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30(일)
 
  •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종사자 대상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 진행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원 등 종사자 역량 강화에 중점
교육 전경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지난 6월 27일(목)~28일(금)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기관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람중심생각(PCT) △발달장애인의 인권과 자기결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발달장애인 언어적 특성 및 의사소통 지원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 지원 △종사자를 위한 심리운동 등 6개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과정과 영역별 프로그램의 사례를 통해 평생교육 활성화 및 종사자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으며, 종사자의 소진 예방을 위한 마음 돌보기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강사님의 경험에서 나오는 교육 내용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소진 예방을 위한 교육 시간을 통해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남겼다.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 및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언론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문승억 팀장 031-299-50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누림센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기관 종사자 교육 성황리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