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4(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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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런트9, 청주 지역 칸타빌 APT 입주민 대상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 오픈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대원(대표이사 전응식, 007680)과 전문투자 회사인 인벤션랩이 공동 투자한 스타트업 ‘프런트 9’이 청주지역 APT 단지를 대상으로 반찬 및 샐러드, 베이커리 등을 배송하는 구독형 서비스를 오픈했다.이 서비스는 이미 서울 강남 3구에서 APT 입주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강남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프런트9’ 앱 다운로드와 서비스 신청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최근 청주 지역을 비롯한 충청권은 1인 가족과 맞벌이 가족의 증가로 컨시어지 서비스 욕구가 많아지고 있다. ‘컨시어지’는 호텔에서 투숙객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말한다. ‘프런트 9’은 청주 지역 내 로컬 브랜드 ‘아이사랑 반찬가게’, ‘프레시나인’ 등 파트너사와 함께 서비스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함께 도모한다.프런트 9(대표이사 박문근)은 기존의 배달 서비스와 달리 APT 입주민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만 집중하는 사업이며, 향후 고급 호텔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아파트에서도 누릴 수 있는 APT 입주민 전용 플랫폼으로 안착시킬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또한 코로나19로 비대면 언택트 서비스 수요가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어 건설사와 함께 APT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로 특화시킬 예정이다. 현재 반찬, 샐러드, 베이커리 등 당일제조 당일배송이 가능한 다양한 푸드 서비스와 한식, 양식 쉐프들이 조리한 특식요리, 디저트 세트, 커피, 간식 등이 진행되고 있다.아울러 캠시스(050110)와 국산 초소형 전기차 세보를 이용한 공유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청주 지역에 서비스 예정이며, 요즘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펫케어와 홈인테리어 소품, 조명, 그림 렌털 등 총 9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모델로 확장 중에 있다.대원은 ‘칸타빌(Cantavil)’ 브랜드를 앞세워 전국에 약 3만5000세대의 프리미엄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다. 향후 고객 만족과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서 칸타빌 단지를 중심으로 ‘프런트 9’과 연계한 입주민 대상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대원 개요대원은 국내 및 베트남에서 주택 개발, 산업단지 조성, 산업 시설 및 인프라 개발, 플랫폼 비즈니스를 주력으로 한다. 1972년 섬유 사업을 모태로 설립돼 올해로 48년의 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아파트 브랜드 ‘칸타빌(Cantavil)’을 통해 서울, 수도권, 청주, 부산 등 전국에 고품격 아파트를 공급해오고 있다. 2001년 진출한 베트남에서도 20년간 주택 및 인프라 개발, 국내 제조기업 베트남 현지 공장 신축 공사, 플랫폼 비즈니스 등 수많은 성공 사례를 통해 베트남 진출 희망 기업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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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4
  • 아카데미과학, 2021년 어린이날 맞아 온라인 패밀리세일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1969년 설립돼 52년간 국내 과학교재·프라모델·에어건·캐릭터 완구 산업을 이끌어온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은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15년부터 의정부 본사에서 연 2회 초특가 패밀리세일을 진행해 왔다.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의정부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패밀리세일을 온라인으로 변경했다.아카데미과학은 올해도 2021년 어린이날을 앞두고 자녀, 조카들을 위한 선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패밀리세일을 직영 쇼핑몰에서 단 3일 동안 진행한다.인기 애니메이션 베이비버스, 독수리오형제, 포켓몬스터를 비롯해 에어건, 프라모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됐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4월 20일부터 4월 22일까지 행사 기간에만 특별 판매가격을 공지하며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특히 이번 패밀리세일에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해 그간 보여준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온라인 패밀리세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카데미과학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아카데미과학 개요아카데미과학은 1969년 아카데미 과학 교재사로 창립했다. 실물을 축소 모형화한 스케일 모형 완구를 시작으로 제품의 조립, 작동하는 과정을 통해 실물의 형태 및 구조 동작의 원리를 파악해 학습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과학 교재 및 베이비버스, 독수리오형제 등 다양한 캐릭터 완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 투자와 해외시장 개척으로 독일 뉘른베르크 국제 완구쇼에서 1989년 이래 매년 모형계의 가장 권위 있는 올해의 모델상(Modell des Jahnres)을 수상하는 등 국위 선양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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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4
