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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모두를 위한 AI’… AI 라이프 솔루션 공개
    삼성전자가 지난 14일 수원사업장 디지털시티에 위치한 CX·MDE(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센터에서 AI 라이프 솔루션을 소개했다. 삼성전자 CX·MDE센터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소비자의 생활 패턴과 연결된 제품 간 사용성을 분석·연구하는 곳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모두를 위한 AI’ 비전을 발표하고 가정내 다양한 스마트홈 기기들의 연결성을 강조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 제품 경험을 넘어 AI 시대를 준비해 모바일부터 TV, 가전까지 사용자 AI 시나리오로 연구를 확장하고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올해 AI 콤보, AI 스팀 등 혁신 가전과 함께 AI폰, AI스크린 등 삼성전자 제품에서 ‘AI=삼성’이라는 고객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임 총괄은 “앞으로 다양한 AI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AI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며 “나이가 많으신 시니어를 돕는 ‘패밀리 케어’가 그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부모님을 위한 AI 라이프 솔루션 ‘패밀리 케어’ 서비스 공개 ‘부모님께서 약도 복용하시지 않고, 냉장고도 24시간 동안 한번도 열지 않았다고 알림이 왔는데 무슨 일이 생긴 건 아닐까? 전화 한번 드려야겠어’ 부모님 요양보호사와의 대화가 아니다. 삼성전자가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AI 패밀리 케어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이다. ‘패밀리 케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고 가족들의 세심한 지원이 필요한 부모님을 위해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해 개발한 서비스로,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에 탑재될 예정이다. 부모님의 TV, 냉장고, 정수기, 인덕션, 스마트폰의 사용 여부를 가족의 스마트싱스로 확인하고, 부모님과 멀리 떨어져 지내는 자녀도 부모님을 위해 원격으로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이 가능한 토털 서비스다. 이날 시연에는 부모님이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미리 설정해 놓은 약 먹는 시간을 스피커가 음성으로 알려 주고. 약이 들어 있는 서랍을 열 경우에는 복약 기록을 저장해 건강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부모님의 약 복용을 위해 정수기는 약 복용에 최적화된 물 양과 온도를 맞춰주는 시연도 보여줬다. 부모님의 이상 활동을 감지해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도 보여줬다. 아침에 부모님이 일어 나셔서 물을 마시거나, 휴대폰을 켜면 알림을 통해 오늘의 첫 활동을 알 수 있고, 혹시 냉장고나 정수기를 보호자가 미리 설정한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호자에게 알림을 제공하게 된다. 이외에도 냉장고 내부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자녀들이 어디서나 냉장고 안을 확인할 수 있어서 부모님이 어떤 음식을 즐겨 드시는지, 소비 기한이 지나거나 부족한 식재료가 없는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신혼부부, 영유아 가구, 1인 가구에도 AI 라이프 솔루션 제안 삼성전자 고객 분석에 따르면 AI 관련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객은 신혼부부가 51%로 가장 높았으며, 영유아 가구 46%, 1인가구 34%로 순으로 나타났다. * ‘24년 1월 기준 가전보급률 조사(4000명 대상) 삼성전자는 이 같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님, 신혼부부, 영유아 가구, 1인 가구를 대상으로 AI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최적의 AI 제품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지난 1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세상 편한 AI 라이프.’라는 신규 페이지를 오픈해 △부모님 △신혼부부 △영유아 가구 △1인 가구별 AI 제품 패키지를 추천해주고, 구매한 제품에 탑재된 AI 기능을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도 제안해 주고 있다. 먼저 ‘신혼부부를 위해 집안일은 벌써 끝남 AI 라이프’로, 바쁜 맞벌이 신혼부부에는 집에 아무도 없는 낮 시간엔 비스포크 AI 스팀이 집 안 구석까지 깨끗하게 먼지 흡입부터 물걸레 청소까지 해준다. 또한, 출근 전 비스포크 AI 콤보에 넣어둔 빨래는 퇴근 시간에 맞춰 세탁부터 건조까지 완료돼 가사 시간은 줄여주고, 여유 시간은 늘려주는 시나리오를 제안한다. 두번째는 ‘우리 가족을 위해 아이들과 함께 사는 AI라이프’로 삼성전자 AI 제품은 영유아 가구 일상도 편하게 해준다고 소개한다. 아이를 어린이집에서 하원 시키는 중에도 냉장고 안에 아이가 찾는 간식이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식재료는 당일 배송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로 주문한다. 냉장고 속 재료로 추천 레시피도 받을 수 있어서 메뉴를 찾아보고 고민하는 시간까지 아껴준다. 혹시 부모가 외출 중 아이 혼자 집에 올 때에도 삼성전자 AI 제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싱스로 아이가 언제 집에 왔는지 확인할 수 있고, 비스포크 AI 스팀으로 집에 온 아이에게 전하는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조명과 에어컨 등 집안 기기들을 공부하기 좋은 환경으로 세팅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공기청정기도 알아서 작동시켜준다. 이외에도 ‘1인 가구를 위해 혼자서도 걱정 없는 AI라이프’로, 삼성전자 AI 제품의 1인 가구에 대한 안전한 일상을 보여준다. 늦은 저녁에 낯선 사람이나 배달 등 방문자가 있으면 외부 카메라로 바깥 상황을 살펴볼 수 있고, 집을 오래 비울 때에는 저녁마다 조명이 켜지게 설정할 수 있다. 현관에 동작감지센서와 창문에 문열림센서를 설치하면 집 밖에서 언제든 안심하고 보안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부터 세탁물을 자동 감지해 최적의 세탁, 건조 코스를 AI가 제안해 주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AI 기반 사물 인식을 통해 최적의 청소 경험을 선사하는 ‘비스포크 AI 스팀’, AI비전 인사이드로 냉장고 속 식재료를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AI로 최적의 사운드와 화질을 개선해주고 에너지까지 절약하는 ‘Neo QLED 8K’ TV 등 다양한 AI 제품을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 비전 완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언론연락처: 삼성전자 홍보대행 The SMC 그룹_더커뮤니케이션즈 배성원 프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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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8
  • EIG’s MidOcean Energy Appoints Armand Lumens as CFO
    MidOcean Energy (“MidOcean”), a liquefied natural gas (LNG) company formed and managed by EIG, a leading institutional investor in the global energy and infrastructure sectors, today announced the appointment of Armand Lumens as Chief Financial Officer (CFO). Mr. Lumens brings to MidOcean more than 30 years of highly relevant and broad expertise across M&A, private equity, business development, trading, financing, audit, risk management, venture capital, take-privates and initial public offerings. “We are delighted to welcome Armand to the MidOcean team,” said De la Rey Venter, MidOcean’s CEO. “We’re confident in his ability to drive financial excellence and contribute to the company's continued growth and success. His wealth of expertise will be an invaluable asset as MidOcean continues to pursue its strategic objectives.” Mr. Lumens said, “MidOcean is well positioned to make a significant impact on the energy transition through its expertise in and focus on LNG. I am thrilled to join De la Rey and the EIG team as it seeks to build a global LNG portfolio.” Mr. Lumens most recently served as the Group CFO of Neptune Energy, where he played a pivotal role in developing and implementing the company's financial and IT strategies and achieving its operational success. Prior to his tenure at Neptune Energy, he held the position of Group CFO at Louis Dreyfus. Previously, Mr. Lumens spent more than 24 years at Shell, where he held various senior positions, including CFO of Shell Trading, Chief Internal Auditor and Head of Group External Reporting and Planning. Mr. Lumens earned a Bachelor’s degree and an MBA from Maastricht University and an MSc in Finance from the London Business School. He is a Certified Internal Auditor and an alumnus of the Executive Leadership Program