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1-22(수)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1.03 00:07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32230512_20200102144600_3086718757.jpg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급성장세에 있는 마케팅 솔루션 공급사인 Activation Group Holdings Limited(stock code: 09919)는 2019년 12월 30일 자사 주식의 해외 동시 상장 및 홍콩증권거래소(HKSE) 주거래소 상장에 대한 구체적 내용을 공개했다.

해외 동시 상장되는 주식 2억 주는 해외 상장분 1억8000만 주(전체 주식의 90%)와 홍콩 증시 공모분 2000만 주(전체 주식의 10%)로 구성된다. 주식 발행가는 각각 주당 1.71홍콩달러, 2.34홍콩달러다. 추가 배정 가능 물량은 최대 3000만 주로 전체 발행분의 약 15%다.

언더라이팅 수수료와 기타 상장 관련 비용을 제외한 해외 동시 상장 수익은 약 3억5510만 홍콩달러로 예상된다. 이는 예상 공모가의 중간 가격이 주당 2.025홍콩달러이며 추가 배정 옵션이 실행되지 않았을 때를 가정한 결과다. 본 그룹은 상장을 통해 확보되는 수익을 다음과 같은 용도로 활용할 방침이다.

·전체 수익 가운데 약 55.9%인 1억9850만 홍콩달러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및 IP(지적재산권) 개발 등 기존 사업 개발 및 확장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체 수익 가운데 약 34.2%인 1억2160만 홍콩달러는 그룹에 전략적 혜택을 가져올 투자 기회나 합작 사업 모색을 위한 전략적 투자 준비금 확보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체 수익 가운데 약 9.9%인 3500만 홍콩달러는 운전자본 및 기타 경영 자금으로 활용된다.

Activation Group은 급성장세에 있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공급사로 체험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브랜드 프로모션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며 상하이, 베이징 지사를 통해 범중화권을 대상으로 PR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시장조사 및 컨설팅 관련 민간업체인 China Insights Industry Consultancy Limited 보고서에 따르면 Activation Group은 2018년 기준 범중화권 프리미엄 및 럭셔리 브랜드 체험 마케팅 서비스 시장 1위 기업으로 약 6.3%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그룹의 해외 고객사로는 루이비통, 샤넬, 티파니앤코, 메르세데스 벤츠 등이 있다. 그룹은 또한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IP 개발 사업도 전개하고 있는데, 2016년에는 프랑스의 스포츠 이벤트 업체 Amaury Sport Organization (A.S.O.) 그리고 스페인 프로축구 리그 라리가와 IP 협력 계약을 맺고 중국 내 공식 이벤트 기획 및 각종 마케팅, 스폰서십, 머천다이징에 대한 독점 사업권을 획득했다. 2017년에는 Stufish와 공동으로 Stufish Asia를 설립해 엔터테인먼트 IP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범중화권 내 프리미엄 및 럭셔리 브랜드 체험 마케팅 서비스 시장의 선두주자인 Activation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콘셉트, 이벤트 기획 및 관리, 장소 선정 및 진행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서비스 등 종합적인 형태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룹은 고객들의 요구 사항에 기반해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며 이들과 긴밀해 협력해 맞춤형 디자인을 도입하고 이벤트 계획을 실행한다. 또한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이벤트 기획 그리고 각종 법규와 규제 준수를 위해 다양한 공급사와 직접적으로 연계하고 있다.

Activation Group는 체험형 마케팅 서비스 외에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Weibo, WeChat, Douyin, Redbook,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런칭 마케팅 캠페인이 포함된다. 또한 고객사 제품을 Tmall 등 온라인 플랫폼 상에서 홍보하는 작업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주요 오피니언 리더들과 협력하고 디지털 미디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이와 함께 PR 전략 컨설팅 서비스, day-to-day 고객사 커뮤니케이션, 대언론 관리, 연예인 연락 및 소개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포츠 IP 개발과 관련해 그룹은 ASO와 협약을 체결하고 ‘투르 드 프랑스’ 브랜드 독점 사용권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2017년 상하이에서 ‘투르 드 프랑스 Škoda 상하이 크리테티움’, 같은 해와 이듬해 각각 창사와 베이징에서 ‘투르 드 프랑스 레탑’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5월에도 저장성 주지에서 투르 드 프랑스 레탑 행사를 열었다.

엔터테인먼트 IP 개발과 관련해 그룹은 Stufish Productions와 합작법인인 Stufish Asia 설립 계약을 맺고 설립 계약을 맺고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 확대하는 한편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싱가포르에서 라이브 이벤트를 제작, 관리하고 있다. Stufish Asia는 2019년 마카오 스튜디오시티 호텔에서 첫 라이브 스턴트 쇼인 ELĒKRŎN을 제작, 운영했다.

Steve Lau Kam Yiu Activation Group 공동회장 겸 CEO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프리미엄 및 럭셔리 브랜드들이 범중화권에서 지출한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 관련 비용은 연평균 11.6%씩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수년간 Activation Group은 이들 해외 프리미엄 및 럭셔리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각종 원스톱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노련하고 미래 지향적인 경영진은 사업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또한 타사 인수합병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과 PR 서비스 사업도 크게 확장했다. 한편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IP 개발 사업을 시작하며 라리가, 투르 드 프랑스와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IP 독점권을 확보함으로써 중국 내 스포츠 이벤트 시장 확대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2016년부터 2018년 기간 동안 Activation Group의 매출은 연평균 37.5% 증가했으며 2018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조정 순익은 연평균 70% 가까이 늘어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ctivation Group은 통합 마케팅 솔루션 사업자로 앞으로도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전반적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IP 개발 사업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그룹은 통합 마케팅 솔루션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수준 높은 인재를 영입하는 한편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중심으로 운영 효율성도 향상시킬 것이다. 이와 함께 현지 시장 사업 범위와 고객층을 확대할 방침이며, 그 일환으로 파리 지사 설립과 유럽 시장 고객층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광둥성-홍콩-마카오 웨강아오 지역 사업 기회도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콩증시 공모는 2019년 12월 31일 화요일 오전 9시에 시작되어 2020년 1월 9일 목요일 오후 12시에 마감된다. 홍콩증권거래소 주식 거래는 2020년 1월16일 목요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종목 코드번호는 09919다.

태그

전체댓글 0

  • 965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ctivation Group, 홍콩증권거래소 주거래소 상장 및 최대 5억3820만 홍콩달러 조달 계획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