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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마 시작되자… GS25, GS더프레시 퀵커머스 매출 급증
    집 앞 편의점, 슈퍼 상품도 스마트폰 클릭 몇 번이면 현관 앞까지 배달해주는 시대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는 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특히 크게 늘어난다. GS리테일이 장마 영향권에 들어간 이달 1일~5일(5일간) ‘우리동네GS’ 앱 등의 퀵커머스 평균 매출을 화창했던 6월 평균 매출과 비교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비가 내린 7월의 퀵커머스 매출이 49.4% 치솟은 것으로 확인됐다. GS리테일은 전용 앱 우리동네GS 및 요기요, 네이버, 배달의민족 등과 전국 1만8000여개 GS25, GS더프레시 매장을 연계한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채널별로 살펴보면 편의점 GS25의 7월 퀵커머스 매출은 43.8% 늘어났고,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매출은 무려 54.1% 급증하며 장마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편의점과 슈퍼마켓 모두 날씨에 따라 매출 영향을 받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다. 야외활동을 하는 유동객이 많아지고 주류, 음료 등의 소비가 증가하는 화창한 여름이 매출 성수기로 꼽힌다. 비 내리는 장마철, 추운 겨울은 상대적 비수기로 분류된다. GS리테일이 퀵커머스 서비스를 강화하며 날씨에 의한 매출 변동 요인을 관리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특히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객단가(고객별 구매 금액)는 매장 구매 고객의 객단가를 크게 상회하며 GS25, GS더프레시 가맹점의 매출을 끌어올렸다. GS25의 7월 배달 객단가(고객별 구매 금액)는 1만8000원 수준으로, 오프라인 매장 객단가(7000원 수준) 대비 2.5배 이상 높았다. 배달 고객 1명이 오프라인 고객 2.5명의 매출 효과를 올렸다는 의미다. 동 기간 GS25에서는 간편식(도시락 등), 치킨, 라면, 간식류(스낵 등) 순으로 배달 매출이 높았다. 식용류(452.5%), 소용량 채소(347.1%), 밀가루·부침가루(339%) 등 부침개 주재료가 가장 큰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비오는 날은 부침개’라는 공식을 또 한번 입증했다. 예상 외로 우산 매출이 308.9% 급증하며 인기 주문 상품으로 올라섰는데, 갑작스런 폭우 시 편의점을 직접 찾는 대신 1시간 내 받아볼 수 있는 편의점 퀵커머스로 필요한 우산을 주문하는 이색 소비 수요가 유입된 결과로 회사는 분석했다. 궂은 날씨에 집밥 수요가 늘며 GS더프레시에서는 농축수산 상품 주문이 크게 늘었다. 특히 국산과일(122.5%), 양곡(86.1%), 계란(85%), 국산우육(66.8%), 양념류(65.2%) 순으로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먹거리 외에는 제습용품(84.2%), 반려동물 용품(81.1%) 등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은 날씨와 연계한 퀵커머스 프로모션 및 장마 특화 상품을 선보이며 장마 특수를 지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퀵커머스 프로모션으로는 △비오는 날마다 1000명 대상 퀵커머스 5000원 상품권 선착순 지급(GS25) △해외여행권(베트남, 몽골), 골드바(1돈) 등을 제공하는 퀵커머스 스탬프 행사(GS25) △1만4000원 상당의 퀵커머스 쿠폰팩 지급 행사(GS더프레시) 등이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7월 한달 간 진행된다. 장마를 대비한 특화 상품으로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컬러 우산 2종(베이지,카키)과 신발 방수커버, 가방 방수커버, 방수코팅스프레이, 반사키링 등이 출시됐다. 한편 GS25, GS더프레시는 장마, 태풍 영향에 대비해 매장 내외부 시설물, 전기 관련 사전 점검을 진행하고, 잦은 침수가 일어나는 지역 내 매장을 중심으로 차수판을 설치하는 등 전국 가맹점의 비 피해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강우량에 따른 매출 변화 추이까지 분석하는 등 날씨와 연계한 매출 데이터를 고도화하며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우리동네GS 앱, 퀵커머스 서비스 중심의 O4O 역량을 극대화하며 가맹점 매출 증대와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여가는데 지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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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9
  • 화성시문화재단, 공모사업 선정돼 수준 높은 하반기 공연 프로그램 선보여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공연예술 유통’과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3개 작품을 선보인다. 공모사업으로 이번에 선보이게 된 작품은 △발레 ‘헨젤과 그레텔’ △가족뮤지컬 ‘반쪽이전’ △뮤지컬 ‘배니싱’으로, 예술적 완성도를 갖춘 수준 높은 공연이다. 발레 ‘헨젤과 그레텔’은 그림형제의 명작 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발레로 재구성한 공연으로, 와이즈 발레단이 국내 유명 발레 창작진과 협력해 국내 최초로 순수 창작한 K-발레 콘텐츠다. 50여 명에 달하는 대규모 무용수가 선보이는 화려하고 강렬한 무대로 발레 공연을 좋아하는 관람객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가족뮤지컬 ‘반쪽이전’은 반쪽의 몸으로 태어난 물리적 어려움을 사랑으로 이겨내는 전래동화 ‘반쪽이전’을 가족뮤지컬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1989년 초연 이후 꾸준히 재공연돼 국내 최장수 가족뮤지컬로 활약하며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지난 6월 20일 티켓 오픈을 시작으로 성황리 판매 중이며 매진을 앞두고 있다. 뮤지컬 ‘배니싱’은 경성시대를 배경으로 뱀파이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독특한 소재와 매력적인 스토리로 관객의 큰 호평을 받고 홍콩 등 해외 진출까지 성공시키며 국내 창작 뮤지컬 시장의 글로벌 도약을 이끌고 있다. 해당 작품은 오는 12월 7일 화성시 반송동 소재 반석아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8월 중 티켓 오픈이 예정돼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더욱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이게 돼서 기쁘다며, 지속적인 공모사업을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시민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각 공연 및 예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 홈페이지(https://art.hcf.or.kr) 및 SNS(@hsarth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라인예매: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 홈페이지(https://art.hcf.or.kr), 인터파크 티켓(https://tickets.interpark.com) - 전화예매: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 인터파크 티켓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 1588-5234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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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9
  • EVR 스튜디오-케이타이거즈 홀딩스, 혁신적 협력 위한 MOU 체결
    EVR 스튜디오와 케이타이거즈 홀딩스는 지난 7월 5일 양사 간의 혁신적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EVR 스튜디오 본사에서 양사 대표와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EVR 스튜디오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엔비디아 인셉션의 파트너사로 최신 기술을 활용해 고성능 VR/AR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케이타이거즈 홀딩스는 태권도를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및 교육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EVR 스튜디오와 케이타이거즈 홀딩스는 각사의 강점을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기술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EVR 스튜디오의 첨단 VR/AR 기술과 케이타이거즈 홀딩스의 독창적인 태권도 콘텐츠를 융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EVR 스튜디오의 윤용기, 김재환 공동대표는 “케이타이거즈 홀딩스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혁신적이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력은 양사 모두에게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케이타이거즈 홀딩스의 이동철 대표 역시 “EVR 스튜디오와의 협력을 통해 태권도를 더욱 창의적이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매우 설렌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두 기업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브이알스튜디오 소개 이브이알(EVR)스튜디오는 핵심 기술인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가상공간 제작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휴먼 제작 및 서비스, XR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인터렉티브 미디어(프로젝트TH), 메타버스 플렛폼(프로젝트V), 특수 효과(VFX) 사업을 전개하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이브이알스튜디오 홍보마케팅팀 조민영 팀장 02-541-951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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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9