  • 알다, ‘LOCA MONEY 카드’ 이용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 진행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대출관리 특화 마이데이터 서비스 알다를 서비스하는 팀윙크는 ‘LOCA MONEY 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14만원 캐시백 제공 이벤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 대상은 팀윙크가 운영하는 ‘알다’ 앱을 통해 롯데카드 LOCA MONEY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면서, 직전 6개월 동안 롯데 개인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다.이벤트 기간 중 신규 발급된 LOCA MONEY카드로 14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은 14만원 상당의 현금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단 상품권, 기프트카드 등 현금성 상품 결제건 및 취소 매출은 결제 금액에서 제외되며, 기존 잔여 할부 매출이 있는 회원은 무실적 대상에서 제외된다.LOCA MONEY 카드는 가맹점 및 한도 제한 없이 로카코인을 최대 2% 적립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적립된 로카코인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또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 시 발생하는 이자 또는 결제 대금 납부에 사용할 수 있다.팀윙크 양현석 사업개발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LOCA MONEY 카드를 이용하는 알다 유저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통해 피부에 와닿는 금융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대출관리 특화 마이데이터 서비스 알다는 11개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해 주는 맞춤 대출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금융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금융 소비자들의 권리를 찾을 수 있게 돕기 위해 신용올리기,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신용보고서 등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팀윙크 개요대출관리 특화 마이데이터 서비스 알다를 제공하고 있는 팀윙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급자 중심의 금융 시장을 사용자 중심으로 바꾸고 누구나 차별받지 않는 금융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핀테크 기업이다. 2018년 7월 처음 선보인 중·저 신용자 특화 자산관리 앱 ‘알다’는 누적 다운로드 110만 건을 기록했다.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신용올리기,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차량 번호를 활용한 중고차 시세 조회, 카카오뱅크 자동 연동 등을 핀테크 업계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팀윙크는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및 지정대리인 사업자로 선정됐다. ‘앱 어워드 코리아’, ‘모바일 브랜드대상’, ‘한경 핀테크 대상’ 등 주요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최근에는 3년간 중·저신용자들을 위한 PFM 서비스를 해 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이데이터 1기 사업자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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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전통공연예술인들의 창작 공간 ‘전통공연창작마루’, 2021년 하반기 정기대관 공고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4월 16일(금)부터 23일(금)까지 전통예술인과 단체를 위한 창·제작공간 ‘전통공연창작마루’의 2021년도 하반기 정기대관 신청을 받는다.전통공연창작마루는 전통공연예술에 특화된 창작 공간으로 연습, 녹음, 유통, 마케팅, 공연 등 전통예술 창작활동에 필요한 기반과 인프라를 구축해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8월 20일 개관했다.이번 하반기 정기대관 기간은 2021년 7월~12월로 대관시설은 리허설룸 ‘광무대’(118석), 대연습실(153.5㎡), 강의실(50석), 세미나실이다. 대관료는 1일 기준 1~8만원 내외로 사용 시설과 시간에 따라 상이하다.대관 가능 일정과 대관 규정, 신청 서식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운영 규정에 따른 심의를 거쳐 5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전통공연창작마루는 전통예술의 새로운 길을 찾는 전통분야 민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열린 공간이다. 자유로운 창작 공간이 필요한 예술인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진흥과 문화향수 기회 확대를 통한 국민의 문화 품격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국악문화재단으로 출발했으며, 2009년 재단 명칭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바꿨다. 전통예술의 보급 및 저변 확대, 고품격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 및 전통예술의 대중화, 신진 인력 양성, 해외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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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매더커피갤러리, 호주 커피 명가답게 한국형 커피 맛 개발 성공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호주 유학파로 구성된 매더커피갤러리(Madder Coffee Gallery, 대표 김동균)는 2020년 4월 서초동에 처음 오픈한 후, 오랜 기간 연구 끝에 한국형 최상급 커피 스페셜티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매더커피갤러리 김동균 대표는 “세계 커피문화 1위를 자랑하는 호주 멜버른에서 헤드 바리스타로 근무하면서 체험하고 터득한 커피 로스팅(커피 볶는) 기술을 벤치마킹해 한국인의 입맛에 적합한 최상급 스페셜티를 개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매더커피갤러리는 매장에서 직접 원두를 볶아 커피를 내리기 때문에 신선도뿐만 아니라, 입맛에 따라 3가지 맛(풍부한 과일 향미, 고소한 견과류 향미, 디카페인)을 선택할 수 있다.