of IMD. Mr. Lumens is fluent in English, Dutch, French, German and Italian. About EIG EIG is a leading institutional investor in the global energy and infrastructure sectors with $24.7 billion under management as of March 31, 2024. EIG specializes in private investments in energy and energy-related infrastructure on a global basis. During its 42-year history, EIG has committed over $47.9 billion to the energy sector through 410 projects or companies in 42 countries on six continents. EIG’s clients include many of the leading pension plans, insurance companies, endowments, foundations and sovereign wealth funds in the U.S., Asia and Europe. EIG is headquartered in Washington, D.C. with offices in Houston, London, Sydney, Rio de Janeiro, Hong Kong and Seoul. About MidOcean Energy MidOcean Energy, an LNG company formed and managed by EIG, seeks to build a diversified, resilient, cost and carbon competitive global LNG portfolio. It reflects EIG’s belief in LNG as a critical enabler of the energy transition and the growing importance of LNG as a geopolitically strategic energy resource. MidOcean Energy is headed by De la Rey Venter, a 26-year industry veteran who has held a variety of senior executive roles, including Global Head of LNG for Shell Plc. For additional information, please visit EIG’s website at www.eigpartners.com or MidOcean Energy’s website at www.midoceanenergy.com.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514998356/en/ 언론연락처: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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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8
  •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전략적 혁신 추진하는 가운데 신규 부사장 선임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and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최근 Björn Zoéga 박사를 신규 부사장으로 전격 영입한 가운데, 수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의 증진과 육성에 나선다는 기관의 의지가 부각되고 있다. Zoéga 박사는 헬스케어 부문 경영과 정책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인물로 KFSH&RC가 전략적 주요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가는 가운데 전담팀에 전격 합류하게 된다. 의료 연구 및 임상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KFSH&RC는 헬스케어 부문의 우수성 강화 차원에서 최근 세계적인 전문가들을 지속 영입하고 있다. Zoéga 박사의 합류를 계기로 병원 측은 운영 효율성과 환자 치료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디지털 혁신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Zoéga 박사는 European University Hospital Alliance (EUHA) 회장을 역임하는 한편 혁신 치료의 접근성 개선을 위한 JOIN4ATMP이니셔티브를 주도하는 등 국제 협력 증진을 위한 전문가로 명성을 쌓았다. 이 같은 전문성은 KFSH&RC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트렌드에 맞춰 추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KFSH&RC가 추진 중인 주요 프로젝트에는 환자 치료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한 첨단 디지털 기술 도입, 혁신적인 치료 모델의 채택, 편의 시설의 개선 등이 포함된다. 이 같은 전략적 행보는 의료 서비스 접근성 개선과 커뮤니케이션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KFSH&RC가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Zoéga 박사는 뉴스위크(Newsweek)가 발표한 ‘2024 세계 최고 병원(2024 World’s Best Hospitals)'리스트에서 유럽지역 2위 및 전 세계 7위를 차지한 카롤린스카 대학 병원(Karolinska University Hospital)에서 근무한 바 있다. 이곳에서 지속적인 학습 문화와 헬스케어 전문가들 간의 협력 증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KFSH&RC의 목표에도 잘 부합한다. Zoéga 박사는 EUCARE와 같은 프로그램을 육성하고 위기 상황에서 유럽 전역의 중환자실 간호사들 교류 촉진에 나섬으로써 직원 개발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한편 최고 수준의 인재 유치라는 당시 병원의 목표 이행에 큰 도움을 주었다. 이는 혁신의 여정을 걸어가고 있는KFSH&RC의 행보에도 잘 드러나고 있는 기관의 핵심 원칙이기도 하다. Zoéga 박사의 경영진 합류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를 설계해가는 KFSH&RC의 핵심 역할도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 혁신을 주도하며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허브 역할도 맡고 있다. 현지, 지역단위의 유명 기관은 물론 주요 국제 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기술 발전과 전 세계 의료 표준 증진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KFSH&RC는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전역의 의료 서비스 부문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KFSH&RC는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는 9위, 중동에서는 28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상위 10대 브랜드에 진입한 기관 중 병원으로서는 유일하게 해당 순위를 차지했으며 이 같은 성과는 ‘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4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대 브랜드와 중동에서 가장 가치 있는 150대 브랜드 관련 리포트 결과에도 잘 드러났다.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가 글로벌 의료 부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 혁신 프로그램과 사우디 비전 2030에 힘입어 KFSH&RC는 중동과 아프리카를 선도하는 학술 의료 센터로도 부각되고 있다. ‘Brand Finance’에 따르면 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는 2024년에도 2년 연속 전 세계 20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의 유력 매거진인 ‘Newsweek’가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그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언론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 Mr. Essam Al-Zahrani Media Affairs Head 05-5525-4429 Mr. Abdullah Al-Aown Media Coordination Officer 05-5629-42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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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8
  • Pink Lipsticks and Green Thumbs: Mary Kay Inc. Celebrates 60 Years of Sustainable Beauty With Special Tree Planting Event in Lewisville
    Mary Kay Inc (https://marykayglobal.com/)., a corporate leader in global sustainability, is strengthening its roots in Lewisville. On May 10, the company partnered with the Arbor Day Foundation (https://www.arborday.org/) and Keep Lewisville Beautiful (https://keeplewisvillebeautiful.org/) to host a tree planting event at Railroad Park (https://www.playlewisville.com/parks/park-listings/railroad-park) to celebrate Mother Nature and Mother’s Day. “Through partnerships with organizations like the Arbor Day Foundation, Mary Kay is making positive environmental impact in ecosystems where we operate around the world,” said Ryan Rogers, CEO of Mary Kay, Inc., and grandson of Mary Kay Ash. “But change starts in your own backyard. We enjoyed ‘sprucing’ up the community by planting trees that will benefit local families for generations to come.” Mary Kay volunteers planted 60 native trees along the trails and waterways in Railroad Park, symbolizing the company’s 60th anniversary of enriching the lives of women and their families worldwide and protecting the planet. The park is four miles from Mary Kay’s state-of-the-art