  • 액체생검 기업 진캐스트, 코스닥 상장 예심 청구
    액체생검 암 진단기업 진캐스트(각자대표 백승찬·이병철)가 코스닥 시장 상장에 속도를 낸다. 진캐스트는 지난 5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시장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했다고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KB증권이다. 진캐스트는 유전자 증폭 시 발생하는 백그라운드 노이즈를 제거하는 원천기술 ‘ADPS (Allele-Discriminating Priming System)’를 개발해 액체생검의 가장 큰 장애물로 꼽히는 검출 민감도 저하를 해결하고 있다. ADPS를 이용하면 액체생검의 검출 민감도를 0.01%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1만 copies의 정상 유전자 중 1 copy의 암 유전자 돌연변이를 검출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현존하는 액체생검 기술 중 최고 수준의 검출 민감도다. 또한 진캐스트는 원천기술 ADPS에 매시브-멀티플렉스(Massive Multiplex) 기술을 접목한 고민감도 다중 암 유전자 진단 기술인 ‘Digital-ADPS’를 개발하고 있다. Digital-ADPS를 활용하면 최고 0.01%의 검출 민감도로 동시에 수십 종의 암 유전자 돌연변이를 검출할 수 있다. 진캐스트는 Digital-ADPS를 기반으로 폐암 패널과 췌장암 패널의 시제품을 개발 완료했으며, 본격적인 임상을 거쳐 상용화할 계획이다. 백승찬 진캐스트 경영대표는 “ADPS 기반의 단일 암 유전자 진단 검사 키트는 치료 결정을 지원하는 동반진단 시장에 진입하고, Digital-ADPS 기반의 다중 암 유전자 진단패널은 암 조기진단 및 미세잔존암(MRD, Minimal Residual Disease) 검사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외 진출 계획에 대해 “동반진단 시장이나 MRD 시장은 미국, 유럽 같은 의료 선진국에서 형성되고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목표 시장은 글로벌이 될 수밖에 없다”며 “진캐스트의 ADPS가 현존 최고의 검출 능력은 물론 매시브-멀티플렉스까지 가능한만큼 해외 경쟁력은 확실하다”고 강조했다. 진캐스트는 해외 기업 대상 라이선스 아웃에 더해 FDA PMA (시판 전 승인)를 확보하는 등 글로벌 활동을 통해 상장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미 글로벌 상위권 기업으로부터 원천기술에 대한 러브콜을 받는 등 해외 시장에서 기술적으로 확실한 차별적 우위를 갖췄다는 판단이다. 실제로 진캐스트는 2023년 9월 미국 S&P 500 소속의 대기업과 1250만달러 규모의 라이선스 아웃 및 효소 공급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사 원천기술의 해외 시장 경쟁력을 증명했다. 또한 녹십자, 엑세스바이오 등 전략적 투자자(SI)들과 협업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로 약속하는 등 매출 확대와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진캐스트 소개 진캐스트는 중합효소 기반의 원천 기술 ‘ADPS (Allele-Discriminating Priming System)’를 통해 실험실 규모에서 0.0001%, 실제 임상 현장에서 0.01%의 검출 민감도로 암 유전자를 분석하는 액체생검 암 진단 기업이다. ADPS는 다른 액체생검 진단법보다 검사가 간편하고 검사 시간이 짧은 qPCR 기반 기술이며, 현존 최고의 검출 민감도를 구현해 1~4기 내 모든 암 환자의 암 유전자를 분석할 수 있다. 이를 고도화한 ‘Digital ADPS’는 한 번에 수백가지의 유전자 돌연변이를 검출하는 매시브-멀티플렉스(Massive Multiplex)를 접목한 진단기술로 암종별 조기 진단을 현실화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진캐스트 비즈니스 부문 이호준 부문장 02-2157-3150(내선 93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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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9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미래 모빌리티 체험 전시 ‘4D 라이드’ 리뉴얼
    현대자동차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대표 콘텐츠인 ‘4D 라이드’가 리뉴얼을 마치고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2017년 처음 선보인 4D 라이드는 극한의 자동차 경주인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모션 기체에 탑승해 실제 랠리를 주행하는 듯한 생동감 있는 체험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콘텐츠다. 이번에 리뉴얼된 4D 라이드는 ‘더 미션, 모빌리티 히어로즈(The Mission, Mobility Heroes)’라는 주제로 로보틱스 등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새롭게 구성됐다. 모션 기체에 탑승해 다양한 모빌리티와 힘을 합쳐 재난 속 인류와 동물들을 구조하는 스토리로, 글로벌 최신 4D 장비와 기술로 생동감을 더했다. 곡선으로 이뤄진 초대형 돔형 LED 스크린, 6축 모션 플랫폼*, 열·바람·물·향·연기 등 다채로운 4D 특수 효과를 활용해 글로벌 테마파크를 뛰어넘는 경험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 6개의 축을 기준으로 상하좌우의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한 기계 장치 현대자동차는 4D 라이드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글로벌 최고의 테마파크 및 특수영상 제작팀과 손을 잡았다. 영상 제작에는 영화 해리포터의 시각특수효과를 맡은 글로벌 VFX 스튜디오 ‘더밀(The Mill)’이 참여했으며, 레고랜드와 워너브라더스 파크의 라이드를 제작한 대만의 ‘브로전트 테크놀로지스(Brogent Technologies, Inc.)’가 모션플랫폼을 제작했다. 현대차는 이번 4D 라이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방문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접목해 리뉴얼됐다며, 실감나는 미래 모빌리티 체험을 통해 현대차의 미래 비전을 친근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현대차가 운영하는 ‘복합 자동차 테마파크’ 콘셉트의 브랜드 공간으로, 2017년 4월 개관해 다양한 체험 전시와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리뉴얼된 4D 라이드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유료로 운영되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전화로 예약 가능하다. 단, 신장 120cm 미만, 임산부, 심약자, 부상자 등은 탑승이 제한된다. 언론연락처: 현대자동차 홍보실 02-3464-85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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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9
  • SK 최태원 회장, 미국 사업현장 찾아 반도체 소재·바이오 등 미래 성장동력 점검 나서