특히 매장을 방문해서 드립커피인 ‘에티오피아 레코아이스’를 마시면 과일의 산미도 맛있고 뒤에 올라오는 단맛도 일품이다. 산미를 좋아하지 않는 분은 브라질산 원두로 만든 커피를 마시면 초콜릿향도 나고 맛이 독특해서 서초동 커피 문화공간 분위기에 매료된다.또한 원두도 직접 볶아서 선택할 수 있고 디저트로 ‘카야잼 햄치즈토마토 샌드위치’를 곁들여 더욱 맛있게 즐기는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매더커피갤러리는 외벽과 내부를 와인색으로 설계해 잠시 호주로 순간이동 하는 듯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국민의 정서를 달래줄 서초동(서초중학교 옆) 맛집 카페로 유명하다.김 대표는 “호주 커피의 독특한 맛을 한국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최상급 스페셜티(원두커피, 드립커피)는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고, 근거리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말했다.현재 매더커피갤러리에서 생산되는 원두커피는 서울, 부산, 춘천, 강릉 등 커피 전문점에도 납품되고 있어 지방에서도 호주 커피의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매더커피갤러리 개요매더커피갤러리는 호주 멜버른에서 직접 체험하고 터득한 커피 로스팅(커피 볶는) 기술을 벤치마킹해 한국인의 입맛에 적합한 최상급 스페셜티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매장에서 원두를 직접 볶아 커피를 내리기 때문에 신선도뿐만 아니라, 입맛에 따라 3가지 맛(풍부한 과일 향미, 고소한 견과류 향미, 디카페인)을 선택할 수 있다. 매더커피갤러리는 세계 커피문화 1위 호주 멜버른의 커피 맛을 지향하는 서초동의 커피 문화공간이다. 장소는 서초중학교 옆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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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현대오토에버, 다문화가정 위한 목소리 재능 기부
    소비자불만119신문=이왕덕/기자] 현대오토에버는 직원과 가족 130명이 목소리를 기부해 만든 음성 도서를 4월 12일 용인 다문화가정 센터에 전달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방식의 봉사활동이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코로나19 거리 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사회 봉사활동 현장에 가는 대신 참가 직원들은 가족과 함께 집에서 국내외 위인전 50권을 한 달 동안 녹음해 음성 도서를 만들었다. 직원들은 온라인으로 전문 성우의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은 뒤 50편의 동화책을 음원으로 담았다.음성 도서는 ‘담뿍이’라는 기기에 수록돼 동화책을 기기에 갖다 대면 녹음이 재생돼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언어 학습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자신의 목소리를 기부한 김현우 책임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내 목소리를 활용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행복한 경험”이라며 “다음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강동식 경영지원실장은 “다문화가정 아동의 한국어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음성 도서를 직원과 자족들의 자발적 참여로 제작했다”며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습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현대오토에버는 2008년부터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희망 티셔츠 만들기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등의 가족 봉사활동을 분기마다 꾸준히 실시하며 지역 사회에 도움의 손길을 뻗고 있다.2021년에는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비대면 가족 봉사활동으로 전환해 분기별 ESG 이슈를 선정, 대응하고 있다. 그에 따라 2분기에는 수자원 관리, 3분기에는 보건 및 안전, 4분기에는 자원 고갈 문제 등 여러 ESG 이슈 해결에 앞장설 예정이다.현대오토에버 개요현대오토에버는 2000년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의 전문 IT 서비스 기업이다. 완성차·철강·건설·부품·금융 등 다양한 사업군에 대한 시스템 통합 및 시스템 운영 사업과 관련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독보적인 IT 기술 솔루션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런 견고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에도 나서 유럽, 러시아, 중국, 미국, 멕시코 등 현대자동차그룹 진출 국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IT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변화가 가속되는 4차 산업 혁명기의 산업 패러다임 전환을 맞아 신기술 개발 및 시범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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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임팩트피플스: 신중년의 코로나 언택트 활동 1위는 등산