Richard R. Rogers (R3) Manufacturing/R&D Center. Trees planted at this location directly impact Lewisville communities by providing much-needed shade in community spaces, enhancing the beautification of recreational areas, and providing important ecosystem benefits in the Trinity River watershed. “We are thrilled to see Mary Kay contribute to the tree canopy of Lewisville,” said TJ Gilmore, Mayor of Lewisville. “This initiative is not only a breath of fresh air for our city but a testament to the flourishing partnership between our community and a corporation that continuously gives back. Together, we’re making Lewisville a better place to live and work.” Mary Kay’s partnership with the Arbor Day Foundation stretches back more than 16 years—and in that time, the company has helped plant 1.4 million trees around the world. Arbor Day Foundation is the world’s largest membership nonprofit dedicated to planting trees. “The Arbor Day Foundation is dedicated to helping our local planting partners unlock the transformative power of trees in their community,” said Dan Lambe, Chief Executive of the Arbor Day Foundation. “Trees clean our air, cool our cities, and improve the lives of the people around them. We’re happy to partner again with Mary Kay and Keep Lewisville Beautiful to maximize the impact of the urban canopy and inspire more people to engage with nature in a meaningful way.” Keep Lewisville Beautiful is a local environmental nonprofit that partners with organizations to plant trees and provide residents opportunities to care for Lewisville’s tree canopy on public lands. “Tree planting is an investment in our community’s future,” said Amy Wells, Executive Director of Keep Lewisville Beautiful. “These trees will help create shade for families visiting Railroad Park, provide habitat to local wildlife, and will provide a multitude of ecological benefits for our local environment. Keep Lewisville Beautiful is excited to partner with Mary Kay and the Arbor Day Foundation to increase Lewisville’s tree canopy and make a visible difference in our community with Mary Kay volunteers. Their donation to our community and KLB will go a long way towards keeping Lewisville beautiful.” Following the planting, the Lewisville Parks Department is committed to long-term maintenance and upkeep of the trees with supplemental watering, pruning, and care. Did you know: · R3 Manufacturing/R&D Center in Lewisville is named in honor of Mary Kay Inc.’s cofounder and Mary Kay Ash’s son, Richard R. Rogers. · Built on 26 acres of land, R3 features state-of-the-art R&D laboratories and cutting-edge manufacturing technology. · 57% of products manufactured at R3 are exported to Mary Kay’s international markets. · R3 production capacity is up to 1.1 million products per day. The facility boasts 20 product-packaging lines and 21 processing vessels and mixing tanks. · R3 is LEED Building Design and Construction Silver-Certified facility. About Mary Kay Then. Now. Always. One of the original glass ceiling breakers, Mary Kay Ash founded her dream beauty brand in Texas in 1963 with one goal: to enrich women’s lives. That dream has blossomed into a global company with millions of independent sales force members in more than 35 countries. For 60 years, the Mary Kay opportunity has empowered women to define their own futures through education, mentorship, advocacy, and innovation. Mary Kay is dedicated to investing in the science behind beauty and manufacturing cutting-edge skincare, color cosmetics, nutritional supplements, and fragrances. Mary Kay believes in preserving our planet for future generations, protecting women impacted by cancer and domestic abuse, and encouraging youth to follow their dreams. Learn more at marykayglobal.com (https://marykayglobal.com/), find us on Facebook (https://www.facebook.com/marykayglobal),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marykayglobal/), and LinkedIn (https://www.linkedin.com/company/marykayglobal/), or follow us on Twitter (https://twitter.com/MaryKayGlobal). About the Arbor Day Foundation Founded in 1972, the Arbor Day Foundation is the largest nonprofit membership organization dedicated to planting trees. Together with our partners, we have helped plant more than 500 million trees in neighborhoods, communities, cities, and forests throughout the world. Our vision is to lead toward a world where trees are used to solve issues critical to survival. Through our members, partners and programs, the Arbor Day Foundation inspires people across the globe to plant, nurture and celebrate trees. More information is available at arborday.org (https://www.arborday.org/). About Keep Lewisville Beautiful Keep Lewisville Beautiful (KLB) is a non-profit and award-winning affiliate of Keep America Beautiful and Keep Texas Beautiful. KLB’s mission is to “engage the citizens of Lewisville through service and education to enhance their community environment”. Our vision is to partner with the community to promote environmental quality, making Lewisville the best place to live, work, and play. Annually, KLB volunteers contribute over 10,000 volunteer hours towards litter abatement, environmental education, and beautification programs, and remove 25+ TONS of trash from community green spaces and waterways. Learn more at keeplewisvillebeautiful.org (https://keeplewisvillebeautiful.org/).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514127551/en/ 언론연락처: Mary Kay Inc. Corporate Communications marykay.com/newsroom 972.687.5332 o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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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8
  • 다락원 출판사, 일상에서 사용하는 진짜 한국어를 담은 ‘EVERYDAY K-LINGO’ 출간