    미국 출장 중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현지법인을 잇따라 찾아 반도체 소재, 바이오 등 SK 미래사업 현장 점검에 나섰다. 지난달 22일부터 오픈 AI,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인텔 CEO들과 연쇄 회동한 최 회장은 바로 동부로 이동해 SK바이오팜과 SKC 자회사인 앱솔릭스를 방문하는 등 바쁜 일정을 이어갔다. 최 회장은 지난 2일(현지시간) 뉴저지에 위치한 SK바이오팜의 미국 법인 SK라이프사이언스 본사를 찾아 SK바이오팜의 뇌전증 혁신 신약인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XCOPRI®)의 미국 직판 상황 등을 점검했다. SK바이오팜의 세노바메이트는 최근 총 처방 환자수가 10만명을 돌파하며 뇌전증 영역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해 신약시장의 신흥 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최근 글로벌 빅파마의 투자가 집중되고 있는 표적단백질분해치료제(TPD)의 핵심기술 보유사인 SK라이프사이언스랩스(옛 프로테오반트)를 지난해 인수한 뒤 파이프라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 회장은 이날 구성원들을 격려하면서 “최근 미국의 생물보안법(Biosecure Act) 추진이 국가안보정책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면밀히 검토하고, 대응 방안을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다음날 최 회장은 조지아주 커빙턴 시에 위치한 앱솔릭스를 찾아 세계 최초 글라스 기판 양산 공장을 둘러보고, 사업 현황에 대해 보고 받았다. 앱솔릭스는 SKC가 고성능 컴퓨팅용 반도체 글라스 기판 사업을 위해 2021년 설립한 자회사다. 글라스 기판은 AI 반도체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가운데 반도체 패키지의 데이터 속도와 전력 소모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세계 최초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글라스 기판은 하반기 중 고객사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HBM 등 AI 반도체의 급격한 성장에 힘입어 고순도 유리 기판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 회장도 이번 출장 중 만난 빅테크 CEO들에게 글라스 기판의 기술 경쟁력을 소개하며 세일즈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최 회장은 미국 빅테크 CEO들과 연쇄 회동하며 ‘글로벌 AI 파트너십’ 구축 등을 통해 SK의 AI 전략을 구체화하는데 공을 들였다. 최 회장은 지난달 28일부터 이틀간 열린 ‘경영전략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지금 미국에서는 ‘AI’ 말고는 할 얘기가 없다고 할 정도로 AI 관련 변화의 바람이 거세다”며 SK그룹의 역량을 활용한 ‘AI 밸류체인 리더십’ 강화를 멤버사 경영진에 강조하기도 했다. SK측은 앞으로 최 회장의 출장 결과를 바탕으로 SK하이닉스, SK텔레콤 등 관련 멤버사가 빅테크 파트너사들과 함께 SK AI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후속 논의 및 사업 협력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SK수펙스추구협의회 PR팀 이수정PL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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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9
  • 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 400차례 로봇 심장수술 수행해 98%라는 기록적 생존율 달성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2019년 2월부터 운영한 로봇 심장수술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 KFSHRC는 도입 첫해에만 105차례 심장 수술을 수행한 이 프로그램에서 현재까지 400차례의 심장 수술이 이뤄졌으며, 98%라는 놀라운 생존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KFSH&RC는 환자 치료를 혁신하고 수술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로봇 공학을 이용함으로써 의료 혁명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그 결과, 로봇 수술 분야에서 최고의 병원으로 인정받으며 강력한 포트폴리오로 전문성을 입증하고 획기적인 성과를 축적하면서 글로벌 무대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KFSH&RC의 로봇 수술은 2003년부터 그 여정을 시작해 발전을 거듭해 왔다. 현재 4세대까지 기계 개발이 이뤄졌고 비뇨기, 심장, 이식, 일반 외과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로봇 수술 횟수도 크게 늘어났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KFSH&RC의 로봇 수술 프로그램은 미국 외 지역에서 가장 많은 로봇 심장 수술 건수를 자랑하며, 다 빈치 로보틱스(Da Vinci Robotics)의 트레이닝 자회사인 미국 GMSR (Global Medical Surgical Robotics)에 의하면 세계 상위 5위 안에 들어간다. 또 KFSH&RC의 로봇 심장 수술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로봇 대동맥 판막 치환술(AVR)을 시작한 선구적인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더불어 가장 복잡한 케이스의 심장 수술을 다루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여기에는 전 세계 어느 병원에서도 로봇으로 시도하지 못한 18세 미만의 아동 수술도 포함된다. 해당 프로그램의 복잡성 및 우수성은 병적 비만 환자나 재수술을 요하는 환자 등 고위험군 환자를 다루는 부분에서 더욱 확실하게 입증된다. 특히 KFSH&RC는 3번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심장병 환자에게 로봇 수술을 수행하는 등 미국 내 어떤 병원과도 비교할 수 없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KFSH&RC는 로봇 다판막 수술, 로봇 대동맥 판막 치환술 등 혁신적인 심장 수술을 도입해 이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기도 했다. 이렇게 로봇 심장 수술이 발전하면서 수혈과 인공호흡기 사용 시간이 감소하고, 입원 기간이 50% 이상 줄었으며, 기존 방식에 비해 비용 또한 40% 절감되는 등 환자의 치료 결과가 크게 개선됐다. 독일, 미국, 기타 국가에 해당 프로그램의 감독 및 트레이닝 이니셔티브가 존재하는 것도 KFSH&RC의 국제적 영향력과 로봇 심장 수술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한편 KFSH&RC는 2024년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학술 의료 센터 250곳 중에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1위, 전 세계 20위로 2년 연속 선정되며 사우디아라비아와 중동 지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다. 또한 같은 해 뉴스위크(Newsweek) 매거진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병원 250곳에도 이름을 올렸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 혁신을 주도하며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허브 역할도 맡고 있다. 현지, 지역 단위의 유명 기관은 물론 주요 국제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기술 발전과 전 세계 의료 표준 증진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KFSH&RC는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전역의 의료 서비스 부문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KFSH&RC는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는 9위, 중동에서는 28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상위 10대 브랜드에 진입한 기관 중 병원으로서는 유일하게 해당 순위를 차지했으며, 이 같은 성과는 ‘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4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대 브랜드와 중동에서 가장 가치 있는 150대 브랜드 관련 리포트 결과에도 잘 드러났다.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가 글로벌 의료 부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 혁신 프로그램과 ‘사우디 비전 2030’에 힘입어 KFSH&RC는 중동과 아프리카를 선도하는 학술 의료 센터로도 부각되고 있다. ‘Brand Finance’에 따르면 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는 2024년에도 2년 연속 전 세계 20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의 유력 매거진인 ‘Newsweek’가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그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언론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 Mr. Essam AlZahrani Acting Head of Media Affairs 0555254429 Mr. Abdullah Alown Director of Media Coordination 05562942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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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9