    소비자불만119신문=강신정/기자] 시니어 전문기업인 임팩트피플스가 팬데믹 시기 여행시리즈 3탄으로 ‘신중년이 선택한 여행 대안 활동’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 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선호하는 활동은 ‘등산’이라는 결과를 발표했다.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는 여행을 대신할 비대면 외부 활동을 위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 및 리뷰를 수집해 신중년에게 필요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2021년 3월 17일부터 3월 30일까지 14일 동안 이뤄졌으며 신중년 743명이 참여했다.설문조사 문항 구성은 ‘신중년의 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이라는 공통 주제에서 △경험 유무 △가장 만족했던 활동 △활동 빈도와 지출 금액 △향후 선호 활동 △활동을 위한 쇼핑 희망 아이템 등을 포함시켜 신중년의 선호도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신중년, 비대면 활동으로 등산을 가장 좋아해‘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 경험을 묻는 문항에 활동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 중 등산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로는 특별한 장비 구매 없이 가벼운 옷차림으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점을 들었다. 그 다음은 캠핑, 낚시, 골프, 차박 등의 순으로 선호도가 조사됐다.◇신중년, 여행 대안 활동에 높은 활동 빈도 나타나신중년의 ‘여행 대안 활동의 빈도’는 어느 정도일까? 활동 빈도를 알아보기 위해 분야별로 △6개월에 한 번 △2~3개월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 △한 달에 두세 번 이상 이렇게 네 단계 구간으로 기간을 산정했다. 질문에 대한 응답 결과, 분야별로 다소 차이를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한 달에 한 번 이상과 두세 달에 한 번을 합치면 6개월에 한 번이라고 답한 응답한 결과보다 활동 빈도가 높게 나타났다. 또한 ‘활동 시 지출 금액’에 대한 물음에는 등산이 활동 빈도가 높았던 것에 비해 가장 적은 금액을 지출한 반면, 골프는 활동 빈도가 낮은 것에 비해 가장 많은 금액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 다음으로는 차박이 지출 금액이 다소 높게 나왔고 낚시와 캠핑이 뒤를 이었다.◇희망 활동에서도 등산과 캠핑을 선호해‘앞으로 가장 해보고 싶은 여행 대안 활동’을 묻는 문항에서도 신중년은 등산과 캠핑에 관심이 높다는 응답이 나왔다. 등산을 선택한 이유 역시 앞서 밝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이유를 들었으며 캠핑에 응답한 대다수는 캠핑카나 캠핑용품을 구매하거나 대여해 자연 속에서 힐링을 실현하고 싶다는 ‘강한 로망’을 보였다.임팩트피플스 개요임팩트피플스는 유한킴벌리가 함께일하는 재단과 함께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비즈니스 기회 확장의 연계를 통해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유가치창출(CSV) 개념으로 추진한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기업, 단체 및 공공 영역 협력을 바탕으로 시니어 비즈니스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게 목표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 기관 및 대기업 협력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시니어 이커머스 사업 △시니어 패널과 연계된 시니어 전문 리서치 사업 등이 있으며 앞으로 5년간 시니어 일자리 1만개 창출, 회원 30만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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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단국대학교 일본연구소 HK+사업단, 제21회 석학초청강연 오프라인 개최
    소비자불만119신문=신경철/기자] ‘지식 권력의 변천과 동아시아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연구를 수행 중인 단국대학교 일본연구소(소장 윤채근) 인문한국플러스(이하 HK+) 사업단은 4월 13일(화) 11시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인문관 211호에서 제21회 석학초청강연을 개최한다.이번 발표를 맡은 이현희 교수는 국어사 연구를 전공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규장각한국학연구원 원장을 맡고 있다.‘해사일기(海槎日記)’ 속의 소로분(候文)과 조선어 번역문’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석학초청강연에서는 통신사행 기록에 남아 있는 소로분(候文)과 그 조선어 번역문을 통해 알 수 있는 18세기 한일 교류의 한 측면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소로분은 역관들만이 읽고 작성할 수 있는 것이었고, 역관을 제외한 사람들은 역관의 번역을 통해야만 이를 이해할 수 있었다. 즉 소로분과 그 번역문은 통신사행을 간 삼사(三使)나 문사(文士)가 아닌 역관과 일본사람들이 주고받은 글로서 이들을 통하면 삼사나 문사가 남긴 사행 기록에서는 볼 수 없는 한일 교류의 또 다른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자료라고 할 수 있다.이 강연에서는 ‘해사일기’에 수록된 몇 개의 소로분과 그 조선어 번역문에 드러난 한일 외교의 한 측면을 살펴보고자 한다.이 강연은 오프라인 강연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한편 단국대학교 일본연구소는 한국연구재단의 2017년도 인문한국플러스(HK+) 지원 사업인 인문기초학문 분야(최대 7년간 100.1억원 연구사업비)에 선정돼 ‘지식 권력의 변천과 동아시아 인문학 : 한·중·일 지식 체계와 유통의 컨디버전스’라는 아젠다로 과제를 수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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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현대성우그룹, 레이싱 유망주 육성 이어간다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현대성우그룹이 자사 후원 모터스포츠팀인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하 인디고 레이싱)을 통해 레이싱 유망주 지원 사업인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2021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현대성우그룹은 4월 12일 분당 인디고 레이싱 캠프에서 이창욱, 강승영 드라이버와 후원 연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으로 두 선수는 후원금과 코칭, 멘토링 등의 교육 지원을 연말까지 받게 된다.2020년 출범한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젊은 드라이버들이 경쟁력 있는 프로선수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레이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현대성우그룹의 사회공헌활동 가운데 하나다.