    최근 K-pop과 드라마의 인기로 인해, 한류 콘텐츠 관련 유튜브에서 외국인들의 댓글이 종종 보인다. 그 가운데서 ‘최애’, ‘N빵’ 같은 한국어 교재나 사전에서도 보지 못한 낯선 신조어 의미를 이해하지 못해 그 뜻을 물어보는 사례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열심히 한국어 공부를 해도 대화를 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외국인들을 위해 다락원 출판사는 트렌디한 한국어 일상 회화집 ‘Everyday K-Lingo’를 출간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시대에 맞는 주제를 담고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폰, SNS, 배달앱 등을 활용하는 최근 한국의 모습을 ‘새로운 일상’으로 정의하고 한국인들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어휘와 표현을 담았다. ‘찐맛집’ 같은 신조어와 유행어도 담았기 때문에, 숏폼이나 유튜브를 자주 보는 1020 세대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또한 단어 어휘가 아닌 의미 덩어리로 어휘를 제시해 회화까지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최애의 인스타에 댓글을 달았어’라고 말하고 싶을 때, ‘댓글’이라는 어휘와 ‘댓글을 달다’라는 표현을 같이 익혀야 한다. 이처럼 덩어리 단위로 표현을 인지해 비슷한 상황에서 재빨리 떠올려 말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영상을 보는 것같이 생생하게 상황을 인지할 수 있다. 재미있는 4컷 만화와 전문 성우가 녹음한 생생한 음원을 듣다 보면 마치 영상을 보고 떠올리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대화 상황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언어는 그 나라의 정서와 문화를 담고 있다. 한국의 일상을 보고 실제로 쓰는 표현을 배울 수 있다면 한국어 학습을 넘어 한국 생활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다락원 소개 다락원은 40년간 외국어 교재는 물론, 한국어, 어린이, 일반 단행본까지 출간하고 있는 종합출판사다. 노하우와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2000년부터 이러닝(e-Learning)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다락원의 자회사로는 영어 교재 출판사 해피하우스, 황금시간 출판사가 있으며, 국가자격증 수험서 브랜드로는 원큐패스가 있다. 언론연락처: 다락원 기획마케팅팀 백수하 대리 02-736-2031(311, 315, 31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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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8
  • 웹케시 ‘제3회 자금고민혁파 세미나’ 성료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가 해외 자금의 효율적인 운영을 주제로 마련한 ‘자금고민혁파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 본사에서 열린 ‘자금고민혁파 세미나’는 해외 계열사가 있거나 글로벌 진출을 앞둔 식품, IT, 교육 등 30여 명의 기업 재무 파트 담당자 및 C레벨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금융 컨설턴트와 외부 전문 연사의 강연을 통해 세계 각국의 해외 법인 자금을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으며, 웹케시의 신규 서비스인 ‘글로벌대시보드’도 함께 선보였다. 발표 세션은 성일하이텍 전권 이사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자금관리 서비스 활용 사례’를 시작으로, △웹케시 이이삭 컨설턴트의 ‘해외 계열사 디지털자금보고 글로벌대시보드 소개’ △모인 유연규 팀장의 ‘B2B 해외송금 서비스 소개’ 순으로 구성됐다. 고객사 발표를 통해 산업별 특화 사례를 제시하고 웹케시 금융 전문 컨설턴트가 구체적인 자금관리 방안과 솔루션 기능을 설명하며, 최근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기업자금 운영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어진 B2B 해외송금 전문 서비스 설명에서는 법인 간 자금 거래에 관심 있는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후 진행된 시연을 통해 참석자들은 글로벌대시보드 솔루션이 제공하는 다양한 보고서 양식과 상세 기능을 직접 경험했다. 시연이 끝난 후에는 전문 컨설턴트와의 Q&A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기업의 자금관리 업무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컨설팅으로 우리 기업에 적합한 자금관리, 보고서 구축 방향을 제안받을 수 있어 유용했다는 소감을 내비쳤다.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된 글로벌대시보드는 해외 계좌를 스크래핑해 전 세계 39개국 194여 개 계좌의 실시간 거래 현황을 확인하고, 표준 보고서를 통해 본사에서도 해외 계열사의 자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글로벌 자금보고 서비스다. 해외 법인을 보유하고 있거나, 해외 복수 계좌 관리로 인해 자금보고에 어려움을 가진 기업 담당자들이 한눈에 해외의 금융 자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웹케시는 솔루션을 개발할 때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집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인정받을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웹케시 소개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IMF 이전 부산, 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공하영 주임 02-3774-475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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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8
  • 도전의 시작, 혁신의 출발… 5월 15일 국토교통기술대전 개막
    국토교통분야 우수 연구성과 홍보를 통해 국토교통 R&D 사업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증진하고, 미래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이 주관하는 ‘2024 국토교통기술대전(이하 기술대전)’이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Innovative Challenge, 도전의 시작·혁신의 출발’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술대전은 국민의 편의와 복지 증진, 안전 제고에 기여하는 다양한 연구성과가 R&D 플러스관, 스마트SOC관, 국민생활안전관, 모빌리티관, 미래항공관, 탄소중립관, 산업육성관 등 7개 테마관으로 나뉘어 전시된다. 기술대전은 무료입장으로 진행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술대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언론연락처: 국토교통기술대전 사무국 김현정 대리 문의 02-2635-020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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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8
  • 현대엘리베이터, UAM 핵심 ‘버티포트’ 본격 개발 나선다
    현대엘리베이터가 도심항공교통(UAM) 상용화를 위한 핵심사업 중 하나인 ‘버티포트(Vertiport)’개발을 본격화한다. 최근 정부 10대 국가전략기술 프로젝트로 선정된 국토교통부 주관의 ‘K-UAM 안전운용체계 핵심기술개발 사업(UAM 국가전략기술 사업단 전담)’의 ‘이동식 모듈형 버티포트 설계·시공 기술 및 감시시스템 개발 과제’ 수행기관으로 현대엘리베이터컨소시엄이 선정됐다. ‘버티포트(Vertiport)’는 (Vertical)과 공항(Airport)의 합성어로 UAM의 허브가 될 이착륙장을 말한다. 현대엘리베이터컨소시엄은 2024년 4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국비 105억1700만원을 지원받아 버티포트 개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연구과제는 이동식 모듈형 버티포트 인프라 구축과 이착륙 감시시스템 개발 등 크게 2가지다. 현재 국내외 기업들이 개발 중인 버티포트는 기존 공항과 같은 넓은 대지와 공간을 요구한다. 이 때문에 고층 건물이 밀집된 도심 환경에서의 적용에 한계를 보였다. 이에 현대엘리베이터는 자사의 핵심기술이자 강점인 수직·수평 이동기술을 접목한 ‘수직 격납형 버티포트’를 제안, 이 같은 문제점을 단번에 해결한다는 목표다. 실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7월, ‘H-PORT’를 공개한 바 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국토부·사우디아라비아, 신도시 개발사업 ‘네옴 로드쇼’에서 선보이며 국내외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마트 시티의 주요 교통수단인 UAM의 허브가 될 H-PORT는 현대엘리베이터만의 독보적 기술인 자동 주차 시스템을 활용한 격납고(Sky Garage), 드론의 자동 주차 및 자동 충전, 탑승객의 승하차 등을 통합 관제할 수 있는 건축물이다. H-PORT는 UAM 상용화 시 도심 내 공간 제약을 해소해 줄 솔루션으로 기대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를 차세대 주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현대엘리베이터는 미래형 도시 관련 초대형 사업 진출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국책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사업단과 긴밀히 협력하고, 산업계·학계·연구기관 각각의 강점을 살려 차원 높은 기술개발을 이뤄낼 것이라며, 국가 산업의 기술 역량 확보 및 K-UAM 상용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를 주관하는 현대엘리베이터는 롯데건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국립한국교통대, 청주대, 니나노컴퍼니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과제를 수행한다. 언론연락처: 현대엘리베이터 커뮤니케이션팀 이상학 과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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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8
  • CJ대한통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오토스토어 자동창고 솔루션 도입
