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30(일)
 
  •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년 2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복합기 부문 신설 최초 1위 수성 영광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 인증 평가 제도 등 고객 만족 위한 다양한 노력 기울여캐논코리아, 경영 통합 이후 ‘원 캐논’ 비전 아래 다방면으로 고객 만족 높이는 신사업 적극 전개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복합기 부문 1위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4년 2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복합기(프린터)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하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복합기 부문은 이번에 신설된 수상 분야로, 캐논코리아가 최초로 1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캐논코리아의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로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온 결과다.

캐논코리아는 전국 10개 지역 서비스 거점과 600개소 이상의 파트너사 등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려는 노력을 이어왔다. 이와 함께 국내 사무기 업계 중 유일하게 국내 대규모 생산공장을 가동하고, 자체 연구소 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와 업계 트렌드 등을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서비스 사원·파트너사의 적극적인 동기부여와 참여를 유도해 서비스 품질 관리를 개선하는 ‘서비스 인증 평가(Service Meister)’ 제도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이론 및 실기 기술력 평가를 통해 마이스터 자격을 제공한다. 2024년 현재 서비스 사원과 파트너사는 약 1700개의 마이스터를 보유해 고객들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NCSI 1위 수성은 캐논코리아의 모든 임직원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실”이라며 “사무기 시장에서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지난 2021년 사무기 영역과 카메라 영역의 경영 통합 이후 ‘원 캐논’의 비전 아래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며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4차 산업 추세에 발맞춰 기존의 사업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피스 솔루션, 메디컬 헬스케어, 네트워크 카메라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며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

캐논코리아 소개

캐논코리아는 1985년 한국의 롯데그룹과 일본의 캐논사가 합작으로 창립한 ‘롯데캐논’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2021년 11월 1일 캐논코리아는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 영역의 경영을 통합해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현재 사무기 사업은 국내 대규모 생산 공장 및 연구소를 통해 개발·생산·수출·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복합기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메디컬,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카메라 사업은 2003년부터 2023년까지 21년 연속 국내 및 전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면서 카메라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면서 나눔과 실천이라는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캐논의 광학기술력을 집중한 혁신적인 제품과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언론연락처: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박병호 차장 김진환 대리 최유정 대리 02-3477-64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캐논코리아, 고객 중심 경영으로 국가고객만족도 복합기 부문 신설 최초 1위 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