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30(일)
 
난소 자극은 보조생식 치료의 시작 단계로, 현재까지 난임 치료 단계 중 유의미한 발전이 가장 더딘 영역이기도 하다
난소 자극 없이 난모 세포를 얻는 대안을 찾는 것은 생식 의학의 유망 연구 분야이다. 난소 자극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은 생식 치료를 고민하는 여성들과 부부들에게 장애물이 되고 있다. 실제 부부 5쌍 중 1쌍은 이 이유로 둘째 아이를 고려하지 않는다.

난소 자극은 보조생식 치료의 시작 단계로, 현재까지 난임 치료 단계 중 유의미한 발전이 가장 더딘 영역이기도 하다. 또한 이는 여성들이 출산을 준비하기로 결심하는 데 있어 가장 커다란 심리적 장벽으로 손꼽힌다. 이 과정이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어떤 영향을 줄지 걱정하는 여성들이 많다.

IVI RMA GLOBAL은 이 분야에서 발전을 이루고자 완전한 호르몬 프리 난임 치료 신기술인 CAPA-IVM의 권리를 소유한 미국 난임 치료 기업 Lavima Fertility, Inc.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IVI RMA Global과 Lavima Fertility는 보조생식술, 혹은 난자 유리화 치료를 희망하는 여성을 위해 난소 자극을 없애는 선구적인 연구에 공동으로 착수했다.

IVI 발렌시아의 산부인과 전문의 Nuria Pellicer 박사는 “우리는 난소 자극 단계가 약간의 불안감을 유발하고 치료를 받기로 결심하는 데 장애물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이에 IVI는 Lavima Fertility와 손을 잡아 일부 환자들을 위해 매우 예민한 이 치료 단계를 최적화하고자 과학적 도전에 뛰어든다”고 말했다.

IVI 발렌시아 본사에서 시작된 임상 연구는 병원 책임자인 Ernesto Bosch 박사와 Nuria Pellicer 박사가 지휘하고 IVI RMA Global의 과학 디렉터인 Juan Antonio García Velasco 박사가 함께 참여하는 형태로 시작됐다. Lavima Fertility는 난소 자극 없이 여성의 난소 밖에서 시험관으로 미성숙 난모 세포를 성숙시킬 수 있는 CAPA-IVM 및 배양 배지 보충제를 제공하는 형태로 임상 연구를 지원한다. 향후 IVI RMA Global 그룹의 다른 병원들도 연구에 참여할 계획이다.

Bosch 박사는 “이 과정과 관련된 증상들은 대체로 경미하며 며칠 안에 사라지는 편이지만, 그럼에도 우리의 주 목표는 연구를 통해 여성들을 계속 돕고, 난소 자극이 여성에게 가할 수 있는 신체적, 정서적 영향 때문에 치료를 포기한 사람들의 심리적 장벽을 없애는 것”이라고 말했다.

난소 자극은 난임 치료의 기본 단계이지만, 둘째 아이를 희망하는 부부의 약 20%가 난소 자극이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출산 계획을 단념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Pellicer 박사는 “과학을 통해 이 과정을 개선하는 공식을 찾는 것은 지속적으로 연구를 이어오고 있는 우리에게 흥미롭고도 희망찬 프로젝트이다. 또한 인생에서 가장 커다란 열망을 이루기 위해 우리를 믿고 있는 여성들에게 선구적인 방식과 최신 발전으로 도움을 줄 기회”라고 말했다.

Lavima Fertility의 Johan Smitz 박사는 “보조생식술(ART) 과정에서 유발 호르몬으로 조절된 난소 자극을 피할 수 있는 것은 과학적으로나 임상적으로 커다란 혁신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미성숙 난자는 자극을 받지 않은 작은 난포에서 채취된다. 그런 다음 여러 가지의 배양 배지 보충제를 사용해 시험관에서 새로운 2단계 과정을 거쳐 난자-난구-복합체를 성숙시킨다. 이 기술을 CAPA-IVM이라고 부른다. 아시아에서 5건의 무작위 임상 연구가 실시됐으며, 호르몬 프리 난임 치료 신기술을 사용해 850명 이상의 신생아가 태어났다. 이 성과는 CAPA-IVM 기술의 안전성을 뒷받침해준다.

Smitz 교수는 “호르몬 프리 난임 치료 분야에서 IVI RMA Global과 Lavima Fertility가 연구 협력을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IVI RMA Global은 세계 최대 규모의 IVF 체인으로, 이 분야에서 IVI RMA Global 병원들과 협력하면 향후 전 세계 더 많은 환자들에게 CAPA-IVM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IVI 소개

IVI는 스페인 최초의 인간 생식 전문 의료기관으로 1990년 설립됐다.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혁신을 이루고 최고로 혁신적인 보조생식술을 개발한 덕에 25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태어날 수 있었다. IVI는 유럽에서 임신율이 가장 높은 센터 중 한 곳으로, 실제 IVI에서 불임 문제를 상담하는 부부의 대부분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한다. 아울러 이 기관은 세계 최고의 산부인과 전문의들을 비롯해 2500명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보유했다. IVI는 15개국에 진출해 있는 IVI RMA Global 그룹의 산하 기관이다. 스페인 외에도 포르투갈, 이탈리아, 체코공화국, 북유럽 국가들, 영국, 미국, 캐나다, 파나마, 브라질, 칠레에 지사가 있다.

Lavima Fertility 소개

Lavima Fertility는 2020년 Free University of Brussels (VUB)의 스핀오프로 설립됐다. Lavima는 Free University of Brussels에서 Johan Smitz 교수와 동료들이 처음 개발한 CAPA-IVM 기술에 대해 전 세계에 적용되는 단독 라이선스를 소유했다. CAPA-IVM 기술은 완전한 호르몬 프리 난임 치료 신기술이다. 아시아 국가들과 호주에서 수천 명의 환자들이 CAPA-IVM 치료를 진행했다. CAPA-IVM 사이클을 마치고는 850명이 넘는 신생아가 태어났다. CAPA-IVM 기술은 주요 지역에서 승인된 특허의 보호를 받고 있다. Lavima Fertility는 주요 IVF 병원들과 협업하면서 기술 최적화 및 CAPA-IVM System Kit 임상 개발 완수를 목표로 다양한 환자 코호트를 대상으로 CAPA-IVM 기술을 평가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Lavima Fertility André Rosenthal Johan Smitz IVI Lucía Renau Ricardo Pedrós Lavima Fertility 홍보대행 APPLE TREE Anaïs Priego Clara Martínez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IVI RMA Global과 Lavima Fertility, 난임 치료 연구 위해 손잡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