    창고 자동화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기술 회사 오토스토어(AutoStore™) (https://ko.autostoresystem.com/)가 대한민국 대표 물류 전문 회사 CJ대한통운과 손을 잡고 한국과 동아시아를 넘나드는 이커머스 운영 혁신에 나설 전망이다. 인천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에 통합 설치된 오토스토어 시스템은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효율성과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창고 자동화 솔루션이다. CJ대한통운의 인천 GDC에서 사용 중인 오토스토어 시스템은 작업 능률을 향상시키는 큐브 형태의 모듈식 자동창고 기술이 특징이다. 140대의 물류 로봇이 연중무휴 24시간 작동하며 아시아·태평양 4개국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주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한 해 동안 오토스토어 시스템의 설치 및 통합 작업이 이루어진 결과, 지난 2023년 11월에 공식적으로 오토스토어 시스템의 가동이 시작됐다. 오토스토어의 라우터(Router™) 소프트웨어는 인천 GDC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보장하는 1등 공신이다. 라우터 소프트웨어는 모든 로봇의 모든 경로를 매 순간 계산하고 추적하며, 이를 통해 로봇이 가장 빠른 경로로 움직이므로 이동 효율성이 개선된다. 라우터 소프트웨어는 각 워크스테이션에 전달되는 빈의 개수를 크게 증가시키고 각 로봇의 이동 거리를 대폭 감소시켜 잠재적인 유지보수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는 등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이에 더해 CJ대한통운은 인천 GDC에서 5대의 캐러셀포트(CarouselPort™)와 13대의 릴레이포트(RelayPort™)를 운용함으로써 피킹 작업 속도를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오토스토어의 워크스테이션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릴레이포트는 시간당 최대 650개의 빈을 처리할 수 있다. 오토스토어가 제공하는 최첨단 창고 자동화 기술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CJ대한통운은 빠르고 효율적인 주문 풀필먼트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함으로써 물류 업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도와 효율성의 시대를 열어나가고 있다. 오토스토어 시스템의 성공적인 도입은 국경을 넘나드는 이커머스 부문에서 CJ대한통운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매김했다. 오토스토어 솔루션의 도입은 주요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회사의 노력이 반영된 성공 사례다. CJ대한통운의 윤철주 경영리더는 “당사 차별화된 운영 역량과 오토스토어의 기술력이 만나 복잡한 물류 과정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협력 수준을 고도화해 변화하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말했다. 오토스토어 코리아의 김동연 사업개발 이사는 오토스토어와 CJ대한통운의 첫 번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에 대해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은 오토스토어에게 있어 이루 말할 수 없이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양자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오토스토어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상호 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이번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언론연락처: 오토스토어코리아 홍보대행 KPR 윤지선 대리 02-3406-228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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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 바른북스 출판사, 에세이 ‘흘러간 물로도 물레방아를 돌릴 수 있다’ 출간
    바른북스 출판사가 에세이 ‘흘러간 물로도 물레방아를 돌릴 수 있다’를 출간했다. ◇ 책 소개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한 덕유산 ‘적상산사고’ 아래 한전 ‘무주양수발전소’가 있다. 이곳에는 하부 댐과 상부 저수지를 둬 낮에 이미 쓰고 버렸던 하부 저수지 물을 야간에 풍부하게 남는 전력으로 펌프를 가동해 끌어 올려 그 물로 다시 전기를 생산한다. 그러니까 흘러간 물로 물레방아(水車)를 돌려 재활용하는 발전 설비다. 저자는 쓰고 버리는 물을 재생하는 연구를 평생 해오면서 어떻게 하면 버린 물로 물레방아를 다시 돌릴 것인가를 고민했고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논문도 발표하고 견학도 많이 했다. 때로는 기업체의 부탁으로 선진 기술을 몰래 빼 오기도 했다. 이 책의 전편은 주로 공학도의 입장에서 바라본 사회과학적 소재를 비전문가인 시각에서 바라본 소론(小論)이요, 의미가 다소 산만한 소편이다. 소심을 신조로 하는 평소 저자의 견해가 미흡함은 아쉽게 생각한다. 다만 저자가 공학도로서 국내외를 돌아다니면서 틈틈이 유념한 몇 가지 생각을 정리해 여기에 엮어봤다. 후편은 주로 저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국한된 소론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너무 작다 보니 저자가 사는 지역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어딜 가나 비슷한 처지라고 생각해서 넓게 보면 한 지역만의 문제는 아닐듯싶다. 저자는 그 와중에도 우리나라에서 쓰고 버리는 물의 처리와 맑은 물 공급에 일조를 했다고 자부한다. ◇ 저자 · 전북대학교 명예교수 김환기 1943년 전라북도 고창에서 태어났으며, 전북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했고, 전남대학교 환경공학 박사학위, 화란 IHE 디플로마 등을 취득했다. 전북대학교 토목공학과에서 수처리공학 등을 강의했고, 동 대학 공과대학장 환경대학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명예교수다. 상훈으로는 대한토목학회 학술상, 대통령 표창장, 녹조근정훈장, 황조근정훈장 등을 수훈했다. 저술로는 ‘지역 개발과 환경 보존’(을유문화사) 등이 있고, ‘생물학적 유동층에 의한 폐수처리’ 등 다수의 국내외 논문과 전국 6개의 하수처리장 기본설계, 4개의 골프장 환경영향평가 등 수십 편의 용역 보고서를 제출했다. 교육활동으로는 150여 명의 석사·박사학위 논문을 지도해 그중 19인의 4년제 대학교수를 배출했다.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의 정부 자문위원과 삼성종합석유화학, 현대정유 등에서 환경 기술고문을 위촉받아 일했다. 토목분야(상하수도) 특급건설기술 자격증을 취득했고, 대한환경공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교양 서적) - ‘풍천장어와 갯지렁이(김환기 환경 산문집)’, 푸른나무, 1993 - ‘지역 개발과 환경 보존’, 을유문화사, 1997 - ‘자성록(오당일기)’, 2015, 비매품 이메일 hgkcivil@naver.com ◇ 차례 서문 전편: 공학자의 소론 1 백두산 북정가 2 남귤북지(南橘北枳) 3 겻불과 곁불 4 ‘송하맹호도’는 과연 실물을 보고 그린 것인가… 5 단지(斷指) 6 기러기발 7 조선 선비 갓 8 태조 어진과 오조룡보 9 소나무와 구상나무 10 문화 흑역사와 조선도공 11 옥스퍼드대 명예교수가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1리터를 마시면’ 12 원전 배출수의 관리는 한국만 총리실 산하 ‘한국원자력안전위원회’ - 중국은 환경생태부 일본은 환경부 - 13 거울 나라의 분토패스 14 금강산 유감 15 명분과 실리 - 어느 관상 대가의 일화 - 16 광복절과 정한론자 17 코로나바이러스 변종 오미크론과 중국의 시진핑 18 나비와 하루살이 19 연구실의 불 - 연공보국 - 20 하천과 호소의 일본식 명칭 21 백분율이란 허상 후편: 지역개발의 기억 22 하이트 맥주 23 한글날 아침에 - 아리울 - 24 벽골제 소론 - 벽골제는 저수지가 아니다 - 25 섬진강댐 26 쇠물돼지 떼죽음과 새만금호 해수유통 27 새만금을 기억하다 28 덕진체육공원과 선운산도립공원 29 전주천 상류 백색소동과 중류의 역류발생 30 운암과 아산 도로공사 그리고 환경분쟁 31 전주천 하류 전주시 하수종말처리장 사고 32 전주시 위생처리장과 사탕봉지 33 선운산 골프장과 운곡저수지 34 군산 골프장과 농지 대체 비용 35 한솔제지 장항공장과 군산시민의 후회 36 무주 덕유산 리조트 개발과 흙탕물 소동 발문 바른북스 소개 바른북스 출판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단어는 ‘정직(Honesty)’이다. 투명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출판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꼼꼼한 편집, 퀄리티 있는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까지 단계 있는 매뉴얼로 출판 과정을 개진한다. 두 번째 ‘신뢰(Trust)’는 바른북스와 저자 사이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다. 사람 관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다. 고단한 출판 과정에서 비즈니스적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밑바탕에는 서로 간 굳건한 믿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바른북스는 저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서 판매’를 기준으로 인세를 지급하고 있으며 책이 언제, 어느 서점, 어느 지점에서 판매됐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도서 판매 현황’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번째 ‘창의(Creative)’는 원고의 내용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독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바른북스 임직원들이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바른북스의 전문 아트 디렉터들은 철저한 출판 동향 분석과 회의를 통해 원고 특성은 물론,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소중하게 제작된 도서가 독자의 손안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바른북스는 치열하게 고민하며 협업한다. 바른북스는 위 세 가지 경영 이념을 통해 독자에게는 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 저자에게는 누군가의 서재에 꽂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1800명 이상의 저자와 인연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며 얻은 노하우는 단단한 기둥이 돼 출판의 미래를 선도한다. 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살피고, 쌓아온 추억과 경험을 견고하게 다져 올리며 저자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리고 있다. 꺼지지 않는 출판에 대한 열정은 열과 성으로 피어난 원고가 힘껏 만개해 ‘여러 번 펼쳐 보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바른북스 김병호 대표이사 070-7857-971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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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산업 자동화 기술에 대한 실무 교육 지원하는 아두이노의 ‘AKX00051 PLC’ 스타터 키트 공급