  •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 걱정 없는 인공지능 학습 원천데이터 소개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강석원, 이하 위원회)는 6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스마트테크코리아 2024’에 참가해 위원회에서 공유마당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인공지능(AI) 학습 원천데이터를 소개하고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위원회는 ‘공유 BANK’를 주제로 홍보부스를 준비해 국민들이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학습 원천데이터를 강조해 차별화된 홍보를 진행했다. 그리고 인공지능 학습 원천데이터 홍보 이외에도 이용자들이 평소 어려워했던 인공지능 학습 원천데이터를 신청하고 이용하는 방법을 현장에서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갖고, 부스 방문자 1000여 명에게 인공지능 학습 원천데이터와 공유저작물을 소개하고 이용하는 방식을 안내했다. 위원회는 국내 인공지능 산업계의 학습데이터 확보 부담 경감 및 저작권 문제 해소를 위해 2022년부터 공유저작물을 활용한 인공지능 씨앗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3년 말 기준 영상, 이미지, 언어, 자율주행 등 8개 종류 700만 여건의 인공지능 학습 원천데이터를 구축해 공유마당(https://gongu.copyright.or.kr)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 인공지능 산업계의 한국적인 인공지능 학습 원천데이터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18만여 건의 한국형 원천데이터를 구축한다. 구축 분야로는 한국적인 민화, 전통 건축물, 태권도, 웹툰이며 12월부터 공유마당에서 서비스된다. 위원회는 학생이나 스타트업 종사자들이 인공지능 연구과제를 위한 자료 수집과 창업을 위해서는 인공지능 모델을 학습할 양질의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있어 수요층에게 꼭 필요한 초기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곧이어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메타버스 엑스포’에도 참가해 저작권과 비용 걱정 없는 인공지능 원천데이터를 소개하고 알리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한국저작권위원회 소개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저작권 보호와 저작물의 올바른 이용질서 확립,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저작권 전문 기관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1987년 7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 관련 사항을 심의하고, 저작권 분쟁을 조정할 목적으로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가 설치됐다. 언론연락처: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지원팀 한호 팀장 055-792-0130 조혜인 선임 055-792-013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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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25
  • 한국레노버, 25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리전 등 인기 노트북 3종 초특가 판매
    한국레노버가 25일(화)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 최신 AMD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3종을 최대 26% 할인가로 판매한다. 역대 최고 할인 폭으로 레노버 인기 제품을 ‘핫IT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리전 슬림 5(Legion Slim 5) △로크 15AHP9(LOQ 15AHP9) △요가 프로 7(Yoga Pro 7) 등 총 3종으로, 최신 AMD 라이젠 8000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외장 그래픽을 탑재했다. AI 기술이 적용돼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를 위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리전 슬림 5는 레노버의 독보적인 발열 제어 기술 ‘리전 콜드프론트(Legion Coldfront)’를 기반으로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며, ‘레노버 AI 엔진+(Lenovo AI Engine+)’와 ‘LA1 AI 칩’이 실시간으로 시스템을 최적화해 고사양 타이틀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다. 로크 15AHP9는 전 세대 대비5mm 슬림해진 두께로 휴대성을 높이는 한편 15.6인치 FHD 144Hz 주사율, 100% sRGB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를 지원한다. 요가 프로 7은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최적화된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노트북으로, 16:10 화면비와 10 포인트 멀티터치 스크린 기능으로 작업 효율을 극대화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리전 슬림 5와 로크 15AHP9 구매 시 고객 과실로 발생한 파손의 경우에도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와 편리한 초기 설정과 연중무휴 24시간 엔지니어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1년간 제공한다. 요가 프로 7 구매 고객에게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2개월 무료 구독권과 더불어, ADP 서비스와 프리미엄 케어를 2년간 지원한다. 100만원 상당의 단독 경품도 준비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약 20만원 상당의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4명)를 제공한다. 또 퀴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BHC 후라이드 콤보 세트(6명)를,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30명)를 증정한다. 언론연락처: 한국레노버 홍보대행 KPR 박수은 02-3406 21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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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25
  • hy, 신선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 론칭… 신제품 3종 출시
    hy가 신규 커피 브랜드 ‘Hybrew (이하 하이브루)’를 론칭한다. 하이브루는 ‘신선한 커피’를 지향한다. 로스팅 후 10일 이내 추출한 커피 원액을 사용하고 프레시 매니저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배송 마지막 단계까지 신선도를 유지한다. 신제품은 총 3종이다. ‘하이브루 오리진 콜드브루’는 인공첨가물 없이 아라비카 원두 3종(△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산)에서 추출한 커피원액과 물만 사용해 만든다. SDP (Super drop Process) 공법을 적용해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하이브루 카페라떼’는 콜드브루와 핫브루, 2가지 추출 방식을 적용한 정통 라떼다. 설탕과 합성감미료를 넣지 않은 ‘무가당’ 제품으로 라떼 본연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크림 커피 ‘하이브루 아인슈페너’도 선보인다. RTD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디저트 대용으로 좋다. 패키지에는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 로고를 사용했다. hy는 2018년부터 방탄소년단의 라이선스를 자사 커피 제품에 적용해 판매 중이다. 강미란 hy HMRCM 팀장은 “하이브루는 hy가 추구하는 ‘신선’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커피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전국 프레시 매니저와 hy 온라인몰 프레딧(www.fredit.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hy 홍보팀 김지훈 대리 02-3449-641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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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25
  • 현대자동차, 미국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 달성
