법인 13개 사(베트남 8개 사, 중국 2개 사, 미국 2개 사, 헝가리 1개 사)를 포함해 총 19개의 계열회사를 두고 있다. 특히 주요 생산 거점인 베트남 법인에 총 25만 평 이상 부지의 대규모 생산 시설과 제조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품 및 설비 내재화와 전 제조 공정의 수직 계열화를 통해 높은 생산성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코스닥에는 지난 2017년 3월 상장했다.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 소개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 유한회사(CRESCENDO EQUITY PARTNERS LIMITED, 이하 크레센도)는 2012년 5월 페이팔 및 팔란티어 공동 창업자 피터 틸이 스폰서해 설립된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로, 국내에서는 한국이 글로벌 기술 우위를 점하고 있어 해외 성장성이 높은 수출 섹터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주로 미래 신성장 동력인 소프트웨어 분야 및 전통적인 B2B 하드웨어 분야에 걸쳐 투자를 집행하고 있다. 2024년 1월 기준 운용자산 규모(누적 약정액 기준)는 약 1조8000억원이다. 언론연락처: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송충현 이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30
  • 성북이 사랑하고 성북을 사랑한 신경림 시인, 잠들다
    한국 문단의 거목 신경림 시인이 지난 22일 타계했다. 향년 89세. 암으로 투병하던 신경림 시인의 장례는 대한민국 문인장으로 치러지며 빈소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이다. 1936년 충북 충주에서 태어난 시인은 문예지 ‘문학예술’에 시 ‘갈대’ 등이 추천되며 등단했다. 이후 ‘농무’, ‘가난한 사랑 노래’, ‘목계장터’ 등 많은 이들의 마음에 울림을 주는 작품을 발표해왔다. 시인은 성북구 정릉2동에서 1978년부터 거주했으며, ‘정릉동 동방주택에서 길음시장까지’, ‘정릉에서 서른해를’, ‘길음시장’ 등을 발표하며 한국뿐만 아니라 성북을 대표하는 문인으로도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정릉동 동방주택에서 길음시장까지’는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시인은 성북문화재단과도 인연이 깊다. 2012년에 출범한 성북문화재단의 초대 비상임이사를 역임했으며, 거주지 근처에 위치한 성북구립정릉도서관의 명예관장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또한 성북문화재단은 성북의 문인들 중 한 명을 매년 선정해 집중 조명하는 문학과 예술 간 융합프로젝트인 ‘문인사 기획전’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신경림 시인을 선정하기도 했다. 2015년 성북예술창작터에서 열린 ‘문인사 기획전 : 신경림 - 사진관집 이층’ 전시는 그의 문학사를 지역 안에 다시금 환기 시키는 한편, 시각예술작가(홍장오, 스톤 김)와의 협업을 통해 신경림의 문학을 시각화하는 작업으로까지 이어졌다. 올해 성북문화재단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16개 구립도서관에서 신경림 시인을 기억하는 행사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성북문화재단은 성북을 사랑하고 성북이 사랑했던 신경림 시인의 명복을 빈다며, 앞으로도 신경림 시인을 시작으로 성북의 문인과 그 작업들을 새롭게 조명하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북문화재단 소개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여성·구민회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 활성화,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언론연락처: 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엄경석 02-6906-92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25
  • IBK기업은행-울산도시공사,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ESG경영 동반성장협력 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3일 울산도시공사(사장 윤두환)와 ‘지역경제 활성화 ESG경영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울산도시공사가 조성한 예탁금 20억원을 기반으로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 및 ESG에 앞장서는 기업에 40억원 한도의 금융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지원대상은 울산광역시 소재 △ESG경영 추진기업 △친환경 기업 △사회적책임 이행기업 △지배구조 우수기업 △녹색 인증기업으로 기업별 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으로 대출금리 연 1.96%p를 자동 감면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울산도시공사와 함께 ESG경영 활성화 기업지원을 통해 에너지효율 혁신 국가로 자리 매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련 지원을 강화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에너지효율 혁신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IBK기업은행 홍보부 공보팀 류현미 과장 051-254-21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25
  • Dutch Web3 Startup Klayr Labs Launches to Takeover the Layer 1 Platform of Lisk
    Following the Lisk blockchain upgrade to the Optimism Superchain this week, Dutch startup Klayr Labs announced it would be taking over the Layer 1 technology and starting a new blockchain in June named “Klayr.” Moving forward, Klayr Labs will run operations and maintenance and ecosystem development for the Layer 1 platform. The Klayr Labs team is based in the Netherlands and is rapidly scaling its team to bring even more developers to the highly customisable and easy-to-use Layer 1 blockchain. With a well-documented SDK and years of established performance, their aim is to provide digital ownership to a million people through the Klayr toolkit by 2030, thereby expanding the healthy ecosystem of web3 users. Late last year, the Layer 1 blockchain Lisk announced that they intended to join the Optimism Superchain. The leadership at the Onchain Foundation, keen to maintain the years of development invested in Lisk and to support the developer ecosystem seeking to remain on Lisk’s Layer 1, identified a leadership team from within the community that could bring the technology and the spirit of the Layer 1 forward. They found this in the team of Colecti, who developed the Lisk blockchain’s first digital asset and NFT marketplace. Active within the web3 and blockchain sector since 2017, the four founders (Lukas Bronsvoort, Jurre Machielsen, Raphaël Cornelis and Sander Mandemaker) are veteran tech entrepreneurs with vast experience developing blockchain applications and companies. Aside from their work with Colecti, they founded the largest blockchain-focused coworking space in the Netherlands, the Lisk Center Utrecht, and the Lisk blockchain explorer Liskscan. Together, the Colecti founders established a partnership with the Onchain Foundation to provide technical support and funding to Klayr Labs for at least two years, thereby ensuring the continued existence of the Layer 1 technology and support for its developers and dApp creators. “We have been developing in this ecosystem for many years, so we are familiar with what makes this blockchain one of the best Layer 1s for transaction speed, flexibility, and security: its sidechain interoperability. At the same time, we know it will be even better for developers to have more choice in how they build on Klayr, and that includes having mainchain accessibility,” said Lukas Bronsvoort, co-founder and CEO of Klayr Labs. To learn more, visit their website her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klayr.xyz%2Fnews%2Fklayr-labs-launches-takeover-layer-1-platform-lisk%2F&esheet=54013024&newsitemid=20240522081960&lan=en-US&anchor=here.&index=1&md5=5a40f3b41db3607d544a31bcbc3436f8).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522081960/en/ 언론연락처: Klayr Labs Lukas Tillman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경기
    2024-05-2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