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30(일)
 
현대자동차, 202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현대자동차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24 현대자동차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화) 밝혔다.

현대차는 재무 성과와 비재무 성과 등을 아우르는 주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과 투자자를 비롯한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펴내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인사말에서 “현대차는 점차 높아지는 ESG 경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보다 공고히 다지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 현대차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크게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세 파트로 구성됐다.

환경 파트에서는 기후변화, 순환 경제, 생물다양성 등 회사의 경영 활동과 밀접한 환경 관련 주제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특히 올해는 기후변화 시나리오 기반의 물리적 리스크 분석 결과 및 5년 단위의 탄소 배출량 감축 로드맵, 생물다양성 관련 리스크 관리 현황 등이 새롭게 공개돼 대외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고자 했다.

사회 파트에는 임직원, 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등 여러 이해관계자를 중심으로 한 주요 콘텐츠가 게재됐다. 아울러 점차 중요도가 커지는 인권 경영 관련 추진체계 및 거버넌스 관련 정보가 보강됐으며, 그린워싱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와 노력 등도 소개됐다.

지배구조 파트는 이사회 책임 경영, 윤리·준법 경영, 리스크 경영 등 기업 지배구조 관련 핵심 항목들로 구성됐다. 이사회의 역량과 다양성을 가시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역량구성표(BSM, Board Skills Matrix)가 신규 추가됐으며, 윤리 및 조세 등에 대한 정보들도 더 세분화해 수록됐다.

이와 함께 보고서 마지막 부분에는 각종 실적 및 데이터, ESG 인증 현황 등을 담은 ‘팩트북(Factbook)’이 별도로 삽입돼 최근 3개년간의 지속경영 관련 주요 지표를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2024 지속가능성 보고서’ 각 파트에 수록되는 콘텐츠 및 데이터를 해당 부문에서 철저히 검증하도록 함으로써, 보고서를 통해 공시되는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한편 현대차는 사업장 및 협력사에 대한 지속적인 ESG 관련 진단 및 실사를 통해 잠재적인 리스크를 예방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사회의 ESG 관리 및 감독 기능을 강화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차는 ESG 정보 공시와 관련한 기업의 의무와 책임이 확대됨에 따라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대외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데이터 관리부터 최종 공시까지 전방위적으로 ESG 정보 공시 체계를 지속 보완하고 공시 규제 대응 역량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4 현대자동차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차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섹션 (https://www.hyundai.com/kr/ko/sustain-manage/manage-system/sustainability-repo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현대자동차 홍보실 02-3464-85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자동차, 202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