    최신 전자부품 및 산업 자동화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아두이노(Arduino) (https://www.mouser.kr/manufacturer/arduino)의 AKX00051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https://www.mouser.kr/new/arduino/arduino-akx00051-plc-starter-kit) 스타터 키트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AKX00051 PLC 스타터 키트는 산업 자동화 (https://resources.mouser.com/automation)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실무 기술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직업 학교와 기술 대학을 위해 설계된 이 스타터 키트는 사용자가 컨베이어 벨트 관리, 자동 이상 감지, 실시간 모니터링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두이노의 AKX00051 PLC 스타터 키트는 제조 분야의 경력을 고려하고 있는 직업 학교 및 대학의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강력한 시뮬레이션 툴이다. 이 스타터 키트에는 실시간 제어, 모니터링 및 예방 정비를 위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IIoT) (https://resources.mouser.com/iiot) 기능을 갖춘 사용하기 편리한 마이크로 PLC인 아두이노의 옵타 와이파이(Opta Wi-Fi) (https://www.mouser.kr/new/arduino/arduino-opta-micro-plcs)가 포함돼 있다. 학생들은 이 PLC 스타터 키트의 맞춤형 디지털 입력/출력 시뮬레이터인 DIN Simul8 및 DIN Celsius를 이용해 실제 상황을 재현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아두이노 PLC IDE를 통해 IEC 61131-3 표준에 정의된 5가지 언어인 LD (ladder diagram), FBD (function block diagram), SFC (sequential function chart), ST (structured text), IL (instruction list)로 프로그램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 키트에는 산업용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아두이노 PLC를 통합하는데 필요한 케이블과 툴이 포함돼 있다. 아두이노 AKX00051 PLC 스타터 키트는 교재와 함께 20시간 이상 분량의 디지털 강의도 모든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학생들은 ‘PLC 알아보기(Explore PLC)’ 강좌를 통해 Modbus RS-485 통신과 프로그래머블 로직 (https://resources.mouser.com/programmable-logic) 컨트롤러의 역사, 산업용 시뮬레이션 시스템과 PLC의 통합 방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수업은 최대 3명의 학생으로 구성되며, 스타터 키트를 이용해 진행된다. AKX00051 PLC 스타터 키트의 하드웨어는 아두이노 클라우드 (https://resources.mouser.com/cloud)와 완벽하게 호환되기 때문에 실제 시나리오 및 수업을 위한 원격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AKX00051 PLC 스타터 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mouser.kr/new/arduino/arduino-akx00051-plc-starter-kit 에서, 옵타 마이크로 PL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mouser.kr/new/arduino/arduino-opta-micro-plc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리소스 센터 (https://kr.mouser.com/technical-resources)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의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기술, 제품 동향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ub.info.mouser.com/subscriber-kr 에서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아두이노 소개 아두이노(Arduino)는 유연하고 사용하기 쉬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전자장치 프로토타이핑을 지원하는 오픈소스 플랫폼이다. 아두이노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은 예술가와 디자이너, 입문자 및 취미 활동가를 비롯해 대화형 객체 또는 환경을 구현하는데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아두이노는 다양한 센서로부터 입력을 받아 환경을 감지하거나 조명, 모터 및 기타 액추에이터를 제어해 주변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아두이노 프로젝트는 독립적으로 구현되거나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와 통신할 수도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소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업계 선도 제조업체 파트너들의 신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반도체 및 전자부품 공인 유통기업이다. 전자 설계 엔지니어 및 구매자들을 위한 Mouser.com 웹사이트는 세계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화폐로 거래되며, 1200개 이상의 제조사에서 생산되는 제품 680만 종 이상을 판매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 28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223개 이상 국가/지역의 65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현지 언어, 통화 및 시간대를 지원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남부에 9만2900㎡ 규모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마우저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유한회사의 등록 상표며, 여기에 언급된 모든 제품, 로고, 회사명은 각 소유주의 고유 상표다. 언론연락처: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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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 도서출판 신영사, 소설로 읽는 회계학 ‘회계에 답이 있다’ 출간
    도서출판 신영사가 소설로 읽는 회계학 ‘회계에 답이 있다’를 출간했다. 회계는 어렵다고 말한다. 사실 그렇다. 회계를 처음 배워보겠다고 결심하고 나서 관련 서적을 찾아보면 차변, 대변 등 낯선 용어들이 눈에 보이고 금액을 나타내는 숫자들의 연속으로 인해 배우려고 했던 마음이 사라진다. 그러나 세상 모든 일 중 처음에 어렵지 않은 게 어디 있겠는가? 그 분야의 전문가라 할지라도 처음에는 그 분야에 대해 알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차근차근 배우고 연습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결국에는 전문가가 될 수 있었을 것이다. 일반 사람들은 회계를 기업의 회계책임자나 회계사의 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알고 보면 우리들도 회계를 다루고 있다. 가계부를 쓰는 것이라든가 내 수입에서 어떤 금액이 어떻게 지출되고 또 어떤 금액을 어떻게 모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이렇듯 회계가 우리 생활과 동떨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모두가 회계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질 필요는 없다. 다만 대강의 지식만 있어도 회계를 맛볼 수 있는 것이다. 산이나 들판으로 놀러 나갔을 때 우리가 보는 것은 전체의 풍경이고, 산 속의 나무 하나하나, 들판의 꽃과 풀 하나하나를 보는 것은 아니다. 그러한 작업은 관리자의 몫이고, 우리는 전반적인 풍경을 감상하면 되는 것이다. 이 책에서 작가는 기업후계자를 대상으로 회계의 숲을 보는 방법을 알려준다. 기업후계자는 회계 담당 전문가가 아니다. 그래서 전반적인 기업의 재무구조, 즉 회계의 숲을 볼 수 있으면 된다. 우리 또한 세세한 회계처리를 알 필요가 없다. 대신 회계의 숲을 볼 수 있으면 된다. 일반적인 회계서적과 달리 이 책은 소설의 형식을 취했다. 회계 관련 책을 소설로 구성했다는 자체가 특이하고, 회계를 이야기체 형식으로 풀어가는 글 솜씨 또한 뛰어나다. 이는 아마도 작가가 20년 넘게 회계전문가로 지내오면서 그간 틈틈이 책 내용을 구상해왔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회계를 다루는 책이지만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을 곳곳에 설정해 재미를 더한다.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읽어나가면서 자신도 모르게 회계에 대한 지식이 쌓여감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초보자에게 어떻게 회계를 가르쳐야 될지 고민하는 김 대리가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든가, 기업후계자 황 과장이 가르침을 거부하고 무단 외출하는 것,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마음을 다잡은 황 과장이 김 대리의 가르침에 따라 차근차근 배우고 결국 3주 만에 회장과 임원진 앞에서 기업의 재무분석을 하게 되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펼쳐진다. 중간중간에 들어 있는 별도의 회사 행사 이야기는 감칠맛을 더해준다. 독자들은 한 편의 완성된 영화를 보는 느낌이 들 것이다. 또한 책의 내용대로 독자가 따라해 볼 수 있는 엑셀 파일도 제공한다. 독자의 자산 현황을 갖고 책 내용대로 직접 따라해 봄으로써 회계를 파악해 볼 수 있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이다. 해변에 가면 신발이 바닷물에 젖지 않도록 신경을 쓰지만, 신발이 조금이라도 젖게 되면 풍덩거리며 놀게 된다. 이처럼 이 책은 회계라는 말만 들어도 고개를 절레절레 흔드는 사람들을 회계의 바다로 초대해 그들의 신발이 회계라는 물에 젖게 만든다. 신발이 젖은 후 마음껏 뛰어놀든 아니면 바다에서 철수하든 이는 독자의 선택이다. 도서출판 신영사 소개 신영사는 독자의 발전과 투명한 사회를 위해 1988년 출판을 시작했다. 경영과 회계, 그리고 사회과학 분야 전문 출판사로서 깊이와 의미 있는 지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도서출판 신영사 영업팀 권오현 이사 031-946-28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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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 볼보건설기계-볼보트럭코리아, 미래 기술인재 양성 위해 STEM 전공 고교·대학생에 총 4000만원 장학금 전달