    현대자동차가 6월 23일(일, 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Colorado)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에 출전해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구름 위의 레이스’라고 불리는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은 1916년 처음 시작해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로, 로키산맥의 파이크스 피크 봉우리를 오르내리며 차량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유서 깊은 대회이다. 해발 2862m에서 경기를 시작해 4302m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총길이 19.99km의 오르막 구간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156개의 굴곡진 코너가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차량의 성능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안정성이 확보되어야 완주할 수 있는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활용해 이번 대회 익스히비션(Exhibition, 전시) 부문에 양산형 전기차 SUV/크로스오버 개조와 비개조 차량으로 참가했다. 우선 현대차는 개조 차량에 아이오닉 5 N을 기반으로 험난한 레이스에 최적으로 세팅된 ‘아이오닉 5 N TA(타임 어택, Time Attack) Spec’ 차량을 선보였다. 아이오닉 5 N TA Spec은 기존 양산 차량과 동일한 고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출력을 일부 증대(최대 687마력)했다. 또한 충격 흡수 장치, 18인치 슬릭 타이어, 공기역학성능 강화 설계 등 모터스포츠 전용 패키지를 탑재해 드라이버가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했다.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다니 소르도(Dani Sordo)와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여러 번 참여한 경험이 있는 모터트렌드 저널리스트인 랜디 폽스트(Randy Pobst)가 아이오닉 5 N TA Spec 드라이버로 출전했다.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으로 참가한 아이오닉 5 N TA Spec은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노련한 주행을 선보인 다니 소르도의 활약을 더 해 9분 30.852초의 기록으로 완주에 성공하며 종전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세단 최고 기록인 9분 54.901초를 경신하며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아이오닉 5 N TA Spec은 올해 참가 차량 중 익스히비션 부문 1위뿐만 아니라 종합순위 3위를 차지하며 높은 기록으로 대회를 마무리하였다. 또한 비개조 차량으로 참가한 ‘아이오닉 5 N’은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유명한 론 자라스(Ron Zaras)가 드라이버로 나서 10분 49.267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해 기존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세단 최고 기록인 11분 2.801초를 넘어섰다. 현대자동차는 높은 난이도로 악명이 높은 이번 대회에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데 성공하며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아이오닉 5 N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다시 한번 증명해 냈다. 특히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최적 온도 조절을 통해 약 20km 코스를 성능 저하 없이 우수한 성적으로 완주하고 관람객의 안전과 흥미로운 볼거리 제공을 위해 실제 엔진 사운드와 유사한 ‘N 액티브 사운드’ 기능 등을 활용하며 많은 이목을 끌었다. 현대차는 유서 깊은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참가해 아이오닉 5 N의 우수한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N 브랜드의 기술력을 알리고 이를 통한 기술 개발로 고객들이 원하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1992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에 ‘스쿠프’ 차량으로 처음 출전해 이륜구동 양산차 비개조 차량으로 13분 21.17초로 우승을 달성했으며, 2012년에는 ‘제네시스 쿠페’로 대회에 참가해 9분 46.164초로 당시 코스 신기록을 세우는 등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언론연락처: 현대자동차 홍보실 02-3464-85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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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25
  • 셀리드, 이커머스 사업부 신설 및 신제품 론칭으로 2분기 매출 성장세
    셀리드(코스닥 299660)가 이커머스 사업부를 신설하고, 신제품 론칭을 통해 올해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액이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셀리드는 5월 14일을 합병기일로 베이커리 등 유통 판매 전문기업 포베이커를 인수하고 조직 개편에 나섰다. 이커머스 사업부를 신설해 냉동감자, 티슈브레드,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등 신제품 론칭을 통해 올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액은 뚜렷한 성장세를 이뤄가고 있다. 셀리드는 올해 하반기 이커머스 사업부 활성화를 통해 상장유지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한 CMO 계약을 체결한 이노베이션 바이오는 IND 승인 이후 임상수행기관에서 IRB 승인돼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에 나설 계획으로, 생산활동을 통해 본격적인 매출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최대주주인 강창율 대표이사는 본인 신주 배정분의 약 40% 이상 참여할 예정이며, 특수관계인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오는 6월 26일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되면 신주배정 기준일은 6월 28일, 신주인수권증서 상장 거래기간은 7월 17일부터 7월 23일까지다. 구주주 청약일은 8월 1일부터 8월 2일까지이며, 일반공모 청약은 8월 6일부터 8월 7일까지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8월 23일이다. 강창율 셀리드 대표는 “이커머스 사업부 신설을 통해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상장유지 우려 해소와 더불어 경영 효율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미크론 대응 코로나19백신의 성공적인 임상 결과를 확보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셀리드 IR/재무팀 김민수 팀장 070-4193-410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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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25
  • iM뱅크-KB국민카드, 포괄적 업무 제휴협약 체결
    iM뱅크(은행장 황병우)와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 는 24일(월) iM금융센터에서 카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iM뱅크 진영수 그룹장(IMBANK그룹), KB국민카드 송호영 상무(신성장사업그룹) 및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M뱅크와 KB국민카드는 이번 협약으로 카드 업무 관련 경험 공유, ‘iM뱅크’ 카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지원, 양사 간 다양한 시너지 창출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 iM뱅크의 성공적 카드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시중은행 전환에 따라 다방면의 협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는 iM뱅크는 다양한 금융회사의 카드 결제 프로세싱을 진행하고 있는 KB국민카드와의 협업으로 청소년 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iM뱅크의 시중은행으로 전환 후의 첫 청소년 선불카드를 출시하기로 협의했으며, 올 하반기 출시할 해당 카드는 iMBANK 앱에 연동해 발급 및 이용을 연계할 예정이다. iM뱅크는 올 하반기 청소년 전용 모바일 비대면 금융서비스 iM-i를 앞두고 청소년 고객 대상 음악 큐레이팅 및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iM-i 뮤직라운지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청소년 선불카드를 통해 가까운 미래에 금융활동을 시작할 10대 초·중반 학생들이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의 더 나은 금융생활을 위해 활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IM뱅크 홍보부 박종희 부부장 053 740 20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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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25
  • IBK기업은행, 군인들을 위한 맞춤 금융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5일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에서 군인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IBK군인라운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BK군인라운지’는 장병들이 금융 및 복무일정을 관리하며 장병 특화서비스와 군생활 팁을 제공받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다. 현역군인은 물론 입대예정자와 전역군인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나라사랑카드, 장병내일준비적금 등 전 금융권에서 가입한 장병 금융상품을 하나로 모아 관리하고 진급, 전역일, 월급날 등 복무일정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션을 완수하면 현금 등 포인트를 지급 받는 앱테크와 군생활에 도움이 되는 팁, 병영혜택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휴가 예정지의 지도를 보며 인기 있는 음식점, 카페, PC방 등도 검색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군장병에게 편리한 금융관리와 앱테크, 군생활 팁, 휴가 콘텐츠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BK군인라운지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관리를 도와주는 특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IBK기업은행 홍보부 공보팀 임동영 팀장 02-729-678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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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25
