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4(수)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1.03.31 21:0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3554238800_20210331151627_2513789068.jpg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Visa Direct Payouts)을 출시해 실시간[1] 푸시 페이먼트(push payment, 간편 결제 방식) 플랫폼인 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를 확대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비자의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들이 푸시 페이먼트에 대한 단일 연결점을 이용해 자국 내 지불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 및 국경 간 결제를 위한 가용 카드 및/또는 계정과 연결할 수 있게 한다.

빌 쉘리(Bill Sheley) 비자 수석 부사장 겸 비자 다이렉트 글로벌 총괄은 “비자는 전자 상거래가 가속화됨에 따라 금융기관, 각국 정부, 개인 및 기업에 카드를 넘어선 새로운 지불 및 수취 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20억개에 달하는 은행 계정의 계정-대-계정 역량을 확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다. 이 솔루션은 비자넷(VisaNet)의 운영 규모와 성능을 토대로 비자가 인수하는 어스포트(Earthport)를 통합해 비자 고객들이 전 세계 자금 이동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을 변혁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유연성 있는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는 전 세계의 다양한 네트워크와 중개 업체들을 통해 금전을 관리하고 송금할 때 가끔 발생하는 복잡한 문제를 줄여준다. 이 솔루션은 비자넷에 대한 단일 연결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자금이 단순하게 이동하게 함으로써 금융기관, 핀테크, 송금 서비스 제공업체, 은행 등이 새로운 결제 흐름을 확보해 성장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한다.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은 보험료 지불, 시장 판매 대금 지불 등 자국 내 및 국경 간 개인-대-개인(P2P), 기업-대-중소기업(B2SB), 기업-대-소비자(B2C) 사용을 실시간으로 지원해[2] 근로자들이 급여뿐 아니라 송금되는 돈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비자의 전 세계 고객사와 파트너들이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에 힘입어 새로운 자금 이동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있다.

· 스탠다드차타드은행(Standard Chartered Bank[홍콩] Limited)은 소매 금융 고객을 위해 디지털 국제 송금(International Transfer)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 머니그램(MoneyGram)은 세계 각국에 있는 지인들에게 돈을 송금하고 그들로부터 수취하는 고객들을 위해 향상된 자금 이동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 비자의 핀테크 파트너인 킥글로벌(KyckGlobal)은 보험금 청구 지불, 중소기업(SMB) 부문을 위한 신속 자금 결제, 독립 계약자 및 시급 근로자들의 급여에 대한 신속한 접근 등을 포함하는 결제 엔진을 통해 다양한 B2SB와 B2C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 고객사 및 파트너들의 논평

알렉스 홈스(Alex Holmes) 머니그램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머니그램 온라인(MoneyGram Online)의 국경 간 디지털 거래가 2020년에 전년 대비 152% 성장하고 비자 다이렉트의 거래가 4분기에 650%나 증가함에 따라[3], 우리의 디지털 P2P 결제 역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계속 급증하고 있다”며 “비자 다이렉트와 함께 우리의 역량을 계속 확대하는 것은 우리 고객 중심 전략의 중요한 일환으로서 우리의 중대한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는 수백만 명의 세계 고객에게 능률적이고 마찰이 없는 고객 여정과 실시간 송금 역량을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쉬시 발(Ashish Bahl) 킥글로벌 CEO 겸 설립자는 “우리의 고객사들은 계약직과 임시직 근로자를 포함해 수수료 결제나 비용 상환, 보험 청구 지불 등 각기 다른 결제 요구가 있는 다양한 수취인들과 일을 하고 있다”며 “우리는 비자 다이렉트를 통해 우리 고객의 고객들이 어디에서 자금에 접근하든지에 관계없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돈을 받도록 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현재의 경제 환경에서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논평했다.
 
이제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이 추가됨에 따라 비자 다이렉트는 다수의 접근 경로를 통해 200여개 지역에서 합계 50억개의 카드 및 계정에 접근하고 160종의 통화를 지원하며 16개의 카드 기반 네트워크[4]와 65개의 각국 자동결제소(ACH) 및 7개의 실시간 결제(RTP) 네트워크, 5개 결제 게이트웨이와 연결할 수 있게 됐다. 비자는 비자 다이렉트를 통한 거래를 위해 보안 및 토큰화를 포함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결제하고 돈을 수취하며 국제적으로 돈을 이동할 수 있게 한다.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 페이지(https://vi.sa/31vlATk)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고 회사의 팀에 연결할 수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규모를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실제적인 자금 가용성은 수취하는 금융기관, 수취하는 계정의 유형, 지역, 거래가 자국 내에서 이뤄지는지, 국경 간에 이뤄지는지에 따라 다르다.

[2] 실제적인 자금 가용성은 수취하는 금융기관, 수취하는 계정의 유형, 지역, 거래가 자국 내에서 이뤄지는지, 국경 간에 이뤄지는지에 따라 다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비자,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 통해 카드를 넘어선 전 세계 자금 이동 역량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