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 오대산천 전국 줌바페스티벌 개최고향사랑기부제와 평창사랑상품권 연계
‘제1회 오대산천 전국 줌바페스티벌’ 개최
2023평창고랭지김장축제(이하 김장축제)가 10일간의 축제 일정을 마무리하고 11월 12일 막을 내렸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김장축제에는 4만여 명이 방문했고, 절임 배추 143톤과 총각무(알타리무) 21톤을 소비해 총 14억여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번 김장축제 기간은 지난해 17일에서 올해 10일로 7일이나 줄었지만, 매출은 3억원 이상이 늘어났다.

김장축제가 인기를 끈 건 아삭하고 고소한 평창고랭지배추, 엄선한 국산 재료로 만든 양념으로 버무린 김장김치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또 별도의 준비물이 없이 몸만 와서 쉽게 김치를 담글 수 있고, 담근 김치를 축제장에서 바로 택배를 이용해 배송하는 편리함 등이 입소문을 타면서 참가자가 늘었다.

이번 김장축제는 일자리를 창출과 농가 소득 증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14억 여 원의 매출은 대부분 배추와 무, 고춧가루 등 김장 재료 구매비와 인건비로 돌아가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게 된다.

이번 평창고랭지김장축제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와 평창사랑상품권을 구매해 김장축제에 이용할 수 있는 창구를 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치단체 재정 확충에 도움을 주는 제도로, 10만원을 기부하면 전액 세액공제를 해주고 3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인센티브 3만원은 김장축제 체험비로 사용 가능해 김장축제장에서 10㎏ 기준 50% 할인이 가능해 인기를 끌었다. 평창사랑상품권은 액면가 10만원을 현장에서 9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제1회 오대산천 전국 줌바페스티벌’도 눈길을 끌었다. 평창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진부면번영회와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가 주관한 페스티벌에 전국 동호인 360여 명이 몰려 축제장을 달궜다.

최기성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위원장은 “올해 축제 기간을 단축했음에도 많은 분이 축제장을 찾아 목표를 크게 초과하는 성과를 올렸다. 축제장 환경을 개선해 내년에 더 나은 김장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고마움을 밝혔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고랭지김장축제는 농가의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모범 사례”라며 “2024년 김장 축제는 더 발전된 모습으로 전 국민의 김장을 책임지는 축제로 만들자”라고 말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소개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평창 송어축제 비시즌에 농가 소득 확대 및 평창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고랭지김장김치축제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홍보대행 키위피알 안은주 과장 02-855-5115 참가 문의 033-336-4000 033-335-157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6회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성료, 매출 14억원 돌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