두 선수는 지난 1년간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020 KIC 카트 챔피언십 종합 2위, 3위를 달성했다. 인디고 레이싱은 경기 성적뿐만 아니라 시뮬레이터 트레이닝, TCR(투어링카) 차량 테스트 등을 바탕으로 인디고 주니어의 학습 능력,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후원 지속 여부와 방안을 검토했다.현대성우그룹 담당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침체한 스포츠 환경에서 레이싱 유망주들이 좌절하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며 “후원 금액을 늘리고 인디고 주니어들이 세미프로에 준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앞으로 이들의 성장을 눈여겨봐 달라”고 말했다.현대성우그룹은 제품 기술력과 기업 도전정신 실천을 위해 1997년에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해 현재까지 후원하고 있다.인디고 레이싱은 2018년부터 국제 레이스에 진출해 2019년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TCR 아시아 팀 종합 2위 달성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현대성우쏠라이트 개요경원산업에 뿌리를 둔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2월 설립된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 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기술 집약적 제품 개발과 생산을 통해 파트너에게는 신뢰를, 고객에게는 만족을 준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폭넓은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으며, 이러한 혁신 과정을 통해 기업 성장세를 펼치고, 세계로 뻗어 나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물류 및 신소재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신소재 등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인디고레이싱팀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을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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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 비즈플레이, 하나카드와 스타트업·중소기업 대상 제휴 법인카드 출시
    소비자불만119신문=이동직/기자] 경비 지출 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가 하나카드와 협력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플레이 하나제휴 법인카드’(이하 비즈플레이 제휴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비즈플레이는 종이 영수증 등 증빙 자료를 모아 수기로 작성·처리했던 기업의 경비 관리 업무를 PC와 모바일 앱을 이용해 자동화한 경비 지출 관리 서비스다.비즈플레이를 도입한 기업은 법인카드가 연동된 비즈플레이 앱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영수증을 확인하고 제출만 하면 된다. 또 모든 직원의 영수증 사용 내역 조회, 모니터링, 회계 서비스 등이 제공돼 기업의 경비 관리 업무가 70% 이상 절감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비즈플레이는 이전까지 대기업 및 공공기관 등 규모가 큰 기업이 주요 고객이었으나, 서비스 제공 기업 및 이용 범위를 확대해 스타트업·중소기업 고객도 쉽고 편하게 경비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전용 상품 ‘bizplay for SMB’를 출시했다.이번에 출시한 비즈플레이 제휴카드는 bizplay for SMB와 연계했다. 경비 사용 후 비효율적인 종이 영수증 관리 및 경비 처리 업무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중소기업은 비즈플레이 제휴카드로 저렴한 가격에 비즈플레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비즈플레이 제휴카드를 발급한 기업이 비즈플레이를 이용하면 서비스 도입비 100만원이 면제된다. 또 연간 20개(약 72만원 상당) 안팎의 법인카드를 사용하는 기업에는 비즈플레이 서비스 이용료도 평생 무료로 지원한다.위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발급받은 비즈플레이 제휴카드를 비즈플레이 앱 내 결제 수단 및 경비 관리 카드로 등록 및 이용하면 된다.비즈플레이 제휴카드는 쿠팡, 야놀자, 여기어때, 퀵서비스 등 비즈플레이 앱이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 구매 시 각종 이벤트 및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금액의 최대 2% 한도로 비즈플레이 기타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하나카드와 법인카드 제휴를 통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경영 환경에 처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 비즈플레이를 저렴한 가격으로 도입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비즈플레이는 기업의 경비 관리 업무량을 줄이고 최대한 본연의 역량에 집중할 수 있는 경영 관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비즈플레이 하나제휴 법인카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비즈플레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비즈플레이 개요비즈플레이는 경비 지출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 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 지출 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 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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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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