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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9.08.23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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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불만119신문=김용길/기자]

"소비자의"눈"

금융감독원 인천지점의 직원들의 안일한 생각의 해석으로 수많은 인천 시민들이 실명제 신고를 못하는 결과가 인천에서 발생 하고 있다. 서울본부에서는 제3자 실명제 제보를 받고 있는데"왜"금감원의 같은 직원이 서로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지 금감원의 원칙적인 법규정이 제대로 정해저 있지 않은 것인지 서울 본부와 인천지사의 실명제법이 서로 다르게 생각을 하고 있고 제3자 실명제법위반 제보나 신고를 한다면 서울에가서 제보를 하지 제 3자 제보가 안되는"인천지점에는 갈 필요가 없다"고"생각을 한다.


금융감독원은 이렇게 실명제법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어야 하고 전국에 수천개의 은행이 존제하고 있는데 어떻게 금감원의 같은 직원들끼리 실명제법이 이렇게 다르게 알고 있는지 이해를 할수가 없으며 실명제 통장을 만들어 빌려준 사람의 (즉)법을 어긴사람의 동의를 얻어서 그 서류를 제출을 해야 한다면 금감원 전국의 지점도 인천지점같이 신고나 제보를 받을 수가 없다는 것이 아닌가 금융감독원은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 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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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금감원 서울 본부에서 상담한 결과 제3자 제보를 할수가 있으니 서류3장을 작성을해서 제출을 하라고 하기에 실명제법을 위반한 2개의 은행 서울지점을 제보를 하고 접수증을 받아서 신고가 잘 된줄만 알았는데 8월22일 오후4시경 인천지점에서 전화가 와서 실명제법을 위반한"본인"들에게 개인정보 동의서를 받아서 제출을 안하면 조사가 불가능 하다고 하는"인천지점 직원들과 서울 본부 직원들이 서로 다른 실명제 법을 놓고 전혀 다른 생각을 하고 있으니 서울본부의 상황을 모르는 인천 사람들은 신고 자체를 할려고 생각도 안할 것이라"고 본다.


금감원 서울본부와 전국 지점도 인천도 누군가는 실명제법을 잘모르고 있는 것인데 국민이 보기에는 참으로 한심 하다고 볼 수 밖에 없는 것이"1993년도 실명제법이 생긴줄 알고 있는데 수십년이 지난 지금 까지도 금융감독원의 직원이 실명제법을 확실하게 모르고 있다면 금감원직원 자격이 없다."금감원 본부에서도 실명제법 위반 은행2개의 지점이 서울강남에 소재 하고 있는데 인천지점으로 왜 보냈는지도 의문이 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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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직원들 실명제 법 서로가 다른 해석 해서는 안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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