  • HD현대, 선박 사이버 보안기술 선도한다
    HD현대가 국내 최초로 글로벌 6대 선급으로부터 선박 사이버 보안 기술에 대한 기본인증을 완료했다. HD현대는 최근 로이드선급(LR)과 일본해사협회(ClassNK)로부터 LNG FSRU의 사이버 복원력(IACS UR E26) 기술에 대한 기본인증(AiP)을 획득하며, 글로벌 6대 선급 인증을 완료했다고 25일(화) 밝혔다. 앞서 HD현대는 지난해 5월 한국선급(KR)을 시작으로 프랑스선급(BV), 노르웨이선급(DNV), 미국선급(ABS) 등 4개 선급으로부터 ‘선박 사이버 복원력 기술 절차 및 방법론’에 대한 기본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6대 선급(DNV, ABS, ClassNK, LR, BV, KR)은 국제선급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lassification Societies, IACS) 소속 회원 선급으로, 선박의 검사 및 인증 관련 국제 표준을 제정하는 등 조선·해운 업계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선박 사이버 복원력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선박을 보호함은 물론 이미 발생한 정보 보안 사고의 피해를 최소화해 선박의 운항 안정성을 높이는 기술을 의미한다. 최근 선박 내 각종 시스템이 통합되고 디지털화가 확대되면서 해킹·랜섬웨어 등 보안 공격에 대한 위협이 증가하고 있어, 사이버 복원력의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강조되고 있다. 국제선급협회 역시 올해 7월 이후 체결되는 모든 선박 건조 계약에 대해 사이버 복원력 기술을 확보하도록 의무화한 상황이다. 이에 대응하고자 HD현대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선급들과 공동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사이버 복원력 네트워크를 설계하고 대응체계 구축을 완료한 바 있다. HD현대는 디지털화된 선박의 운항 안전성을 위해 보다 강화된 사이버 보안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며, HD현대는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 기술로 글로벌 1위 조선사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HD현대는 해양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 HD현대마린솔루션을 통해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브랜드 ‘하이 시큐어’(Hi-Secure)를 출시하고, 건조 중인 LNG FSRU에 실제 적용하는 등 선박 사이버 보안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HD현대 홍보팀 이민규 사원 052-202-223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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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2024-06-25
  • 재규어 글로벌-글람-캡티비전, 사업 결합 공식 완료 발표
    Jaguar Global Growth Corporation I(재규어 글로벌 그로스 코퍼레이션 I, 이하 Jaguar Global)(나스닥: JGGC, JGGCR, JGGCW)와 건축용 미디어 글래스 설계사이자 제조사인 GLAAM, Co., Ltd.(글람, 이하 GLAMM), Captivision Inc.(캡티비전) 3개 회사가 기존에 발표됐던 사업 결합(Business Combination) 계약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사업 결합은 올해(2023년) 9월 27일 Jaguar Global 주주 특별회의에서 승인된 안건이며, 2023년 11월 15일부로 최종 완료됐다. 사업 결합을 통해 탄생하게 되는 상장사이자 모회사의 이름은 ‘Captivision Inc.’(캡티비전 주식회사)다. Captivision의 보통주와 신주 인수권은 나스닥 글로벌 마켓에서 2023년 11월 16일 각각 ‘CAPT’와 ‘CAPTW’라는 티커 심볼을 갖고 거래가 개시된다. GLAMM의 공동 설립자인 Ho Joon Lee는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가 빠른 속도로 입지를 확대해나가고 건물을 거대한 미디어 기기로 변화시켜 나가는 여정을 이어가는 가운데 Captivision이 나스닥에 공개 상장된 것은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이어 “Captivision은 특허권으로 보호되는 독점적인 G-Glass를 통해 전 세계 여러 지역과 분야에 걸쳐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Jaguar Global의 Gary Garrabrant 회장 겸 CEO는 “사업 결합을 마무리함으로써 Captivision의 탄생을 맞게 된 것이 매우 기쁘다. Ho Joon Lee 대표를 위시한 팀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Captivision은 이제 변혁을 주도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혁신적인 상장 기업이 됐다”고 말했다. 자문사 J.V.B. Financial Group, LLC 계열사인 Cohen & Company Capital Markets(코헨 앤 컴퍼니 캐피털 마켓)이 Jaguar Global의 단독 재무 자문사 겸 자본시장 담당 리드 자문사를 맡았으며, Oberon Securities는 GLAMM의 단독 재무 자문사를 맡았다. Jaguar Global의 미국 쪽 법률자문은 Baker & Mckenzie LLP와 Paul Hastings LLP가 맡았고 한국 쪽 법률 자문은 법무법인 Yulchon(율촌)이 맡아 진행했다. GLAMM의 미국 및 한국 쪽 법률자문은 각각 White & Case LLP와 법무법인 Lee & Ko가 맡았다. 재규어 글로벌의 미국 지역 법무자문, 율촌(Yulchon)은 재규어 글로벌의 한국 지역 법무자문을 맡았다. Jaguar Global과 GLAMM의 FSS 및 SRS 신고자문사는 Yoon & Yang이 맡아 진행했다. GLAAM 소개 GLAMM은 세계 최초의 건축용 미디어 글래스인 G-Glass를 발명하고 제조한 기업이다. IT 건축 자재와 건축용 유리를 독립된 형태의 단일 제품으로 나온 G-Glass는 디지털 옥외 미디어 장치와 마케팅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GLAAM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재규어 글로벌 그로스 코퍼레이션 I 소개 재규어 글로벌 그로스 코퍼레이션 I(Jaguar Global Growth Corporation I)는 성장기업 투자전문 기관인 Jaguar Growth Partners와 혁신기술 기업을 위한 대체자산운용사로 알려진 Hennessy Capital Group의 파트너십을 통해 설립됐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1995년 제정된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명시된 ‘면책조항’의 취지가 적용된다. 미래예측진술은 Jaguar Global, GLAAM, 그리고 Captivision의 향후 실적에 대한 전망치와 사업 결합으로 기대되는 재무적 영향 등의 내용을 반영하고 있으나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가령 미래 수익 및 기타 지표에 대한 예측은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경우에 따라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예상된다’, ‘의도하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기대한다’, ‘믿는다’, ‘예측하다’, ‘잠재적’, ‘계속되다’, 혹은 이러한 용어의 부정형이나 변형된 표현, 유사 표현으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식별이 가능하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리스크와 불확실성,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는 미래예측진술이 표현하거나 암시한 바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 실질적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Jaguar Global과 그 경영진, Captivision과 GLAAM의 경영진이 합당하다고 판단한 추정과 가정에 기반하고 있으나 경우에 따라 불확실성을 수반할 수 있다. 