    세계적인 건설기계 전문 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볼보트럭코리아와 함께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AB Volvo Seasonal Gift)’의 일환으로 총 5개 학교(부산대, 구미대, 창원기계공고, 한국폴리텍대, 선문대)에 미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총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시작된 볼보 그룹의 CSR 프로그램인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은 변화를 만들고, 삶의 질을 개선하며, 진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연례 기부 캠페인이다. 매년 볼보 그룹은 전 세계 그룹 내 조직과 직원을 대표해 일련의 기부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 기부 프로그램 주제로는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기술·공학·수학 등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분야 인재들의 교육이 선정됐다. 이에 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미래 기술인재들에게 더욱 풍부한 자원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각 2000만원씩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고등학교·대학교 총 5곳에 나눠 전달했다. 이중 볼보그룹코리아는 볼보건설기계그룹 내 최대 규모의 굴착기 생산공장인 창원공장이 소재한 경상남도 인근의 부산대학교, 구미대학교,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3곳에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은 볼보그룹코리아와 다양한 산학협력을 진행해 온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생 1명과 전기전자공학부 학생 2명,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 학생 3명에게 각 250만원씩 총 1500만원이 전달됐으며,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10명에게도 각 50만원씩 총 500만원이 전달됐다. 앤드류 나이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그룹코리아는 지속적으로 건설기계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에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번 볼보그룹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이 꿈과 희망 가득한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소개 볼보건설기계는 세계 최대의 건설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다. 전 세계에서 생산시설을 갖추고 현지 딜러를 통해서 부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전 기종을 공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조현수 부장 최유정 대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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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 초등래퍼 차노을, 중소벤처기업부 홍보영상 오가닉 1000만 뷰 돌파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크로마엔터테인먼트(대표 김요한)는 지난 5일 공개된 ‘차노을 x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 홍보영상’이 오가닉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20/30대 콘텐츠 제작자로 조직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트렌디한 기획을 기반으로 킬러콘텐츠를 다수 제작하고 있으며, 올해 5월 개최된 ‘동행축제’ 홍보를 위한 브랜딩 필름으로 차노을 군과 협업한 뮤직비디오 콘텐츠(행복한 세상)를 기획 및 제작했다. 뮤직비디오 ‘행복한 세상’은 초등래퍼 차노을 군이 세종전통시장을 누비며 다양한 전통시장 상인과 교감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뮤직비디오다. 특히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전통시장’이라는 주제를 채택해 대국민 소통에 내러티브를 접목한 정부 기관 콘텐츠로써 호평을 받았다. 영상의 조회수는 차노을 군의 유튜브 계정과 중기부 SNS를 합산한 수치로, 조회 수 1000만 뷰, 좋아요 80만 개 이상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누리꾼은 홍보영상에 대해 ‘영상을 보고 시장에 가고 싶어진다’, ‘중기부, 일 잘한다’, ‘정부 광고인데도 눈물 나는 영상은 처음이다’ 등의 감상을 남겼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축하 글을 올려 “동행축제 취지에 공감해 중기부와 아름다운 동행을 해주신 노을군과 노을군 아버님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연출한 이유진 크로마엔터테인먼트 PD는 “이렇게 분위기 좋고 웃음 넘치던 촬영은 처음이었다”며 “첫 광고 촬영임에도 열심히 촬영에 임해준 노을군, 그리고 함께해준 모든 스태프분께 감사드리며, 좋은 의미로 제작한 콘텐츠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너무도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복한 동행’ 뮤직비디오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및 차노을군 SNS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오가닉 유입으로 지속적으로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Disney+, CJ ENM, KBS, 하이브 등 다수의 미디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시장의 젊은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SK텔레콤, 삼성 에스원, NH농협, 정관장, 배달의민족, 사랑의열매 등 주요 기업들의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크로마엔터테인먼트 소개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20/30대 콘텐츠 제작자들로 이뤄진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기업이다. 웹드라마, 웹예능, 광고CF, 홍보영상 등 뉴미디어 콘텐츠를 기획부터 제작(촬영 및 편집), 그리고 사후 마케팅까지 제공한다. 최근에는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며 콘텐츠 IP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미디어 교육 사업으로 미디어 생태계의 공적 영역도 함께 넓혀가고 있다. Disney, CJ ENM, KBS, 하이브, 문화체육관광부 등 다수의 미디어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시장의 성장동력도 갖춘 미디어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크로마엔터테인먼트 경영기획실 김요한 감독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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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 천안시, 제1호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인가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봉명지구 도시재생활성화사업지역 내 사업을 기반으로 육성된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봉명 마을조합)이 지난 4월 3일 국토교통부의 최종 설립인가를 받은 후 등기 및 사업자 등록 절차를 13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봉명 마을조합은 마을 내 문제를 주민이 직접 해결해 나감으로써 자립성을 높이고, 도시재생 지역을 주민 주도로 유지·관리하며, 공익적 사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추구하는 주민 중심의 사업조직이다. 봉명 마을조합은 ‘마을을 잇고, 사람을 잇는’을 슬로건을 내세우고, 작년 5월부터 설립을 위한 주민 역량 강화교육과 총회 설립 절차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그 결과, 4월 3일 국토교통부의 최종 설립인가를 받고 천안시 마을조합 1호로 거듭났다. 봉명 마을조합 심영섭 이사장은 “천안시 1호 마을조합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 지속 가능한 마을 발전에 이바지하며 천안시 1등 마을조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 도시재생과 강문수 과장은 “봉명마을관리협동조합이 자주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박소영 책임 041-577-399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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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 한민시장, 5월 동행축제 기간 ‘가정의 달 맞이, 꽝 없는 행운의 룰렛 돌리기 이벤트’ 행사 진행
