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1(수)
 
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만의 특별한 행사를 위한 ‘강원 유니크베뉴’ 10곳 선정
[소비자불만119신문] 강원도관광재단은 강원도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의 특성과 독특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장소인 ‘강원 유니크 베뉴’ 10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도내 시·군의 유니크 베뉴 후보지 13개소를 추천받아 인프라, 차별성, 접근성, 마케팅 등의 평가지표를 검토하고 학계와 마이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서류와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10곳은 하슬라 아트월드, DMZ박물관, 무릉별유천지, 국립산악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 인제스피디움, 로미지안 가든, 삼탄 아트마인, 남이섬, 365세이프타운이다.

재단은 10개 유니크 베뉴에 대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국내·외 마이스 시장을 겨냥해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그리고 내년부터는 선정된 유니크베뉴에서 행사를 하거나 연계하여 이용 시 지원해주는 등 활성화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지역의 이색 행사장소인 ‘유니크베뉴’는 지역의 독특한 콘텐츠와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일컬으며 서울, 부산, 인천, 대전, 경남 등 대부분의 시도에서 별도로 선정하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코리아 유니크베뉴 39곳을 선정하여 국내외로 홍보하고 있다.

강원도관광재단 관광콘텐츠실 강의현 실장은 ‘강원 유니크 베뉴 선정으로 강원도 마이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향후 도내 마이스산업의 지역 균형 발전을 이끄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관광재단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강원유니크베뉴를 향후 강원 마이스 서포터즈 및 얼라이언스 워크숍 등 재단 행사 개최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만의 특별한 행사를 위한 ‘강원 유니크베뉴’ 10곳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