실제 결과가 현재 예상과 실질적으로 달라지게 할 수 있는 요인으로는 (1) GLAMM, Captivision, 여타 기관에 대해 제기될 수 있는 법적 소송이나 규제 문제 또는 조사 결과, (2) 기업 결합 완료 후 증권거래소 상장 기준에 부합하는 능력, (3) 기업 결합 완료로 인해 GLAMM의 현재 사업상의 계획 및 운영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4) 사업 결합으로 인해 예상되는 이익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 이는 특히 시장에서의 경쟁, 수익성 있는 성장과 관리역량, 고객 및 공급업체와의 관계 유지, 경영진 및 핵심 직원 보유(이탈 방지)능력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5) 사업 결합과 관련된 비용, (6) 관련 법률 또는 규정의 변화, (7) GLAMM이나 Captivision이 여타 경제, 사업 및/또는 경쟁 요인으로 인해 부정적 영향을 받게 될 가능성, (8) 코로나19가 GLAMM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9) 주주 상환 및 주식매입 가격 및 기타 조정과 관련한 비용 및 수익성에 대한 GLAMM의 추정치 및 기본 가정, (10) F-4 양식의 증권신고서(파일번호: 333-271649)에 명시된 ‘위험 요인’과 ‘미래예측진술과 관련한 주의사항’라는 제하의 항목에 서술된 여타 리스크(위험요소)와 불확실성, 아울러 사업 결합과 관련된 최종 위임장/투자설명서, 또한 Captivision이 미국 증권거래소(SEC)에 제출했거나 제출할 예정인 기타 문서들의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 보도자료의 어떤 내용도 이곳에 명시된 미래예측진술이 달성되거나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에서 고려된 결과가 달성될 것이라는 진술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독자는 보도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 하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GLAMM이나 Captivision 그 어떤 기업도 이러한 미래예측진술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해야 할 어떤 의무도 지게 되지 않는다. 언론연락처: 재규어 글로벌 그로스 코퍼레이션 I 언론 연락처 Dukas Linden +1 212 704 7385 투자자 연락처 Gateway Group, Inc. Cody Slach and Jackie Keshner +1 949 574 3860 GLAAM Co. Ltd 투자자 연락처 Kwang In Seo 070-5106-28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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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2023-11-20
  • 한큐한신부동산, 우메다 주요 상업시설서 크리스마스 트리 & 일루미네이션 이벤트
    일본 오사카의 상업중심지 우메다의 JR오사카역 북측에 자리한 초대형 상업시설 그랑 프론트 오사카(GRAND FRONT OSAKA)가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이벤트 ‘GRAND WISH CHRISTMAS 2023 - Joyful Winter’를 개최한다. 11월 9일부터 12월 2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그랑 프론트 오사카의 오픈 1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비전인 ‘창조하다, 함께’라는 주제 아래 회전목마를 형상화한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23만개의 LED 일루미네이션이 등장해 오사카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화려하고 판타지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북돋을 예정이다. ‘GRAND WISH CHRISTMAS 2023 - Joyful Winter’의 가장 큰 볼거리인 회전목마형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는 그랑 프론트 오사카 북관 1층 널리지 플라자에서 공개된다. ‘Joyful-Go-Round Tree’로 명명된 약 12미터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로, 아름다운 회전목마를 둘러싸고 장식 가득한 크리스마트 트리와 함께 회전목마의 지붕 위로도 대형 트리가 설치된다. 회전목마 내부로는 순록 조형물과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까지 곁들여져 환상적인 비주얼을 선사할 예정이다. 회전목마형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하는 라이팅쇼도 개최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오후 4시부터(토/일/공휴일은 오후 3시부터) 밤 12시까지 환상적인 조명과 크리스마스 캐럴이 더해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그랑 프론트 오사카를 찾은 연인과 가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랑 프론트 오사카 앞 JR오사카역 우메키타광장에서는 일루미네이션 이벤트인 ‘Champagne Gold Illumination’이 펼쳐진다.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 72그루의 가로수에 약 23만개의 LED 전구를 장식해 점등할 예정으로, 따스한 샴페인 골드 색감의 일루미네이션이 그랑 프론트 오사카와 JR우메다역 일대를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점등 기간은 11월 9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다. 그랑 프론트 오사카 외에 한큐한신부동산 계열 주요 상업시설에서도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이어진다. 먼저 오사카 우메다 트윈타워스 노스(Osaka Umeda Twin Towers North)에서는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 ‘Cosmic Feather - 기도의 날개’를 선보인다. 아름다운 별이 빛나는 하늘을 형상화한 공간에서 빛이 쏟아져 내리는 드라마틱한 연출을 통해 판타지한 크리스마스 기분을 선사할 예정으로, 11월 22일부터 12월 25일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첫날은 오후 4시부터, 마지막 날은 오후 9시까지) 1층 콩코스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여행객들의 방문이 특히 많은 한큐3번가(Hankyu Sanban Gai)와 햅 파이브(HEP FIVE)에서도 크리스마스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등장한다. 한큐3번가는 북관 B2F 스테이지에 산타클로스의 장난감 선물상자 속 세계관을 형상화한 크리스마트 트리인 ‘SANTA’S TOY FACTORY’가 12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햅 파이브에는 메인 게이트 1층 인포메이션 인근 옥외에 ‘PARTY!’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가득한 생목의 크리스마트 트리가 11월 10일부터 12월 25일까지 설치돼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NU 차야마치(NU chayamachi)에는 7000여개의 전국 장식이 올려진 약 7미터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고, 트리 하단에는 따뜻한 스토브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Warming Tree’를 11월 20일부터 12월 25일까지 선보인다. 하비스 플라자(HERBIS PLAZA)에서는 11월 17일부터 2024년 1월 8일까지 1층 오르간 광장에 특수광원을 이용한 100색의 폭포와 새하얀 트리를 선보이는 ‘HERBIS WINTER’를, 개업 15주년을 맞이한 한큐 니시노미야 가든즈(HANKYU Nishinomiya Gardens)에서는 11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풍선을 통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이미지한 약 8미터 높이의 셀러브레이션 트리를 만날 수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우메다 지역의 겨울 대표 이벤트인 ‘UMEDA MEETS HEART 2023’도 12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개최된다. ‘UMEDA에서 만나다. 마음을 잇다’를 테마로, 우메다 거리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인 ‘HEART MARCHE’를 비롯해 방문객들의 따뜻한 메시지를 모집하는 ‘HEART COLLECT’, 거리를 따라 하트 모양의 장식과 일루미네이션이 설치되는 ‘HEART SPOT’, 그리고 스탬프를 모아 경품을 받을 수 있는 ‘HEART RALLY’ 등 잊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를 우메다의 거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한큐한신빌딩매니지먼트 소개 한큐한신빌딩매니지먼트는 한큐한신홀딩스의 계열사로, 오사카를 중심으로 하는 일본 간사이 지역의 대형 빌딩 및 상업 시설을 관리·운영하고 있다. 오사카 우메다 지역의 인기 상업 시설인 햅 파이브(HEP FIVE)의 운영 회사로 입주사와 고객에게 최상의 빌딩 관리와 쇼핑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큐한신빌딩매니지먼트/햅 파이브(HEP FIVE) 한국홍보사무소 이상직 부장 02-737-05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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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2023-11-09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제14회 청소년사회참여발표대회 성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이재오, 이하 사업회)가 11월 4일(토) 서강대학교 다산관에서 ‘제14회 청소년사회참여발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 청소년사회참여발표대회는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본선을 거쳐 선발된 총 12개 모둠은 이주민 청소년의 인권 문제, 고령층 디지털 소외 현상, 1인 가구 지원 방안, 기후 위기 해결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주제로 해 문제 원인과 기존 대안 정책들의 장단점을 살펴본 뒤, 최선의 대안 정책을 마련해 실제 담당 지방자치단체에 제안하기까지의 사회참여활동을 발표했다. 