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KFSH&RC는 연례 중동 콜센터 어워드 2023에서 ‘심사 위원이 선정한 올해의 최고 공공 서비스 콜센터’라는 명망 높은 상을 받기도 했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and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2023년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2023 글로벌 헬스 전시회(Global Health Exhibition)’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KFSH&RC는 의료 부문 전략 파트너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환자들이 겪는 치료 전 과정, 우주 생물의학 연구, 유전체 의학, 최첨단 방사선 치료 기술, 장기 이식 기술 발전(세계 최초의 로봇만 이용한 생체 기증자 장기 이식 포함), 용량 관리, 사우디아라비아의 자급자족을 실현하기 위한 방사성 의약품 생산 등 중요한 의료 영역 전반에 걸쳐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계획을 선보였다.

전시회 첫날 KFSH&RC의 대표이사인 마지드 이브라힘 알 파야드 박사(Dr. Majid Ibrahim Al Fayyadh)는 해외에서 찾아오는 환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KFSH&RC가 꾸준히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사우디아라비아 의료 관광의 밝은 미래에 초점을 맞춘 기조 연설을 통해 “걸프 지역 환자들에게 중점을 둔 비영리 기관으로 다시 태어나는 KFSH&RC의 여정은 2021년부터 시작했다. 첫해 우리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는 250명이었지만 이후 매년 40%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 2030년에는 1만 명의 환자를 돌볼 수 있도록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KFSH&RC에서 의료 전달 부문 CEO 대행을 맡고 있는 야신 말라위 박사(Dr. Yaseen Mallawi)는 패널 토론에 참가해 사우디 의료 부문의 변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직면한 하는 과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가치에 기반한 의료 시스템 안에서 환자의 기능적 웰빙을 우선시하려는 KFSH&RC의 노력을 강조했다.

KFSH&RC의 무하나드 알 카디(Muhannad Al Kadi) 기업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최고 책임자는 “의료 부문 리더들과 함께 모여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의 영향을 지켜볼 수 있어서 기뻤다. 글로벌 헬스 전시회는 사우디아라비아는 물론 그 너머에 이르기까지 의료 환경을 더욱 개선할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이라며 포럼의 성공을 축하했다.

KFSH&RC 소속 전문가들은 다양한 패널 토론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장기 이식 우수 센터(Organ Transplant Centre of Excellence)의 상임 이사인 디터 브로링 박사(Dr. Dieter Broering)는 현재의 의료를 새로운 형태로 바꿔 놓을 최첨단 수술 기술의 잠재력에 대해 통찰력 있는 의견을 공유했다. 의료 지능 센터(Centre of Healthcare Intelligence)의 디렉터 무하마드 알하미드 박사(Dr. Mohammed Alhamid)는 의료 지능의 미래에 대해 설명하며 AI 기반의 의료에 관해 많은 생각을 불러 일으키는 발표를 맡았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KFSH&RC가 중동 지역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는 키메릭 항원 수용체 T-세포(Chimeric Antigen Receptor T-cell, CAR T-cell) 요법의 100번째 성공을 축하하는 중대한 이정표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또한 KFSH&RC는 연례 중동 콜센터 어워드 2023에서 ‘심사 위원이 선정한 올해의 최고 공공 서비스 콜센터’라는 명망 높은 상을 받기도 했다.

KFSH&RC는 글로벌 헬스 전시회와 별도로 중요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의료 제품 개발과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화학제품을 다루는 글로벌 리더 기업 SABIC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다. KFSH&RC의 투자 자회사인 킹 파이살 전문 병원 인터내셔널 홀딩 컴퍼니(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International Holding Company)는 의료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하고, 의료 분야에서 동반 성장이 가능한 영역을 파악하기 위해 Solutions by STC와 전략 파트너십을 맺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아라비아(Microsoft Arabia)와는 향상된 환자 치료를 위해 지속 가능성과 혁신에 초점을 맞춘 MOU를, 헤볼루션 재단(Hevolution Foundation)과는 장수와 노화 연구의 발전에 중점을 둔 MOU를 체결했다. KFSH&RC는 일루미나(Illumina)와도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현지 수술 인력 트레이닝에 혁신을 일으킨다는 비전 하에 존슨 앤드 존슨(Johnson & Johnson)과도 MOU를 체결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한 사진 자료들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d1fbe6f1-ca8c-4648-b5cc-d0face002bb9
·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4186aff8-a70d-418f-805f-7c56627ef4c7
·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f07ba549-9d99-43b8-abfb-c884ff5814ad
·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6af04481-381c-41a3-b991-7a0fa0f3c468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 기관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하고자 한다. 또한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 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를 잡아 설립됐으며, 1975년 칼리드 왕 시절 공식 개원하게 됐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미국 HCA에서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의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의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언론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마카 알 무카라마(Makkah Al Mukarramah)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의료부문 전략 파트너로 ‘2023 글로벌 헬스 전시회’ 성공적으로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