    한민시장 상인회는 ‘전국 전통시장 동행 축제’ 기간에 맞춰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한민시장 내에 마련된 별도의 이벤트 공간에서 ‘가정의 달 맞이, 꽝 없는 행운의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인 시장경영패키지 공동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행사 기간 한민시장 내 점포에서 합산 영수증 기준 3만원 이상 구매영수증을 지참해 이벤트 부스로 방문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가정의 달 맞이, 꽝 없는 행운의 룰렛 돌리기 이벤트’ 상품은 여름맞이 더위방지 물품인 아이스 쿨매트 증정권, 어린이 고객을 위한 솜사탕 체험권,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즉석사진 체험권으로 구성돼 있다. 한민시장 상인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의 활력을 기대하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벤트를 기획한 만큼 가족 간 유대감 증진에 기여하고, 모든 가정이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로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민시장 상인회 소개 한민시장 상인회(한민케이푸드협동조합)은 조합원의 권익 증진을 위해 교육, 훈련 및 정보 제공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다. 또한 다른 협동조합, 다른 법률에 따른 협동조합, 외국의 협동조합 및 관련 국제기구 등과의 상호 협력, 이해 증진 및 공동사업 개발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언론연락처: 한민시장 상인회 홍보대행 콜라보에어 이지원 사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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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 화성시문화재단 ‘제4회 비블리오 배틀’ 참가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5월 20일부터 7월 12일까지 ‘제4회 비블리오 배틀’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비블리오 배틀’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전투를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로, 도전자가 정해진 시간 동안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면 평가단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현장투표로 선택하는 토너먼트식 서평 대결이다.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의 ‘비블리오 배틀’은 2021년 시작돼 3년간 총 8권의 ‘챔피언 북’을 선정한 바 있다. 시민 공모를 통해 정해진 제4회 비블리오 배틀의 주제는 ‘다시 시작하게 힘을 준 책’이다. 참가자는 자신이나 타인에게 다시 시작할 힘이 되어준 책을 선택해 추천 이유와 감상, 책에 얽힌 사연 등을 자유롭게 소개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 4~6학년 △청소년 △일반 세 부문이다. 참가 신청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https://yeyak.hscity.go.kr) 접수 후 책 소개 영상파일을 담당자 이메일(trip2soo@h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결과는 8월 7일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 (https://www.hscitylib.or.kr)를 통해 발표한다. 영상 서면 심사를 통해 부문별 6명이 선발돼 8월에 예정된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현장발표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운영되며, 평가단 투표를 통해 부문별 3명이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투표에 참여할 시민평가단은 7월 15일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모집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사업문의 독서문화진흥팀 031-8015-82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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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09
  • 데이코산업연구소 ‘2024년 글로벌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개발, 시장전망과 기업별 사업전략’ 보고서 발간
    산업조사 전문 기관인 데이코산업연구소가 ‘2024년 글로벌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개발, 시장전망과 기업별 사업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Generative) 인공지능(AI)의 충격적인 등장 이후 인공지능 반도체 수요는 그야말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챗GPT 운영에는 엔비디아(nVIDIA)의 그래픽처리장치(GPU) ‘A100’이 1만여 장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메타(Meta)는 2024년 A100의 최대 30배 성능을 보이는 ‘H100’을 35만 장 구매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다. 시장에서 지배적인 지위를 구축한 엔비디아의 세계 시가총액 순위는 2020년 20위권 밖이었으나 2024년 1분기에는 아마존(Amazon), 알파벳(Alphabet), 아람코(Aramco) 등을 제치고 3위에 등극했다. 이는 인공지능 반도체의 부상이 글로벌 산업 지형을 바꿔놓을 정도로 파급력이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많은 기업이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에 뛰어들며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주요 반도체 기업들은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자본을 투입하고 있으며, 핵심 개발자 출신들이 설립한 스타트업들도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기회를 엿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수요자인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 역시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독점시장 구조 개선을 위해 반도체 개발 기업들을 지원하는 한편, 자체적인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이러한 경쟁은 기업을 넘어 냉전시대의 군비경쟁을 방불케 하는 국가 간 경쟁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인공지능은 단순한 정보기술이 아닌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전략적 기술로 전망되며, 인공지능 반도체는 이러한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적 요소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은 중국에 강도 높은 반도체 제재를 가하는 동시에 일본을 지원함으로써 대만에 집중돼 있는 반도체 생산망을 분산시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또한 자국에 반도체 팹을 건설하는 기업에 수십억달러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생산시설을 적극 유치하고 있다. 우리 기업들은 이에 대응해 미국에 신규 투자 계획을 발표하거나 기존 투자 규모를 대폭 늘리는 등 중국을 중심으로 구축하던 해외 생산시설을 미국 중심으로 재편하고 있다. 이에 데이코산업연구소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 및 시장 전망과 주요 기업들의 사업전략을 종합적으로 정리 분석해 본 보고서를 출간하게 됐으며, 특히 국내외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과 주요국 정책 동향, 핵심 기술개발 동향 등을 통해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경쟁 전략 수립에 유용한 참고 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데이코산업연구소는 해당 보고서가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데이코산업연구소 소개 데이코산업연구소는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해 유망 분야를 발굴하고 관련 기업에 서비스를 하는 산업 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데이코산업연구소 산업조사실 정진언 실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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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09
  •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대표 프로그램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포먼스’ 예선전 성료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이하 재단)은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포먼스’의 예선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포먼스’ 예선전은 지난 4일(토)에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예선전에는 관내 참가팀 9팀, 특별공연팀 2팀이 참여해 밸리댄스, 셔플댄스, 태권체조, 한국무용,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400여명의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포먼스는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바다 △파도 △배 등 축제 이미지에 부합하는 주제로 댄스 퍼포먼스를 펼치는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 진행될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포먼스는 전년과 달리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신청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올해 총 29개 팀이 모집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화성시의 대표 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는 오는 5월 31일(금)부터 6월 2일(일)까지 서신면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상상의 바다, 희망 화성’을 슬로건으로 육·해상 선박 승선 체험, 공연,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를 통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및 화성 뱃놀이 축제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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