발표 후에는 각 모둠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국회의장상은 세종시 두루중학교 ‘올약올약’ 모둠에 돌아갔다. 올약올약은 ‘폐의약품의 올바른 처리, 당신의 건강을 지킵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폐의약품들에 대한 처리 문제를 제기하고, 이에 대한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특히 폐의약품의 올바른 처리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 참여를 유도한 점, 세종시에 직접 의견을 제안해 수거가 쉽도록 공공주택 인근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하는 등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실현 방안을 제안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올약올약 모둠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사회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정책에도 직접 참여해 우리 손으로 정책을 실현시킬 수 있어서 기뻤는데 상까지 받게 돼 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시민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폐의약품을 수거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고령층의 디지털 소외현상 해결 방법을 제시한 세종 해밀고등학교 ‘슈퍼시니어팀’(교육부 장관상) △청소년 아침 결식을 해결하고자 아침밥 프로젝트를 펼친 경기 문산수억고등학교 ‘앙가주망’(행정안전부 장관상) △안전한 전동 킥보드 사용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경기 한민고등학교 ‘정과정’(여성가족부 장관상)이 각각 장관상을 받았다. 지도교사상은 해밀고등학교 김영진 교사와 두루중학교 정지영 교사가 수상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하상응 서강대학교 교수는 심사 기준에 대해 “주제가 신선한지, 해결 방안이 기존 정책 및 노력과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제시한 문제와 실제 실천 내용이 일치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심사했다”며 “학생들이 우리 사회 여러 문제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고 생각해봤다는 점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데믹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학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응원하는 자리가 됐다. 사업회는 앞으로도 청소년사회참여발표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주변의 문제를 발견하고 공공정책을 제안해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소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 동력이었던 민주화운동 정신을 국가적으로 계승·발전시켜야한다는 사회적 합의에 따라 2001년 7월 24일 제정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법률 제14839호)에 의해 설립됐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인권기념관 건립 사업 및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기억하고 계승하기 위한 기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민주화운동 역사 정리를 위한 자료의 수집, 보존과 열람 서비스 제공,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사업과 민주시민교육사업, 세계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사업을 펼치고 있다. 언론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기획홍보실 이경진 031-361-952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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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2023-11-09
  •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 AI 캠프’ 성황리 개최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회장 박일준)는 11월 4일 전라남도 광양시 용강초등학교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 AI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생 70여 명과 학부모 60여 명이 참여해 메타버스와 AI를 경험하고, 디지털 세계에서 자기 정체성을 정립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나의 꿈 찾아보고, 미래의 나 브랜딩하기 △A를 활용해 ‘나만의 브랜드’ 콘텐츠 제작하기 △발표회 준비 & 우리의 콘텐츠 칭찬하기 등이 진행됐다.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시대 자녀의 진로 교육 방법 △스마트기기 활용 자녀의 학습 관리 방법 △자녀의 스마트기기 관리 방법 등이 진행됐다. 공통 프로그램으로는 점심 시간을 이용한 메타버스 체험 시간이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메타버스 내에서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쌓았다. 이번 캠프에 참석한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서동용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교육 방법은 결국 현장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캠프를 계기로 미래 교육에 대한 투자가 적극적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캠프를 후원한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의 이계준 교육장은 “이번 캠프는 미래 기술을 체험하고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미래 교육을 위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캠프에 참여한 김민아 용광초등학교 학부모는 “오늘 교육을 통해 많은 유익한 정보를 들으면서 나 자신이 그동안 우물 안에 있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며 “부모의 등을 보고 자라는 아이들에게 나 스스로 변화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비전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나만의 브랜드’ 콘텐츠 제작하기를 통해 ‘메타버스 학교’를 만든 옥룡초등학교 5학년 백다울 학생은 “코로나19 기간 학교에 오지 못해 아쉽고 화상으로 수업하면서 답답했는데, 오늘 메타버스에 대해 배우면서 그때 메타버스에서 수업을 했더라면 참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어 메타버스 학교를 만들게 됐다”며 “이번 캠프에서 메타버스와 AI에 대해 배우면서 미래에 대한 상상도 해보고 실제 기술을 이용해 보며 나 스스로 성장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김묘은 대표는 “미래 사회에 변화를 불러올 주요 기술인 메타버스와 AI를 우리 아이들이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또 학부모의 디지털 역량과 역할이 디지털 시대에 자녀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메타와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함께 메타버스 리터러시 및 AI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소개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생존 능력인 디지털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개인의 더 나은 삶을 돕고, 디지털 홍익인간을 양성해 모두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2016년 설립된 공익 비영리단체다. 아동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시니어 대상의 디지털 리터러시 콘텐츠 제작 및 연구,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인, 취약계층 등 디지털 소외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언론연락처: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김혜련 실장 02-2062-300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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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2023-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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