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30(일)
 
  • 부산대학교 산업전환공동훈련센터, 6월 4차 세미나 개최오는 17일 5차 세미나 개최, 교육생 모집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6월 26일 부산 농심호텔 세미나 홀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청정수소 생산기술’이라는 주제로 올해 네 번째 세미나를 개최했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6월 26일 부산 농심호텔 크리스탈홀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청정수소 생산기술’이라는 주제로 올해 네 번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송락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명예회장)가 △수소 산업의 현재와 미래 △고온 수전해 기술 개발 현황 등의 주제로 강의를 구성해 주요 국가별 수소산업의 현황과 수소산업 생태계, 고온 수전해 기술의 원리·특성과 사업 전망 및 전략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김상경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전 수소연구단장)는 △그린수소 생산 수전해 기술 현황 및 개발 전략(저온 수전해 중심)을 주제로 강의를 구성해 국내외 수전해 주요 기업 동향과 기술의 주요 현황, 기술 개발 전략 및 방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 과정에는 관련업계 기업체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교육을 수강했으며, 교육을 통한 역량 향상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면서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크를 다졌다.

본 세미나 과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을 받아 재직근로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비용이나 고용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관련 분야 종사자라면 대표자는 물론 임직원, 개인사업자 등 모두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신청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www.transenergy.pusan.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교육과정 신청 공고를 참고하거나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한희탁 팀장은 “올해 총 7회의 세미나를 계획 중인데 CCU 기술 및 CO2 활용방안, 해상풍력 특별법 관련 활성화 방안, 분산에너지 특별법과 활성화 방안의 총 3회의 세미나가 남았다. 특히 오는 17일 개최 예정인 ‘탄소중립을 위한 CCU 기술 및 CO2 활용방안’ 세미나는 기존의 CCUS 교육과 달리 CCU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강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소개

최근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등에 따라 기업의 생산기술·생산품목·업종 등이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기업 구성의 인식 변화, 기술 변화에 따른 R&D 교육, 생산방식 변화에 따른 직무훈련, 기술변화에 따른 직무전환 지원 등이 필요하다.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러한 과정에서 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형태의 교육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훈련 플랫폼이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근로자 교육훈련 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훈련을 정부 지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한희탁 팀장 051-510-710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대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탄소중립을 위한 청정수소 생산기술’ 세미나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